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우아한 주거" 에 대한 고찰

"우아한 주거" 에 대한 고찰

한 작품을 열심히 읽을 때, 마음속에 분명 많은 체험이 있을 것이므로, 한 편의 평론을 열심히 써야 한다. 그럼, 댓글 쓰는 법을 정말 아세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아간' 에 대한 나의 논평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야간" 1, 퇴근 후 여가 시간, 책 좀 보고, 글자 좀 써봐, 색다른 정취도 있고, 시간 낭비도 아니다. 내 책꽂이에는 유명 인사 전기, 역사 소설, 재미있는 잡문, 당시송사와 같이 내가 즐겨 읽는 책들이 자주 놓여 있다. 언제 양실추의 산문도 책꽂이로 뛰어가서 떠들썩해졌는지 모르겠다. 어쩌면 그는 노신에게 욕을 먹었는지 숨길 곳이 없다! 좋아, 내가 눈을 크게 뜨고 모두의 매너를 보자. 말하자면, 감히 노신과 맞서는 양선생은 정말 간단하지 않다. 문장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는 뜻도 없고, 칼도끼 흔적도 없다. 풍자, 유머, 재미, 사소한, 상쾌한; 인물을 관찰하는 것이 이렇게 세심하고, 관점이 이렇게 독특하고,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노신에게 적합하지 않으니, 정말 박학다재하다.

그의 아실은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을 생각나게 한다. 대조적으로, 조금 어색해 보인다. 게다가 양선생은 아직' 야사' 의 주인이 아니라 손님일 뿐이다. 그의 우아한 집을 보세요. "창문도 유리도 없고, 바람이 올 때는 정자처럼 구멍이 나고, 기와가 많고, 비가 올 때는 방울처럼 새요." 이왕이면 유우석의' 누추한 방' 보다 못하다. 양선생이 이 우아한 집에서 며칠을 살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회자된 명작을 썼다는 것은 쉽지 않다.

오늘날, 아마도 이미 우아한 집을 찾을 곳이 없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고층 빌딩에 살면서 좋은 문장 을 쓸 수 없는 것도 당연하다. 고아한 집 같은' 좋은' 환경이 없기 때문이다. 비록, 나도 의식적으로 좋은 문장 과 산문 을 많이 보고 싶어 내 문학 수양을 보충하고 싶지만, 아쉽게도 나는 더 이상 우아한 집 같은 이상적인 곳을 찾을 수 없다. 얼마나 이상한가? 이상하게도, 옛날 옛적에, 나는 조건이 좋지 않다는 것을 한탄하여, 나의 글쓰기의 흥미에 영향을 끼쳤다. 그때는 약간의 피, 열정, 심장 박동, 이상 추락, 큰 잠재력이 있었다. 나는' 봄바람' 통신문학 강의반에 참석하여 시와 문장 쓰는 것을 배웠다. 하지만 편안한 서재가 없다며 그럴듯한 책상이 없다고 느꼈고, 스탠드까지 포기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한탄했다. 나는 항상 나 자신에게 경고했다, 앞으로 있을 것이다! 나는 분명히 몇 편, 아니, 몇 편, 그럴듯한 문장 몇 편과 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 모든 것이 생겨서 시간이 없다. 잠깐, 수십 년을 기다려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이미 중년이 되었고, 반백년이 지났다. 사람의 연륜이 하나씩 늘어나 시간이 있다. 스탠드, 책상, 심지어 책장도 있습니다. 서재라고 부를 수 있어요! 왜 혼자 우아한 집이 없나요? 정말 정상이에요.

아실' 2 를 읽고 양실추의' 아실' 을 다 읽었는데, 우선 유우석의' 누추한 방명' 이 생각난다. 잠시 류위시 보고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보자.

유우석' 누추한 실명' 의 주제는 누추한 방을 묘사하고 찬양하며 작가의 담박한 포부와 섬기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표현하고, 권세와 동류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런 숭앙으로 나는 본문을 계속 보고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주로' 야택' 의 특징을 다룬다. 소박하고,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없고,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 것이다. 이 말에서 저자는 나무틀을 소개할 때 의인화된 문장' 뼈만 앙상하고 가련해 보인다' 를 이용해 야사의 소박한 형상화, 구체화를 했다. 두 번째 단락은 주로' 야사' 의 지리적 위치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산중턱에 위치하며, 야사 옆에 있는 풍경과 손님들이 와서 얼마나 많은 계단을 올라야 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3 단 작가는 유머러스한 필치로 야사의 순박함을 이야기하며 이웃과 교류할 수 있다. 특히 모기와 쥐는 더욱 그렇다. 그의 유머에서 우리는 작가가 낙관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의 몇 단락이 모두 야사의 기본 특징에 관한 것이라면, 이 단락은 야사의 "사상" 에 관한 것이다. 달밤에 가장 좋아하는' 야사', 야사 가랑비. 나는 그것의 간결한 글로 하늘에서 달이 떠오르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야사' 그림을 그렸다. 우아한 방 안에 진열된 소박함을 통해 작가의 담박한 뜻을 표현하자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 생각난다. 비단 대나무의 의혹이 없고, 사건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자신을 세상에 두면 사람은 세속을 초월하여 세상에 얽매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도겸이 "속운에 적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추산을 좋아한다" 는 아취가 아닌가? "남양 제갈려, 서촉자가 구름을 듣는다." 우아한 방, 왜 못생겼어? 너무 아깝다!

이로부터 나는 많은 감명을 받았다. 오늘날, 누추한 집에서 살 수 있는 사람은 우아한 집에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현대인들은 물질적인 것만 보고, 정신적인 것은 점점 물질적으로 변하고, 점점 돈을 벌고 있다. 공자가 말했듯이,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지만, 안생을 구한다." 라고 말하는 바와 같이, 담박한 명리의 아량을 가지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정신은 조용하고, 포부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아간' 에 대한 사고 3 은 이 책의 표지 언어처럼 대화의 예술로 가득 차 있다.

내가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시간이 빨리 가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고, 많은 숙제가 있었다. 그는 소박하고 유머러스한 펜 키스로 똑같이 하찮은 하찮은 사소한 일을 나에게 이야기했다. 마치 술 몇 잔을 마시고 이웃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가래와 무탕, 음식이나 머리, 개고기, 맥주를 먹어도 그는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그는 80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천언만어의 웅변 문장 한 편을 썼다. 심사숙고할 필요도 없고, 신비한 비밀도 필요 없고, 입에서 나오는 것이 자연스럽다. 이렇게 친절한 노인이 갑자기 내 앞에 앉았다. 그는 안경을 쓰고, 동그란 얼굴, 까까까머리, 입을 벌리고 웃고, 눈은 달처럼 휘어져 편안하게 웃었다. 그는 웃고 나도 웃는다. 그의 웃음은 그렇게 친근하고 감화력이 넘치는데, 마치 공기 중의 연무도 햇빛으로 물들어 먹구름이 멈춘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욕을 하고, 나는 욕을 하고, 불꽃놀이 한 점도 없이 냉소하며, 겨울의 찬바람과 흐르는 강물처럼 부드럽지만 소리 없이 꾸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는 나에게 큰 도움과 깨우침을 주었다. 우선, 산벽자와 성어가 문장 중에 자주 나타나 더욱 정확하고 정련된다. 한 마디로 또렷하게 외울 수 있고, 두 마디도 없이 약간 모방할 수 있고, 내 문장 색도 많이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두 번째는 참고 사례로, 나의 책꽂이에서 손꼽힌다. 5000 년 전 요순우탕부터 어제의 넥타이까지 문장 한 편은 7 ~ 8 개의 적절한 예를 들 수 있다. 게다가, 오늘날의 사회의 화려한 문풍과는 달리, 그의 문풍은 매우 평평하여, 이 문장 제목에서 알 수 있다. 학생들이 어떻게 독후감에 화려한 주제를 주어 문장 감동을 주고 있는지 초조해하고 있을 때,' 독후감' 이라는 단어는 이미 모든 것을 요약했다. 글쓰기 외에도 사람, 친절, 사랑이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책이다. 나는 한가할 때 그를 생각하고, 배불리 먹고 서서 그를 보고, 외출할 때 제일 먼저 그를 생각하고, 그를 친구에게 추천하고, 작문이 끝나갈 때 그를 훑어보고 싶다. 이것은 아마도 그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일 것이다.

"아실" 읽기 4 이번 여름방학에 나는 양실추의' 아실 수필' 을 읽었다. 비록 내가 읽고 있지만, 사실 나는 듣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눈을 크게 뜨고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귀로 이렇게 아름다운 산문을 들을 기회가 있었다.

아간수필' 의 문장 한 편은 모두 아름다웠다. 타이페이의 옛집에 대한 묘사, 아간의 묘사, 시간이 생명이라는 사실 ...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우아한 방이었다. 야사는 작가의 옛집이다. 그것은 산 위에 지어졌고, 집에서 아래까지 20 여 킬로미터가 있다. 손님이 오면 칠팔십 급 흙계단을 오르고 오르막길을 걸어야 야사에 도착할 수 있다. 아간은 크지 않고, 방이 여섯 개 있는데, 작가는 겨우 두 개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집은 산에 의지하여 지었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는 현상이 형성되었다. 아침에 서재에서 일어나 부엌까지 오르막길이고, 저녁 식사 후 주방에서 거실까지 내리막길이다. 집은 바람과 비를 막기 위한 것이지만, 우아한 집은 바람도 가릴 수 없고 비도 가릴 수 없다. 창문에 종이가 없으면 바람을 가릴 수 없고, 지붕의 기와에 작은 균열이 많으면 비를 가릴 수 없다. 야사는 한 집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수는 없지만 저자는 야사가 여전히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개성이 있는 것이 귀엽다고 생각한다. 야사는 저자에게 영감과 즐거움을 주었다. 야사 앞에는 황금빛 논이 있다. 먼 곳을 보면 울창한 먼 산이 몇 개 있는데, 옆에는 수수밭, 대나무 숲, 연못, 똥구덩이, 뒤에는 고립된 흙비탈이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작가는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야사의 산문을 보고 나서야 언어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체득했다. 내가 글을 좀 읽었을 때, 나는 작가가 묘사한 곳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예를 들어,' 새' 라는 산문이 있는데, 여러 가지 새를 묘사한다. 저자가 이 새들을 묘사할 때, 나는 몰입감을 느꼈다. 나는 언어의 아름다움을 체득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을 아끼는 것도 배웠다. 나는' 시간은 생명이다' 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라는 것을 배웠다. 젊을 때 배워라, 그렇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할 것이다. " 이 책은 그 독특한 방식으로 나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야사" 를 읽은 후, 나는 "야사 수필" 을 집어 들고 몇 편의 작은 문장, 각 편마다 작가의 깨달음, 혹은 세정, 풍토인심을 기록했다. 내가 그것을 집어 들었을 때, 모든 것이 잊혀졌다. 이것은 공식적으로 내 글과 내 인생에 경종을 울렸다. 매우 중요한 수업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수업의 첫 번째 수업은 진실하고 간단하다. 작가는 현실 생활의' 혼잡',' 흥정' 등을 참고했다. 그는 어떤 과장된 미사여구도 없고, 생동감을 위해 식초를 첨가하지도 않았다. 매우 평범하고 유머가 있다. 흥정을 논하면, "어린아이가 괴롭힘을 잘 하는 것은 아니며, 게다가 대부분의 사업은 유동적이다. 고객이 아니든 상관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만약 그들이 흥정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20% 나 20% 할인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또 속았다고 느낄 것이다. " 이것은 비즈니스 현황에 대한 진정한 공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무가치한 말' 과' 자식을 속이지 않는다' 는 것은 모두 지금의 세계에 맞지 않아, 그를 일목요연하게 하여, 웃음을 참을 수 없게 한다. 이런 문장 행간에는 친화력이 있을 수 있으니, 주변 사람과 일은 당연히 날조하는 것보다 낫다. 글의 축적으로 대중의 총애를 받는 대신, 자신이 직접 경험한 사실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 낫다. 별로: 내 질문이 충분히 매력적입니까? 가설: 제 질문은 진짜입니까, 거짓입니까? 내가 겪은 일인가요? (.) 이것은 내가 자주 범하는 잘못이다. 나는 아마 젊은 세대의 통병이라고 생각한다.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좋은 문장 쓸 수 없다. 인생처럼, 진짜를 많이 하고, 휴가를 적게 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이 수업의 두 번째 강의는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혼잡에 대해 이야기했다. "차에 올라탄 후, 말할 필요도 없이, 너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아이고! 내 발 좀 봐. "밀지 마." 이봐, 넌 내 몸에 누워 있어! 설마! 너는 그것의 손잡이를 당겼다. "이렇게 상세한 묘사는 상상만으로는 얻을 수 없다. "차가 멈추기도 전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달려왔다. 그 결과 차 안의 사람들은 내려갈 수 없고, 아래 사람들은 올라갈 수 없다. 한바탕 난투를 벌인 후, 윗사람이 내려왔고, 아랫사람은 유 (), 약 (), 야 () 를 제외하고는 올라갔다. 그러나 이것은 많은' 인력' 을 소모해야 한다. "품위를 자세히 관찰하면 생활이 풍요롭고 글쓰기가 엉망진창이 아닌 소재가 더 많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 속의 작은 점들을 열심히 관찰할 때,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재미있는 일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붐비는 것처럼, 나는 한번도 자세히 관찰한 적이 없고, 심지어 주의하지도 않았지만, 그것은 확실히 존재한다. Liang Shiqiu 는 "오, 그렇구나! ""

다음에 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짜서 다시 관찰하고 확인하는 게 재미있지 않나요?

양실추 선생은' 야사' 를 다 읽었고, 몇 획은 산해진미를 눈앞에 두고, 차를 마시고 바둑을 두고 산책하는 이런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을 평실하고 소박한 필치로 세상일과 경성 풍경의 부드러움과 돈후함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귀결했다.

중국 문화의 의미는 그 기원의 역사 문명일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인간의 내면수양과 정신세계를 중시하고 탐욕과 저속함을 포기한다는 것이다. 중국 문화는 다채로운 희곡, 서화, 웅장한 명승지 건축물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세계의 예의와 인심을 다루도록 가르쳐 주었고, 우리가'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원대한 포부를 세우도록 지도했다. 이것은 또한 중국 문화가 다른 민족 문화와 구별되어 세계에서 오래 시들지 않는 근본 원인이다.

야사' 는' 누추한 실명' 의 파생물인 것 같다.' 거안사위',' 독선',' 중화의 길' 의 유교 문화를 보여준다. 그중에는 유가의 충돌과 장자의 이해도 있고, 평범한 소소한 일로 생명에 대한 연민, 개인에 대한 존중, 정상적인 동경을 표현했다. 야사의' 야' 는 물질적인 정교함과 풍부함이 아니라 기질상의 우아함과 윤리상의 고수이다. 춘설은 말할 것도 없고, 가장 평범한 땔감소금, 의식주행조차도 생활에 대한 소탈함과 세계에 대한 겸손한 문화정신을 드러내고 있다.

요즘 사회의 경솔한 마음가짐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풍화정무의 사람들은 진심으로 일하기를 원하지 않고, 급공 근리를 추구한다. 부자는 돈을 흙처럼 휘두르며 부를 과시하여 눈길을 끈다. 학술 연구자들은 지식이나 과제를 장악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거부하고, 영리함으로 지름길을 찾는다. 사회의 경솔함은 결국 정신의 혼란과 결핍이다.

마음의 평화가 있어야만 유언비어를 반박할 수 있다. 역경은 공평하지 않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오해와 억울함 때문에 자책하지 마라. 소탈한 정신만이 자신의 발을 어지럽지 않게 하고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어야 영욕도 놀라지 않을 수 있다. 일종의 태연하고 소탈한 제갈량은 강동에서 유가와의 구수전으로 자급자족이다. 침착하게 자유롭고 쉬운, Guan yunchang 단도직입적으로 회의에 참석한다; 안일한 퀴리 부인은 천만장자가 될 기회에 담담하게 웃으며 평생 과학 연구에 전념해 세상을 경탄할 수 있다. 산시사범대학은 여유롭고 소탈한 손으로 4500 부의 통지서를 써서 소박하고 신중한 학문 태도로 사회의 존경을 얻었다. 평온하고 자유로운 손은 필승의 신념이 되고, 일종의 자신감의 존엄성이 되어 우리가 자아를 석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우리를 자유롭게 하고, 돈과 욕망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하여, 우리가 간단한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여유로운 생활 태도 외에도 중국의 성실한 존중과 겸손의 미덕도 없어서는 안 된다. 중국은' 예의의 나라' 라고 불리는데, 바로 전통문화사상이 사람들의 관념과 행동규범에 미치는 영향이다.

전통적인 예의는 결국 수천 년 동안 물려받은 중국의 핏줄이다. 핏줄이 통하지 않으면 중국이라고 부를 수 없다. 중국의 전통 예절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중국인들을 자랑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중화민족의 중요한 응집력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잃을 것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은 빈 껍데기가 될 것이다. 경극의 대가인 멜란방을 예로 들자면, 그는 경극 예술에 깊은 조예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단청 대사이기도 하다. 그는 유명한 화가인 제백석을 스승으로 모시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며, 늘 제자의 의식을 거행하며, 늘 백석 노인을 위해 묵선지를 갈고, 유명한 배우로서 자랑스럽지 않다. Liang Shiqiu 가 말했듯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겸손 의식은 사람들의 마음에 조용히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권력을 위해 경쟁하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겸손 의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겸손, 겸손, 겸손, 겸손, 겸손, 겸손, 겸손, 겸손) 전통 풍속 습관 중의 성실과 겸손은 당대 사회에서 여전히 제창할 만하다.

중국 문화를 전승하는 데는 우리가 머리를 쥐어짜고 예술 건축에 공을 들일 필요가 없다. 우리는 성현이 부여한 여유, 자유, 겸양의 문화정신을 늘 명심하고, 자신의 언행에 예의의 은혜를 기억하기만 하면 된다. 슬림해야 천하를 세울 수 있고, 문화는 사상에 뿌리를 두어야 더 잘 발양할 수 있다.

아간을 읽은 후,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양실추' 아간 수필' 의' 글쓰기' 를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쓴 곳이 많고, 단어도 크다. 그래서 글쓰기는 항상 중요한 일이었다.

중국 고대에 붓은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필기도구로, 따라서 독특한 필체 예술인 연필 서예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이미 붓의 그림자를 거의 보지 못했다. 이 문장 (WHO) 가 말했듯이, "수돗물펜이 전통적인 붓을 대신하고, 함께 글을 쓰면 점차' 국수치' 가 된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문장 말이 맞다. 사회 리듬이 빨라지면서 붓은 이미 역사 무대에서 서서히 퇴색했다. 하지만 붓은 사회 발전을 따라잡을 수는 없지만 중화민족의 오천년 역사와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우리는 조상이 남긴 이런 유산을 잃어서는 안 된다! 만년필, 만년필 등과 비교하다. , 브러시에는 더 많은 작문 예술과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붓은 중국 서예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붓을 버리고 사용합니다. 우리는 이 일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잃었습니까?

아실' 평론 8 은 최근' 아실 수필' 을 보았다. 이 책은 양실추 선생의 베이베이 야사 65438-0939 년 간 산문집이다. 당시 유씨는 충칭에서' 주간 평론' 을 열고 저자를 초청하여 원고를 썼다. 작가는 필명으로 65,438+00 편의 문장,' 야문' 을 썼다. 간행물이 휴간된 후 양실추는 또 10 편을 썼다. 전쟁이 끝난 후, 작가는 장춘명의 초청으로 계속해서' 야사 산문' 이라는 이름으로' 세기 평론' 에 14 편의 산문을 발표하였다. 이 문장 들은 모두 이 책에 수록되었다.

야사' 는 비록 초라한 집이지만, 양실추 선생의 글에서는 이렇게 아름답고 우아하다. 사람은 여러모로 양실추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다. 화가 라파엘도 시를 쓰지 않았나요? 단테도 그림을 그리고 싶지 않나요? 교묘문' 은 양실추 선생의 면일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양실추의 이 면을 좋아하지만, 이것은 양실추의 전모가 아니지만. 양실추 씨도 중국 유일의 셰익스피어 연극과 시 중국어 번역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완성한 번역자이다.

야실 수필' 에서 나는 양실추 선생의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인생 태도를 읽었다.

야사' 9' 야사 스케치' 는 양실추 선생의 동반 사본이다. 네 부분으로 나뉜다: 야사품인, 야사품사, 야사탐식, 외국에서 영어를 따다.

"야사 수필" 을 쓸 때 양실추는 이미 마흔 살에 가까워져 각 방면에서 수양이 깊다. 어릴 때 옛 수도의 풍속을 직접 만나 병황마란의 고통을 먹어 본 적이 있다. 젊었을 때, 운이 좋게도 오사새로운 조류를 만나 시야가 활짝 트이고 개성이 널리 퍼졌다. 나는 바다를 건너 미국을 유람하고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이별의 심정을 체험했다. 귀국 후, 나는 사회를 섭렵하고,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세계의 변화를 충분히 보고, 인생의 오미를 맛보고, 식견을 넓히고, 늙어갔다. 어느새 나는 중년이 되었고 추사도 늙었다. 나는' 생활과 나 자신을 잘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양실추는 인생 경력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진재실학도 있다. 칭화 8 년의 정규 교육은 그의 국어와 영어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칭화문학사의 활동은 그의 문학 취미와 작문 능력을 배양하였다. 유학 3 년 동안 영미문학을 전공했고, 사단은 신인문주의 비평가 바비트 교수를 전공했다. 청년기의 낭만적인 재능은 고전적 이성의 세례를 받아 승화되었다. 귀국 후, 그는 중국 남북의 여러 대학에서 교수를 맡았고,' 신월' 등 신문을 편집한 적이 있으며, 문학 풍파에 발을 들여놓고 문학 비평을 한 적이 있고, 영미문학을 가르친 적이 있으며, 셰익스피어의 연극을 번역한 적이 있어 재재재재가인이라 할 수 있고, 시와 가부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따라서 중년의 양실추는 학식도 있고, 축적도 풍부하며, 집에서도 수양이 있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학식, 경험, 기질, 기도는' 아실' 산문에서 충분히 드러났고, 바로 이곳에서 그가 20 세기 중국 산문사에서의 지위를 다졌다.

야사' 는 달밤에 가장 적합하다. 지세가 높고 달이 먼저 온다. 산의 달을 봐라, 붉은 접시가 쏟아져 들어왔고, 한순간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사방이 고요하고, 개가 짖는 소리가 나고, 모든 손님들이 조용히 앉아 있었다! 집 앞에 배나무 두 그루가 있다. 달이 정오에 솟아오를 때, 맑은 빛이 나무 사이로 쏟아지고, 땅의 그림자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고, 이때는 유난히 아늑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흩어지고 잠이 들 때까지 달빛이 창문을 통해 강제로 들어와서 쓸쓸함을 도왔다. 가랑비가 올 즈음에' 야사' 도 재미있다. 창밖을 바라보니, 마치 미첼리스의 작문처럼 구름이 안개처럼 자욱하다. ...

그가' 야사' 와' 선득월' 의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할 때 작가는 우아하고 우쭐거린다. 나는 한 마디 끼어들지 못했다. 만발의 큰비, 방 안이 어지럽게 뒤죽박죽이 된 장면, 우아한 집의 추악함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조가 이렇게 선명하여, 웃음을 참을 수 없다.

감정에 대해 작가는 "나는 정말 아샤가 줄 수 있는 쓴맛과 단맛에 고개를 숙였다" 는 말을 썼다. 그간 자연히 전쟁 시대에는 작가의 어쩔 수 없는 일이 있었지만, 더 많은 것은 작가의 인생 태도, 예를 들면, 편안하고, 낙관적이고, 고생 속에서 즐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공자운: "질은 문보다 낫다. 글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야사 수필' 이라는 잡문은 내용과 형식상 조화를 이루며' 야' 자, 즉 사상적 감정상의 아늑함과 아량함, 언어 풍격상의 우아한 문채와 함축적인 수사로' 야' 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10' 야간' 을 보고 처음으로' 야간' 을 보았을 때, 나는 행간에 드러난 평화, 희석, 낙관적, 무단결근한 감정에 깊이 감염되었다. 그래서, 이 시끄러운 세상에서, 나도 이런' 우아한 집' 이 내 마음을 놓을 수 있다는 환상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시대에 살다 보면, 아마 모든 사람의 마음은 이' 야택' 에 대해 다양한 수준의 열망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야사' 는 더 이상 구체적인 대상이 아니라, 활달한 즐거움과 우아하고 우아한 심경을 줄 수 있는 마음의' 집' 이다. 사실 양실추 선생의 야사는 결코 고아하지 않다. 정말 전형적인 허름한 방, 벽돌 기둥 네 개' 외따로', 나무 선반 한 개' 뼈만 앙상하게' 하지만 양선생의 마음과 그의 목숨을 걸었다. 우아한 집에서 태어난 한가한 수필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현실의 격려와 정신의 위안을 주었다.

"야사 수필" 을 읽으면서, 나는 양실추의 산문에 야위적이고 야위적인 예술적 품격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의 풍속은 무작정 통속적인 것이 아니라 야위적인 지혜로 가득 찬 풍속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우아함은 인간 불꽃을 씻어내는 우아함이 아니라 따뜻한 삶의 숨결로 친근함을 느끼게 하는 우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더욱 귀중한 것은, 그것의 아속은 모두 진실에서 나온 것이고, 진실한 감정에서 나온 것이며, 어떠한 가식적이고 억지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양실추는 아낌없이 세속생활과 사회에 눈을 돌렸다. 그는 산문에서 남녀노소, 의식주, 희로애락, 부모 단점 등 가장 흔한 소재를 포괄하였다. 그는 주위의 환경을 차분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세계와 인생을 음미하며, 단순하고 평범한 생활에서 취재하여 삶을 일종의 예술로 조각하여 생명의 광채와 지혜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라오서 임어당 등과 마찬가지로 양실추는 20 세기 중국 산문의 유머러스한 대가라고 할 수 있고,' 야사 소품' 이 가장 두드러진 인상은 그의 유머 감각의 우아함이다. 몇몇 작가의 작품에는 서로 다른 풍격의 풍자산문이 있다. 노신은 매운맛과 시원함을 강조하며, 주작인은 선량하고, 양실추는 지혜, 유머, 조롱, 포용에 더 치중한다. 그는 항상 근심 걱정 없는 태도로 초연한 시각으로 사회세계와 인생을 살핀다. 유머러스하고 한가한 태도로 냉정하게 심사와 사고를 하는데, 그중에는 유가의 충돌도 있고, 노장에 대한 이해도 있고, 불선에 대한 초탈도 있다. 아간수필' 에서 작가는 우리를 위해 광활한 천지 속의 인생 그림을 그려 평상심으로 평범한 일을 썼지만, 늘 인생의 간지럼을 긁어 독자들의 깨달음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기보' 라는 글은 바둑 구경꾼의 곤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교전 양측이 게임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멋진 입싸움과 싸우는 장면,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럽고 흥미진진하며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또' 거지' 는 세태 인정에 대한 산문이다. 거지 현상의 관점을 통해 작가는 사회 전체의 변천을 통찰했다. 세계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생명에 대한 깊은 배려를 표현하는 것도 초연하고 두터운 지점이다. 야사 수필' 은 소견으로 크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은 모두 멋진 문장, 유머러스한 조롱은 더욱 사람의 마음을 관통한다. 전반적으로' 화려한 경향이 밋밋하다' 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작가의 무단결달, 유머, 차분함, 하늘거리는 인생 태도와 관련이 있으며, 작가가' 두 발로 중서 문화를 밟고, 한 발로 신구를 밟는다' 는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으며, 작가의 학양사상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한 작품은 좋든 나쁘든 항상 특정한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가 창작할 때 특정한 문화심리상태가 종종 작품의 원생태를 결정한다고 한다. 제 생각에는' 야셰 수필' 은' 생불시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실추는 1939 년부터 1947 년까지 야사 산문을 썼고, 항일전쟁은 1937 년에 전면 폭발하여 문학에 구원의 사명을 맡길 것을 요구했다. 이런 격동의 시대에, 그는 시사와 무관한 하찮은 일들 속에서 자신이 어떤 심정이 필요한지 냉정하게 쓸 수 있었고, 반드시 구국 구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은 항일 구원 작가의 욕설에 시달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양실추는' 야세수필' 에' 항전과 무관' 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한동안 만인의 비난이 됐고, 각종' 앞잡이',' 매국노' 라는 비난이 천지를 뒤덮었다.

시국의 압력이 이렇게 큰 이상 양실추는 왜 고집스럽게' 야사 수필' 을 고집합니까? 그는 노신 선생과의 논전으로 대부분의 문단 인사들의 저주와 버림을 받았고,' 좌익' 문인들과 깊은 원한을 품게 되었다. 심지어 그가 항일전쟁 시기 통일전선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에도, 그의 발언은 여전히' 좌익' 문인들의 포위 공격과 마오쩌둥의 비판을 받았다. 한편, 영미 학생으로서 그의 민주적 언론과 자유 사상은 종종 장개석 당국에 위배되기 때문에 좌파와 우파의 비위를 맞추지 못했다. 이때 그의 좌절과 외로움은 상상할 수 있다. 마음이 심란할 때, 수도의 마음을 잃거나 예술의 감정적 카타르시스에서 벗어나면, 양실추가 후자를 선택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양실추의 성격은 고집이 세다. 노신 등' 좌익' 문인들과 논쟁할 때의 일부 예술적 주장부터 중앙일보 부간을 편집할 때' 항전과 무관' 에 대한 비판에 이르기까지 그의' 야세수필' 에서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심지어' 묘필생화' 는 문예창작 방식으로 양실추의 과거 모든 비판에 대한 반응이며, 물론 양실추 기질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야사의 잡문도' 항전과 무관' 이론의 예술 실천이다. 그는 예술 실천으로' 좌익' 문인의 비판에 응했다. 나의 잡문은' 항전과 무관' 으로 쓴 것이다. 그러면 예술작품이 되지 않겠는가? 도대체 당신의 항전 8 주가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것입니까, 아니면 나의 잡문이 영구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실 아실 산문의 경험은 필연적인 역사적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문학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생존토양이 필요하고, 중국 신문학은 탄생일로부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문학혁명의 발생은 서구 문화의 현대정신을 중국으로 끌어들인다. 이는 신문학이' 예술을 위한 예술' 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운명으로 정한 것이다. 시대와 현실 사회와는 무관하다. 뿌리 찾기' 작가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양실추의 항전과 무관한 소품문들이' 밭의 소나기' 로 변했다. 그러나 양실추 소품 쓰기의 초심으로 볼 때, 그도 현실에 개입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동시에 소품 형식으로 오락생활을 하고 있다. Liang Shiqiu 의 에세이는 역사의 구름을 깨고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대의 매력 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