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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기원을 논하다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근대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전 중국 황하 중류의' 양사오문화시대' 가 이미 문자의 창조를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양사오문화는 192 1 년 허난성 성산 양사오촌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40 년 동안 많은 발견이 있었다.
세계 각 민족의 글에는 세 가지, 즉 표의어가 있다. 표의 문자 녹음。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상형자를 만드는 방법은 실물을 그리는 것이다. 회화는 더욱 단순화되고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형체 특징을 부각시키는 상징이 되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발음을 가지고 있다 ... 우리의 한자는 그림, 기호부터 창조, 정형까지, 중국 고대 전서에서 작은 인감까지, 전서에서 예서, 해서체, 행초까지 점차 형성된다. 한자 쓰기와 응용의 과정에서 세계 각 민족의 독특하고 독립적인 서예 예술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둘째, 선사 시대부터 여름까지-혼돈에서 태어난 서예
중국의 서예 예술은 한자의 생성 단계에서 시작된다. "소리는 다른 곳에 전파될 수 없고, 오히려 다른 시대에 머물러 문자가 탄생했다. 그래서 작가는 의미와 소리의 흔적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문자가 생겨났습니다. 서예 예술의 가장 오래된 작품은 글이 아니라 상형 문자 또는 그림 문자라는 묘사적 기호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자를 묘사한 부호가 최초로 도자기에 나타났다. 원시 묘사 기호는 혼돈의 대략적인 개념만을 나타낼 뿐, 정확한 의미는 없다.
8000 여 년 전 황하 유역에는 자기산 문화, 피지 문화, 이강 문화가 나타났다. 피지와 이강에서 출토된 수공 도자기에는 선민의 교류 기능, 필기기능, 도안 장식 기능의 카오스 결합이다. 이것들은 진짜 한자는 아니지만, 확실히 한자의 초기 형태이다.
약 6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포 유적지에 이어 비슷한 글자를 간략하게 묘사한 채도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호들은 도안과 구별되어 한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것은 중국 문자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erligang 문화와 erligang 문화가 있습니다. 이속 문화의 고고학 발굴에는 24 종의 표기가 새겨진 도기 조각이 있는데, 어떤 것은 은허 갑골문과 비슷하며, 모두 하나의 독립된 문자이다. 이리강 문화는 필기체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에 글자가 있는 뼈 세 개, 한 글자 두 개, 십자가 한 개가 발견됐는데, 마치 글자를 연습하기 위해 새긴 것 같다. 이것은 문명을 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다.
원시 문자의 기원은 일종의 모방 본능으로, 하나의 구체적인 사물을 형상화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하고 혼란스럽지만, 이미 어느 정도의 심미적 재미가 있다. 이런 간단한 글은 선사 서예라고 불릴 수 있다.
셋째, 상대에서 서한까지-어떤 지식도 없이 순서에 들어가는 서예.
하상주부터 춘추전국을 거쳐 진나라와 한 () 에 이르기까지 2000 여 년의 역사 발전도 서예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이 시기에 각종 서예 풍격이 잇따라 등장했는데, 갑골문, 김문, 석각, 간구, 주묵의 필적, 그중에서도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 등 서체가 수백 가지였다.
(1) 다양한 서예 스타일 소개:
1, 오라클
고대 문자는 일종의 문자의 이름이자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갑골문에 새겨진 것은 갑골문에 최초로 쓰였다. 점술 후, 점술 기간, 점쟁이의 이름, 점치는 일은 모두 작은 칼로 점술 옆에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며칠 후에 이미 성취된 길흉까지 새긴다. 학자들은 이런 기록을 갑골문이라고 부르는데, 미래 결말에 대한 점술로 은상시대에 더욱 유행하고 있다. 갑골문은 1889 에서 발견되어 상대 말기 왕실 점술의 기록이다. 3,000 여 년 전 하남 안양 소툰 마을에서 발견됐습니다. 갑골문은 중국 서예사의 첫 번째 보물이다. 그의 필법은 굵고 가벼우며 빠르게 변했다. 그의 필법은 가볍고 급하며, 굵고 무겁고, 빠르며 영적이며, 일정한 리듬감이 있다. 방원 곳곳에 전환점이 있고, 네모난 가파르고 둥글고 부드럽다. 그것의 선은 도문보다 더 조화롭고 유창하여 중국 서예의 독특한 선 예술을 위한 기초와 리듬을 다졌다. 갑골문은 직사각형으로 묶여 한자 글꼴의 기초를 다졌다. 갑골문의 매듭은 몸과 함께 형성되어 있으니 그냥 가자. 그것의 구성은 크기가 다르고, 방원 종류가 다양하며, 길고 평평하며, 흩어져 있고 조화롭다. 갑골문에는 이미 한자의 쓰기 원칙이 보편적으로 갖추어져 있는데, 이를테면 높낮이 고르지 않고, 무게를 피하면 가벼우며, 활소리가 부화하고, 세력이 막을 수 없는 등이 있다.
2. 김문
고대 문자의 문자 이름. 상 서주 춘추전국국. 그것은 주나라에서 흥성했다. 이것은 중국 서예 역사상 또 다른 기념비이다. 청동기에 붙어서, 주조정은' 신의 배신을 알리기 위한 것' 이기 때문에 종교 제사의 예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청동기 비문은 일명,, 고대라고도 한다. 청동기와 함께 주조한 비문선은 갑골문보다 더 강건하고, 문자의 상형적 의미가 더 강하다. 최초의 청동기 비문은 상대 중기에서 출토된 청동기에 나오는데, 자료가 많지 않고 은허 갑골문보다 빠르다. 주조는 청동기 비문의 황금시대로 출토된 비문이 가장 많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은 이유, 다무선, 대정우, 판벽, 판, 무인백자판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사모정, 팬, 털이 가장 유명하고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다.
3. 석각
석각은 주나라에서 기원하여 진나라에서 흥성하였다. 동주 진 석각 문자. 10 화강암 북석에는 진의 사냥을 찬양하는 4 언시가 새겨져 있어 사냥이라고도 한다. 전설에 의하면 가장 오래된 석각은 하조의' 심비' 로, 시를 새기는 풍격은' 시경' 과 비슷하다고 한다. 글씨체는' 설문해자' 에 실린 서예에 가깝고, 그 서예는 줄곧 추앙을 받고 있다. 주요 작품은 석고문, 이산석조각, 태산석조각, 랑야석조각, 혜제석조각입니다.
4, 대나무 실크 잉크
서예는 가장 중요한 예술이지만, 진한 () 이전의 서예 원작은 검 () 보맹 () 의 책에서만 볼 수 있다. 고대에는 대나무를 주요 재료로, 소의 힘줄, 실크, 삼줄 등으로 대나무를 엮었다. 최초의 죽간과 박묵 고고학은 후베이 운몽에서 출토된 진간, 산서후마가 출토한 전국동맹서 (동맹이 석책이나 옥책에 쓰여 있음),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전국 비단서 등을 발견하였다. 중국의 서예는 갑골문, 김문, 춘추전국을 거쳤다. 군벌 분리주의 때문에 상조 이래 인물들이 제후국에서 다른 발전 길에 올랐다. 이 시기에 서예의 형식과 기법도 백가쟁명의 국면을 보였다. 북국 진국의 올챙이 산문과 오, 월, 추, 채 등의' 새책' 처럼 우여곡절과 긴 꼬리가 많다. 춘추전국시대의 청동기 비문은 이미 서주시대만큼 두껍지 않고, 대신 가늘고 긴 인물로,' 오왕푸 일경' 과 같은 둥글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 시기에는 죽간, 비단서, 동맹서와 같은 많은 잉크 자국이 남았다.
(b) 진나라 서예는 이런 서예의 창작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각국의 언어 차이가 매우 커서 경제문화 발전의 큰 장애물이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후, 리스대신 장관이 전국 문자의 통일을 주재하는 것은 중국 문화사의 큰 성과이다. 진 통일 후, 이런 글은 진 () 현 () 이라고도 불리며, 일명 소전 () 이라고도 불리며, 김문과 석고문 () 을 기초로 단순화되었다. 유명한 서예가 리스가 주관하여' 소전' 을 편찬했다. 산석각, 태산석각, 랑야석각, 혜제석각은 모두 이사가 쓴 책이다. 역대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 () 은 계승과 혁신의 변혁의 시기이다. "설문해자서" 는 "서근은 팔체, 즉 대주, 작은 인감, 인감, 벌레, 카이, 예서, 예서" 라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글꼴의 면모를 기본적으로 요약했다. 리의 전서는 가혹하고 쓰기가 불편해서 예서가 나타났다. 예서도 전서의 큰 승리이다. 그 목적은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서한 시대에는 예서가 전서에서 예서로 바뀌었고, 구조는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었고, 선과 파도가 더욱 두드러졌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큰 진보로 서예사의 혁명으로 한자를 정사각형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필법상 단일센터를 돌파하여 앞으로 각종 서예유파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위의 서예 대표작 외에도 법령, 무게, 기와, 화폐 등의 필적이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 풍격이 판이하다. 진나라 서예는 중국 서예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는데, 이것은 창작이다.
넷째, 운율 추구-동한 ~ 남북조
(a) 한 서예
한나라의 서예는 두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국 석각의 주류 체계이다. 하나는 와당인이고, 하나는 죽보 동맹서묵이다. 후한서 운기비' 는 한립이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다. 절벽석각 (절벽에 새겨진 글) 에서' 석문송' 으로 가장 유명하며 서예가는 그것을' 걸작' 으로 본다. 이와 함께 채 상어의' 자경' 은 복고리, 태생의 선하의 요구에 도달했다. 비각은 시대와 음운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그중에서도 풍용산, 서사랑기, 공주, 이영, 진석, 장건, 조권 등의 비각은 특히 후세 사람들의 추앙과 모방을 받는다. 모든 기념비는 독특하고 유사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북서는 웅장하고, 남서는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사' 와' 속속' 계층의 다른 심미 추구를 구현한다. 와당 도장과 간필서는 예술성과 실용성의 결합을 구현했다.
서예 예술의 번영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서예 이론의 저작은 동한 시대에 나타났고, 양한교에서 만난 양웅은 최초의 서예 이론 저자였다. 첫 서예 이론 전문 저서는 동한 최원의 초서이다.
한대의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의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일류는 초서 작가로 두두 최원 장지를 대표해 후자를' 조성' 이라고 부른다.
제인 서예는 한대 서예의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한다. 동한 시대의 비문이 많다. 이 시기의 비문은 한립이 새긴 것으로, 글씨체가 정사각형이고 법도가 엄격하며 파도가 뚜렷하다. 이때 예서는 이미 절정에 이르렀다.
한대 초서의 창작과 탄생은 서예 예술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녔으며, 서예가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이 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초서의 초급 단계는 초서이다. 동한 시기에 초서가 더 발전하여 조창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장지는 현대 서예, 즉 초서를 창설했다.
(b)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서예 예술:
1, 삼국 시대
삼국시대에 예서는 한대의 최고 지위에서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여 해서체로 발전하여 서예예술의 또 다른 제재가 되었는데, 해서서는 예서 진물이라고도 불리며 종삼이 창작한 것이다. 해서체로 석각사에 들어간 것은 삼국 시대였다. 삼국 (위) 시대의' 추천 시즌 직표'. "신고서" 등은 모두 여러 세대의 귀염둥이가 되었다.
2. 김조
진대는 생활상의' 야' 와' 품' 을 숭상하고, 예술적으로 중용의 아름다움과 담백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많은 서예가들이 배출되고, 죽간은 더욱 이왕 (왕희지) 이다. 왕헌지) 안방의 예술적 품위가 문인 아사의 요구에 영합하여, 사람들은 글의 심미적 가치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위진 정신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로' 서성' 으로 불린다.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평론가는 그의 문필이 뜬구름 같고, 아들 왕헌의' 로신푸' 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의' 파체' 와' 책' 은 서예사의 큰 공헌이라고 말한다. 육기, 위진, 소정, 왕도, 셰안, 양건 등 서예 세가의 추진으로 남종 서예가 상당히 번영했다. 남송의 양신, 제나라, 양지의 소자운, 진 등은 모두 그의 추종자이다.
진나라 서예의 절정기에는 주로 행서에 표현되는데,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그의 대표작' 삼계' 는' 원보 넥타이',' 빠른 눈 속의 햇빛 넥타이',' 추석 넥타이' 다.
남북조 시대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서예 예술이' 베이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 동위가 가장 정교하고 스타일도 다채롭다. 대표 작품으로는' 장몽룡비',' 스정군비' 가 있다. 비문 속의 대표 작품은 천자 진초이다. 북조는 선인을 표창하고 가업을 밝히며 많은 석두 (예: 북비남첩, 북개남투어, 북인남토, 북영남수) 를 새겼다.
예를 들어 남북파의 대표작은 남량의 학명이다. 북위의' 정문공비' 는 남북 쌍성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북방 작가들은 서민인데, 이 책은 익명이다. 따라서 서예는' 책 성인' 으로 선정되었고, 북방 작가는 왕우군이었다.
다섯째, 장법 찾기-수와 당나라의 다섯 세대
(a) 수나라 서예:
수나라는 남북조 시대의 혼란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했고, 이후 당도는 비교적 안정된 시기였다. 남철북비의 발전은 수나라와 함께 진행되며 해서체 형식이 정식으로 완성되어 도서 역사상 승전 후의 지위를 차지하였다. 수이 카이 (sui kai) 는 진 남북조의 진화를 물려 받았다. 당나라는 새로운 표준화국을 설립했다. 수대에 비첩이 남아 있는데, 대부분 진본이며, 네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1, 평화 여정도호의 제법사비 등.
2.' 동묘명' 등과 같은 엄격하고 엄격한 처방.
3, 깊고 둥근, "xinxing 잭슨 taming" 등
4. 수랑은' 용장사비' 만큼 정교하다.
② 서예는 전성기에 당나라:
1, 당나라 서예 개론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찬란하여 중국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책이 초당에서 성대하다" 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잉크 자국은 전대보다 많아 대량의 비각으로 귀중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당대 전체의 서예는 모두 전대에 대한 계승과 혁신이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지녔으며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그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
당초 국력이 강성하고 서예가 육조 유풍에서 이륙하여 모두들 구양문의를 해서체로 삼았다. 여사남. 추 suiliang, Xue Ji, Ouyang tong 은 서예의 주류입니다. 전반적인 특징은 구조가 치밀하고 가지런하기 때문에 후세에는' 성당 중틀' 이라는 말이 있어 한때' 서예의 왕관' 으로 여겨져 성당까지 이어졌다. 유교와 도교의 결합, 이영개우군은 독보적이다. 장욱 () 과 회소 () 는 광취로 초서의 표현을 극치로 밀고, 손초서 () 는 하늘하늘한 시각으로, 호 () 등도 진실을 창조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리고 yanzhenqing 밖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에서 고대 법 을 받아 들였고, 고대 의미 밖에서 새로운 법이 탄생했습니다. 동치창은 당나라가 책을 공부하고 노공이 큰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당말 5 대, 국가 정세가 쇠퇴하고 심전사. 유공권은 또 시범법을 바꾸었다. 자신의 날씬함과 강함을 폭로하다. 그것은 더욱 풍부한 방법으로 5 대에 이르러 동시에 얼굴과 유씨를 이용했다. 두 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옆쪽은 자세를 취하고 주먹을 크게 펼쳤다. 그래서 그들이 난세를 떠날 때, 모두 승평의 이미지로 고군분투하는 것도 당서의 빛이다. 5 대를 즈음하여 광선은 그 길을 널리 알리고 서예권에도 영향을 미쳤다. 광선 서예' 는 5 대에는 대규모로 나타나지 않았지만 송대에서는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서예 예술은 초당, 중당, 만당의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당은 전승 위주, 존법도, 일부러 김서예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중당 시대에는 혁신이 끊이지 않고 매우 번영했다. 만당 서예도 진보했다.
당나라에는 국자감, 태학, 사학교, 법, 책, 수등 여섯 가지 고등 학부가 있다. 그중 서예가와 서예 이론가의 서예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것은 당대의 창작이다. 역대 명가가 배출되어 별빛이 번쩍인다. 초당의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중당 시대의 안진경, 류공권은 모두 큰 서예가이다. 만당 시대에는 왕문병의 전서, 이새의 해서체, 양응식의' 이왕 유연' 이 나타났다.
수와 당나라의 서예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수나라에서 초당까지.
은 중국을 통일하고 남북조의 문화와 예술을 받아들였다. 당초가 되자 정치가 흥성하면서 서예 예술은 점차 육조 유풍에서 새로운 자세로 두각을 나타냈다. 초당은 해서체로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그 전반적인 특징은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다는 것이다.
(2) 성당 중기.
성당의 서예는 당시의 사회 형태와 마찬가지로 낭만적인 까닭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장대취소' (장욱, 와이소), 이영의 행서. 중당 시대에는 해서체로 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겼다. 안진경은 대표로 해서체의 기준을 세우고 본보기를 세우고 정통이 되었다. 이로써 중국의 서예 스타일은 이미 완전히 확정되었다.
(3) 당나라 유풍, 당말 5 대에 있다.
기원 907 년, 분리주의자 주전충이 당을 멸망시키고 후량 () 을 건립하여 후당 (), 후금 (), 후한 (), 후주 () 를 5 대라고 불렀다. 국가의 쇠약과 무질서로 문화예술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서예 예술은 당말 이후 이어졌지만 전쟁과 화재의 영향으로 쇠퇴의 전반적인 추세가 형성되었다. 5 대를 앞두고 양응식의 서예가 칭찬을 받았다. 서예가 쇠퇴한 5 대에 그의 서예는 중류 기둥이다. 이호, 엄수 등 뛰어난 업적을 이룬 서예가도 있다. 이로써 당대의 서예가 청정엄하고 엄밀한 풍격이 일단락된 후 북송' 네 집' 도 새로운 시대의 물결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자동사는 감정을 숭상한다-송에서 명까지
(a) 송나라 서예:
송대 서예는 의경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주영이 이학을 제창한 결과이다. 의경의 내포에는 네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철리성, 둘째는 책권기, 셋째는 스타일화, 넷은 예술적 표현이다. 서예 창작의 개성과 독창성을 동시에 조정하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에 반영되어 있다. 수당 5 대 존법이' 공사' 를 구하는 구현이라면 송대에 이르러 서예가 서정적인 새로운 모습으로 세상 앞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서예가는' 자연' 과' 노력' 의 두 가지 수준뿐만 아니라' 학문' 즉' 서화' 도 있어야 송사집 북부가 당카이의 면모를 바꿀 수 있다. 직접 보급과 서예의 유산.
재학 혁신의 채향, 소동파, 양천고대인의 황정견, 미염은 모두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과시하는 동시에, 진부하지 않은 자세를 강조하여, 배움의 분위기가 필묵 사이에 침울한 모래질을 띠게 하여, 남송의 오우에 새로운 심미적인 경지를 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범성대, 주, 문천상 등 서예가가 한층 더 확장되었지만 남송서예가의 학식과 필기 기교는 이미 북과 비교할 수 없었다. 송대 서예가는 수 황 미터 채로 대표된다.
(b) 원나라 서예 예술:
원초 경제문화의 발전은 크지 않고,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를 숭상하고, 진당종법제를 숭상하며, 혁신이 적다. 원대는 정치적으로 이족에 의해 통치되었지만 문화적으로는 한문화에 동화되어 송대가 의경을 추구하는 것과는 다르다. 원잡극의 취지는 개방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일부러 일을 구하는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수시는' 나는 이 책을 만들 수 없다' 고 표방했고, 조맹은' 천고용필은 쉽지 않다' 고 주장했다. 전자는 속도의 의미를 추구하고, 이후 의도의 의미를 강조한다. 원대의 핵심 인물은 조맹으로, 그는 해서체' 조체' 와 당대의 해서체의 유럽체를 만들었다.
면체 유체는 일명 사체라고도 하며 후세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조맹의 서예 사상은 절대 이왕보다 한 걸음 앞선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의 서예는 왕서예의 정수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온화하다',' 찰랑하다' 로 표현된 것도 탁신 불교와 관련이 있다. 심미 성향은 우아하게 초탈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정신적인 해탈을 얻는 것과 관계가 있다. 현옥서와 덩문원도 원대에서 유명하다. 그들의 업적은 조맹보다 못하지만 서예 스타일에도 나름대로의 독특함이 있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씨 쓰는 자세를 중시한다.
원대 서예를 살펴보면 원대 서예의 특징은' 존고 스티커' 인데, 그 대성은 여전히 초서에 있다. 전리에 관해서는, 몇 명의 명가가 있지만, 모두 그다지 좋지 않다. 선과 초서를 주류로 하는 이런 서예는 청대까지 변하지 않았다. 원대에는 송과 당종진 시대의 서예 연구에서 성행하는 서풍이 있다. 각기 천추가 있지만 같은 방법으로 서예계에 우뚝 설 수는 없다. 문학, 그림, 기타 예술 범주에 비해 성공과는 거리가 멀다.
(3) 명나라 서예 예술:
명대 서예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단계-명초
명초 서예는' 자다상' 을 특징으로 하여' 태격체' 가 성행하였다. 형제 심은 안정된 작은 해서체를 극치로 밀어 넣는 것을 도왔다. "모든 금판 옥서는 조정에서 사용하고 밀실에 숨어서 국가에 속한 책으로 수여해야 하며 반드시 주문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신의 서예는 과거 모델로 추앙되었다. 명초에는 초서를 잘하는 유기가 있었고, 작은 인감에 능한 송립오, 전서에 능한 송영, 국내외의 조장대사 주크가 있었다. 주운명, 문혜명, 왕충도 있습니다.
2, 두 번째 단계-종 밍
명중엽, 오중 네 집이 부상하면서 서예가 상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주윤명, 문정명, 당인, 왕충이 조모태에서 진당까지 따라다니며 가장 높은 법을 걸었다. 문필도 절세였다. 당시 사상의 발전과 해방과 관련이 있었고, 서예는 개성을 숭상하는 새로운 경지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3 단계-후기 명나라
만명 서예계에 비판사조가 나타나, 규모가 크고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추구하고, 측면에서 차용하고, 가로로 펼쳐지고, 연운이 종이를 덮고, 서예의 원래 질서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표 서예가, 황도주, 왕호, 니켈 등이 있다. 철혈사의 지휘관인 동치창은 여전히 전통적인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일곱째, 서정적 양리-명나라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명말 청초에 미학의 주류는 서정적 양리, 개성 추구, 이성 추앙을 바탕으로 정통 고전미학과 이색신미학이 공존한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스티커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기로 나뉜다.
명말의 들필묵은 야생이다. 견유주의는 청초에 더욱 확장되었다. 예를 들어 주복산 등의 작품은 여전히 나의 내면생활과 종잡을 수 없는 감정 표현을 표현했다. 이것은 "양주 8 이상한" 중기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이와 동시에 만명의 후학 제도가 한층 더 발전하였다. 전통을 존중하면서 장영, 장소, 류영, 왕문지, 량, 옹방강 등은 모두 새로운 면모를 드러내거나 연묵을 사용하거나 구도 구조를 바꾸려고 애썼다. 하지만 4 학년 때 일자리의 계승으로 인해 정리, 이해,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누적된 폐단이 깊어지면서 일자리 학습의 하락이 불가피하다.
이때 출토된 석각이 갈수록 많아지자, 사의사는 편지에 대한 깊은 흥미에서 석각 연구로 옮겨갔다. 한동안 학비는 여야에서 한창이었고, 결국 응우엔, 가방과 함께 청대 서단의 민주사조가 되었다. 강유 웨이는 비학을 극력 선전하는 것은 일종의 서예 체계로 존재하고 후학과 경쟁하고 있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는 김농, 덩, 호, 조, 오창석, 강유위 등이었다. 잇달아 비첩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각자 최선을 다했다. 현란한 국면. 중국 서예 문화의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비지인들이 품질을 찾으려는 소망이 실현되지 않았다면, 이런 소망은 비학에서 실현되었다.
여덟, 현대 패션-오늘날의 서예
서계의 다양성이 있는 오늘날 서예 예술이 관념 변화의 고도로 승화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큰 진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의 근대성은 단순히 서예예술의 형식, 구조, 선 등 외적 표상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정신의 현대화에 의존한다. 서예 근대성 정신은 당대 서예예술이 구현하고 전도하는 현대 사회의 가치 취향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