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첫째, 글씨체가 이미 형성되었다. 바꿀 수 있어요? 어떻게 바꿀 수 있어요?
A: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동지들은 문필이 이미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나이가 점점 많아져서 고칠 수 없다 ... 이런 관점은 틀렸다.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고,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매우 근면하고 배우기 쉽고, 올바른 방법으로 오래된 작문 습관을 고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체적으로, 너는 글씨 연습을 할 때 반드시 글씨 자세와 글씨 쓰는 방법을 단정하게 해야 한다. 이것이 첫 번째 조건이다.
다음은 두 조상의 글연습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제 경험과 결합해서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서성왕희지는' 위설' 에서 최초로 책을 공부했고, 나중에 전대 유명 학자 종추 등 비교적 유명한 저작을 보고 초학으로 바꿨다. 바로 그 사람, 승전 후, 소박한 서예 스타일을 아름답고 유창한 현대스타일로 바꿔, 해서체, 행, 초서에 창조적인 공헌을 했다. 이것은 왕희지가 중국 서예사에 있어서의 역사적 공헌이다.
하물며 초학 추 수양의 안진경은 장욱에게서 배운 법이다. 그는 전서의 필법으로 단정하고 위엄 있는 해서체를 썼다. 그가 이왕 이외의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한 것이다.
나는 먼저 종소경의 해서체를 배우고, 구양문의와 황자원의 해서체를 배우고, 황약주의 행서필법을 배운다. 자신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느끼고, 그래도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몇 년을 써도 고칠 수 있다.
동지의 건의가 있다: 만년필을 써서 붓글씨 게시물을 모방해도 되겠습니까? 실천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네가 아무리 크든, 너의 문필이 성형되든 아니든, 네가 근면하고 확고하며, 이것이 너의 일과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너는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한바탕 노력한 후에 너는 아주 잘 쓸 수 있다.
시작은 너무 늦었지만 30 대 이후에야 배우기 시작한 명사가 많다. 송나라의 양호는 82 세에 진사에 합격했다. 그는 이렇게 중얼거렸다. "나도 젊은이들이 본론으로 잘 들어가는 것을 알고 있고, 맏이가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 성숙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명대, 이지가 벼슬을 버리고 책을 쓰기로 결정했을 때는 이미 54 세였다. 그의 대표작' 분서' 와' 장서' 는 64 세와 73 세에 완성되었다.
성취는 나이가 아니라 야망과 끈기에 있다.
둘째, 어디에서 글씨를 배워야 합니까?
답: 우선 자신의 이상적인 서첩을 골라서 자신이 쓴 글씨와 비슷한지 생각해 보세요. 고르고 몇 번 더 보고 글꼴의 요점과 구조의 법칙을 분석한다. 이를' 먼저 글로 뜻을 표현하라' 고 한 다음, 먼저 투명한 백지로 묘사한 다음, 베껴 쓰고, 각 단어의 중점 부분을 외운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문 자세와 작문.
(1) 똑바로 앉고,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등을 곧게 펴고, 몸과 머리를 곧게 펴고, 낮추지 마세요. 눈은 탁자에서 약 1 피트, 가슴은 책상 가장자리에서 약 3 인치 떨어져 있다.
(2) 펜을 똑바로 잡고, 펜촉은 똑바로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안쪽으로 기울이면 안 된다 (손바닥이 평평하게 놓여 있는 한, 펜촉은 자연스럽게 앞으로 향한다). 검지손가락의 끝은 펜촉에서 약 1 인치 떨어져 있다. 펜이 직선이 아니거나 펜촉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면 잘 쓰거나 잘 쓰기가 어렵다. 글씨를 쓸 때 펜을 써도 오른손을 움직여야 한다. 동시에 쓴 선은 기개와 리듬감이 없고, 글리프도 대범하지 않다.
(3) 펜의 기울기, 큰 글자를 쓰는 펜 위, 펜의 기울기가 약간 크고 작은 글자를 쓰는 아래, 펜의 기울기가 약간 작다. 일반 경사는 검지손가락 관절에서 기울어져야 하는데, 여기에 쓴 획을 초과하면 강유상제나 강유상제다. 펜의 기울기가 맞지 않아 펜 속도가 제한되어 부기와 운율의 글리프를 쓸 수 없으므로' 호구' 에서 경사져서는 안 된다.
(4) 펜을 쉽게 잡고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펜을 너무 꽉 쥐면, 쓴 글자는 개방할 수 없다. 중학교 강의에 따르면 한 50 명의 학급에서 45 명의 학생이 펜 자세를 잘못 잡거나 펜촉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는 등 대학도 마찬가지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이 학생들이 쓴 글자는 갈고리와 같지 않고, 획은 모두 가로로 쌓여 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글씨를 쓰는 것은 좋고 나쁨이 있고, 자세와 글씨는 절대적인 관계가 있다. 목공이 나무를 톱질하는 것처럼 자세와 그립톱이 정확하지 않으면' 실' 이 곧게 그려져도 비스듬히 톱질해야 한다. 이것은 글씨를 잘 쓰는 것과 같다.
셋째, 서예를 배우는 단계는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답: 먼저 해서체의 기본 획인 점, 가로, 세로, 삐뚤어짐, 그립, 들기, 갈고리, 접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한마디 말이 마치 기계 같다. 기본 획을 잘 연습하면' 부품' 을 가공하는 것과 같다. 부수를 잘 연습하는 것은 "조립" 을 시작하는 것과 같다. 전체 글리프를 연습하는 것은' 최종 조립' 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즉, 먼저 "분해" 를 배운 다음 "일관성" 을 배우는 것이다. 그래서 해서체는 기본이고, 기본 획은 기초의 기초이다.
기본 획을 쓰는 연습을 할 때는 문별로 연습해야 한다. "헤이" 를 쓰는 연습을 한다면, "헤이", "헤이", "헤이" 를 넣어야 합니다. .....
만년필자를 빨리 연습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판권 소유, 복제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내 자신의 요약이다. 너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먼저 다음 네 가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른 글들은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다음 네 가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첫째, 관심이 있으십니까? 둘째, 당신은 인내심이 있습니까? 셋째, 당신은 도대체 이해력이 있습니까? 넷째, 위의 네 가지 중 "세 번째" 만 낮을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당신은 다른 세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가 없다면, 글씨를 빨리 연습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만약 네가 위의 네 가지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매우 쉽다. 구체적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연습 방법입니다: 1. 좋은 서첩 한 권을 고르다. (개인적으로 사마언과 사마동찬이 선택한 것은 모두 자신의 필적이고 글씨체도 좋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런 8 원짜리 것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경제적입니다) 2. 매일 백지로 1~2 페이지를 쓰고, 너무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다 글을 쓰고 난 뒤 게시물을 보기 시작했다. (서첩의 글자를 보면) 그 필봉의 방향을 느끼고 머릿속에 쓴다.) 서첩을 보면 거리나 다른 곳에 있는 일부 점포의 간판과 간판을 볼 수 있다. 글자가 좋다고 느끼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우 효과적입니다. "주말은 지루하고 할 일이 없다. 나는 거리를 걸을 것이다. 일이 없으면 간판을 보고 쓰지 않는다. " 4. 이때, 자첩에 적힌 백지를 다 썼을 때, 자신의 글자가 진보했는지 스스로 평가해 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얇은 백지를 사서 서첩에 잠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효과가 있다면, 이럴 때는 자첩을 인쇄할 필요가 없다. 모방해서 위에 있는 글자에 따라 쓸 수 있다. 이때 너는 매우 능숙해야 한다. 속도를 높이고 글쓰기량을 늘릴 수 있다. 5. 이때 너의 글씨는 이미 많이 발전했으니, 서첩을 버릴 수 있다. 허허, 당연히 서첩을 버리면 안 돼. 흥미가 있으면 한번 보고 문필을 수정해 보세요. 이것들은 제가 요약한 연습들 중 일부입니다.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할 것인가
정말? 해서체를 쓴 지 거의 2 년이 되었다. 내가 어떻게 진보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우리가 우리의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 정말 열심히 글씨를 연습하는 거야? 만년필자를 잘 연습하려면 먼저 그것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우리가 전심전력으로 배울 수 있다. 문자사의 책을 많이 보고, 자첩을 연습하지 않은 글자를 많이 쓰고, 혁신하고, 글꼴의 공통점을 다듬고,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 사람들은 글쓰기가 한 사람의 외모 문제라고 말하는데, 잘 쓰면 많은 이점이 있다. 다음은 당신이 볼 수 있는 문장 중 일부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어떻게 필묵으로 문장 글을 잘 쓸 수 있습니까?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장장춘
미국인 워터먼이 1809 년에 만년필을 발명한 이후 만년필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그 글은 빠르고 휴대가 편리하기 때문에 현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기도구가 되었다. 노신 선생의 초기' 붓은 결국 만년필을 이길 수 없다' 는 슬기로운 예언이 오늘 충분한 검증을 받았다.
"글은 폐부의 말이고, 글은 마음의 그림이다." "그의 필적에 따르면 그를 볼 수 있다." 예쁘고 색다른 만년필을 쓰면, 사람의 외적 이미지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사람의 내면적 기질수양에도 미묘한 작용을 할 수 있다. 글씨를 잘 쓰는 장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는 제 2 의 이미지와 문화 수양의 구현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중국의 한자는 쓰기가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다음으로, 저는 네 가지 측면에서 여러분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펜 단어와 펜 서예의 특성
만년필 쓰기의 예술적 효과는 붓글씨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연필 볼펜 등 다른 하드펜보다 훨씬 뛰어나다. 그 탄력적인 펜촉 때문에 쓴 획도 똑같이 굵고 미감을 줄 수 있다.
만년필자의 아름다움은 주로 선, 서체 구조, 구도 형식에 나타난다. 펜으로 경중완급의 리듬을 중시하여 선을 아름답게 한다. 쉐이프 상의 축척, 대칭, 안정, 균형, 변화, 호응에 주의를 기울여야 글리프 구조가 아름답다. 배치가 정돈되고 변화무쌍하며, 다양하고 조화롭며, 구도 형식이 아름답다. 이것들은 또한 펜 서예를 감상하는 원칙과 기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년필 해서체의 특징은 티튼, 이슬, 방원, 속도 등을 중시하는 것이다. 획은 질서 정연하고, 층이 분명하며, 강건하고 힘차고, 멈추지 않고, 뻣뻣하지 않고,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구조적으로 획과 부수의 균형 분포를 강조하고, 중심이 안정적이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다.
만년필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글자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보통 쓰고 말하는 것이다. 연계할 수 있고, 크기가 고르지 않고, 획을 절약하고, 획의 순서를 바꾸며, 최선을 다해 사물을 바꿀 수 있다. 기세가 일관되고, 밀도가 높고, 기복이 심하여 예술적 효과를 쉽게 나타낼 수 있다. 물론, 빨리 쓰는 것도 쉽고, 매우 유용하다. (오늘 중점적으로 이야기할 것은 행서이다.)
둘째, 당대 대학생들이 책을 배우는 현황
첫째, 나쁜 작문 습관은 고치기 어렵다.
오랫동안, 획은 규칙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마음대로 발휘할 수 있고, 통제되지 않는 것 같다. 여러 해 동안 많은 학생들의 나쁜 작문 습관이 이미 정형화되어 대학에 가면 정말 고치기 어렵다. 예를 들어, 많은 급우들, 특히 일부 소녀들은 신중한 글쓰기에 익숙해져 있어서 입을 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심리적 정세는 그 서예가들과 교수들을 만회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둘째, 만년필자는 서첩을 선택할 때 한계가 있다.
만년필 서예는 붓글씨와 달리 권위 있는 기초자첩이 있다. 요 몇 년 동안 만년필자첩은 우후죽순처럼 천지를 뒤덮었지만, 양지가 고르지 않았다. 우수한 모델이라 해도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익숙하지 않아 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잘 평가하지 못하기 때문일 수 있다. 나는 수백 명의 학생들을 접촉했는데, 대부분 사마동과 사마연의 서첩을 사용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실, 그들의 필적은 실용적 기준에 맞지 않으며, 만년필 쓰기의 기본 이론에도 맞지 않는다. 왕영량, 심홍근, 구중안이 모두 좋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감상 능력을 강화하고 정확한 심미관을 길러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날면서 춤을 추는 것을 전제로 획이 어수선하고, 꾸밈이 없고, 부자연스럽고, 물론 심미의식도 극히 얕다. 상당수 학생들의 해서체 기초가 매우 나빠서, 적어도 선과 획은 분간할 수 없다. 그들은 해서체가 보기 좋지 않고, 너무 느리고, 딱딱하고, 초서가 보기 좋다고 생각한다. 빠르고 자유롭게 쓰다. 그들은 단지 자유분방한 사람을 쳐다보지만,' 초서가 글자를 내면 신선도 알아보지 못한다' 는 이치를 무시했다. 이것은 .....
어른들은 어떻게 경필로 글씨를 잘 쓰는가
어른들은 어떻게 경필로 글씨를 잘 쓰는가
양문보
일부 초등학생이나 청소년에게 경필 서예를 연습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성인보다 쉽다. 그들의 글씨체는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쉬우며, 일반적으로 단시간에 비교적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학생들의 통병 중 하나는 이해와 수용 능력이 성인보다 나쁘다는 것이다. 선생님이 계실 때 그들은 열심히 쓸 수 있지만 아래는 똑같아 문자의 특징과 매력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이것도 경필 서예 수업에서 가급적 피해야 할 일이다.
게다가, 성인. 성인에게 서체는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있어서, 하드펜을 잘 연습해서 글씨를 쓰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 성인이 경필을 연습하는 나이는 40 대 정도다. 그들의 이전의 잘못된 글쓰기 습관은 이미 30 년 동안 반복되어 단기간에 고치기 어렵다. 많은 성인들이 사업이 성사된 후 자신의 제 2 이미지를 중시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경필 서예도 연습하고 있다. 서첩을 많이 사서 하루에 몇 시간씩 글씨를 연습합니다. 하지만 받은 효과는 매우 작았고, 어떤 것은 연습과 함께 점점 더 못생겼다.
그들은 하드필의 실천에서 한 가지 오해에 들어가, 반복해서 글을 쓰고, 서첩에 쓴 것처럼 노력하면 하드필을 잘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경필자를 잘 쓰려면 반드시 경필자의 특징과 학습 방법을 익혀야 크고 뚜렷한 진보가 있을 수 있다.
나의 실천 경험으로 볼 때, 성인이 딱딱한 글자를 잘 쓰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연습할 때 모사, 스케치, 모사인가요?
이것은 매우 중요하며, 네가 글씨를 연습하는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댓글은 성인이 경필자를 배우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이다. 사람을 찾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수동적인 연습이며, 한 동작에 대한 기계적 반복이다. 이것은 연습과 완전히 다릅니다. 우리는 그림을 그릴 때 기본적으로 한 폭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한 바가지를 그릴 때는 종종 서너 분의 그림조차 그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십 번을 묘사해도 너의 그림 수준은 향상되지 않았다. 묘사는 기계적이기 때문에, 뇌 학습의 성분은 부차적인 것일 뿐이다. 한 글자를 잘 쓰려면,' 입의 첫 번째' 를 중시해야 한다. 바로 우리 머리 속에 글자가 있는 이미지를 다시 써내야 하는데, 서술은 정반대다. 좋은 글자는 뇌에 조건반사가 생기지 않고, 서첩을 떠나 이전과 같은 글자를 쓴다.
베끼는 것은 오해이며, 매일 관심을 갖는 것은 양이다. 수십 번 몇 백 번 베껴 썼고, 서첩에 적힌 글자도 모두 같고, 자기가 쓴 글자도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연습 방법은 단지 일종의' 복사 숙제' 일 뿐,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수량과 품질은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모사는 사실 서첩의 서예가 아니라 모사첩의 글자이다. 필첩은 역시 자신의 말이고, 반복되는 것은 역시 자신의 잘못이다.
견지하는 것은 중요한 학습 방법이다. 그러나 너는 게시의 요령을 꼭 알아야 한다. 세 마디로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몇 가지 알아야 할 점이 있습니다. 첫째, 글을 올릴 때는 머리를 써서, 글에 적힌 글자가 어떻게 쓰여지는지, 획이 무엇인지, 조합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게시물은 항상 원본 게시물과 비교해야 한다. 첫 번째 후, 너는 돌아가서 원첩과 비교해야 한다. 부족한 것을 발견하면 다시 한 번 쓰고, 비교하고, 다시 한 번, 쓸 때까지 반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복해서 반복하는 것은 여전히 너의 잘못을 강화하고 있다. 셋째, 게시물은' 먼저 구상한 다음 붓을 써야 한다' 는 뜻으로, 붓을 쓰기 전에 머릿속에 글자가 있는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는 뜻으로, 자첩을 자주 보고, 자첩에 적힌 글자를 기억하고, 많이 보면 익는다. 서예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는 것" 은 여전히 중요하다.
둘째, 자신의 이전 서체를 잊고 착실한 연습을 한다.
성인이 한자를 철저히 배우려면, 자신의 이전 서체를 잊고, 자신의 글자의 추함을 깨닫고, 심지어 자신의 글자에 혐오와 반감을 느껴야 한다. 그런 다음 0 부터 시작하여 가장 기본적인 연습부터 구조까지. 임시 게시물은 이와 같아야 합니다. 글씨를 쓸 때는 역시 딱딱한 붓글씨 연습을 하는 방식으로 써야 한다. 아무리 늦어도 이전의 서체는 잊어야 한다.
셋째, 구조를 바로잡는다
하드 쓰기의 경우 먼저 구조를 바로잡아야 한다. 이것도 제 견해입니다. 하드펜이든 소프트 펜이든 먼저 구조를 조정해야 합니다. 구조의 좋고 나쁨은 글자의 전반적인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해서체 서첩을 하나 고르세요. 하지만 이 서첩은 꼭 예뻐야 해요. 나는 네가 해서체를 잘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물론 해서체가 가장 잘 쓰여졌다. 친해서체 서첩의 역할은 서체를 바로잡고 구조를 조정하는 것이다.
넷째, 흥미를 세워야 한다. .....
펜 서예 입문 연습 비디오 연습법 연습 방법
1, 올바른 펜과 자세를 파악하십시오. 2. 적절한 서첩을 선택합니다. 서체는 해서체와 예서가 동시에 연습한 것이다. 이탤릭체, 예서, 이탤릭서나 예서가 기초가 있는 후에 행서, 초서를 연습하면 된다. 4. 차근차근: 획에서 부수까지 선반 구조에서 구도에 이르기까지 5, 방법은 모사하면서 마주하고, 먼저 한 집을 연습한 후 여러 곳을 돌아보고, 결국 자기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다.
6. 서첩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장기간 연습해야 한다면 어느 정도의 수양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고대의 명가 탁판이나 당대의 명가가 하드필로 모사하는 문첩 (하드펜만 연습하면) 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해서체는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등 대표적인 비문을 선택해 자신의 취향을 볼 수 있다.
고대비는 현대 붓글씨와 경필 서예의 뿌리로 천년을 전승하는 고전으로 서예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고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입문을 하려면 당연히 고비를 먼저 배워야 한다. 법칙을 취하면 얻고, 법칙을 취하면 얻는다.
물론, 일상생활에서 보기 좋은 글만 쓰고 싶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명가의 하드펜 서첩 (예: 돈페이운, 전영장의 하드펜 해서체, 행서첩) 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음대로 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돈 페이윈을 건의할 수 있으며, 해서체와 행서는 더욱 영적이다.
어쨌든 고대 탁편과 하드펜 서예를 연습할 때는 관련 교육용 비디오나 명가의 모사 비디오를 돕는 것이 좋다. 영상은 필기자의 필업 과정을 직관적으로 보고, 이해를 깊게하고, 기억을 강화하고,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7, 펜 연습은 연필 연습과 동시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연필은 펜의 운동 궤적 (무게, 교환기, 좌절 등) 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쓰기 문제를 더 잘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8.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정확하고 더 좋은 쓰기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글씨를 연습하는 비결은 적시에 쓰기의 문제와 부족을 검사하고, 제때에 고치고, 의식으로 손가락과 근육을 조절하여, 펜을 통제하고, 정확한 쓰기 습관 (서첩에 붙어 있는 글자) 에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연습해서, 의식과 근육이 기억 습관을 형성하기 전까지는 네가 할 수 있다 연습 과정은: 1, 얕은 것부터 깊이: 기본 획부의 시작부터 선반 구조까지 단어 문장부터 장까지; 2. 단순함에서 복잡함: 획이 적은 것에서 획이 많은 것에 이르기까지 쓰기가 어렵다.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해서체, 예서, 행서, 초서까지; 4. 전문가부터 블로그까지: 먼저 하나를 연습하고, 작은 성취를 올리고, 다른 몇 가지를 연습하고, 대성을 올리고, 백 개를 더 게시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다.
9.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장기간 열심히 연습한다면 진보는 크지 않다. 주변 친구를 찾아 함께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라리 너에게 글씨 연습을 가르쳐 줄게. 그렇지 않다면 믿을 만한 서예 학원을 신청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고, 전문가와 사람들이 함께 교류를 연습할 수 있다. 왜요 기교가 강한 학습 방법에 대해서는 고수의 지도가 필요하고, 동반자가 너와 교류해야 한다. 만약 네가 독학을 하고 싶다면, 너는 이 방면에 상당한 재능과 이해력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또한 외로움을 견디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큰 결심과 끈기를 가져야 한다.
어른들이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할 것인가 (속성)
어른들은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1, 먼저 이전 글꼴을 완전히 잊게 하고 0 부터 시작하여 가장 기본적인 점획부터 연습해야 한다.
그런 다음 구조를 연습하십시오. 만년필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조이고, 구조는 글자의 미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필묵 구조를 잘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지금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바로 이전의 서체를 잊기 어렵다는 것이다. 게시 과정에서 낡은 습관을 새로운 서체에 들여오는 경우가 많다. 이 상황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이전 글씨와 다른 해서체를 선택하여 모사하는 것이다. 정자법을 연습하는 해서체. 1 ~ 2 주 이상 연습하면 정형에 도달할 수 있다. 모양이 정확한 경우, 나도 원래의 글씨체와 완전히 다른 글자를 선택해야 하고, 모사한 것이 보기 좋은 행서자첩을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전 글꼴이 뻣뻣한 경우 굵은 서첩을 선택합니다. 글씨체가 대충대충 되어 있다면, 엄밀한 서첩을 선택하라. 글꼴이 평평하면 스마트 포스트를 선택합니다. 글씨체가 부드럽고 매끄럽다면, 견고한 서첩을 선택하세요. 글씨체가 비대해지면 정교한 서첩을 선택하세요. 2 ~ 3 개월 연습하면 새로운 서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모사의 목적은 이전 단어를 잊고, 서첩에 있는 단어를 기억하고 운용하는 것이다.
3. 글자와 글자, 행과 행의 관계, 즉 이른바 장법을 잘 안배해야 한다.
4. 붓글씨의 용도, 구조, 구도, 운율을 참고하여 만년필 고유의 특징을 발휘하다.
그래야만 만년필 서예 예술이 번창할 수 있고, 비로소 그녀에게 강대하고 영구적인 생명력을 갖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펜 서예는 붓글씨의 예속물일 뿐, 혁신을 발전시키지 않고, 강하고 영구적인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1. 선택할 글꼴은 개인 취향과 작업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당신이 학생이고, 당신이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라면, 이탤릭체로 당신의 글씨체와 쓰기 습관에 기초를 놓을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시험이 많고 숙제가 많은 나이에 이렇게 어린 아이가 용봉춤을 한 곡 쓰면 아무리 잘 써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선생님은 "아 ~ 두루마리의 인상에 주의하세요. 가자, 가자." 라고 말할 것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은 행서를 추천한다. (행서가 행서보다 더 캐주얼한지, 아니면 둘 다 같은 것인지 모르겠다.). 행서는 자율학습과 업무기록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고, 매우 활기차고 성숙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작업 후 각종 속도와 개인 이미지를 쉽게 기록할 수 있고, 책을 쓸 것을 건의하면 대학에서 기초를 잘 세울 수 있다. = = = = = = = = = = = = = = = =
2. 당신은 어떤 서첩을 선택하십니까? 서예 (예술 서예 제외), 특히 같은 서체는 같은 특징과 법칙을 가지고 있지만, 서예가의 개인 경험 기교와 심미 취향을 더하면 서체 구조와 조형도 다른 특징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인견지력의 문제이다. 예를 들어, 나는 서점에 갔는데, 곳곳에 사마연과 방중화가 널려 있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그들의 서체를 감상하지 않았다. 3 학년 이하의 아이들에게 연습하면 됩니다. 자원이 비교적 완비된 서점에 가면, 책꽂이에 행서가 가득 차 있다면, 서예가의 풍격이 크게 다르고, 같은 글자를 쓰면 이렇게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나는 고등학교 때 이방명 연습을 한 적이 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당시 매우 우아하고 광야적이었다. (예쁘고, 진짜지만, 초서처럼 느껴졌다.) 그러나 나는 내가 통제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특히 내가 잘 연습하지 못했을 때, 내 자신의 글씨는 정말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나중에 전영장 등 접지기 있는 서예가의 글씨체를 뒤적였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여전히 보기 좋지 않았다. 나중에 많이 연습했어요. 전반적으로 호북 황강 서예가 장크강은 실용성과 심미를 겸비하여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 = = = = = = = = = = = = = = = =
3, 무슨 방법. 일반 서첩으로 복사지를 곁들이면 됩니다. 요점은 견지하는 것이다. 균형 잡힌 그리드나 계단 그리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당신이 감상하는 서체를 선택했다면, 그 서체가 어떤 방법인지 흉내 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이러한 하드웨어 조건이나 계획 방법이 반드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잘 쓰고 싶다면, 관건은: 많이 연습하고, 많이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견지하는 것이다!
성인은 어떻게 만년필자를 연습합니까? 어른들은 어떻게 빨리 붓을 연습합니까?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이다.
결국, 글씨를 잘 쓰는 것은 일조일석의 일이 아니다.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너는 보통 너의 펜과 종이를 견지해야 한다.
계속 쓰고, 계속 쓰고, 너는 반드시 진보할 것이다.
처음 시작할 때는 글자를 많이 가지고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단어의 구조비율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나중에 주변에 잘 쓴 사람을 찾아 흉내낼 수 있다.
모방은 학습의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너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원래의 서체 스타일을 잃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는 나의 나쁜 작문 습관을 천천히 바로잡을 것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공부는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절대 모방을 위해 글을 쓰지 마라.
총결산의 요점은 자주 쓰고 끈기를 연습하는 것이다.
이 방법들이 네가 좋은 글자를 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네가 좋은 글자를 연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어떻게 해야만 신속하게 붓을 연습할 수 있습니까?
글씨를 연습하는 데는 끈기가 필요하며, 날이 갈수록 누적되어야 효과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네가 이번 달에 보초를 하나 간다면, 글씨를 깔끔하게 써도 효과가 있다.
어른들은 어떻게 만년필자를 잘 연습합니까?
어른들은 자신의 글쓰기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 잘 쓰려면 먼저 자신의 작문 습관을 개선하고, 천천히 하고, 서두르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는 서첩에 있는 모든 글자를 관찰하고, 매일 서너 개의 구조가 복잡한 글자를 선택하고,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보통 펜을 연습해야 하기 때문에 경필 (펜) 이나 붓으로 효과를 얻는 것이 더 쉽지만, 자신의 글씨체만 바로잡으면 볼펜, 만년필, 심지어 연필도 가능합니다.
지금은 어떤 연령대의 사람이든 대부분 붓을 선택한다. 붓이 비교적 부드럽고 연습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서예를 잘 쓸 수 있다면, 경필로 연습하는 것은 문제없다.
지금은 어떤 펜이라도 쓸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서첩을 꼭 골라야 한다. 행서나 초서를 먼저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해서체 연습이 기본이다. 또한, 가능한 한 글자를 크게 써라. 네가 직접 해보면 알 수 있다. 어렸을 때 예뻐서 확대하면 보기 좋지 않다. 글자가 크면 구조를 거의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 좀 더 크게 쓸 수 있어요. 익숙해지면 구조에 대한 파악이 좋겠네요. 앞으로 큰 글자를 쓰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습명언) 관건은 하루 20 분 쓰는 것이 주말보다 하루에 두 시간 쓰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