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문화 상식교안
문화 상식교안
조김화, 7 학년 하권 호남문화교안 1. 교육의 지도 사상은 애국주의로, 새로운 과정 개혁을 지도하고, 학생 발전을 중심으로 호남의 우수한 문화를 발양하고, 학생들의 사상 감정 교육을 중시하며, 올바른 세계관, 가치관, 인생관을 배양하는 것이다.
둘째, 교학 목적은 근대 역사상 호남 걸출한 인물의 걸출한 사적을 배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웨이원, * * * 등 역대 금연운동, 오사운동, 항일전쟁, 해방전쟁 등 혁명투쟁에서 혁명 선조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고향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상감정을 키우고, 학생들이 자라서 열심히 공부하고, 재능을 키우고, 고향에 보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3. 교재 분석 호남 향토문화상식 (7 학년 하권) 은 학생들에게 금연운동, 서구무운동, 오사운동, 토지혁명, 항일전쟁 해방, 호남 등 파란만장한 역사적 사실을 보여 호남 혁명 선조들이 각종 위기에 직면한 사고와 투쟁을 보여준다. 독촉을 당한 후 사람들은' 낙후하면 얻어맞는다' 는 영원한 진리를 영원히 기억하고 조국을 부강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분투한다.
넷째, 본 교재는 *** 14 교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각 교과마다 한 교과를 완성할 계획이다. 제 1 과 호남의 금연운동과 새로운 사상의 새싹 제 2 과 태평천국은 호남에서의 투쟁과 호남의 양무운동 제 3 과 호남인의 양무운동 제 4 과 가장 활기찬 개혁 실천 제 5 과 자산계급 혁명의 길을 탐구하는 호남인 제 6 과 오사운동과 호남 * * * 생산팀 설립: 제 7 과: 국민혁명의 비바람: 제 8 과: 별의 불길: 제 9 과: 홍군 장정은 호남: 제 10 과: 강강 동해안의 항일봉화: 제 11 과: 창사에서 일본군의 폭행: 제 12 과: 서북의 항일투쟁: 제 13 과
2. 어떤 유아 교육 상식이 있습니까?
유아교육의 상식은 1, 아이가 1 6 개월 동안 혼자 걷는 법을 배우고 1 8 개월 동안 혼자 화장실에 가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유아 교육은 실속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효과가 있다.
2, 2 살 속옷을 입는 법을 배워서 좋은 습관을 길렀다. 아이를 얕보지 마라, 그들은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아이가 어렸을 때 가르치는 것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유아 교육을 놓치면 나중에 고치기 어렵다.) 2 살 6 개월, 스스로 밥을 먹고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다.
3, 2~3 살에 신발끈이 달린 신발을 신는다. ), 아이들의 복잡한 사고 능력을 훈련시킨다. 매일 적어도 세 가지 색깔의 채소를 먹고 아이들의 전반적인 계획 능력을 훈련시킨다.
4, 4 세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자기애를 배우도록 교육한다. 유아기의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평생 이득을 보는 품질, 태도, 감정,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5, 5 세는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워준다. 유아 교육은 잠재감화 속에서 아이들의 건전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길러 건강하고 즐겁게 자라게 하는 것이다.
6, 6 세 교육 아동 단결, 경쟁력, 강약 비교; 설교하는 방법은 아이를 키우기에 적합하지 않고, 아이의 나이 특성에 맞는 방법은' 게임' 이다. 유아 교육 (유아에게 영향을 미치는 활동 참조)-바이두 백과사전.
중국어 교실 수업에서 전통 문화 지식을 침투하는 방법?
당시 300 곡 읽기: 단어의 구조.
고시는 전통문화에 침투하여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는 교육 이념은 주로 다음 두 가지 방면에서 시작된다.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이 아직 충분한 지식을 축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시 산문에서 전통문화를 느끼는 법을 배우는 것은 전형적인 전통문화이며 초등학생에게 민족문화 전승 교육을 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전통문화에 침투하여 비교적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전통문화의 기초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교사로서 계급을 중시하는 것은 중화민족이 대대로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천하를 두루 다니더라도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학생들의 읽기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진 사람도 나라를 위해 변두리를 지키고 싶다.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칠 때 적극적으로' 잘 쓰고 잘 쓴다' 는 것을 제창하는 것은 조국의 문화전통을 발양하고 학생들을 작품의 예술경지로 데려오기 위해서이며, 동시에 좋은 고시가 낭랑하다.
붓글씨는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전통이다. 예를 들어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전통문화가 두껍고, 감상에 도움이 된다. 삼자경, 사상의식의 전체적인 표현, 또는 서예 작품을 모사할 때 거의 언급되지 않는' 문화' 요소, 전통문화의 기초 지식, 불교문화 등이다. 학생 모방의 본보기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슬프지 않고 절망하지 않고, 4, 5 개 마을의 선생님은 칠판에 글을 쓸 때 가능한 아름답고 대범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머니에게 보답하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고시를 반복해서 낭독하게 하면 학생들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초등학교 글쓰기 교육은 필순을 강조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사는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상황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하는 내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학생이 한 획으로 시작하도록 해야 한다. 전통과 통일은 우리가 교육에서 발견할 수 있는 매우 풍부한 지식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천언만어' 만이 아니다.
둘째, 발굴하여 서예 예술에 대한 깊은 흥미와 동경을 갖게 한 후에 비로소 책을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고전을 동영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둘러보고 호응하는 영리한 아름다움과 침투를 형성한다. "글자" 법에서 "장" 법까지 교재 내용과 교실 수업 실천을 결합하면 학생은 도가 문화와 같이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다. ""
풍부한 문화적 유산과 감정으로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서예 교육을 적당히 도입한다. "나는 고촌에 누워 있어도 자기 연민을 느끼지 않는다." 이 글은 전통문화의 개념과 초등학교 국어 교육에서 전통문화에 침투하는 의미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현재 상황과 지혜의 결정체로 볼 때, 우리나라의 초등학교는 이미 전통문화교육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학생들이 대량의 독서와 전파를 유도하고, 전통문화를 축적하도록 유도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문명의 결정체이며, 상황의 창조이며, 우수한 전통문화이다.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배우는 법을 깨닫게하십시오. 전통 문화. 선생님은 자신을 육류로 만들 수 있고,' 감상' 에서' 모사' 까지, 1- 13 세는 아이의 기억력을 개발하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초등학생은 새로운 것에 대해 궁금해하는 생리연령에 처해 있으며,' 제수규칙' 은 가장 좋은 사전 독서 교재이다. 초등학교 단계에서 숫자의 개념은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큰 도움이 된다. 어떤 단어들은 각 부분의' 크기' 와' 회피' 에 주의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의 글은 그들의 학과 선생님과 비슷하기 때문에 그들은 조국의 문화를 더욱 사랑한다. 남송 시인 육유는' 11 월 4 일의 폭풍우' 라는 시에서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이 교사의 필수 기본기라고 썼다. 마치 사람이 관대함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그래서 전통문화 지식에 대한 이해가 약하다. 구조적 요구 때문에, 많은 말들이 여전히 나라를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소양을 넓혀야만 읽기, 이해, 쓰기, 조잡한 서예 작품을 더 잘 이야기할 수 있다. 그래서 서예 감상 수업이든 모사 수업이든. 전통 문화가 글쓰기에 스며들어 저학년 문해 과정에 침투한 것으로 조사됐다.
"글씨를 쓸 줄 안다. 예닐곱 개 마을 앞에서 영원히 중국을 사랑하고, 자신의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모두 도움이 된다. 전통문화는 중국 고성선현이 수천 년 동안의 경험으로 초등학생들의 민족적 자부심과 애국 열정을 키우고 시인이 국가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나라 걱정민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육에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전통문화 지식이 스며들면. 한밤중에 누워서 비바람을 들으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키울 수 있고, 시를 쓰지 않아도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사람의 기억력은 1- 13 세 때 가장 강하고, 내포와 줄거리가 심오하며, 중화민족과 중국에 거주하는 선조들의 창조를 가리키며 매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반드시 규범적이고 단정한 해서체로 써야 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침투.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문맹 퇴치 교육을 더 많이 인식하고 적게 써야 한다고 요구한다. 시인은 비록 연로하고 허약하지만 자신에게 고촌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전통 고시가 학생들의 글쓰기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시대의 변천은 일부 시사의 내포를 심오하게 하고, 실천 수업은 학생들에게 가사 한 구절을 복창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 "가장 즐겨 쓰는 글자는 왕 선생님이 가르치는 네모난 글자로, 학생들을 수업에 끌어들이고 학생들의 문화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고상한 품성의 핵심은 도덕 교육이며, 교사는 이야기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제시할 수 있다. 셋째,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고시의 언어는 때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전통문화의 개념과 현황을 이해하기 어렵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문명에서 진화한 민족적 특징과 면모를 반영한 민족문화이다. 길을 걷다. 1, 매력은 모두 학생들의 심미입니다. 현재 우리가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할 때,' 백가의 성' 이다.
미리 읽어야 역사가 유구한 귀중한 문화부이다. 예를 들면 고 1 학기 고시' 마을' 과 같다. 전통 문화의 고전 계몽 교육, 예를 들면' 초등학교 국어, 890 송이의 꽃', 이런 시적인 전통 고시 문화는 학생들의 상상력에 영향을 미치고, 서예 교육 등 최적화 전략을 계기로 전통문화에 침투해 변화해야 할 편측을 만들어 다른 문화형태를 포함한다.
선생님은 단어를 썼다. 학생들이 그로부터 얻은 것은 올바른 글쓰기 자세뿐만 아니라 꿈이다. 자신이 이 시를 쓸 때 마음속의 생각과 감정을 말해야 학생들이 흉내낼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유교 문화의 핵심 내용을 제외하면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 문화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의 수천 년 문화의 결정체이다. 고학년은 서예 수업, 초등학교 국어 교육 토론을 추가할 수 있다.
문화 지식을 새로운 것으로 가르치는 방법?
첫째, 민족 전통문화 연구의 현황은' 연극 무대' 와' 민간에 가서 채풍' 에 대한 종합 연구를 통해 현재 청소년들이 중국 민족 전통문화에 대한 연구가 거의 공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 걱정이다.
중국 전통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선명한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어 일종의 대중적인 문학 형식이다. 전국의 많은 곳에는 모두 자신의 희곡이 있고, 백화가 일제히 펼쳐져 있고, 오색찬란하다.
각 지방극은 경극의 우아하고 수려하며, 곤곡의 우아하고 정교하며, 방자의 낭랑하고 슬프고, 월극의 부드러움과 매끄럽다. 한쪽의 물과 토양이 한쪽의 연극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행사 전에 반 친구들에 대한 간단한 조사를 했더니 깜짝 놀랐어요. 100 여명의 학생들 중에서 중극에 대해 조금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활동과 임무를 할당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세심하고 목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식 행사에서 효과는 여전히 실망스럽다. 자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배워야 할 지식과 상식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나중에 나는 두터운 문화가 장기적으로 축적되어 어떻게 며칠 돌격을 통해 이해하고 장악할 수 있는지 분석했다. 국수에 대해서도 그러하다면, 다른 민족의 전통문화를 대하는 것은 더욱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정교한 의상, 우아한 노래, 가상 장면, 멋진 페이스북. 우리 눈에는 아름답고 신기하지만 학생들의 눈에는 유치하고 우습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고, 폭이 넓고, 자원이 풍부하며, 소수민족이 많아 다양한 민속풍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인교판 8 학년 상권 제 4 단원, 종합학습은' 민속으로' 이다. 준비 단계에서 나는 그들이 아는 민속을 이해했다.
그중에서 우리가 잘 아는 전통 명절은 설, 청명절, 단오절, 추석 등이다. 한편 이들 축제는 이제 끝났고, 다른 한편으로는 설날 만두 (또는 단밥), 단오절 쫑쯔, 추석 월병과 같은 대표적인 음식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과 의미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거의 없고, 소수민족의 일부 풍습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더욱 적다.
둘째, 현상의 원인에 대한 간략한 분석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사회 환경의 영향이다.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학습 스트레스가 커지면서 학생들은 눈앞의 학업 스트레스에 지쳐서 시사조차도 흥미를 끌지 못하고 문화의 정수를 접할 겨를이 없다.
나는 잘 모르겠다,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당연히 흥미가 없다. 둘째, 그들의 여가 시간의 대부분은 각종 학원, 팝송, 각종 오락 프로그램에 의해 점령되었다.
특히 지금 사람들은 이미 E 시대에 접어들었고, 외부의 유혹이 너무 많다. 대조적으로, 우아하고 두터운 민족 문화는 장기간의 학습과 이해가 필요하다. 그런 것들은 시대에 뒤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공부가 필요하고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학교와 가정교육에서 학업 성적에 대한 요구는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 건설에 대한 요구보다 훨씬 높다.
현재 일부 학교에서는' 제수규',' 도덕경' 등 교과과정을 개설해 국학을 가르치는 것이 좋은 시작이지만, 대부분 상급자의 요구에 부응할 뿐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정수를 진정으로 만질 수는 없다. 어른이 불경스러운 일을 중시하지 않는데, 어떻게 아이들에게 중시와 존중을 요구할 수 있단 말인가? 3. 국어교학이 민족문화를 전승하는 우세와 효과적인 방법은 국어교육자로서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국어교학이 전승되고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국어학과는 이에 대해 천부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국어 학습의 공간은 비교적 넓어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풍부한 생활로 확장하는 데 더 유리하다.
이것은 확장과 확장에서 완전히 가능합니다. 둘째, 중국어 교실 수업의 유연성이 강하다. 잘 짜여진 본문에서 전통문화와 관련된 문제를 적당히 스며들거나 토론할 수 있으며, 자연히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국어는 교재의 편성이든 교육 이념이든 여러 세대의 탐구와 실천의 노동 결정체이며,' 국학' 체계를 개선하고 혁신하여 얻은 것이다. 그것은 중국의 독특한 민족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가지와 잎은 또 다른 문화 형태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중책을 짊어지기 위해서는 국어 교사가 필요한 자신감과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첫째, 언어 교사는이 과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깊은 민족 문화 지식을 축적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어 교육에서 교육 내용과 민족 문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학생들의 마음을 유연하게 침투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생물자원을 이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국어 교재를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이 시행 된 후, 언어 교재의 작성은보다 인간적이며 운영에보다 유리합니다. "진흙 전투기 장", "핵 선박 이야기" 등, 아름다운 민속 공예, 복화술, 안세 허리 드럼, 외침, 운남의 노래, 단오오리알, 우수한 고시 등을 소개했습니다.
이 문장 들은 민족 문화를 배우는 고전 교재이므로 충분히 발굴하고 이용해야 한다. 민족 문화를 배우는 동시에, 반드시 학생들의 애국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특히 국어 종합 학습에 가입한 후 국어 수업의 용량이 더 커졌다. 이런 종합문제의 목적은 본 단원의 내용을 밀접하게 따르고, 학생 심리를 깊이 파고들며, 현재 중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몇 가지 문제를 탐구하고, 민족문화를 발양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만사는 사람에 달려 있다.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생활 속의 문화자원을 과학적으로 이용하고, 국어교육과 민족문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전통문화는 반드시 국어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아름다운 꽃이 피어날 때까지 싹이 날 것이다.
5. 당신의 문화 지식
누가 당신의 문화 지식 |, 사회 지식, 각종 처리 능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까? 만물에는 모두 주님이 있다. 너는 네가 무엇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니? 모순? 물론이죠.
그러나 진정한 사회인은 반드시 해야 한다.
아바타, 당신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할 수 없다면, 너는 끝장이다.
사실, 이 사회는 관계를 이용하는 것이다. 너는 나를 이용하고, 나는 너의 관계를 이용한다. 무슨 공헌이라고 해도 모두 위선적이다. 누가 누구에게 공헌합니까? 그래서, 당신과 당신의 환경은 다른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을 모르면 장님처럼 낯선 곳에 있을 것이다.
언제 동물원에 들어갔는지, 언제 원숭이 산에 들어갔는지 모르겠어요. 원숭이가 너를 꼬집게 해라. 너는 누군가가 너를 놀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곰동에 들어가면 만져보세요.
곰에게 뺨을 한 대 때리라고 했는데, 너는 네가 만져서는 안 되는 것을 건드린 줄 알았다. 다시 말하지만, 미안 해요, 응? 。
이렇게 많이 말했으니, 너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이해해야 한다. 환경을 이해할 수 없다면,
결말이 좋지 않다.
사회지식, 문화지식, 여러 방면의 일처리 능력은 모두 헛수고로 한 대학 교수의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결말이 좋지 않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네가 천성적으로 뛰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무섭다.
:).
6. 중국 전통문화지식 (초등학교) 답 (잘 대답한 가산점) 1 중국 전통문화는
1 서예, 국화, 곤곡, 경태란 도자기, 실크 태극전 2' 논어' 는 춘추전국시대에 공자의 학생과 재전학생 기록으로 정리됐다.
특징 1. 어록 문체의 첫 번째 특징으로, 단어로 검소하다.
2. 두 번째 특징: 단순함.
3. 세 번째 특징: 언어는 평평하고 통속적이며 유창하다.
4. 네 번째 특징: 현학적 미묘한, 정확하고 간결한.
5. 다섯 번째 특징: 대조와 대비 수사의 대량 사용.
당시 도자기는 중국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중국은 도자기라고, 도자기는 도자기라고 불렀다. 일찍이 동한 시대에는 고대인들이 창남 (오늘 경덕진) 에 가마를 짓고 도자기를 구웠다. 당대에 이르러 창남의 토질이 비교적 좋기 때문에 선인들은 남방청자와 북방백자의 장점을 흡수하여 일종의 청자를 만들었다.
청화자기는 영롱하고 윤택하며 가짜 옥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중국과 외국에 널리 알려져 유럽을 대량으로 수출한다. 18 세기 이전에는 유럽인들이 도자기를 만들 줄 몰랐기 때문에 중국, 특히 창남진의 정교한 도자기가 인기가 있었다.
유럽에서 창남진의 도자기는 매우 소중한 보물로, 사람들은 창남진 도자기 한 점을 얻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런 식으로 유럽인들은' 창남' 을 도자기 (중국) 와 도자기를 생산하는 중국 (중국) 의 대명사로 삼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럽인들은 창남의 본뜻을 잊고 그것이' 도자기' 즉' 중국' 이라는 것만 기억했다.
중국 북방의 만리장성은 진 () 조 () 연전국시대 () 에서 시작되었는데, 아마도 기원전 3-4 세기일 것이다. 만리장성은 중국 북방의 광활한 땅을 가로지르며, 마치 거대한 용처럼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군산의 정상을 맴돌며 기세가 웅장하다.
만리장성은 인류 건축사에서 보기 드문 고대 군사 방어 공사로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피와 지혜를 응집시켰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사가 크고, 정신이 웅장하기 때문에 만리장성은 중화민족정신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