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작품 감상에 대한 고찰
서예작품 감상에 대한 고찰
첫째, 문자 사이의 획이 부드럽습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의 작은 구성, 즉 단일 문자의 프레임 구조는 연속적인 획으로 구성됩니다. 문자 내의 획이 부드러운지 여부는 "움직이는 기"의 매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부드럽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각형 문자를 원으로 쓰는 기조를 따르고, 펜을 앞쪽으로 멈추고, 중심선을 펼치고, 선을 들어 올리고 누르고, 위아래로 펜을 앞쪽으로 닫는 기술적 요구 사항을 따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연습에서는 특히 기복과 우여곡절의 어려움을 자유롭게 오르락 내리락하고 기복에서 춤을 추면 부드러운 스트로크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또한 획이 서로 연결되어야 하며, 위쪽 획과 아래쪽 획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하여 각 획을 곳곳에서 설명하고 반향시키거나, 여러 획을 하나의 획으로 연결하거나, 획이 의미를 연결하기 위해 부서지거나 기호가 대체되어 획과 후후와 잉크가 하나로 통합되고 근육, 뼈, 살과 피의 감각이 가득 차서 단일 문자가 기초를 놓고 포장됩니다. "기"의 형성 방법.
두 번째는 단어 밖에서도 서로 울려퍼진다는 점이다. 소위 캐릭터 외부의 상호 울림은 인접한 캐릭터 사이에 관계가 있어야하며 각 캐릭터는 격리 될 수 없으며 누구도 다른 캐릭터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트로크 자세는 위에서 아래로 일관되어야 하며 앞에서 뒤로, 왼쪽 및 오른쪽으로 적절히 피해야 합니다. 때로는 같은 단어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쓰여진 것처럼 단어 사이의 반향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단어 의미의 반향이기도 합니다. 즉, 서로 다른 문자가 비슷한 의미를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 문자의 문자는 다음 문자를 반영합니다. 시작 획은 실제 또는 가상으로 연결될 수 있으며, 가상으로 연결되면 두 개 또는 세 개의 문자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빈 총, 그림자 벨트, 날아다니는 흰색, 얇은 펜 등과 같은 의도가 반영됩니다. 가상 연결. 이러한 상하 문자 간의 반향은 "움직이는 기"를 일관되게 만들고 혈관을 부드럽고 통합하며 활기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글리프를 적절하게 확장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글리프의 축소 및 확장은 "기 이동"의 힘을 반영하는 스크립트 실행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한 마디로 담아둘 수도 있고, 버릴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부는 내부 및 외부이고 일부는 내부 및 외부이며 일부는 위쪽 및 아래쪽이며 일부는 왼쪽 및 오른쪽이며 일부는 왼쪽 및 오른쪽입니다. 이렇게 수축과 풀림이 정확해야 '움직이는 기'가 역전되면 조이고, 확장되면 팽창하고, 포착하면 안정되고, 수직이면 안정되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넷째, 문자의 크기가 서로 호환됩니다. 작품에서는 첫 번째 단어의 크기가 다른 단어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이것이 기사를 이끄는 첫 번째 단어의 본질입니다. 그러나 "기"를 공부할 때 단순히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사를 이끄는 첫 번째 단어를 행을 이끄는 첫 번째 단어로 잘못 사용하면 상단을 강조하는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데 단점이 됩니다. 그리고 바닥은 크고 작은 것을 작게 만듭니다. 한 줄의 문자에서 각 문자는 크기가 달라야 하며, 일부는 작고 크고, 일부는 크고 작으며, 일부는 크고 여러 개는 작을 수 있으며, 일부는 작고 여러 개가 클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문자의 배열에는 정해진 패턴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획이 많은 것은 더 크고, 획이 적은 것은 더 작아야 하며, 특정한 의미를 갖는 것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더 클 수도 있고 특별한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움직이는 기"는 편안하고 활기찬 기복과 점프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 기술적이고 합법적인 움직임의 활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다섯째, 단어 간격이 적당합니다. 법적 관점에서 볼 때 스크립트를 실행하려면 세로 행이 필요하지만 가로 열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필기체의 각 행의 문자 간격이 동일하지 않고, 각 행의 문자 간격이 어긋나서 깨지는 경향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이 "움직이는 기"의 밀도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의 문자 간격은 실제 글쓰기만큼 깔끔할 수도 없고, 필기체만큼 과장될 수도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자 간격이 작고 여백도 작습니다. 같은 줄에서는 문자 사이의 간격이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경우에 따라 적당히 늘릴 수도 있지만 문자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글자간격의 밀도는 임의적이라기보다 단독으로 다룰 수는 없으며, 글자 모양의 상태, 글자 지름의 크기, 심지어 서예 환경의 변화까지 결합하여 감각을 형성해야 한다. "에너지 흐름"의 영향.
여섯째, 잠재력이라는 말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체 서예'는 곧게 펴는 데 문제가 있고, 서체의 '움직이는 에너지'는 글자 스타일의 곧게 펴는 관계에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동기'는 단일 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기동기'의 긍정적인 추진력은 문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일부 문자는 왼쪽 및 오른쪽, 일부 문자는 왼쪽 및 오른쪽, 일부는 위쪽 및 아래쪽입니다. 내부 원과 외부 원, 내부 정사각형과 외부 원, 상단 원과 하단 원, 왼쪽 원과 오른쪽과 같은 일부 문자는 정사각형 또는 원 형태로 곧게 펴야 합니다. Circle 등은 모두 "Qi" 요구 사항을 실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으면 맞고, 둥글면 둥글기도 합니다. 특정 획, 때로는 특정 부분일 수도 있고 때로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특정 문자의 수정에는 서예가의 독창성과 독창성이 필요합니다.
일곱째, 단어축은 끝까지 관통한다.
직진성과 엇갈림의 요구로 인해 제대로 수행되지 않으면 문자 축이 문자 행의 중심선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 기의 흐름을 파괴하고 행과 열을 불명확하게 만들고 구성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인물들이 어떻게 정렬되고, 흩어지고, 크기가 변하더라도 인물의 축은 항상 중심선에 머물면서 위아래로 연결되고 응집력을 구현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흐르는 에너지"는 생생하고 강력하며 단순하고 위엄이 있어야 합니다.
에잇은 클리어 레이어가 적용된 캐릭터 컬러입니다. 문자의 색상은 잉크의 음영과 부드러움에 의해 구현됩니다. 두꺼운 것은 짜증을 내고, 가벼운 것은 촉촉하게 만듭니다. 먹의 조화는 먹의 색조를 이루는 기본조건이고, 먹의 사용은 매끄러운 예술적 수준을 만들어 내는 중요한 수단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먹의 색을 잘 조절하는 것은 서예작품의 기본 요건에 딱 들어맞는 것입니다. 이 수준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은 서예가의 잉크 사용 기술에 대한 실용적인 테스트입니다. 이 효과를 생성하려면 뇌를 사용하여 잉크를 제어해야 합니다. 내 경험으로는 잉크를 한 번 담그고 약 6~7 단어를 쓰고 나면 펜의 잉크가 짙은 색에서 연한 색으로 바뀌다가 연한 색에서 떫은 색으로 변하거나, 이때 다시 잉크에 담그고 계속해서 쓰는 것입니다. , 그리고 각 줄마다 잉크를 담그는 타이밍이 자연스럽게 시차를 두고 잉크 색상 레벨의 변화가 발생하여 평면적인 직선 쓰기에서 입체적인 다이내믹으로 예술적 승화를 형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