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

서예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

-응? 서예는 나에게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약간의 신성함과 경외심이 섞여 있다. 서예를 처음 접한 것은 역시 서예가 어릴 때 쓴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때 어른이 한자를 쓰는 것을 보고, 내 마음이 갑자기 뛰어올라 한자를 쓸 충동이 생겼다. 나중에, 나는 글씨를 한 획씩 배우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붓글씨를 보고 서예가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임을 확인했다.

서예는 주로 전서 초서 행서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해서서도 오체 서예 중 처음이자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서체이다. 해서체로 네 사람이 있다: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맹기. 그들은 각자 자신의 전세 가작을 가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의 학문은 강을 건너는 붕어와 같고, 그 참뜻을 얻는 자는 매우 적다. 그 이유는 두 가지 이상입니다: 1. 충분히 노력하지 않으면 쿵푸는 시간이 정련된 것이다. 서예도 쿵푸다. 만약 네가 많은 시간을 쓰지 않는다면, 큰 효과가 없을 것이다. 만약 공력이 충분히 깊지 않다면, 쓴 글자는 규범적이지 않고 정통하지 않을 것이다. 2. 만약 방법이 틀리면 정확한 방법이 절반이나 되는 거야? 좋은 작품을 쓰려면 성실하고 정직해야 한다. 시작합시다. 창조를 생각하지 마라. 지금 빠른 손떨림에는 많은' 강호체' 가 있다. 절대 이런 것을 배우지 마라.

-응? 초보자는 해서체를 배운다. 우선 획을 연습하고, 획을 가로로 뒤집고, 갈고리를 들어야 한다. 매듭짓기 전에 능숙하게 연습해야 한다. 초보자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가장 간단한 곳에서 시작해야 더 어렵고 복잡한 것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큰 서예가들도 당초 우리와 똑같았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사람이 서예가가 된 것은 끈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전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필세는 체태에 서비스되고, 체태는 결국 동작 자세에 서비스된다. 제스처는 각 단어의 가장 작은 부분이자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다. 각 단어의 획 강도와 음고. 신체 자세는 각 단어의 역학 일뿐입니다. 자세는 원작과 부작의 형식이다.

"음악기" 에는 구름이 있다. "보는 사람은 아직 정숙하고, 그리는 사람은 비싸다." 쓰기 전에 정확하게 스티커를 보고, 위치를 지적하는 등 서첩 작가와 소통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나는 안진경의 서예를 배운다. Yan Zhenqing 의 성격은 평생 강건하고 충후하다고 생각해야 하며, 말은 반드시 단정하고 훈후해야 한다. 오랫동안 안진경의 단어를 모사하는 것은 그의' 관우 좌장, 기세' 와 같은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일년 내내 안진경의 서예 작품을 모사하면 내 성격은 잠정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은 모두 얼굴을 본보기로 삼는다. 그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기 때문이다. 관공처럼, 그것은' 충성' 의 상징이다. 좋아할수록 좋아질수록 좋아요. 어느 정도, 심지어' 혼란에 가까운' 지경에 이르러서야 이 게시물의 정수를 진정으로 얻을 수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데도 항심이 있다. 끈기가 없으면, 너는 많은 시간을 들여 연습할 수 없고, 너는 기교가 없다. 쓴 글자는 예쁘지 않고 영혼도 없다. 솔직히 말해서, 너는 글씨를 잘 쓰려는 강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 욕망이 강할수록, 열심히 글씨를 연습할 줄 안다.

서예를 배우려면 고문을 읽어야 한다. 이렇게 쓴 글자는' 문채' 가 있다. 서예 실천에 관한' 서보',' 서예 12 의' 등 고대 문장 및 저작을 깊이 연구할 필요가 있다. 평소 서예 공부에 응용하다.

서예는 "학습" 에서 나온 것이지, "연습" 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하루 종일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너를' 작가' 로 만들 뿐이다. 공부는 너를 서예가로 만들 것이다.

공부는 끝이 없다. 해서체로 한 걸음 한 걸음 배우면 끝이 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