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중국은 서예 예술의 요람이라고 불리는가?

왜 중국은 서예 예술의 요람이라고 불리는가?

중국의 서예는 글을 쓰는 예술이다. 서예를 배우려면 먼저 문자의 출처와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한자의 기원은 5 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3000 년 전부터 완전한 구조를 가진 갑골문은 필기기술과 도구에 어느 정도 완벽함을 보였다. 하상주는 서예예술의 시작 단계이지만, 아깝게도 고고학 발굴은 지금까지 더 완전한 하조문자를 발견하지 못했다. 상주문은 이미 서예예술에 필요한 펜, 구조, 구도의 세 가지 중요한 요소를 갖추었는데, 이때 서예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이 시기의 서예는 주로 갑골문, 김문, 석고문, 북서, 죽간중에 나타난다. 이 시기에 한자는 응용에서 예술로, 유치에서 완벽으로, 중국 서예예술의 특수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갑골문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인식할 수 있는 문자이다. 거북갑, 수골에 쓰거나 새긴 갑골문이며, 몇 가지 주석도 있습니다. 그러나 근대사에서 왕재광서 25 년 (1889) 이 발견한 것이다. 현재 발견된 갑골문은 15 만여 개, 반복되지 않는 약 4500 자, 인식할 수 있는 약 1500 자로 집계됐다. 이 글들은 날카로운 도구로 조각한 것이고, 어떤 글은 먹물이나 붓과 같은 주서예로 쓴 것이다. 획이 가늘고, 단단하고, 곧고, 선이 굵고, 두껍고 입체적이며, 조각사가 펜과 같은 능숙한 기교를 보여 준다. 서예 스타일도 때로는 다르거나, 가늘고 촘촘하거나, 조잡해서 조잡하다. 동작빈은 갑골문 서예의 시대적 특징을 구분했다: 제 1 기 (무정), 웅장함; 두 번째 단계 (zugeng, zujia), 진심으로; 세 번째 기간 (연의 신, 강정), 퇴폐파; 네 번째 단계 (wending Wuyi) 가파른; 다섯 번째 질문 (황제 나, 디신) 은 깔끔하다. 시대적으로 볼 때, 초기 문자는 보편적으로 크고, 중기 문자는 작고 간결하며, 후기 문자는 금문의 특징이 있고, 일부는 작고 엄밀하다.

갑골문의 절대다수는 칼로 새긴 것이고, 어떤 것은 나중에 주필로 채운 것도 있고, 어떤 갑골은 쓴 것도 있고, 새겨지지 않은 것도 있다. 갑골문은 일반적으로 직접 새겼고, 어떤 것은 먼저 쓴 후 새겼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기서 우리는 갑골문의 선에 칼법뿐만 아니라 획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도구 재질의 제한으로 인해 선은 가늘고 뾰족하며 직선과 곡선이 있습니다. 단칼과 쌍칼이 있다. 중간 굵고 두끝이 뾰족하지만, 점화의 시작과 끝에는 여전히 방원 방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직화는 약간 은은하고, 선점화는 풍부하고 다양하다. 한자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평평한 직사각형이며, 방원 곡선과 직선의 조합은 매우 의미가 있다. 갑골문은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다.

갑골문은 이미 여섯 개의 한자 (상형자, 의의자, 시사자, 대출자, 중계자, 형성자, 음운자) 의 구조 규칙을 가지고 있다. 갑골문은 이미 많은 서예 예술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것의 점화, 쓰기, 스타일, 구도를 보면 모두 천의매끄럽고 변화무쌍하여 상인의 예술적 기교와 수양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