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어디서 온 너는 시서가 가득 찼니?
어디서 온 너는 시서가 가득 찼니?
-응? 시성 정신으로 자긍하다' 는 소식' 동천별별' 에서 바뀌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동에게 작별을 고하다
-응? 송초밥
나는 생명으로 가득 찼고,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찼다.
늙은 유로 나뭇잎을 삶는 것이 지겹다. 아이와 함께 회화꽃을 밟는 것이 낫다.
비어 있으면 스프링 말을 찾을 수 없고 차를 볼 수 없다.
세속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황신습언을 울다.
참고 사항:
⑴ 동천: 글자, 낙양 (오늘 하남) 사람, 수시와 봉상에서의 교제, 감정이 꽤 깊었다.
⑵ z 강선: 굵은 실. 대천: 고대의 자루천을 가리킨다. 좌전 공민 2 년': "위문공 대포복, 대박의 왕관." 두예주: "대천, 자루천." 랩: 이것은 경험을 의미합니다. 사업: 인생의 상황과 과정. 본문 "장자 양생대사": "내 목숨도 제한되어 있고, 아는 것도 제한되어 있다."
⑶ 시서: 원래' 시경' 과' 상서' 를 가리키며 책을 가리킨다. 이것은 재능과 지식을 가리킨다. 김: 사람의 외적 정신적 면모를 일컫는다. 후아: 사람의 우아한 기질을 뜻합니다.
(4) 구 유교: 구 학생에 대한 호칭. 양치기 잎: 양치기 잎은 채소로 먹을 수 있습니다. 동한 시절 유우 () 의 학생은 500 여 명으로 매년 춘추 () 에 두 차례 제사를 지낸다고 소개했다. 그들은 종종 나뭇잎을 제물로 사용하는 각종 의식을 준비한다. 박박 동과 등.
5] 강함: 마지못해. 양동신: 시험을 볼 것을 추천받은 학자를 말합니다. 회화꽃을 밟다: 구사회 가을 시험. 여름에 회화꽃이 누렇게 되어서 나는 시험 준비에 바쁘다. 그래서' 회화꽃 황색, 그래서 나는 바쁘다' 는 속담이 있다.
[6] 가방 비어 있음: "남사? 클릭합니다 놀까 봐 두려워하는 이야기 ":"작은 집을 가지고 놀았는데 자리를 양보하는 것도 어색하다. 고제는 시체를 받아서 직접 보았지만, 검고 뾰족하여 망대에 의해 깨졌다. Q:' 몇 년 동안 여기 있었 니? 클릭합니다 브라운이 처음 풀려난 지 30 년이 지났고 가난한 사람들도 쉽지 않다고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빈 주머니, 빈 주머니, 돈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봄말 찾기: 당대신사가 머리핀 꽃을 착용하고 말을 타고 봄을 맞이하는 풍습. 초조한' 졸업 후' 는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화를 다 본다" 고 썼다.
(7) 선부차: 당대의 과거 관습이다. 명단이 발표되는 날, 신진사는 곡강에서 연회를 베풀고, 벼슬아치의 집에서는 늘 차마를 배치해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다. 이 말은 동천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자랑: 즉' 봄바람이 자랑스럽다' 는 말은 황방이 상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⑼ 법령: 법령. 칙령은 황마지로 썼기 때문에 불렀다. 까마귀처럼 쓰다: 낙서나 글씨를 휘갈겨 쓰는 것을 일컫는다. 여기서는 성지에 쓴 검은 글자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육통에서 나온' 석천정' 에서 그는 갑자기 사건의 먹물을 뒤집어 까마귀처럼 시서를 발랐다.
번역:
인생은 비록 거친 옷감에 싸여 있지만, 가슴에서 배운 기질은 자연히 광채가 난다.
노수재와 함께' 풍엽'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수재와 함께 과거시험을 보기로 했다.
맹교 같은 말 등에 있는 꽃은 볼 수 없지만' 선부차' 에 둘러싸여 자신을 과시할 기회가 있다.
중거도 세속적인 사람에게 자랑할 수 있다. 너의 이름은 까마귀의 검은 글자에 의해 성지에 쓰여진다.
감사:
이 시는 동천의 포부를 칭송하고, 그가 어표에서의 성공을 기원했다. 시 전체가 교묘하게 전고를 써서 함축적으로 영영영하다. 그중에서' 시서의 복부로 겸손하다' 라는 말은 널리 낭송되어 회자되고 있다.
"생명은 두꺼운 천에 싸여 있고, 단다에는 시적인 기운이 있다." 시의 시작은 천고에 전해지는 명구를 불러 독서와 개인의 수양 관계를 고전적으로 설명했다. "굵은 천" 은 동천가의 형편이 가난하여 일반 선인들이 입는 고급 실크를 입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동천은 허영심 많은 사람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시인이 이렇게 동천을 묘사한 것은 그의 가난을 비웃는 것이 아니라, 동이가 잘 먹지 못하고, 옷을 못 입고, 책을 잘 읽고, 열심히 노력하는 성격을 진심으로 칭찬하는 것이다. 항목생애' 는 동천의 빈곤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특히' 싸이' 라는 글자는 매우 생동적이고, 화면감이 있어 맨몸으로 배불리 먹을 수 없을 때 여전히 독서를 좋아하는 빈털터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뱃속에 시가 있다' 는 시인은 그 자체로 독서를 좋아해서 자연히 독서의 목적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 네 글자는 한 사람의 우아한 기질이 어디서 오는지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원래, 독서의 역할은 지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정신 경지를 높이는 것이다. 독서는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 고아하고 탈속적인 화려한 기질을 키울 수 있다. "가스", 즉 "기질" 은 한 사람이 안팎의 정신적 풍모와 우아한 행동거지이다. "화" 는 자기 수양에서만 나올 수 있는 기질로, 다른 사람이 복제하거나 모방할 수 없는 화려한 외모로, 다른 사람이 당신을 볼 수 있게 하면 당신이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존경할 만한 사람의 외모입니다. 이것은 뼈에서 나오는 고귀한 기질이다. 이런 기질은 돈과 권력과는 무관하다. 네가 배운 것, 정련한 우아함이다. "자식" 은 전체 문장의 중점이며, 화려한 기질을 강조하는 것은 스스로 길러낸 것이며, 시서를 대량으로 읽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것은' 뱃속의 시서' 와' 기화' 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서로 인과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진보는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열심히 공부하면 결국 활기차고 기질이 비범하다는 간단한 이치를 천명한다.
"노유로 나뭇잎을 삶는 것에 지쳤지만 회화꽃을 밟을 수 있을 정도로 강했다" 며 동천의 가난을 칭찬하지만 진취적인 자질을 지녔다는 것을 보면 동천은 의지가 높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혐오 동반자" 는 "어쩔 수 없이 따라가다", "노유" 는 "자녀 양육", "삶은 잎" 은 "회화꽃 밟기" 에 해당한다. 이런 비교를 통해 동천의 햇빛 심리를 설명했다. 한편' 풍엽' 은' 시경 소아엽' 의 전고를 빌려 동천에 대한 새로운 지식에 대한 갈망을 더욱 생생하게 묘사했다.
"주머니가 비어 있는 봄말을 찾을 수는 없지만 남편의 차를 볼 수는 없다." 유머러스하고 진실한 언어로 친구 동천을 위로해 주지만 가난은 고등학교 제국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고위층에 들어갈 수만 있다면 말을 탈 필요는 없지만, 권세 있는 가정의 여자들에게 끌린다. 봄말 찾기' 는 맹교' 대학 졸업 후' 의 전고로 한 사람이 대학을 졸업하면 말을 살 돈이 없어도 맹교처럼' 하루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한 가난한 아이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선부차' 는 왕의 책' 효자명' 을 빌렸다. 당나라 진사가 시집간 날, 딸이 시집갈 모든 관원과 관리들이 그들의 보금자리에서 한 남편을 선택하는 것은 동전이 적극적으로 주동적으로 행동하도록 격려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시의 사회 상태도 묘사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학자와 사회 전체가' 과거' 에 대한 높은 중시를 인정하고 있다.' 윙크하고 윙크하라' 는 약간의 조롱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고, 책에는 금옥이 있다' 는 사회적 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세속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황신에게 까마귀처럼 젖은 편지를 썼다" 며 동천이 이 칭호를 지키길 계속 격려하고 축원하며, 그의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고 생각하는 세속자들이 그를 자랑스러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의' 시성 정신으로 자만한다' 와 모순되는 것 같다. 사실,' 빈곤' 은 한 나라, 한 민족, 개인에게 항상 그 발전을 제한하는' 주문' 이다. 그래서 시인은 결코 탈속적이지 않고 당시의 이런 사회현상을 비판했다.
시 전체 언어는 소박하고 유머러스하다. 대결은 깔끔하지만 전고의 운용에 매우 신경을 쓴다. 그리고 전고에 대한 교묘하고 절묘한 운용은 대사중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언외의 뜻은 함축적이지만 사회 현실을 깊이 묘사하였다. 시인은 풍부한 사회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 속의 현상을 시가 창작에 잘 융합하는 것은'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생활보다 높다' 는 심오한 도리에 해당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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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0), 호자, 호충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이고,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 작문이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의 좋은 책, "송사 집" 중 하나;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작품으로는'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고목괴석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