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뉴스와 문학 작품의 차이
뉴스와 문학 작품의 차이
장르에서 분리되어 고대 사회에서 점점 더 완벽해지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뉴스 전파와 문학 창작은 구별하기 어렵다. 송원초등학교
어록' 의 많은 장들은 오늘 신문의 사회뉴스와 비슷하다.
당시 확실히 많은 이야기가 일어났다고 들었는데,' 화자' 에 의해 뒤집혔다.
과정을 거쳐 결국 문학 작품이 되었다. 하지만 대중매체가 없는 상황에서
고대 사회에서는 이' 화자' 와 그들의' 소설' 이 만족했다.
사람들은 사회 뉴스 수요의 역할을 이해한다. 그래서 오랜 시간 동안.
중국에서, 사람들은 뉴스를 문학으로 분류하고, 뉴스를 문학 중의 하나로 여긴다.
가지. 현대신문사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뉴스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세계의 실생활을 이해하고, 현대인의 생활과 분투를 반영하고 지도한다.
독특한 역할을 발휘하여 독립적이고 독특한 사회 현상이 되었다.
코끼리. 그것은 문학 현상에 상대적인 개성, 즉 문학에 대한 배척을 보여준다.
성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점점 더 격렬해지고, 점점 더 인정받고 있다.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다
몇 가지 측면:
1. 상호 배타적인 내용-사회생활에 대한 다양한 관심-인간연구
그리고 일. 뉴스 작품은 사회생활의 최신 사건이다.
사실의 보고 문학 작품도 현실을 반영하지만 그렇지 않다
새로운 것에 국한되어, 심지어 일이 오래 지나서야 변할 수 있다.
역사는 앞으로 반영될 것이다. 뉴스 작품도 사람을 쓰지만 사람을 반영하는 데 더 신경을 쓴다.
최근 일어난 인민 대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을 신문학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사물을 위해 공부하다. 문학은 사람에 대한 연구이다. 문학 작품은 글을 쓰지만 사회 반영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인물의 이미지, 운명, 감정, 생활의 경험을 만족시키다.
이 세상. 기자는 글쓰기의 주체로서 사회생활을 사회학으로 본다.
정치학의 분석 대상으로 저자는 사회생활을 심미 경험으로 본다.
대상.
2, 상호 배타적인 표현: 사회 생활 방식의 차이를 반영합니다.
-기록 및 성형. 뉴스 작품은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어떤 것을 표현한다
가장 좋은 사고방식은 최근 사실을 정확하고 충실하게 기록하는 것이다.
진실성은 뉴스 작품의 제 1 생명이다. 문학 작품은 사회 생활을 반영한다.
。 방식은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비록 전형적인 이미지는 진실이어야 하지만,
그것은 감성과 신뢰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 진리는' 예술의 진리' 이지, 그렇지 않다
뉴스는 생활의 진상을 보여 주었다. ("아 Q 정전") 은 "현재" 를 실제로 반영합니다.
우리 나라의 영혼을 대신해서' 민족의 약점' (노신어) 을 드러냈지만
실생활에서, 구체적이고 진실한 아큐는 존재하지 않고, 이 모양은
노신의 오랜 관찰, 사고, 경험, 느낌, 플러스 상상력, 허구.
예술 가공 수단의 산물. 이러한 기술은 뉴스 글쓰기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예, 이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첫째,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것을 추구하기 위해 표현에' 합리적 사고' 를 사용한다.
"합리적인 예측" 처럼 비현실적인 세부 사항을 더하면 이 작품은
뉴스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들은 종종 문학과 공상 과학이기 때문이다.
기교. 1953, 신화통신은 북한 전장 통신 (마트로소프식) 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황계광은 뉴스의' 합리적인 상상' 문제를 토론했다.
많은 독자들이 영웅의 희생 전 심리활동에 관한 통신을 보고 있다.
잠시 후에 질문하겠습니다. 화산은' 술은 뉴스를 대신할 수 없다' 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깊이 파낸 재료와 고심으로 짜여진 어떤 재료도 허구로 대체한다.
오히려 사실의 진정한 광택을 잃게 한다. 독자는 하나의 세부 사항으로 인해 가상한다.
전체 사실의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3. 언어의 상호 배제: 스타일의 차이-간결성과 포용.
상점. 주관적으로 말하자면, 뉴스의 스타일은 사실로 말하는 것이다, 문학.
감정으로 말하고, 객관적인 존재, 뉴스 매체에서 정보에 이르는 것이다.
운반 능력은 문학 환경 및 뉴스 언어보다 훨씬 제한적입니다.
그것은 "간단한 회화 언어, 또는 간단한 회화를 특징으로하는 언어" 이어야합니다.
\ ",언어. (1) 복잡하고 풍부한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간결하게 해야 한다.
코드감, 이 모든 것이 결정된다: 첫째, 언어의 질에 있어서 뉴스 언어와 가상은 똑같다.
거짓, 난해함, 황당무계함, 과장은 진실하고, 분명하고, 정확하고, 적절해야 한다.
언어, 문학 언어는 이런 것을 배척하지 않으며, 때로는 특별한 것도 가지고 있다.
가능한 한 심오하고 함축적인 것을 얻기 위한 특별한 표현 수단. 둘째, 글자 수.
","보도 자료 ... 가장 평평한 언어, 가장 짧은 편폭으로.
완료되었습니다. "② 즉, 간결하고 명료한 원칙에 부합해야지, 무절제하게 펼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세부 묘사는 문학 언어가 자유자재로 운용된다. 제임스 조이스 연구소
율리시스' 에서 딜리의 내면의 독백은 40 페이지를 썼는데, 하나도 없었다.
구두점 우고의' 파리 성모원' 은 정적 건물을 묘사하는 단어만 사용한다.
나는 거의 두 장을 잃어버렸다. 셋째, 언어 방면에서 신어는 난어와 고어와 다르다
아, 익숙하지 않네요. 그림처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일 거예요. 왜냐하면 새로운
글은 매우 광대하고 평범한 관객을 마주하고 있으며, 문학 작품은 모두 상대방을 겨냥한 것이다.
특정 청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4. 기능은 상호 배타적입니다. 작품' 대화' 의 관객과 전달체는 다르다.
표층과 내포. 뉴스와 문학 작품은 모두 일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단지
문학 작품은 그 자연어를 통해서가 아니라, 그것의' 공설' 을 통해서이다
맹종' 은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데, 관객은' 후언어' 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학위, 해당 수준의 내포 또는 다른 이해 생성, 그리고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다. 광인일기' 는 자연어층에서만 나온다.
보상은 불가사의하지만 문학 작품이기 때문이다.
뉴스 보급 과정에서 글쓰기 주체와 청중 간의' 대화' 언어
환경은 매우 특수해서 문학 감상의 언어만큼 신기하지 않아 독자를 조화시킬 수 있다.
상상력을 동원하여, 청중의 정체성을 기본 출발점으로 하여, 하나를 세우다
시공간의 틀, 그가 잡으려는 물체를 틀에 넣다. 뉴스 작품은
커뮤니케이터와 광범위하고, 분산되고, 은밀한 청중은 모두 최신의 진실성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정보, 대화 상황은 반드시 품질, 양, 관계 및 방식에 있어야 한다.
네 가지 수준에서' 협력 원칙' 을 따른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 전파는 그 존재를 잃게 될 것이다.
존재의 가치와 의미, 즉 "대화" 에서 청중이 이해하는 정보
그것은 간단하고 명확하며 뉴스 전파의 주도관념에 의해 통제된다.
5. 사실 상호 배제: 경제 기반에 봉사하는 다른 방법-직접과
간접. 뉴스와 문학은 모두 일정한 경제 기초에 의해 결정된다.
상층건물의 이데올로기 범주를 설정하고 서비스하다. 하지만 문학작품은
일정한 경제 기반을 위해 봉사하는 방식은 우여곡절이고 간접적이며, 그 효과는
누적 및 지연 신문작품이 일정한 경제 기초를 위해 봉사하는 방식은 단도직입적이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경우, 효과는 현저하고 시기적절하다.
뉴스 커뮤니케이터는 어떤 계급과 집단의 이익을 위해, 어떤 것을 위해
목적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청중은 미디어에 접촉하는 목적이 다르고, 이중적이다.
모임의 목적이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고, 심지어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다. 뉴스 매체가 설득했습니다.
이 계층을 위해 관중을 교육하고, 집단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책임이며, 직접 서비스한다.
경제 기초의 역할은 그 사회적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사회적 효과를 실현한다.
혜택; 문학 작품의 관객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감상자는 거의' 피' 가 되지 않는다
억압과지도의 느낌 "을 배제하고 작품을 거부하십시오. 문학 작품도 흔치 않다.
직접 호소하여 관중의 언행을 요구하거나 구속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