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단서를 통해 800 자의 작문을 한 편 쓰다

단서를 통해 800 자의 작문을 한 편 쓰다

1.800 자의 작문은 단서가 있다. 병원 공터에 행복과 무한한 사랑으로 가득 찬 보리수 한 그루가 심어져 있다. 보리수 아래에 서 있는 사람은 자연히 떨어지는 잎사귀가 그에게 떨어지면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새로운 외래 빌딩을 건설해야 하기 때문에, 건물을 짓는 데는 한때 이 보리수를 삽질해야 했다. 처음에는 소수의 환자만이 반대했지만, 이 아름다운 전설이 퍼지자, 건물을 짓는다는 건의는 모든 환자의 반대에 부딪혔다. 결국 원장 사무실의 등불이 계속 켜져 밤마다 꺼지기 어려웠다. 몇 년 뒤인 어느 가을까지 보리수 밑에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이 내려왔다. 그리고 나무 밑에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은 이미 퇴직한 노원장이다. 그녀가 죽어가고 있을 때, 유일한 요구는 나무 밑에 앉는 것이다. 하나, 둘 ... 보리잎이 그녀의 품에 떨어졌고, 그녀는 잎을 안고 갑자기 죽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이 나무가 왜 그렇게 큰 가치가 있는지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누군가는 알고 있다 ... 하지만 늙은 원장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 바로 그녀가 청사진을 그렸기 때문에 보리에 대한 전설이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왔기 때문이다.

노원장은 바로 이 나무의 화신이다. 그녀는 자신의 완벽한 마음으로 이 나무를 붙잡아 사람들에게 희망과 기대를 주었다. 노원장은 심혈을 기울여 불행한 사람을 고쳤고, 동시에 이 경솔한 세상의 많은 더러움을 고쳤다. 그녀는 마치 큰 보리수 한 그루가 사람들을 보호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세상에서 너무 많은 사랑이 필요해서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사랑하고, 아름다운 보리엽은 어디에나 있다. 캠퍼스에서는 수많은 정원사들이 천사처럼 사랑으로 가득 찬 세상, 다채로운 삶을 양조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친밀한 관계는 가장 진실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그들의 희로애락은 모두 아이의 성장에 달려 있으며, 모든 아이의 성취는 그들의 기쁨이자 그들의 행복이다. 그래서, 나는, 지불하면, 항상 보답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응?

프로젝트의 모금자들이 영원히 이름을 남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맙다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항상 모든 사람이 사랑을 조금 주고 조금만 가져가면 세상이 더 따뜻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SOS 아동마을의 아이들은 그곳에 살면서 겨울이 오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 인생은 일곱 가지 색깔의 햇살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이 관심과 사랑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 아무도 어떤 보답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랑과 먼지로 가득 찬 천국이고, 평화에 대한 갈망이 더 많고, 혼란이 없다.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웃는 얼굴로 당신의 진실한 미소를 바꾸고, 모든 열정을 당신의 마음에 주입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한 곡을 생각나게 합니다. "모든 사람이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보리엽은 항상 세계 곳곳에 있다. 작가 조엽이 말했듯이, "지성미증, 진불은 말이 없다. 그녀는 가장 큰 보리엽으로 모두에게 길상이다. "

2. 느낌에 따라 800 자 안팎의 단문을 써서 서예를 연습한다.

나는 낙서를 해서 숙제를 쓸 때마다 선생님께 비판을 받아 제대로 쓰지 않으면 시험을 잘 못 본다고 한다. 원래 공부가 괜찮았는데 문필이 좋지 않아서 매번 시험 점수가 높지 않아요.

우리 엄마는 나에게 최후통첩을 하셨다. "서예를 배우러 데려다 줄게!" " "사실 저는 글쓰기를 배우고 싶지 않아요. 글쓰기가 너무 지루해서요. 게임을 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을 수 있나요? QQ 루크는 재미 있다. 운전 기술로 너는 산을 오르고 적의 봉쇄선을 통과할 수 있다. 글씨를 배우고 체크용지에 윤곽을 그리는 것이 얼마나 귀찮은가.

서예를 배우고 싶지는 않지만, 우리 엄마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아침마다 나를 선생님 집에 데려다 주신다. 서예를 가르치는 선생님, 성은 장 씨, 키가 크지 않고, 좀 뚱뚱하고, 성질이 아주 좋아요. 그와 우리 학생 몇 명이 수업하는 첫날, 그는 우리에게 전국 서예 대회에서 상을 받은 작품을 보여 주었다. 그 사진을 보면, 나는 왜 그것이 1 등상을 받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아마도 이것은 소위 서예 예술일 것이다. 하지만 장 선생님의 해서체는 인쇄체처럼 깔끔하고 보기 좋다.

장 선생님은 우리에게 글씨를 가르쳐 주셨는데,' 밀함'' 혜' 의 글씨체 구조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는 한자의 특징은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각 정사각형의 배합은 대칭적이고 합리적이어야 서체가 보기 좋다고 말했다. 나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장 선생님의 방법에 따라 연습한 것이다. 한 달 후, 내 글씨가 훨씬 깔끔해졌다.

다음으로 장 선생님은 우리에게 펜과 필법을 가르쳐 주셨다. 그는 하드펜에는 앞이 있고, 만년필을 사용하기 전에 쓴 획은 뻣뻣하고, 만년필은 가장자리로 쓰고, 쓴 획선은 부드럽고 날카롭다고 말했다. 나는 점, 쓰기, 압력 등의 획부터 연습을 시작하여 조급함을 극복하고, 한 획씩 집중하여 글쓰기에 집중하고, 자세히 궁리하며, 점차 약간의 작문 기교를 익혔다. 한 학기가 지나면 내 숙제 샘플을 수업에 붙일 수 있다. 선생님은 내가 쓴 것이 매우 훌륭하다고 여러 번 칭찬해 주셨다.

매일 숙제를 마치면 여가 시간을 이용해 글을 씁니다. 아마도 연습을 많이 했기 때문인지, 제 글씨가 점점 더 깔끔하고 예뻐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는 서예를 사랑하게 되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글을 쓸 때 다음 문제를 염두에 두십시오.

첫째, 사건에 대해 느끼는 변화에 따라 자료를 선택하고 문장 조직을 한다. "글씨 연습" 의 정서적 단서는 분명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 우리 엄마는 서예를 배우라고 강요했습니다. → 저는 글씨 쓰는 것이 좀 나아졌습니다. → 숙제가 붙을 때까지, 드디어 서예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야기는 감정의 변화에 따라 부드럽고 생동감이 있다.

둘째, 전체 사건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심리적 감각을 통해 자료를 조직하고 문장 배치를 찾는다. 문장' 돼지 먹이기' 는 돼지를 먹이는 마음가짐을 사로잡았다. 돼지 먹이는 것에 짜증이 난다. → 돼지 배은망덕함 때문에 돼지를 떠나라 → 어머니의 말을 듣고 또 돼지를 먹였다. 돼지가 모두 빼앗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마음이 놓였다. → 돼지를 먹이는 것도 재미있고, 돼지를 먹이는 것을 좋아한다. 유창하게 쓰면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차분한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셋째, 사건 발전 과정에서 인물의 다양한 태도의 변화를 통해 문장, 조직 소재를 구상한다. 예를 들어' 고양이 낚시' 는 고양이 낚시 태도의 변화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한다. 새끼 고양이가 강변에 와서 아름다운 나비를 보고 낚시를 잊었다. 낚시에 전념하고 싶을 때, 벌 한 마리가 또 그것을 끌어들였다. 마지막으로, 늙은 고양이 엄마의 지도하에 고양이는 낚시에 전념하기 시작하여 많은 물고기를 잡았다. 이 이야기는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한다: 너는 인내심을 가져야 수확을 얻을 수 있다.

3. 성적을 단서로 800 자의 서술문-현대인의 가장 중요한 일. 선생님은 성적상벌에 따라 학생을 처벌하고, 학부모는 성적에 따라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고 나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이 성적들이 정말로 한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실제 수준을 증명할 수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성적은 이 반 학기의 학습 질을 대표하며, 검수 결과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성적은 성적이지 학습의 질과 배운 지식의 양이 아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할 때. 성적은 반 학기나 한 학기의 성적을 대표해서 이러한 노력에 대한 총결산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성적이 한 학생의 자질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학부모의 눈에는 성적이 아이가 학교에서 배운 적이 있는지, 얼마나 배웠는지 아는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그 이상이다. 그들은 아이의 성적이 자기 자랑과 수치심의 양면이라고 생각한다. 너의 아이는 성적이 좋으니, 당연히 다른 학부모들 앞에서 자랑할 수 있다. 일단 네가 말에서 떨어지면, 너는 매우 어색함을 느낄 것이다. 성적이 떨어지자 그들은 다른 학부모 앞에서 말하기가 쑥스러웠다.

선생님의 눈에는 성적으로 학생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것이 더 보편적이다. 반에서 한 자리를 고르면, 투표해도 선생님은 성적이 좋은 학우를 투표 후보에 넣는 것을 제한한다. 이 투표가 정말 모든 사람을 설득할 수 있을까? 성적이 좋은 사람은 기회가 무수하고, 성적이 좋지 않은 사람은 기회가 손꼽힌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학생의 자질은 학습 방면에서 볼 수 없다. 선생님은 우리가 미래에 성공하려면 지식을 잘 배워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확실히 오늘날 사회는 학술을 중시하고, 기업은 박사 석사 등 고학력의 인재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들은 정말 모두 인재입니까? 그들의 성격은? 이 중요한 것은 공부할 때 종종 간과된다.

학생의 좋고 나쁨은 성적 외에 인품도 있다. 성적이 좋은 사람은 인품이 정말 온전하니? 성적이 나쁜 사람은 정말 성격이 부족합니까? 만약 네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역설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한 학생이 성적이 매우 좋지만, 인간으로서의 기본 품격이 부족하다면, 그는 여전히 진정한 좋은 학생입니까? 성적이 매우 나쁘고, 가장 기초적이고, 심지어 인품이 더 많은 사람이 좋은 학생이 될 수 없습니까?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은 학부모가 비교하는 도구가 아니라 지식을 배우는 것이다. 어떤 선생님들은 인형을 조롱하도록 격려했다.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은 선생님의 마음 속에 좋은 학생이 되기 위해 학부모의 마음 속에 있는 좋은 아이가 되기 위해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한다. 평가란 무엇입니까? 부정행위를 하는 학생은 자제력이 떨어지지만, 정말 그것들과는 상관없나요? 자연의 답은 부정적이다.

그래서 학생의 자질은 성적과 무관하지만 상관없습니다.

학부모와 교사가 성적으로 한 학생이나 아이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그들이 비리를 형성하도록 조장할 수 있다. 학생이 배우는 것은 지식이지 능력이 아니다.

어린 시절을 단서로 800 자 작문을 한 편 쓰다.

어린 시절은 마치 에스프레소 한 잔과 같아서, 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어린 시절은 마치 담차 한 잔과 같아서, 너를 되새기게 한다. 어린 시절은 폭풍우의 무지개와 같다. 오색찬란하고 광채가 눈부시다. 어린 시절은 석양의 잔광과 같아서 이렇게 잊을 수 없다. 너를 자라게 하는 곡도 그윽하다. 바람은 이 따뜻한 기억을 날려 버릴 수 없다. 비는 이 감동적인 선율을 감출 수 없고, 귀여운 햇살만 비추고 있다.

보잘것없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것은 작지만, 그 추억들은 그렇게 감동적이다. 이런 추억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진보하고 끊임없이 추구해야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은 늘 생각나게 한다. 그 오색찬란한 꿈을 회상하고, 계집애가 말을 배웠을 때, 그녀가 처음 걸음마를 배웠을 때, 처음으로 무대에 올랐을 때, 처음으로 부모님을 불렀을 때를 회상한다. 그 순간.

5. 작문전문은 실마리가 관통되어 800 자가 본연의 애정을 느낀다. 。 。 .. (한 가정을 단서로 전편을 관통하다)

가족, 사막의 맑은 샘처럼, 네가 곤란할 때 너를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족은 마치 배 한 척과 같아서, 너를 데리고 원항한다.

본정은 구름이 가릴 수 없는 맑은 하늘이다!

애정이 막막한 푯말처럼 느껴져 길을 인도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족, 등불처럼, 네가 가야 할 인생을 환히 비춘다. 애정은 차 한 잔처럼 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다. 우리 엄마는 평범한 여자지만, 그녀의 평범한 삶에서 나는 그녀의 평범하지 않은 면을 보았다. 초등학교 1 학년 때 동창들과 운동장에서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갑자기 나는 힘에 넘어진 듯 턱에 석두 한 조각을 들이받았다. 학우가 나를 의무실로 데려다 주었는데, 선생님은 내가 병원에 가서 몇 바늘 꿰매라고 하셨다.

소식을 듣고 어머니는 집안일을 내려놓고' 초광속' 으로 병원으로 달려갔다. 병상에서 나는 매우 두려웠다. 나는 의사가 바늘 하나를 만지작거리는 것을 보았는데, 갑자기 공포가 무수한 눈물이 되어 내 눈에서 솟아났다. 이때 우리 엄마는 병실로 뛰어들어 내 손을 잡고 계속 위로해 주셨다. "겁내지 마, 괜찮을 거야! 엄마가 네 곁에 있어, 나는 영원히 너와 함께 할 거야! 클릭합니다 나는 울음을 멈추고 돌아서서 엄마의 눈을 바라보았다. 처음으로 어머니의 눈이 그렇게 크고, 그렇게 밝고, 그렇게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점점 나는 잠이 들었다.

나는 단지 내가 따뜻하고 튼튼한 등에 누워 있다는 것을 희미하게 기억한다. 그것은 요람처럼 가볍게 흔들렸지만, 나를 깨우지 않았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이미 집의 부드러운 침대에 누워 있었다. 이때, 나는 누가 화밀 한 숟가락을 내 입에 넣었는지, 누가 배려하는 눈빛으로 내 상처의 통증을 덜어줬는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입니다. 저의 사랑하는 어머니입니다. 그녀가 나에게 많은 질문을 했지만 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내 목소리가 이 순간의 평온을 깨뜨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시간이 머무를 수 있다면 이 순간에 머물게 해 달라고 생각했다. 창밖에는 별들이 눈을 뜨고 이곳을 주시하고 있었고, 달은 가장 밝은 달을 이 따뜻한 오두막으로 비추었다. 그들은 조용해서 침묵을 깨고 싶지 않은 것 같다.

가족은 꿀과 같아서 달콤한 맛을 준다. 가족, 사막의 맑은 샘처럼, 네가 곤란할 때 너를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족은 마치 배 한 척과 같아서, 너를 데리고 원항한다.

본정은 구름이 가릴 수 없는 맑은 하늘이다!

6. 목소리 기반 작문 800 자 햇빛의 목소리 내가 아직 태어나지 않았을 때, 어머니는 햇빛이었고, 어머니는 내 생명을 이어받아 그녀의 뱃속에서 자라게 했다.

나는 자궁에서 이 세상으로 왔고, 의사는 나의 햇빛이다. 그녀는 나를 이 세상으로 데리고 와서 나의 생명을 건강하게 지켜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엄마는 햇살입니다. 그녀는 "빨리 자라. 나는 네가 자라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의사가 말했다. "건강하게 자라야 한다. 너의 가족은 매우 아름다울 것이다. ""

이것은 햇빛의 소리입니다. 내가 서너 살 때, 아버지는 햇빛이었고, 매일 나를 데리러 왔고, 집에서 나와 놀아 주고, 나를 데리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막내딸은 곧 자랄 거예요. 자라면 아버지를 데리고 전 세계를 여행하지 않을 거예요."

이것은 햇빛의 소리입니다. 내가 초등학교 때 선생님은 햇빛이었다. 그녀는 우리에게 지식을 가르치고, 우리에게 좋은 사람이 되도록 교육하고,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농담을 하고, 우리를 데리고 다니는데, 마치 우리의 큰 친구처럼.

그녀가 말하길, "빨리 자라, 내가 키운 꽃을 보고 싶어." 내가 중학교에 다닐 때, 나의 친구들은 모두 햇빛이 좋았다. 그들은 내가 어려울 때 나를 격려하고, 내가 외로울 때 나와 함께 하고, 내가 공부하도록 도와주고, 나의 잘못을 지적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중학교에 다닐 때, 학생들은 모두 공부에 몰두했습니다. 친구를 아는 것은 쉽지 않다. 나는 정말로 너의 친구가 되고 싶다. "

이것도 햇빛의 소리다. 부모는 햇빛, 의사는 햇빛, 선생님은 햇빛, 친구는 햇빛이다. 그들은 나의 생활을 환히 비췄다.

그들의 목소리는 나와 함께 있고, 나는 태양의 소리가 내 일생을 동반하기를 바란다.

7. 어린 시절의 단서로 800 자 작문을 한 편 쓴다. 아름다운 어린 시절은 모든 사람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무더운 여름은 이미 조용히 우리를 떠났고, 나의 초등학교 생활도 영원한 추억이 되었다. 중학교 생활은 이미 대문을 열었다. 이 새로운 출발점에서 출발하여 미래에 대한 수많은 동경이 있다.

어린 시절, 천진하고 아름답다. 우리는 이 세상에 착지한 이래로 너무 많은 경험을 했고, 모든 발자국에는 웃음과 눈물이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지날수록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몇 년 후, 우리가 이러한 따뜻한 세부 사항을 회상할 때, 나는 이렇게 자랐다는 것을 한탄할 수 있다. 그 순진한 아이들을 보면 얼굴에 근심 걱정이 가득하다. 나는 어린 시절이 더 이상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나는 갑자기 그렇게 자랐다. 마치 내가 어제 동화를 사랑했던 아이인 것처럼, 이것들은 이미 과거형이 되었고, 모든 것이 이렇게 진행되었다. 나는 단지 말하고 싶다: 나는 자랐다. 열세 살, 떠오르는 태양처럼 희망과 활력이 넘친다. 과거의 추억, 현재의 즐거움, 미래에 대한 동경은 모두 13 세에 포함되어 있다. 그것의 색깔은 바다의 파란색이며 자유를 상징한다, 그렇지 않니?

아름다운 과거가 그립다. 그림 같은 어린 시절이 정말 나를 떠나갔을까? 네, 시간이 지날수록 손가락 사이로 가볍게 미끄러져 사라졌습니다. 생활에는 너무 많은 나그네들이 있는데, 우리가 보기에 황급히 왔다가 황급히 떠나갔지만, 시종일관 그들과 함께 어떤 단계를 거쳐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록 짧지만, 영원한 순간은 잊을 수 없다.

밋밋한 생활을 하며 매일. 2 시 일선의 회색 세계는 조금 피곤하고 중학교 생활은 스트레스로 가득 차 있다. 원래 생활은 이렇게 간단하고, 시간은 이렇게 무정하다.

카 다몬 세월은 한때 현란했었는데, 우리 아름다운 동경을 가지고 갑시다. 길의 풍경이 오고 또 가고, 이렇게 순환한다. 아무도 우리가 전진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13 세, 우리의 꿈을 이륙시키자!

8. 어머니의 잔소리를 단서로 800 자의 작문 제목을 쓴다. 자제하는 사랑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잔소리이다.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이것은 너의 어머니의 너에 대한 관심이다.

어느 주말, 밖에서 신나게 놀다가 갑자기 잔소리하는 소리가 들렸던 기억이 납니다. "총총, 책상이 왜 이렇게 지저분해?" " 청소하러 가! 너 5 학년이야, 어떻게 하루 종일 놀기만 하고 숙제는 안 해! \ "원래 어머니는 또 잔소리를 하고 있었다. 나는 감히 명령을 거역하지 못하고 책상 위에 책을 가지런히 늘어놓았다. 내가 앉아서 숙제를 할 때, 어머니의 우레와 같은 잔소리가 또 내 귓가에 울렸다. "총총, 숙제를 할 때, 너의 눈은 책에서 한 자 떨어져 있지 않았고, 너의 몸은 책상을 한 대 때렸는지, 너는 손가락을 가지고 놀았는지 ..." "나는 화가 나서, 우리 엄마는 하루 종일 잔소리를 하느라 귀찮아 죽겠어.

여기까지 생각하면, 나는 펜을 내려놓고 펑 하고 문을 닫았다. 나는 방금 집을 나서는데, 우리 엄마가 하루 종일 이렇게 잔소리를 하는 것도 나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도 지금 이런 좋은 습관이 없을 것이다.

나는 방으로 돌아가서 숙제를 계속했다. 우리 엄마의 성가신 잔소리도 나를 사랑하는 표현이다. 나는 이런 잔소리에서 엄마의 관심과 사랑을 이해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어머니의 잔소리를 듣고, 나쁜 습관을 고치고, 어머니가 나를 잔소리하지 않게 하고, 나를 덜 걱정하게 해야 한다.

9. 고등학교 작문: 나의 선생님

미루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 일이지만, 우리 학교의 선생님들은 모두 현지에서 유명한' 최고의 인물' 이다. 그들의 가르침은 개성이 뚜렷하고, 개인적인 매력이 넘치며, 심지어 꾸물거리기까지 독특하다. 그들이 끌어낸 것은 사제 간의 조화, 사제 간의 우정이다.

수학 교사-자유로운 선택

딩링 ... 벨소리가 울렸다.

우리는 이미 조건반사처럼 달리기 자세를 취하고, 첫 시간에 교실을 뛰쳐나갈 준비를 했다. 그러나 수학 선생님은 연단에 서서 기하학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다. 46 두 눈은 간절하고 환하게 그를 바라보며 구걸했다. 너는 빨리 수업을 마칠 수 있니?

수학 선생님은 우리의 생각을 이해하시는 것 같아서 돌아서서 모두에게 말했다. "얘들아, 내가 수업이 끝나기 전에 이 문제를 끝내지 않았다면, 너희들은 그것을 숙제에 추가할 수 있어!" 그는 잠시 멈추고 말했다. "내 말을 다 들어주시겠습니까, 아니면 연습장에 제목을 써 주시겠습니까? 선택하십시오. "

"끝났어, 끝났어!" 반 전체가 거의 일치한다. 하지만 자세히 들으면 너무 많은 무력감을 들을 수 있다! 그래서 수학 선생님이 다시 말을 하기 시작했다 ...

영어 선생님-"또 왔어요"

"수업이 끝났어요!" 영어 선생님은 "하지만 수업이 끝나기 전에 3a 를 다시 읽어 주세요!" 라고 큰 소리로 발표했다. 그래서 우리는 큰 소리로 낭독했다. 서둘러, 모두들 같이 책을 읽지 않았다. 목소리가 점점 작아지자 영어 선생님은 큰 소리로 말했다. "그만! 멈춰. 다시 읽어! " 이봐! 너는 왜 일찍 말하지 않았니?

화학 선생님-4 반은 수업이 끝나고 우리 반은 수업이 끝난다.

\ "그래! 벨이 울렸다! " 우리는 줄곧' 사람이 있고, 마음이 한인' 이었다.

\ "와서, 걱정하지 마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생각해 볼게요: 방금 수업했는데, 학생 A 가 발언해서 30 분 지연되었습니다. 학생 bbi 는 일어 서서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30 분 동안 지체했다. 학우 C 가 질문에 대답할 때, 문장 () 는 끝이 없어 30 분을 지체했다. 게다가 지난번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 지연으로 인해 제 수업이 3 분 30 분 늦었는데, 합치면 5 분입니다. 나는 다른 사람의 시간을 차지하지 않을 것이지만, 내 시간은 적게 허락하지 않는다, 알겠니? " 마지막으로 화학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다음 네 반에 수업이 끝났는지 봅시다. 그들이 수업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 우리 내리자, 알았지! 클릭합니다

물리학 교사-이것은 고전적인 문제입니다.

벨소리가 물리 선생님을 재촉하다.

"아, 얘들아, 수업이 끝났지만 이 주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것은 작년 Y 성의 중간고사로 매우 고전적이다. 나는 다음 달 시험에서 내가 이 문제를 통과할 것이라고 느꼈다. 속담에 만 원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만일을 두려워한다는 말이 있다. 내 말 듣고 싶어? 클릭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목적을 달성한 후 물리 선생님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역사 선생님-그들은 너무 귀여워요.

\ "지금, 나는 3 반에서 강의하고 있다. 벨이 울렸지만 나는 듣지 못했다. 3 반의 어떤 동창도 나를 일깨워주지 않았다. 그들은 수업이 끝날 때까지 모두 흥미진진하게 내 강의를 들었다. 나는 시계를 보고 나서야 3 반 학생들이 정말 귀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우리만큼 귀여워요. 수업이 끝나도 깨우치지 않을 거예요!"

역사 선생님은 알아차리며 웃으며 계속 이야기했다.

거의 모든 선생님들은 미루는 경험이 있지만, 미루는 방식은 다르다. 나는 선생님이 우리에게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아이고, 헌신적인 선생님들, 너희들은 정말 귀엽다!

10. 바쁜, 실용성을 주제로 800 자 작문을 한다. 서양 철학자 아우구스티누스는 산의 숭고함, 바다의 파도, 해안의 구불한 구불한 길, 별의 운행을 칭찬하지만 자신을 뒷전으로 돌리고.' 자아 발견' 이라는 제목으로 800 자의 작문을 써 주세요.

작문 제목은' 자신을 발견하다' 로 이미 명제 작문을 한 편 쓸 것을 분명히 요구했다. 명제 작문이라도 명제가 제공하는 자료는 반드시 자세히 읽고 깊이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은 산의 숭고함, 바다의 파도, 구불한 해안, 별의 운행을 칭찬하지만, 자신을 머리 뒤에 두고 ...", "그러나 그들은 자신을 머리 뒤에 두어야 한다" 는 것은 반드시 자세히 고려해서 작문에 반영해야 한다. 그게 뭔지 알아? 발견은 세밀한 연구와 탐구를 통해 전인이나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사물이나 법칙을 보거나 발견하는 것이다.

자신의 성격 천부, 정신적 특성, 우세 단판, 가치 실현 등을 참고할 수 있다. 발견의 과정도 끊임없이 자신을 인식하고, 해부하고,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을 실현하는 과정이다.

물론, 이곳의' 자아' 는' 자아' 일 수도 있고' 자아' 의 경지로 올라갈 수도 있다. 자신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오늘날의 복잡하고 다채로운 세상에서.

자신을 똑똑히 보는 것은 어렵지만,' 이 산에서만' 하는 것은 어렵고, 진실한 자신이 되는 것이 더 어렵다. 2. 한 사람이 자신을 찾아 자신의 문제를 정확하게 대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의 이런 작은 부분에 주의를 기울이면, 반드시 더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3. 성공한 사람은 끊임없는 실천을 통해 성공의 길을 찾는다. 그래서 절대 느낌에 의존해서는 안 되고, 실천에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자신을 찾고, 노력을 조정해야 한다. 4. 자신을 찾아야만 가장 정확한 길을 선택할 수 있고, 제한된 인생 여정에서 우회로를 덜 걷고, 최적의 목표를 결정하고, 개인의 최대 가치를 실현하고,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괴테가 젊었을 때의 야망은 화가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자신의 회화 기교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지만, 항상 성과가 매우 미미했다.

40 세가 될 때까지 그는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서 그 대사들의 걸출한 작품들을 직접 보았다. 그는 마침내 깨달았다: 설령 그가 평생을 다 써버려도 화단에서 뭔가를 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고통과 망설임 속에서 그는 의연히 그림을 포기하고 문학을 전공하여 결국 위대한 시인이 되기로 결정했다.

권장 사항 1. 소재가 단일하고 무미건조하다. 많은 학우들의 작문 소재가 매우 적거나 쓰는 소재가 비슷해서 죽은 독자가 많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실, 자료의 축적에는 교과서, 생활, 실천 시험, 신문 잡지 ... 2. 심의가 소홀하다. 명제 작문이지만, 명제자가 제시한 재료와 제목은 여전히' 심사' 해야 한다.

재료와 제목을 둘러싸고 명제인의 의도를 진지하게 헤아려 보고, 범위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표의표현의 요점을 파악하고, 개념의 의미를 파악하며, 문체의 색채를 구분한다. 자신을 알다' 는' 자신' 이 이 주제에서 더 중요하다. "자아" 라는 개념의 외연은 매우 광범위하며, 관련된 것도 비교적 많으며, "자아가치" 의 발견에 집중할 수 있다.

의론을 쓴다면,' 무엇을 하는가-왜-어떻게 하는가' 라는 3 단계 사고 과정을 고려해야 한다. 3. 사유가 혼란스럽고 구조가 경직되어 있습니다.

작문이 심오하지 않다. 서술문은 인사, 의논문 도리, 산문도리. 모두 중심이 있어야 하고, 조리가 있어야 하며, 명확하게 써야 한다. 어떤 작문은 글쓰기 생각이 없어, 두서없이 800 자를 긁어모았다.

많은 작문의 시작 문장 부호, 끝 감점, 중간 관리 제목. 전문은 문제의를 단서로 하여 항상 둘러싸고 항상 관심을 갖는다. 이것은 흠잡을 데가 없지만 (특히 응시 작문이 더 강조된 것 같다), 공장 조립 라인에서 나온 것 같아 심미 피로를 느끼게 한다. 잘 훈련된 문필도 좋은 일이지만, 천편일률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좀 혁신해 보세요. 개성이 좀 있어서요.

감감 문장 에 따르면 먼 미래 의 어느 날, 한 나이 든 사람 이 강변 에 와서 한 사람 이 예상치 못한, 잔잔한 수면 위에 나타났다. 그것은 그 자신의 반성이다.

아마도 그 순간부터 인간은 자신을 찾았을 것이다. 하지만 어쩌면 이것은 단지 발견일 수도 있습니다.

저 거울 속의 사람, 정말 나야? 노인이 물었다. 공자가 물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들고 사색했다.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눈물이 먼저 흐른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아내의 무덤 전, 스시 한숨;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이옥이는 한숨을 내쉬었다.

그들은 한숨을 쉬고 있다. 그들은 의심하고 있다. 그들은 사고에서 자신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마침내 누군가가 고치를 깨고 나서 말했다. "잃는 것은 멀지 않지만, 어제의 모습은 아니다."

도겸은 작은 배를 타고 떠내려갔고, 우리는 그' 배가 그렇게 가볍고, 바람이 흩날리며, 옷을 불다' 라는 말에서 충분한 의미와 낭만적인 감정을 보았다. 현실을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용감하게 생활에 직면하고, 모든 불행에 직면하는 것이다.

어쩌면 그는 자신을 다시 돌볼 것이고, 그는 자신에게 여유로운 미소를 남길 것이다. 산에 우뚝 솟은 긴 울음소리처럼 멀리서 메아리쳤다.

그 메아리는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마음속의 씁쓸함과 달갑지 않은 것이다. 그런 다음, 어떤 사람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어떤 사람은 석연하고, 어떤 사람은 이해한다.

긴 울음소리가 나면서, 응우옌적은 갑자기 무언가를 깨달았다. 그 이후로 그의 생활은 달라졌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 마음속의 귀적은 일종의 비공식적인 예의로 제한되었다. 왕보의' 귀적 횡행, 궁지에 몰린 울음이 효과가 있는가?' " 후세 사람들은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심지어 오해하기도 한다.

그는 아마 웃어넘길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긴 휘파람 소리, 악장으로 휘파람을 불다. 소리 쳤다, 화려한 소리 쳤다; 평생, 인생은 방자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생은 분명하지만, 한 폭의 연류장권으로 그려졌다. 이백은 응우옌적을 매우 숭배하는데, "응우옌은 현이고, 당나귀는 동평에 간다" 시에서 나왔다.

대나무를 선고한 지 십여 일이 되었는데, 일단 바람이 맑으면. "응우적의 풍격이 펑의 풍랑으로 변해 강한 뒷모습을 남기고 후세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인은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는 말이 있다. " 남을 아는 것이 현명하지만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뜻이다.

나 자신에 대한 사람에 대한 인식과 자각명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그의 걸작을 보기만 하면 된다. 그것은 그 두껍고 침착함을 보여준다. 아쉽게도 후세 사람들은 대부분 관직의 명리에 빠져서 학문망도에 빠져 있다.

사람을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신을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