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봄이라는 단어의 초서법
봄이라는 단어의 초서법
1, 춘자의 초서법, 우선 글리프에 기존의 사각형 구조를 돌파하며 글리프가 더욱 유선형이고 동적입니다. 획의 배열에서 초서춘자는 아래의' 일' 자를 단순화하여 윤곽만 유지하고, 위의' 봄' 자는 초서필법으로 써서, 글자 전체가 리듬감과 힘이 충만해 보이게 한다.
2. 초서춘자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이 무겁고 느리고, 붓이 가볍고 빠르며, 붓을 거두는 것이 느리고 안정적이다. 획 사이의 연관성이 강하여 획의 우여곡절을 통해 강한 리듬감을 나타냈다. 동시에 일부 획의 단순화와 변형을 통해 글자 전체가 더욱 조화롭고 통일된 것처럼 보이게 한다.
3. 심미적 관점에서 보면 초서춘자의 선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소탈하고 얽매이지 않는 느낌을 준다. 이런 서예 스타일은 봄의 생기와 활력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유분방한 생활 태도를 추구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초서의 특징
1, 초서획과 구조는 독보적이다. 초서의 획은 해서체의 엄격한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추구하며 획의 기복을 통해 동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동시에 초서는 구조적으로 독보적이다. 해서체의 정사각형 구조에 얽매이지 않고 글꼴의 변화와 움직임을 추구하여 글자 전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보이게 한다.
둘째, 초서의 쓰기 리듬도 독특하다. 초서의 쓰기 리듬은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효과를 추구하며, 획의 계승과 교대를 통해 역동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동시에 초서의 쓰기 리듬도 작가의 감정과 기질을 반영하며, 쓰기 리듬의 변화를 통해 작가의 내면의 기복과 감정의 변화를 표현했다.
4. 또한 초서의 잉크와 구도도 독특하다. 초서는 잉크로 찰랑찰랑거리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추구하며, 먹색의 변화를 통해 층감과 입체감을 표현합니다. 동시에 초서의 구도도 독특하다. 고정적인 형식과 편성에 얽매이지 않고 전체적인 미감과 움직임을 추구해 작품 전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