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숙민의 개인적인 경험.
왕숙민의 개인적인 경험.
연자는 갑골문에서 시작되었고, 문자는 처음에 갑골문에서 진화되어 각종 서예 풍격이 모두 쓰여졌다. 그는 해서체가 단지 도구자일 뿐 갑골문 김문 전서는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중심용 펜을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잘 쓰는 관건은 펜을 잡는 것이다. 펜을 잘 다루기만 하면 다른 대본을 쓰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그의 게시 방식도 매우 독특하다. 그는 빨강, 갈고리, 한 획의 베끼기를 그리지 않는다. 그의 독특한 방식은 목적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이다. 그는 그 유명한 비석과 게시물을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마법' 의 도움으로 그 참뜻을 깊이 이해할 수 있고, 글을 쓸 때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 초학할 때 잉크가 벽에 걸려 있는 것은 연습도 공로이고, 공도 연습한 것임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통점을 찾고 싶지 않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과 같다. 모든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남보다 우월하다' 이고, 그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남보다 우월하다' 이다. 높은 기준이 높아서 법안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지나간다. 목표는 진당 이전의 유명한 고적과 초소이다. 나는 그가 처음 배웠을 때 연습한 글자와 고등교육 서예 교재의 선택이 놀라울 정도로 비슷했다. 낮은 자세로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낮은 키 사람이 되다. 그의 성공 공식은 선천적인 재능+내면수련+후천적인 경험이다. 왕숙민의 마음속에서 성패는' 법' 이라는 글자에 있다. 그는 좋은 비문이 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바로 순무를 버리고, 자연적으로 쌓이고, 자연적으로 내려오는 것이다. 법은 시작이고, 시작이다. 불법을 잘 할 때는 고대인들과 통하고 겹겹이 융합하는 것이다. 너 중에 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그는 대부분의 예술가들이 개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가 추구하는 것은 천편일률과 * * *, 천편은 일률적으로 저속화되고, 속화는 개성을 버리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천성적으로 개성이 있고, 전통 예술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수호이다. 전통 예술을 배우는 비결은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공통점을 찾는 데 있다. 초월과 혁신은 일정한 높이에 이르지 못한 것은 근본적으로 허튼소리이다. 너는 진당 서예의 풍비가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지 못했으니, 현대 서예가는 우러러볼 수밖에 없고,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먼저 나를 잊어야만, 결국 진정한 자아를 가질 수 있다. 물론, 모든 서예 구혼자들이 나를 잊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자아가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서예명언) 왕숙민의 가장 간절한 소망은 가능한 한 빨리 아버지 문학의 뒷면에 도착하는 것이다. 란정으로 들어가 란정을 나서는 것이다.
평범한 사람이 아니야! 평범한 꿈이 아니야! 왕숙민은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대대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고, 여러 세대는 모두 문화가 있는 사람이다. 그의 할아버지는 송화강동의 저명한 학자이자 사당 선생님, 아버지는 세기를 뛰어넘는 서예가이다. 원화는 현재' 왕 서예 작품집' 에 숨겨져 있어 정말 값진 보물이다. "난정서" 의 임적을 볼 수 있는 특권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비범한 품격과 아름다운 매력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왕이 죽은 후 많은 부자와 상인들이 고가로 소장하는 꿈을 산산조각 냈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는 평생 40 여 년간 가르쳤다. 그녀는 현명하고 현혜적이어서, 아버지와 함께 모두의 원작을 모사하고, 서예 예술에 대한 추구는 거의 집착에 가깝고, 책 속의 글자는 탄탄하고 정취가 넘친다. 왕숙민은 부모님의 서예 진적을 완강히 보존하였다. 그가 지켜야 할 것은 예술적 존엄과 가족의 영예뿐만 아니라 부자간의 깊은 감정이다.
공평하게 말하면, 그의 부모나 일부 서예가들에 비해 왕숙민 자신이 서예를 연습하는 시간이 매우 짧다! 하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부모와 함께 글씨를 배워 거의 60 년 동안 부모의 글을 목격하고 수십 년간의 명비와 게시물을 즐겼는데, 인생의 3 분의 2 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부모의 진실한 이야기와 다른 사람들의 경험은 일찌감치 깊어졌다! 마법사가 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왕숙민도 선천적인 유전적 자질과 잠재된 환경교육의 가봉이 있지만, 그는 결코 자만심과 허영심을 갖지 않고 검지와 중지에서 약 0.3cm 두께의 굳은살을 보면 그의 노력은 상당히 상당하다. 그는 자신의 작품이 아버지의 작품과 함께 방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에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신성한 서예예술이 상업문명에 침식된 것에 대해 슬픔과 불안을 느꼈고, 이런 슬픔과 불안은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매일 작은 걸음을 내딛는다" 는 것이 그의 좌우명이다. 그는 완강한 의지로 걷고, 동기화하고, 초월하며, 편협한 예술정신을 끝까지 진행하기로 결심했다.
왕숙민의 서예가 어떠한지 묻고 싶다면,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은 고대에 왕희지와 왕헌이라는 두 왕이 있었다는 사실에 경탄한 적이 있다. 이제 두 왕이 있습니다-왕과 왕. 본인 수준이 확실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판단할 수 없으니, 여러분 스스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대중의 심미 정취와 심미 안목이 비슷하다고 믿는다. 서예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왕숙민의 글자를 보면 나처럼 눈앞이 밝아지고 기분이 상쾌하다!
왕숙민은 중국 문자의 진화에 근거하여 역대 유명한 비석을 여러 차례 썼는데, 글자는 진적이다. 중국 서예 예술에 대한 그의 이해는 공통점을 찾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의 성격은 타고난 것이므로 일부러 추구할 필요가 없다. 어떤 것은 추구하지 않는 것과 같다. 서예 예술은 공통점을 찾는 예술이지만, 누가 동의할 수 있습니까? 똑같을 수 있는 것도 없고, 같을 수도 없다. 이것이 서예의 매력이다. 명비와 게시물을 쓰는 과정에서 반드시 자신을 잊어야 하며, 마지막에 자신이 없다는 것을 서둘러 표명해야 한다. 설령 있다 해도 단지 긁힌 자국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을 잊어야만 나를 가질 수 있고, 할 수 없어도 추구할 수 있다. 이것은 서예 예술의 정수이다.
왕숙민은 전통 서예 예술의 절정은 끝이 없다고 생각하여, 긴 서예 예술길에서 그는 여전히 열심히 추구하며 끊임없이 정상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재능이 넘치는 서예가와 사회적 책임감이 높은 모든 서예가들에게 경의를 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