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문어문의 노인 여성 호칭.
문어문의 노인 여성 호칭.
1, 늙은 여자 [lM: O: Y] 노인 여성.
인용: 명대 귀유광' 령헌지': 집에 한 노부인이 있는데, 정취가 여기에 살고 있다.
집에 한 할머니가 있는데, 예전에 이곳에 살았었다.
2. 노부인 [loo].
어록: 명대 정지우' 철공이맷돌 바늘': 개울을 건너고, 매 살마다 쇠공이를 갈아요.
그는 개울을 지나가다가 쇠막대기를 갈은 할머니를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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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문 목록:
1, "이세호" 당나라: 두보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부인은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지만, 제가 당신을 따라 밤새도록 캠프로 돌아가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서둘러 합양에 가서 지원해서 부대에 아침을 준비하다.
손태는 알 수 없다: 익명이다.
내가 한 노부인을 보았을 때, 나는 오랫동안 무서워했다.
이 순간, 나는 한 할머니가 반복해서 울고 있는 것을 보았다.
3, "작은 덮개" 알 수 없음: 익명
배는 덮개도 있고 깨끗했지만 안에는 노인이 앉아 있었다.
이 배는 비록 낡았지만 매우 깨끗하다. 안에 한 노부인이 앉아 있다.
4, "Shanghang daozhong" 명나라: 주오 (유교)
아이가 꽃밑을 걷고 있는데 노인이 물가에서 배를 흔들고 있다.
아이들이 나막신을 입고 꽃 위를 걷고, 노부인이 배를 흔들며 해안에 정박했다.
2. 어떻게 고중국어로 50 ~ 60 세의 노인을 호칭합니까? 옛사람들은 20 줄의 관례를 하고, 몸은 아직 약하기 때문에 약관이라고 부른다.
공자의 논어는 정치이다. 나는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70, 70, 70, 70, 70 을 알고 있다.
환갑은 60 세라는 뜻입니다. "화갑" 이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역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60 년을 주기로 하여 각 주기를 "갑자" 라고 하는데, 가지와 가지의 이름이 다양하기 때문에 "화갑" 이라고도 불린다.
강보: 1 세 이하의 아기: 2 ~ 3 세 어린이: 유아 (일명' 총각') 카 다몬: 13 세 여성과 어린이: 15 세 여성과 크라운 참조
3. 어른의 고대 중국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예쁘다, 예쁘다. 선연: 절색의 뜻은 나중에 미녀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딸: 다른 사람의 딸을 부르는 데 사용되어 존엄성을 나타낸다. Jiaowa: jiao Niang 이라고도하며 아름다운 소녀를 의미합니다.
꽃 기반: 백화일제의 맹주, 예전에는 유명한 * * * 을 많이 가리켰다. 아름다움: 얼굴이 환하고, 아름다움이 천선처럼 아름답다. 미녀를 가리킨다.
미인: (고시 19 곡 참조) "연조도미인, 미인은 안여옥이다." 아름답다.
아가씨: 예전에는 남의 딸에 대한 존칭으로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외국인의 딸을 부르는 데 사용되고 있어요. 옥인: 미녀를 부르는 데 쓰인다.
숙녀: 부드럽고 착하고 아름다운 여자를 말합니다. 옥녀: 선녀, 미녀, 남의 딸에 대한 존칭으로도 쓰인다.
유물: 이상하고 미녀를 가리키며, 우수한 사람이나 일을 가리킨다. 청아: 여자의 검은 눈썹을 가리키며, 젊은 여자도 가리킨다.
아내: 과거에는 남편이 아내를 불렀는데, 이는 남자가 주인이 되고 여자가 주인이 되는 낡은 관념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아내: 고대 결혼날에 남녀는 모두 머리를 상투를 틀어야 했어요. 그 이후로 남자는 머리를 머리에 대고 아내를' 아내' 라고 불렀다. 소프트: 소프트; 온: 온화하다.
옥향: 여자의 대명사. 뒷말은 부드러운 젊은 여자를 가리킨다.
스포일러의 아내: 가난할 때 찌끼로 사는 아내, 나중에 아내에 대한 예의로 쓰인다. 작은 집 벽옥: 벽옥: 옛날에는 작은 가정의 미녀를 가리켰다.
28 미녀: 28: 16 세, 젊고 예쁜 여성을 가리킨다. 반노서모: 중년 여성이 젊었을 때의 모습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여중호걸: 여성의 두건과 머리 장식은 여성의 대명사로, 여성 중의 걸출한 인물을 가리킨다.
4. 고대에는 노부인에 대한 존칭첩-고대 여성에게 겸손을 표했다.
어머니-고대 귀족 여성에 대한 호칭이나 연로한 여성을 가리킨다.
칭이-소녀에게 주는 오래된 호칭.
치마는 고대에 여자의 대명사였다.
남편의 아내에 대한 호칭.
메이크업-고대미의 대명사.
나방-일명' 아미', 고대 미녀의 대명사.
여자는 고대에 여자라고 불렸다.
햇볕을 쬐다-옛날에는 노부인이 햇볕을 쬐라고 했다.
고대에 여성에게 있어서,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과 소녀를 가리킨다.
어-고대에 여자나 노부인에 대한 호칭.
어머니—고대에는 어머니, 소녀, 여자를 가리킨다.
5. 문어문으로 당신의 첩 (여자) 을 부모님께 어떻게 호칭합니까? 나 (남자) 는 다른 경우에 문어문으로 자신을 부른다: 나, 유, 유, 유, 나, 진 전: 나의 황제: 나, 나의 황후, 황후: 나는 나의 가족을 위해 애도한다. 나의 노인: 나는 늙은 스님이고, 나의 가관이다
자주 쓰는' 나, 나, 유, 유' 등, 그리고 제왕별 이름' 나',' 고아' 입니다. 보통' 나',' 우리',' 내',' 우리' 로 번역될 수 있다.
예: 1, 나는 이미 내 의무를 다했지만, 나는 "나는 죽었다" 고 말했다 "정인이 신발을 샀어요."-저는 이미 신발을 받아서 "사이즈를 까먹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 는 "나" 대신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2. 저는 제 아들을 잘 압니다. 그래서 내게서 멀어요. 아무 말도 하지 않아요.
"로스트"-네가 나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알지만, 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 는 화자 대신 문장 끝에 목적어로 쓰인다.
3. 들을수록 슬퍼요. 뱀 포수는 말했다-나는 들을수록 슬프다.
"유" 는 말을 잘 듣는 사람, 즉 류종원을 주어 () 로 사용하는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4, 동팅 레이크 에서 baling 승리.
"악양루기"-내가 본 바릉의 아름다운 풍경은 모두 동정호에 집중되어 있다. "유" 라는 단어는 "나" 가 아니라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5, 나는 천자야, 너 말 할 줄 알아? -나는 한 나라의 군주인데, 번복할 수 있습니까? "나" 는 황제가 자칭하는 "나" 이다. 6, 독방에 공명이 있고, 물고기에 물이 있다. "융중쌍"-나는 물고기가 물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공명이 있다.
"고아" 라는 단어는 유비가 주어가 아니라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두 번째 사람은 대칭이라고도 하며 "어, 유, 여자, 면, 나이, 그리고" 를 자주 사용한다고 말했다.
보통 "당신, 당신, 당신, 당신, 당신" 으로 번역됩니다. 탈출기: 7.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한다! 석유인-네가 감히 나의 화살을 경시하다니! "둘" 자는 문장의 첫머리에 쓰이며, 그를 대신해서 기름을 파는 노인을 지칭하는 데 쓰인다. 그것은 주어로' 너' 로 번역되었다.
8. 너의 내면의 견고함은 뚫을 수 없다. "우공 일산"-너의 사상은 매우 완고해서 바꿀 수 없을 정도로 완고하다.
"예" 라는 단어는 문장의 맨 앞에 쓰이며, "검색" 을 의미한다. 9. 아들이 말했다: "그 게 뭔지 알아?" " 공자의 논어 10 편-공자가 말했다. "종야,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너는 다 이해했니?" "여자" 라는 단어는 문장에서 동사 "가르침" 후 "가르침" 의 목적어로 쓰인다.
"종우" 가 아니라, 번역하면 "너" 입니다. 10, 국내 농민이라면, 뭐? 진섭세가-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밭을 갈기 위해 고용된 사람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루' 는 문장의 첫머리에 진섭을 대표하는 데 쓰인다.
"너" 에 해당한다. 1 1,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족제사는 잊을 수 없다.
육유의 수아-네 왕의 군대가 중원을 평정할 때 이 좋은 소식을 네 아버지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문장 중의 "나이" 는 대명사, "너의 것" 이다.
12, 그리고 옹귀도 있습니다. 귀를 다시 계산하고' 뜨개질' 을 하시는 이상 아버지가 돌아오시면 꼭 찾아뵙겠습니다. "아이" 는 대명사 "너" 이다.
제 3 인칭: 일명' 그' 는 주로' 그, 그, 그' 라는 단어를 포함하며, 사람을 지칭할 수도 있고 대체할 수도 있고, 사용법이 비교적 유연하며, 보통' 그, 그의, 그들의, 그들의' 등으로 번역된다. 예: 13, 상대방이 기진맥진해서 내가 수익성이 있어 극복할 수 있다.
"카오 토론"-그들의 사기가 낮고 우리의 사기가 왕성해서 우리는 그를 물리쳤다. 여기서' 비' 와' 직선' 은 대명사로, 제나라의 군대를 가리키는 데 쓰이며,' 그들' 에 해당한다.
14, 아내는' 우공이 일산' 이라고 말했다. 아내는 의문을 제기했다. "아내" 라는 단어가 대신하는 아내는 "그의" 로 번역된다.
15. 북방에서 나를 모욕하는 대신들을 모욕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아이들의 도움으로 그것을 죽이려 한다. 북방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는데, 너의 손으로 그를 죽이려 한다. 문장의 끝에 있는' 의' 는 대명사로,' 굴욕신' 대신' 그' 에 해당한다.
자기 호칭, 즉' 자기 호칭' 에 대해 자주 쓰는' 자신',' 자아' 등의 단어는 모두' 자아' 로 번역될 수 있다. 예: 16, 운조로부터 진란을 피하다.
도화원기'-제 선조가 진나라의 전란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했는데 ...' 자아' 는 자신을' 자아' 라고 부르는 것이다.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아" 라는 단어는 "자아" 를 의미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 다른 별명이 있다. 다른 사람을 부르는 것이다. "사람" 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면 "다른 사람" 과 "다른 사람"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예: 18, 득실을 앓지 말고 득실을 앓아야 한다.
논어-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내가 재능이 없을까 봐 두렵다. 이곳의' 사람' 자는 별명이다.
19, 오늘 큰 공헌을 한 사람을 타격하는 것은 불공정하다. 홍문연-지금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을 죽이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사람" 이라는 단어를 "집" 이라고 합니다. 경어, 즉 사람에 대한 예의라는 호칭은' 군, 아들, 공, 경, 선생, 주인, 한 발, 폐하, 각하' 로 번역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너, 어르신, 그의 어르신' 으로 번역된다.
탈출기: 20. 너의 실력으로 태행, 오왕 등 군수 아버지의 산꼭대기를 파괴할 수는 없다.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당신의 미약한 힘으로, 당신은 규부와 같은 작은 흙더미를 평평하게 할 수는 없지만, 태행과 왕이라는 두 개의 큰 산을 다시 가져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문장 중의 "군" 은 우공의 아내가 우공을 부르는 데 쓰이는 것으로, "너" 에 해당한다. 2 1, 아들은 무엇에 의지하고 있습니까? "공부하기 위해서"-무엇이 당신을 가게 했습니까? "자식" 은 상대에 대한 존칭으로, "너" 에 해당한다.
22. 당신은 천자의 분노 냄새를 맡았습니까? "당국은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다"-황제의 분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23. 말을 너무 많이 하면 어느 것이 외로운가요? 손권의 설득-네가 풍류가 많다고, 누가 나를 닮았어? 24. 공패자는 말했다: "주공 하명? 클릭합니다 "공실"-공실판이 말했다. "어르신께 무엇을 가르쳐 드릴까요?" 25, 첫 번째 단계는 모든 것입니다. 진섭 가족-당신의 사업은 성공할 것입니다.
6. 고대에 노인과 연인에 대한 경어는 무엇입니까? 고대의 예의와 경어.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고, 많은 곳에서 이 문명고국의 겸손과 존중을 드러낼 수 있었다. 옛사람이 말하는 것은 호칭을 매우 중시하는데, 자신을 말할 때는 공손한 단어로, 상대방을 부를 때는 공경한 단어로 부른다.
고대인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의 존칭은 지위에 따라 다르다. 보통 사람들은 "나", "나", "나는 작다", "나는 재능이 없다", "나는 멍청하다" 라고 말할 수 있다. 한 글자로 "종"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신하들은 군주 앞에서' 신하',' 대신들',' 노예' 라고 말할 수 있다 ), 죄를 지었고, "유죄 신하" 라고 말했다. 하급 관원은 상급자 앞에서' 하관',' 비하직' 이라고 자칭한다. 하급 장군은 총사령관 앞에서' 마지막 장군' 이라고 자칭한다. 군주는 "나는 과부다", "외로운 자", "나" 라고 자칭한다. 여종은 주인 앞에서' 노비' 라고 자칭한다. 사람들은 관원 앞에서' 소인'' 천민' 이라고 말한다. 고대 여성들은 겸손하게 자신을' 후궁',' 후궁',' 후궁' 이라고 불렀다. 스님은' 가난한 스님','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인들이 자신에게 겸손한 말이다.
고대인들은 겸손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가족도 겸손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자기 아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개자',' 방탕자',' 천리' ('노신의 천리 서기',' 용담 소황후') 이다. 그의 딸' 소녀' 라고 말하다. 너의 부모님이' 우리 아빠',' 우리 엄마',' 엄가',' 자애' 라고 한다. 그의 아내 "아내", "아내" 라고 말하다. 자신의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겸손을 사용한다. 너희 집은 "누추하다", "누추하다", "황폐하다". 그 자신의 문장 는' 무능한 말',' 비열한 말',' 나의 졸작',' 졸견',' 졸견' 이다. 연기 기교를 할 때, 그는 자신이 "못생겼다" 고 말했고, 그의 쿵푸는 "세 다리의 털" 이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말을 할 때,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고 말하는 것을 잊지 마라.
이런 예는 분명 많을 것이다.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거의 모든 예명이 지위가 낮고, 식견이 얕으며, 인품이 낮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바보" 는 어리석은 의미입니다. "종" 의 본의는 "종" 이다. 황제의' 과부' 는' 과부' 인데,' 개' 는 말할 것도 없다. 고대인들은 이런' 나쁜' 글자로 겸손을 표현하여 고대 중국어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폐하께서 당신의 무지와 성실을 불쌍히 여기시고, 저의 비천한 소망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진정표")
\ "한 젊은이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탱왕각서 "에서 왕보는 그가 아이라고 말했는데, 아이는 당연히 아는 것이 적다.)
"감히 감정을 다 쏟고, 활은 짧은 어록을 그린다." ("왕텐정 서문")
"제후처럼 황량한 산 위에 있다" (귀유광' 산거학자' 는' 재재' 가 식견이 있고 얕다)
"좋지 않다" 라는 단어로 자신을 폄하하지만, 상대방을 부를 때는 이런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고대인들은 서로 "아들", "우리 아들", "군", "한 발", "전하", 복수에는 "이삼자" 라고 불렀다. 조신은 왕을 "폐하", 왕자를 "전하" 라고 부른다. "폐하" 의 본의는 계단 아래이고, "전하" 는 "전하" 입니다. 조신이 황제와 태자를 부를 때 직접 부를 수 없기 때문에' 폐하',' 전하' 로 존경을 표합니다. 일반인을' 한 발',' 각하' 라고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국왕은 그의 조신을' 아이청' 이라고 불렀다. 옛사람들은 상대방의 부모를 "너의 어머니", "너의 아버지", 자신의 아이를 "너의 애인", "너의 아들" 이라고 불렀다. 여기서' 질서' 의 본의는' 아름다움' 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높은 의견", "높은 견해" 라고 말하다. 다른 사람의 문장 들은 모두' 걸작', 자기 형제를' 형제', 자기 형제를' 좋은 형제', 자기 아내를' 네 아내' 라고 부른다. 다른 사람의 제자는' 고수' 이다. 남의 집이 바로' 집' 이다. 스님을 "고승", "성승" 이라고 부른다. 스승을 존중하고, 스승을 존중하고, 스승을 존중하고, 도를 중시하고, 군자의 성현을 존중하다.
경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매우 흔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초상화" ("용을 만져서 소후를 말하다")
"감히 집사를 건드리다" ("촛불의 힘이 진 사단을 물러나다") (진무공을 직접 부르지 말고 그의 부하를 무공의 존칭이라고 불러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경어와 겸손어는 정반대이며, 대부분 아름답고 고귀한 말로 표현된다. 이러한 경어는 우리 문화유산의 일부여야 하며, 그 중 많은 것들이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옛사람이 바로 이런 시어머니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너, 나, 그' 로 모든 것을 대표한다. 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노인',' 안녕하세요',' 그 사람',' 이 녀석' 을 보세요. 우리 현대인들은 고대인들이 구식이라고 말할 자격이 있습니까?
7. 문어문으로 사람을 부르고 문어문에는 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유형의 호칭이 나오는지 설명한다. 직접 호칭 이름은 대략 세 가지 경우가 있다: (1) 자칭 이름이나 이름.
예를 들어, "5 단계 이내에 왕에게 피를 뿌리세요." "여릉문천상이 그 시를 서열하다." ② 소개 또는 전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와 노숙은 손권에 관심이 있다',' 유경정은 타이저우 사람이다'. (3) 혐오스럽고 경멸받는 사람.
예를 들어, "불행히도, 육사맹은 전자에서 죄악이고, 후자에서는 아첨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예를 들어, 구평은 굴원이라고 하고,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타오, 이백은 부르고, 두보는 부르고, 한유는 한추라고 부르고, 유종원은 유자후라고 부르고, 구양수는 구양영숙, 사마광은 사마군석, 수시는 소자첨, 소길은 소자연이라고 부른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예를 들면: 선생의' 오류', 이백의' 청련거사', 두보의' 소릉야로', 백거이의' 향산거사', 이상은의' 옥계생', 하만년에 자칭하는' 사명 꽃무늬', 구양수의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형석이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이고, 왕안석은 왕문공이고, 범중연은 공이고, 왕오는 수공이고, 좌광두는 좌공이고, 사가법은 충열공이고, 임측서는 임문충공이다.
간신 진회를' 묘 추함'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사' 이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남송 시인 양완리가 이를' 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이를' 양' 이라고 부른다. 야오텅이는 그 이름이 보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선생과 보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예를 들어 푸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빙실 주인이라고 부르고, 담시동은 담장비 (그의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당대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라 맹양양이라고 한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이다, 그래서 장 Qujiang 이라고 칭 한다. 유종원은 오늘 하동인, 산서영제 사람인데, 따라서 유합동이라고 부른다. 왕안석은 북송 강서 임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임천왕이라고 부른다. 명대 연극가 탕현조, 명당 임천 (강서 임천인). 구, 청대 초학, 장쑤 곤산진인, 인칭 구.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상성 () 이라고 불린다. 청말에는 조롱으로 가득 찬 유명한 대련이 있다. "승상이 천하보다 날씬하고, 농부는 늘 천하에 척박하다." "
제 1 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가리키고, 제 2 련' 상숙' 은 장쑤 상숙한 옹동에서 태어났다고 지적했다. 군왕이 주장하는 한유는 하노이하양 (오늘 하남성 맹현) 에서 태어났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성은 당대에 귀족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로, 수시의 본적은 쓰촨 매주이지만, 그는 때때로 자칭' 조현 수시',' 수조현' 이라고 자칭한다. 수시는 조현 귀족 가족이기 때문이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매화령에는' 북쪽에서 달려온다',' 엄태사 용병명, 문소보군 대광명' 과 같은 문장이 있다. 달리기는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는 안진경 관직의 성명이며, 소보는 문천상의 관직이다. "아내와 책": "시마 천 셔츠, 많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한때 강주 사마였다. 관명을 인간으로 사용하는 명칭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예를 들면, 가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은 보병 대위로, 세계에서 보병으로 불렸다. 지강은 일찍이 종삼의에게 절을 했고, 세계는 종삼의라고 불렀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우군 장군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Wang Wei) 는 원래 상 우청 (youcheng) 으로 알려졌으며 왕 우청 (Wang youcheng 두보는 좌측 청소부라고 불리며, 그는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외무부 교정이기 때문이다. 유우석은 한때 태자의 좌상빈으로 유객이라고 불렸다. 유영은 유툰전이라고 불리는 둔전 외교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다. 스시는 단명당 한림학사, 인칭 수였다.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하게 훈련하다" 라는 칭호는 "근래 럭셔리 크라운" 으로, 코우의 칭호는 라이 국공, 라이 공은 성직함이다. 매화령에서는 청나라에 의해 예친왕으로 많이 봉쇄되었다.
"유경정전" 에서 "닝남 남하, 안후이수남은 영남을 맺으려 하고, 막부 중정 공물을 조한다" 고 말했다. 영남은 명말 좌량옥 봉호 영남후의 성명이다. 예를 들어 제갈량 은 한 번 황후 우 허우 (Wuhou) 로 책봉되어, 후세 사람들은 모두 우후 (Wuhou) 에 비례했다. 남북조 시인 사령운 () 은 그의 조상 사현 () 의 공적 칭호를 비난하는데, 그는 과거에 감사한 적이 있다. 당나라 초, 청 guogong 밀봉 했다, 그래서 세계는 웨이 말했다; 유명한 병사 곽자의는' 안사의 난' 을 평정하여 곽자의라고 불리며' 곽펀양' 이라고 불린다. 대서예가 추 수량 () 은 하남 공작 () 으로 봉쇄되어, 세칭 추 하남 () 으로 불린다. 북송 () 시대에 왕안석 () 은 정국공 () 으로 봉쇄되었고, 세명 () 은 왕경경 () 이라고 불렀다. 사마광은 문국공으로 봉인되었고, 세계는 사마문공을 불렀다. 명초 주원장 () 의 대신인 유기 () 는 정성으로 작작을 봉하고, 사람은 성실에 걸맞는다.
관지는 관지의 지명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적벽전쟁':' 예주는 지금 무엇을 원합니까? " 유비는 예주 도사였기 때문에 관지라고 부른다.
또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왕 (Changsha Wang) 으로 강등되었고, 세계는 지아 창사 (Jia Changsha "건안 칠자" 중 하나인 공융은 한때 북해상이었고, 세계는 공북해라고 불렀다. 도연명은 일찍이 펑택현령을 맡았고, 세명은 도펑택이라고 불렀다. 루오 전 린하이 치안 판사, 세계는 롤린해 라고 말했다. 중심점 상원 전 도지사, 중심점 jiazhou 라고; 웨이 소주 도지사, 역사 웨이 소주 라고 했다; 리우 Zongyuan 전 Liuzhou 도지사, 세계는 Liuzhou 말했다; 자도는 창강공주, 세명 자창강, 시집을' 창강집' 이라고 불렀다. 일명' 유보두꺼비',' 사민 루릉' 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