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붓글씨가 부드럽다

붓글씨가 부드럽다

계공은 한 세대의' 국학의 대가' 로 불후의' 서예가' 이다. 그러나 기공 선생이 사망한 지 여러 해가 지나자 강호에는 또 많은 기공 제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어떤 제자가 직접 전해지고, 어떤 제자가 다시 전해 내려오는지, 이것들은 모두 옛 선생의 기공이 살아 있을 때 많은 제자를 받았다는 느낌을 준다. 깨달음이라고 주장하는 많은 제자들 중에는 이런 여제자, 유명한 문화학자가 있는데, 그녀는 바로 유단이다. 그러나 댄이 기공의 여제자인지 아닌지는 말하기 어렵다. 위단이 기공의 여제자인지 아닌지를 알리기 위해 변쇼는 서예와 인간으로서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고증을 진행하여, 위단이 기공의 여제자인지 알아보았다.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고 고증을 위주로 댄에게 억울하게 하지 않을 것이며, 기공 선생이 공연히 여제자를 한 명 더 낳게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공 씨

기공이 엄격하고 친근한 학문 아래서 가르침을 받을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사실 기공에 대해 정부와 민간에는 두 가지 버전의 제자설이 있다. 하나는' 사제자' 가 자홍성,, 정, 조라고 말했다. 게다가,' 세터' 라는 말이 있다. 즉, 장과. 이 여섯 사람은 학계에서 공인한 제 1 제자이다. 사회에도 기공의 제자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이 많아 개고기를 파는 혐의가 있다. 그들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기공이라는 이름으로 전도하여 의혹을 푸는 것을 매우 우울하게 한다. 기공 노인은 언제 이렇게 많은 제자를 두었습니까?

기공 제자는 댄에 있다.

개공은 생전에 청결을 좋아해서 공공장소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제자를 데리고 가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이며 기공은 이에 대해 매우 신중하다. 이 이치를 알았으니 제자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학술적 성과로 볼 때, 계공의 지도와 가르침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제자라고 부를 수 있다. 변쇼의 관점에서 볼 때, 문제자는 서예는 그 멋을 필요로 하고, 한편으로는 학술수양은 그의 어르신과 맞아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기공의 제자라고 주장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없어진다. 물론, 이것은 우리가 논의해야 할 주제로 이어진다. 우단은 기공 여제자입니까? 사실 이런 주장도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워 종잡을 수가 없다. 특히 제자 앞에' 여자' 라는 글자를 넣어 의아해했다.

공을 북사대 제사로 올리다.

변쇼는 먼저 양자의 상호 작용으로 이 문제를 보았다. 변쇼가 열람한 관련 자료에 따르면, 댄과 계공이 확실히 교집합이 있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 두 사람은 모두 북경 사범대학의 교수이다. 우단은 기공계의 후배이다. 위단의 장점은 물가에 가깝고 먼저 달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같은 학교에서는 교류할 기회가 많다. 그녀 본인은 확실히 한동안 기공에 대한 학습과 교류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 그녀는 기공의 여제자라는 주장도 타당하다. 그러나 스승이 직접 찾아와 수행을 하는데, 이 제자가 진전을 받았는지, 나중에 독학에서 깨달음의 학술적 소양을 잘 관철한 것이 그가 노인 제자인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기준이다.

기공 서예 작품

변쇼는 먼저 서예의 관점에서, 댄의 서예는 부드럽든 딱딱하든 기공 스타일의 그림자를 찾을 수 없다. 변쇼의 관점에서 볼 때 서예는 좋은 기준이자 기공의 제자인지 여부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물론, 서예 연습은 자신의 일이니, 깨달음을 배우지 않아도 되고, 서예는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나 위단의 서예는 정말 그런 맛이 아니다. 우리는 그림을 보러 왔다. 변쇼는 기공의 서예 구조가 더 엄격하고, 매우 예쁘고, 날씬하고, 힘이 있고, 기초가 튼튼하다고 어리석게 생각한다. 위단의 서예는 어때요? 여러분은 아래 그림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위단 연필 서예 작품

위단의 서예는 변쇼의 관점에서 볼 때, 다소 산만해 보이고, 소위 게시물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체적으로 변쇼는 댄의 서예 작품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그녀의 서예는 경솔해 보이고, 그렇게 조용하고 평화롭지 않아, 끈기보다 더 널리 떠도는 것 같다. 특히' 진짜' 자의 구조는 매우 엄격하지 않아 중국 전통 서예 문화의 엄밀함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다. 게다가, 우단이라는 단어는 잘 처리되지 않아 변화가 부족하다. 이 글자뿐 아니라 다른 글자도 어색해 보인다. 변쇼는 댄이 자신의 이름을 쓴 서예 수준이 펜으로 다소 과장된 것 같다고 중점적으로 말했다. 이름은 자주 쓰지만 위단은 자신의 이름을 너무 능숙하게 썼다. 이것은 매우 명백한' 익숙한 몸' 이다.

위단 경필 서예 작품

이 점에서 변쇼는 그녀의 서예가 깨우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서예에 대한 기공의 엄밀함과 집중력도 없다. 서예와 사람은 서로 보완하며, 그녀가 유명해진 후의 일련의 관행과 행동에서 알 수 있다. 기공 학술 연구의 자료를 수집했는데, 변쇼의 학술 정신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기공이 전문 저서' 고대 서체론' 을 집필할 때 겸손하고 조용하며 학문이 엄격하여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서 볼 수 있다. 그의 원고는 모두 허름한 담뱃갑과 작은 종이 조각에 쓰여져 있어 외부의 방해도 받지 않고 조용하며 실용적이어서 결국 황제의 걸작이 되었다. 그러나 소위 "제자" 는 댄에 있습니까? 그녀의 학술정신은 분명히 개공보다 못하다.

우단은 연설을 하고 있다.

입에 증거가 없다. 변쇼는 그녀의 명백한 잘못을 예로 들어 모두를 위해 증언했다. 한 연설에서 위단은 역사적 사실을 무시하고 왕안석이' 경력신정' 을 이끌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것은 매우 명백한 역사적 실수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경력신정' 의 주도자는 범중연이다. 단치학의 엄밀성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부는 사람처럼 하고, 사람은 반포하여 공부한다. 유단의 학술 연구는' 논어' 를 예로 들어 이미 침이 범람했지만, 그는 툭하면 멈추고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이것은 손을 댄 사람과 정말 다르다. 댄의 일부 부정적인 소식에 관해서는, 변쇼는 여기서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변쇼는 학문에서 인간으로만 이야기하고, 다른 것은 언급하지 않고 스승을 존중하는 전통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위단 뒤의 서예는 성공의 매력이 없다.

변쇼는 서예와 사람의 관점에서 댄과 계공의 차이를 이야기했다. 이로써 넓은 의미의' 제자' 로 볼 때, 우단은 기공 아래서 가르침을 받았지만 제자의 이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변쇼의 의견은 우단의 서예가 기공의 정수가 아니기 때문에 엄격한 의미에서 기공의 여제자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운 곳이다. 약간의 탐구를 거쳐 앞으로' 우단은 기공의 여제자' 라는 말을 사용할 때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검은색은 검은색이고, 흰색은 흰색이고, 흑백은 어떻게 뒤바뀌나요? 학술 정신과 서예 매력에서 우단은 결코 우세하지 않았기 때문에 변쇼는 우단이 기공 여제자가 아니라고 결론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약 유 단 교수가 이 문장 을 읽을 수 있다면, 그는 여전히 한해 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