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캘리그라피를 즐기는 즐거움은 무엇인가요?

캘리그라피를 즐기는 즐거움은 무엇인가요?

캘리그래피의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1. 진정한 관심

이것은 자연스러운 관심을 의미합니다.

책은 귀하고 자연스럽다. 한문 서예는 자연과 인간의 합일을 강조하며 자연의 길을 따른다. 동한의 채용(蔡永)은 “글을 쓰는 사람은 흩어지는 것입니다. 글을 쓰려면 먼저 품에 흩어 놓고 감정을 마음껏 발휘한 다음 여기서 말하는 '전파'를 써야 합니다. 품에 안고 감정을 휘둘러라'는 이런 글을 가리킨다.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하늘의 이익'이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의 몸을 흉내내면 얼핏 보면 삐뚤어지고 유치해 보이지만, 사실 글은 힘이 있고 머리는 유치하고 얼굴은 유치하고 멋지고 유치함이 넘친다. 예를 들어, 절벽의 돌문에 새겨진 글, 학에 새겨진 글, 청나라 정반차오(鄭板橋)의 서예 등이 모두 이러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2. 서투른 맛

이것은 성숙하고 성숙하며, 엄숙하고 단순하며, 고귀하고 우아하며, 서투른 만큼 영리한 서예의 낡고 서투른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서투른 관심이라고. 이런 어설픈 맛은 갑골, 청동문, 관서, 장조(張趙)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일반 서체, 필기체, 전서, 활자에도 서투른 글자가 있다. Yan Zhenqing의 말년 걸작 "연 가족 사원 비석"은 넓고 장엄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는 조밀하고 내부는 희박합니다.

3. 매력적인 관심

매력적인 관심은 서투른 관심의 반대입니다. 둥근 것, 부드러움, 아름다움, 잘생김과 아름다움을 표방하며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아름다움, 즉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Wang Xianzhi의 일반 대본은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진·왕헌전』에는 “서안의 뼈의 힘은 부친에 비해 훨씬 떨어지지만, 상당히 매력적이다”라고 적혀 있고, 송나라의 양신도 “서안의 뼈의 힘은 그의 아버지보다 약하다”고 말했다. 아버지 못지않지만 매력이 더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왕선지 이후 서예의 매력은 더욱 발전해 원대에 들어서 더욱 두각을 나타냈다. 그 당시에는 "지금은 옛것이 아름답고 수는 한결같고, 사랑은 아름답지만 얇은 것이 인간의 정서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서예의 아름다움은 신선하고 멋있는 것이다. 화장을 하지 않고, 몸이 부드럽고 뼈가 없으며, 유동적이고 저속합니다.

4.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여유로움을 뜻합니다. 선인들은 진(晉)나라 위숴(위부인)의 서예가 "부드러우며 향기가 있고, 나무는 바람과 같다"고 말했는데, 이는 이러한 우아함을 구현한 것이다. 왕희지는 초기에 위술(魏記)에게 종요(忠老) 서예를 배웠고, 후에는 서예의 대가가 되어 자신만의 서예를 갖추게 되었다.

동치창의 명나라 작품은 펜을 여유롭게 사용했는데, 약간 비스듬한 모양, 적당한 두툼하고 얇은 필치, 깔끔한 구조, 또렷한 필체로 그의 『효서』를 볼 수 있다. 우아한 서예의 고전이라 불릴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