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아이들이 서예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몇 살입니까?
아이들이 서예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몇 살입니까?
질문: 아이가 서예를 빨리 배울수록 몇 살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읽을 수 있으면 됩니다. 당신은 그에게 고대적이고 고전적인 단어를 제공합니다. 당신은 그에게 이것이 어떤 단어이고, 그것이 어떤 단어인지 가르쳐 줍니다. 그가 각 단어를 인식하기 시작하면 손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이가 서예를 할 때, 자신이 얼마나 닮았는가가 아니라, 사진을 찍듯이 그 것이 마음속에 들어온다는 것이다.
그는 커서 이 단어를 어떻게 아름답게 쓰는지 모릅니다. 기억을 살펴보면 알 수 있지만 어른들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왜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걸까요? 어른들이 서예를 연습하기 좋은 방법을 '책읽기'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서예를 한 번도 연습해 본 적 없는 어른들이 커서도 서예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은 책가방에 책갈피를 넣어두고 있을 때마다 활용하는 것입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버스를 기다리는 등 시간이 오면 꺼내보세요. 그냥 보고 놀고, 억지로 쳐다보고, 매일 5분씩 쳐다보면, 두 달도 안 되어 마음 속에 글리프가 생기고, 쓸 때 좋아 보일 것입니다. (Q: 뇌를 써야 하나요?) 뇌를 쓸 필요가 없어요. 그냥 쳐다보세요. 사람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멍청하게 쳐다본다는 것은 의식적인 마음은 도망가고 있다는 뜻이지만, 사실은 무의식적인 마음이 지켜보고 있다는 뜻이다. 길거리의 광고처럼, 나도 모르게 지나가고, 나도 모르게 기억하게 된다.
따라서 아이들이 서예를 연습할 때는 집에서 기둥을 아래쪽에 놓아야 한다. 아이들이 지나가면서 볼 수 있어요. 상자나 사각형이 있는 게시물을 구입하지 마십시오. 이런 종류의 게시물의 가장 나쁜 점은 그것이 현대에 생각해낸 값싼 속임수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결국 어떤 것이 가장 아름다운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 글에는 틀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어른들이 생각한 것인데, 글을 잘 쓰고 많은 지각적인 것들을 터득한 후에는 고대인의 작품을 분석하고 제곱미터 같은 것을 사용하여 분석하면 어느 정도 이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험, 이때는 도움이 되지만 초보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초보자는 이런 것들을 배우면 안 됩니다.
소위 후보자 작품을 연구하지 마세요. 이것은 아이들에게 기사 쓰기를 가르치기 위해 "에세이 100개 쓰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작을 꼭 봐야합니다. 고대인들은 원작보다 열등하다고 말했습니다. 항상 제곱미터로 문자를 보면 모든 문자가 원래 동일한 크기인 것처럼 지정된 것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고대 서예를 자세히 살펴보면 Ouyang Xunyan Zhenqing의 정규 스크립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 말을 보세요. 이 용은 저 용과 같은 크기 아닌가요? 어떤 것은 길고 어떤 것은 짧고,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으며, 어떤 것은 비뚤어지고 어떤 것은 기울어져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에도 직립형과 비스듬한 형태가 있어 흥미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억지로 그리드를 배치하고 단어를 채울 수는 없습니다. 스승님을 직접 보아야 배우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서양화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다. 지원자의 작품이 아니라 대가를 직접 베껴야 한다. 사과를 그리는 방법을 배우려면 세잔이 사과를 그리는 방법을 직접 배우고 그의 예를 따라야 합니다. 세잔의 그림은 그다지 명확하게 구조화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지원자의 작품은 확실히 따뜻한 톤부터 차가운 톤까지 다양하며, 그 구조는 한 획씩 잘려져 있고, 칠해진 사과는 독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기술을 가르친다면, 당신은 아이들의 예술 감상을 오도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가들의 작품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이 일은 단어들 사이의 거리 관계가 어떤지, 글의 전체적인 느낌이 어떤지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드를 잘 그리면 그런 개념도 없어지고 전체적인 느낌도 다 사라지게 됩니다. 단어 하나하나가 아름다운데 여기저기 쓰면 전체적으로 좋아보일까요? 격자무늬로 완전히 틀을 잡고 채워넣고 넓게 만들면 좋지 않을까요? . 그래서 교육은 전인교육, 전인교육이다. 우리는 우리 아이들을 너무 어리석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서예를 연습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연필을 주고 두 번 표시해 보세요. 대본을 종이로 덮고 아이들이 속이 빈 단어를 따라 그려 그려보게 하세요. 아이들은 특히 이것을 좋아합니다. 아이가 하루에 다섯 단어를 체크하면 그 단어를 외울 것입니다. 자신의 펜으로 글을 쓰면 자연스럽게 좋아 보인다. 대본에 담긴 단어와 그 단어 사이의 관계가 내 마음 속에 각인되었기 때문이다.
가장 어리석고 간단한 방법이 아이들의 서예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진짜 캘리그라피를 잘 쓸 수 있을까요? 캘리그라피 연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짜 서예가들은 자신의 글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글을 못 쓰는 사람은 서예도 쓸 수 없습니다. 요즘에는 고대인의 시를 전문적으로 쓰는 서예가가 있는데, 오늘은 '해가 산 위에 빛난다'라고 쓰고, 모레는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에는 물고기가 가득하고, 불에는 우울함이 가득하다." 그들은 하루 종일 남의 시를 쓴다.
지금 막 서예가가 됐다면 이제 기껏해야 '서예가', 어쩌면 인기가 많을지도 모르겠다. 그런 사람이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기록이 그 사람과 일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글을 쓸 때 그의 글과 서예는 같은 의미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Yan Zhenqing의 서예는 "내 조카를 기리기 위해"라고 쓴 이유는 그의 서예가 웅장하고 웅장하기 때문에 원고가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조카가 전쟁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그는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이런 문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사람이 화려한 얼굴로 노래하며 고대 영웅의 위엄을 노래하는 것과 같습니다.
왕희지는 위진(魏晉)시대의 늠름한 명사였기 때문에 그에게 가장 어울리는 글은 <란정전>이었다. Yan Zhenqing에게 "Lanting Elegant Collection"을 써달라고 요청하면 얼굴이 큰 사람에게 틈새 시장을 노래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예가 일관성이 없고 서예가 잘 작성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러므로 좋은 서예를 쓰려면 글이 좋아야 하고, 글이 좋으면 자연스럽게 서예도 좋아지게 마련이다. 말을 안 하면 정말 좋은데 글을 못 쓴다. 요즘 소위 글을 잘 쓰지만 글을 못 쓴다는 사람은 기껏해야 기술자에 불과하다. 세상 누구도 글을 쓸 수 없을 때 당신도 서예가가 될 수 있지만, 연습을 하면 서예가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상황이 그렇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연습을 하면 서예가가 됩니다. 그러나 모두가 할 수 있다면 실제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역사 필터링은 매우 엄격합니다. 서예만 연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쿵푸는 서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서예를 연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왕희지는 "서예를 연습하는 데는 백일이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서예를 연습하는 데는 백일이 걸리지 않습니다. 노력하는 한 바람과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