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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눈은 "수인제갈" 에 대해 이야기한다

서문 고대 성현은 양명 선생과 수인의 전설이 있어도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해 정치수업이 사상사를 강의했을 때, 심리학을 비판하는 것은 유심주의였을 때를 회상한다. 한 가지 예는 "바위 속에 꽃이 있다", "마음 밖에 없다" 는 것이다. 당시 나는 왜' 유심주의' 로' 농민 봉기 진압' 을 할 수 있는지' 농민 봉기 진압' 이 나를 비판할수록 궁금할 수록, 늘 미주알고주알 캐묻고 싶었지만 얻을 수 없었다. 성인이 된 후 집을 떠나 장춘에서 10 년여서를 읽고 울산에 가서 팀에게 전달하고 오스틴으로 날아가 대련에 정착했다. 18 년 한가하면 심리학적으로 궁리하고, 더 많이 궁리할수록 기본 개념으로 후퇴한다. 나는 오늘' 오가' 에서 약간의 경험이 있어서, 나는 이 문장 () 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 참고할 수 있다.

대나무는 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로 북한에서는 특별 (), 일본에서는 천구 ()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 천과 천구'? ), 영어 작문 "대나무". 그의 지위는' 꽃 중의 사군자' 의 끝에 있지만, 군자와 가장 비슷하다.' 출토 전에 매듭이 있고, 능운에 가면 여전히 겸손하다.' 청 다이 카이 (Qing Dai kai) "대나무 스펙트럼": "식물 중, 대나무라는 것이 있습니다. 부드러우지 않고, 나무도 풀도 아니다' 는 말은 대나무가 군계군으로 군림한다는 뜻이다. 방명 소로는' 죽심정':' 대나무를 물건으로 하고, 그 건완약, 그 잎청청은 자연스럽고, 그 빛깔은 밝고, 창옥과 같다. 열반은 더럽지는 않지만, 갈수록 새로워진다. 물건을 만지지 않는 사람들과는 다르다. 대나무는 먼지에 물들지 않는다고 한다. "진강" 죽푸 ":"가성에는 미죽생이 있어 성질이 아주 순수하다. 대나무는 사람과 자연의 통일체라고 합니다. 육유' 연품':' 란은 분진으로 부서지고, 대나무는 직선으로 갈라진다. 불은 곤강에서 타오르고, 옥은 타지 않는다. 그 대나무는 위풍당당하고 굴복하지 않는다. 소송동파' 영남노트': "죽순을 먹고, 죽와를 가리고, 대나무 막대기를 메고, 죽봉을 보호하고, 옷대나무를 쓰고, 죽지를 쓰고, 죽화를 걷는다. 하루는 이 선생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대나무의 묘용을 뜻한다." 잠깐, 대나무에는 동파선생이 모르는 묘용이 하나 더 있다.' 격' 이 될 수 있고,' 수인격죽' 이라는 천고의 기안이 있다.

양명선생은 왜 제갈을 해야 합니까? 단지 내가 어려서부터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그는 일찍이 자이이의 루량 선생에게 물어본 적이 있는데, 받은 대답은 "성인은 배울 수 있다" 는 것이다. 주이론에 따르면,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다 일리가 있다" 며,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왕양명은 제갈을 선택했다. 즉, 양명의' 제갈' 은 주의' 오가' 이론의 구체적인 실천이다. 그래서, "우 노래" 란 무엇입니까? 오가' 라는 개념은 일찌감치' 예기' 에서 제기됐다. 주씨는' 심학수양' 에서 그것을 매우 높은 위치로 칭찬했다.' 책 (대학) 은' 오가' 라는 단어만 있으면 된다.' 오가' 라고 할 수 있다 지식은 사물에 의존한다. "지식을 얻는 방법은 배우는 것을 가난하게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Zhu Cheng 의 신유학 주장: "오늘 한 가지, 내일 한 가지, 자체 연결." "하지만 좋은 일을 하면 묻지 않는 미래가 생길 수 있다" 는 뜻은 분명하다. 노력만 하면 언제 돌파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지 묻지 마라! 뭐든지 시작할 수 있어, 한 칸씩 계산해!

제갈의 과정에 대해' 왕양명 전집 연보' 에 따르면 홍지 5 년, 임자 (1492), 2 1 세 왕수인은 부왕화와 함께 수도에 살고 있다. "처음부터 다시 읽어라." 어느 날 유교는' 만물은 반드시 굵고,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는 도리를 다할 것' 이라고 말했고, 인사부는 대나무를 많이 가지고, 즉 대나무를 취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상을 하면, 병에 걸리게 됩니다. ""

"열전" 에는 양명 자신의 서술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사람들은' 일은 무지를 근거로 해야 한다' 고 말하고, 그가 한 말을 한 적이 없다! 나는 정말 사용했다. 일찍이 돈우와의 회담에서 성인이 되어 출세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큰 권력을 갖게 되었다. 정자 앞의 대나무를 보고 싶다. 천자는 하룻밤 일찍 궁죽에 가서 사흘간 심혈을 기울여 피로와 병의 진상을 초래하였다. 당초 그는 자신이 정력이 부족하다고 말했고, 자포자기하여 조만간 도리를 따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곱째 날이 되자 그도 넷째와 함께 병으로 쓰러졌고, 그래서 성현들을 데리고 어쩔 수 없었다. 그리고 국가에서 3 년 동안, 나는 이미 이 뜻을 상당히 똑똑히 보았고,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이 불합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일의 힘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이루어진다. 성인을 모두로 할 수 있다면, 그것을 담당한다. 이것은 대중에게 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릭합니다

요컨대 양명선생은 초창기에는 정말 진지하고 헌신적인 수행이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정자 앞에 있는 대나무를 검사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결론은 분명합니다. "제갈" 은 쓸모가 없습니다!

윌 스미스가 주연한 미국 블록버스터' 바람 속의 기병' 을 좋아한다면, 가장 믿을 만한 정보는 전문 잡지가 아니라 타블로이드에서 나온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때때로 일반인의 이야기도 큰 도리를 더욱 생동감 있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한다.

수인의 동창인 제갈은 병이 난 후 탄식했다고 한다. "아들이 말했다: 날은 먹지 않고, 밤은 자지 않고, 생각은 무익하니, 배우는 것이 낫다." 잘못이 없어요! 그러나 선사는 정좌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성인의 길을 찾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가? \ "큰 병이 막 나자 놀러 나갔다가 어느새 또 대나무 숲에 갔다. 그러나 나는 한 노인이 경쾌하게 걸어가는 것을 보고, "오, 오, 너 왜 이렇게 목마르니! "병에 든 물은 마실 수 없고, 강은 다 마를 수 없다!" 수인은 이 연극을 듣자마자 급히 앞으로 나가 인사를 했다. 노인이 멈춰서 물었다. "얘야, 왜 그래? 클릭합니다 수인은 재빨리 말했다. "그저께 누군가가 중용을 믿었는데, 그는 할 수 없었지만, 또 읽을 수가 없었다. 여러분의 의견을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 노인은 웃었다: "얘야, 어디 가고 싶어? 오가는 서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무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다. 알고 싶으시다면 저를 따라오세요. " 수인은 노인을 따라 논밭으로 왔다. 이 논은 논두렁에 의해 아홉 덩어리로 나뉘어 마치 구궁격과 같다. 노인은 논을 가리키며 물었다. "여기 논이 몇 개나 있어요? 클릭합니다 수인은 즉시 대답했다: "자연은 9 원입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계속 물었다: "왜 9 명입니까? 클릭합니다 양명은 말했다: "논은 밭고랑을 경계로 하여 9 개로 나뉘어서 9 원이라고 부른다." 노인은 말했다: "음, 산등성이가 없다면? 클릭합니다 양명은 말했다: "그것은 논이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9 달러,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양명은 말했다: "차이가 없다. 유일한 차이점은 척추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그럼 당신은 사물의 원리를 이해합니까? 클릭합니다 대나무가 끼어들어 "P 를 알아" 라고 말했다. 너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 죄송합니다. 제가 대사가 없다는 것을 잊었습니다. 너희 둘은 계속한다. 수인대의혹: "이것은 일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고철, 갈엽. 구궁격은 갈이고, 역시 그렇다. 세포 수가 다르기 때문에 논 수도 다르다. 정리가 있습니까? ""

양명은 무언가를 깨달은 듯 재빨리 물었다. "그런데 너는 어떻게 대나무를 격자로 만들었니?" 노인은 웃었다: "대나무를 조사하는 것은 쉽다. 대나무의 높이는 자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무게를 측정함으로써 대나무의 무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현미경을 사용한다면, 너는 왜 대나무가 이렇게 강인한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에는 천도가 있고, 사물에는 물리가 있지만, 길이는 가늠할 수 없고, 저울도 없고, 경중도 없고, 날씨도 알 수 없고, 지리도 알 수 없다. 사물에 대한 인식이란 바로 이런 뜻이다. 불행히도, 우리 중국인은 사물의 긍정적 인 해결책, 맹목적으로 전체관, 명상 깨달음, 사물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연구를 무시합니다. 나는 300 년 후 중국이 외국인에게 괴롭힘을 당할까 봐 걱정된다! 클릭합니다 그는 가운과 소매를 휘두르며 우쭐거렸다. 양명만이 그곳에 서서 멍하니 서 있다. 대나무는 다시 말했다: "니마 노인은 중화 인민 공화국 출신입니까? 나는 너무 많이 안다! 죄송합니다. 제가 또 끼어들었으니 계속하세요. "

너는 대사들의 관점을 보아도 여전히 어찌할 바를 모르니? 서두르지 말고 배심원단의 의견을 다시 들어라. 양명선생의 일생은 전설이었고 제갈사건은 그의 전기 작가의 주의를 끌었다. 제갈의 성패에 대하여 기존의 의견은 크게 두 개의 완전히 다른 파벌로 나뉜다. 강유, 장태염, 후시, 영소조, 황인우, 시마다 현치, 오카다 무언 등을 포함한 긍정적인 의견이 일파됐다. 일파는 유,,, 등을 포함한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 긍정파는 양명씨가 통과한 실천이 주학설의 오류를 발견하고 자신의 이론 혁신을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장태염국학 강좌: 양명선생' 제갈병 7 일, 그래서 사이토 유자 시비를 꾸짖는다. 주언에는 만물의 이치가 포함되어 있고, 한 사람이 아는 것이 아니라, 즉 병이 없고, 성실과는 무관하여 양명형주가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부정파는 사건이 양명선생의 주학설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상사상의 일화나 농담일 뿐, 진래의' 유무-왕양명 철학의 정신' 이다. 그중 시비곡직은 주로 두 가지 점과 관련이 있다: 하나, 수인이 주의 물론을 오해했는가? 둘째, 제갈 사건 자체가 중요하지 않은 우스갯소리인가요?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개념을 자세히 씹어야 한다. 결국 논쟁의 전제는 기본 개념의 일관성이다. 주씨는' 대학 장문' 에서' 오가' 를' 오가' 로 해석했다. 일은 역시 일이다. 일의 진상이 가난할 정도로 가난해서, 나는 어디에나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물건" 은 일반적으로 "세상의 물건" 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위에는 무궁무진하고, 밑에는 태극이 있고,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벌레 한 마리, 하찮은 것" 이 있다. "격" 은 "지식", "도"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요컨대, 주씨의 목표는 사람, 일, 물자연을 원칙으로 사람, 일, 사물을 합리적으로 처분하는 것이다. 여기서' 물건' 과' 나' 는 두 가지 점이며 대립적이다. 일을 올바르게 처리하려면 우선 일의 진상을 알아야 한다. 일의 진상을 이해하려면, 우선 일을 하나씩 이해해야 한다. 세상에 너무 많은 것들이 있다. 사물의 축적과 점진적인 과정을 아는 것은 반드시 장기적이고, 심지어 예견할 수 있는 미래에도 있을 것이다.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무한하다." 제한이 있으면 제한이 없습니다. 거의 어색합니다. " 이것이 주이론의 요점이다. 이것은 단지 그의 이론일 뿐, 그의 실천이 아니다.

양명선생에게 그는 사건의' 사건' 을' 리' 로, 사건의' 일' 을' 일' 으로 바꿨다. 그는 "옳은 사람도 옳다. 단지 그가 옳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옳고 그름은 악이라고도 한다. 의로움에 귀의하는 자는 선한 것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남편이 그렇습니다. "양명 선생이 말한' 일은 반드시 몸소 해야 한다' 는 말에 따르면, 그가 말한 것은 주로 자신의 내면이다. 결국 그의 출발점은 성인이 되는 것이다. 성인이란 무엇입니까? 고대에 성현이 가리키는 주요 집단은 사실 제왕이었고,' 성인' 과' 왕' 은 서로 통했다. 왕이란 무엇인가? 하늘과 땅 사이에 하나님의 뜻을 소통하는 세계 대리인은 "왕" 과 "성" 이 절대적으로 정확하다는 것, 즉 진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Zhu 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진리는 모든 것에 존재합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씩 그것을 제거하고 싶습니다. 충분한 것이 있다면, 나는이 진리를 자연스럽게 파악할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하는 모든 일은 정확합니다. 양명씨, 깨달은 후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의 내면의 품성을 직접 주시하고 있다. 만약 내가 올바른 방식으로 일을 한다면, 나는 반드시 옳을 것이다. 양명에서는' 물건' 과' 나' 가 유일무이하다. 나는 나 자신을 알고,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을 개조한다.

왕주조물의 개념을 다 말하고 나서, 우리는 작가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바이두 사전에서 "물건" 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사람 이외의 구체적인 것: 물건 ~; 천생 ~; ~ 품질 광활하다 ~ 풍부하다.

내용, 본질: 의미.

3. 자신 이외의 사람을 가리키거나 자신의 환경에 상대적: ~ 토론 (대중의 비판). 남을 잘 대하다. ~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이 물건은 우주 만물을 포괄할 수 있다. Zhu 의 관점에서,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은 "물건" 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양명의 관점에서 볼 때,' 물건' 은 자신의 마음만 포함하고, 다른 것은 이미 자신의 마음속에 투사되었다. 사전에서 "격자" 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 분할된 빈 행과 프레임: 사각형 ~ 어린이.

프랑스어, 표준: ~ 국; ~ 법률 꺼짐 ~

3. 디스플레이의 품질: ~ tone 섹스.

장애, 장벽: ~ ~ 들어갈 수 없습니다.

5. 때려요, 때려요: ~ 때려요 -죽여요.

6. 추론: ~ 까지.

7. 긴 나뭇가지.

8. 까지, 까지: ~ 위, 아래.

9. 공감: ~ 여황전.

10. 변경: ~ 옳고 그름.

1 1. 일부 언어의 구문 범주.

주취항목 8, 양명취의항목 10, 그리고' 격치' 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의항목 6 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화목한 사전이 매우 싫다. 사실, 진정한 비교 분석을 통해 우리는' 개' 의 본질이' 계' 와' 종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간 노부의' 개' 에 대한 해석과 더 비슷하다. 예를 들어, "논어 위정": "도는 정으로, 형벌은 형벌로, 백성은 염치가 없다. 도는 덕, 의식, 수치심, 격이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격' 은 일부 사람들에 의해' 백성들이 나쁜 습관을 없애고 바른 길로 나아가다' 로 해석된다. 사실' 백성들이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여 법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 있게 하는 것' 을 의미할 뿐이다. 또 다른 예는 레인홀드 니블의 조용한 기도문입니다.

신은 나에게 평온을 주셨다.

내가 바꿀 수없는 것을 받아 들인다.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용기가 있다.

지혜와는 다른 것을 구별할 수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하나님이 나에게 평온을 주시고 나의 무능함을 받아들이시기를 빕니다.

하나님이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용기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이 나에게 이 둘을 구분할 지혜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실' 별별, 한계를 고수하라' 는 것이 슬림하고 세상의 모든 문제를 처리하는 큰 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른바' 그리드 물체' 는 내가 보기에 사물을' 분류' 하고, 각기 다른 사물을 그 특성에 따라 각자의' 틀과 공간' 에 넣는 것이다. 유행어로 바꾸면 바로 과학입니다. 과학이란 먼저 경험을 분류하고 추상화한 다음 귀납하고 연기하는 것이다.

이론적 개념을 끝내고 다시 실제 행동에 대해 이야기하자. 주씨의 이론은 문제가 없다. 정말 하나하나 연구하고 분석해야 절대적인 진리를 얻을 수 있다. "초목도 합리적이지만 초목은 격식을 갖추지 못한다. 대마초, 밀, 벼와 같은 것은 무엇이든 심고, 받는 것은 무엇이든지 받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토지의 비료는 토지의 밭고랑과 두께가 다르다. 클릭합니다 봐라, 주가 얼마나 말을 잘하는지, 그가 얼마나 현실적인지-문제는 주가 이런 일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양명선생은 대나무를 시도했지만, 그는 재배하거나 수집하거나 가구를 만들지 않았다 ... 그는 전혀 하지 않고, 단지 거기에 앉아서 7 일 동안 쳐다보았다! 주 () 는 사물이 점차 축적되어야 진리를 얻을 수 있고, 양명 () 은 성자가 되는 목적을 달성하려면 대나무 하나에 의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백일몽이고 양명은 무모하다. 전자는 아름답고, 정확하고, 흠잡을 데가 없지만, 실행할 수 없다. 당연히, Zhu 는 진짜로 그것을 하지 않았다. 너는' 공융 배' 를 제창하는 사람을 보지 못했는데, 줄곧 다른 사람이 공융, 공융의 형제였으면 좋겠어? 후자는 행동에 옮기려 하지만, 구체적인 시범을 보이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그는 빠른 성공과 근익의 성인이 되고 싶어, 제갈은 이유를 제시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왕양명은 확실히 주를 오해하고 나쁜 행동으로 나쁜 학설을 부정했다.

왜 그럴까요? 사실, 같은 송인인 소옹은 일찌감치 "하늘은 인간관물의 이치이고, 눈은 아니지만, 마음은 가슴에 있다" 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 세상 만물은 모두 불합리하고, 성질이 있고, 생명이 있다. 성도들이 모든 것을 사랑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뒤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쪽에서 일을 보는 사람은 나에게서 일을 보는 것이 아니다. 나와 함께 일을 보지 않으면 물건을 가지고 일을 볼 수 있고, 중간에 내가 있을 수 있을까? "다시 말해, 사의사는 외부의 객관적인 존재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내면에만 신경을 쓴다. 외적인 것은 단지 거울일 뿐,' 반사' 를 실현하는 매개체이다. 시언지-고대인 영매, 영란, 영국화, 주용은 사실 모두 노래하고 자랑하며 자신을 찬양하고 있다. 또 하나, 이학과 심리학은 모두 유가이며, 모두 황제를 훈계하는 학문이며, 모두 인의도덕과 치국 이념이다. 스타일은 대학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대학의 길은' 지덕, 친민, 지선까지' 이다. (참,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끝' 을' 다' 로 해석하는 것은' 끝' 이라는 뜻이다. 내 생각에는 정확하지 않다.' 서, 서, 지켜라' 라는 뜻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평화를 사랑하고 폭력을 반대하는 것처럼' 무술을 익히는 것' 을' 무력을 위해 싸우는 것을 멈추는 것' 으로 해석합니다. 사실 이곳의' 정지' 는' 서',' 개최',' 주' 라는 뜻으로' 도살칼을 들고 즉석에서 부처가 된다' 는 뜻이다. 다른 예로는 기업, 발가락, 발가락이 있다. 한족의 전통문화와 민족적 성격이 한자를 몰라도 감히 강의하는' 문맹자' 에 의해 망가졌다는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했다. 대학' 은 치국 안민지식을 전수하는 곳이다. 주가 말한' 마맥벼량',' 파종할 때, 수확할 때',' 초등학교' 에서 전수하는 곳이다. 그래서 고대 "군자" 는 "어른" 이라고도 불렸고, 어른들은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일반 노동자, 장인, 기술자, 일명' 소인' (고대의 비하적 의미 없음), 소인은 초등학교에 다닌다.

예를 들어, 「논어 루즈」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노농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탁아소가 되는 법을 배워 주세요. 고 말했다:' 나는 오래된 보육원만큼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팬 이 늦게 나왔을 때, 공자 는 말했다:' 좋은 악당! 정말 서범입니다!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습니다. 네가 편지를 잘 지키면, 남들은 감히 무심코 폐가 될 수 없다. 만약 남편이 이렇다면 사방의 사람들이 모두 아들을 등에 업고 있을 것이다. 그들은 농작물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여기서 공자는 공자가' 소인' 의 육체노동을 경멸하기 때문이 아니라 공자가 천하' 사람' 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전수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예를 들어, 화학 교수를 찾아가서 록을 어떻게 부를지 물어보면, 너는 욕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이 예는' 군자' 와' 성현' 에 대한 추구를 보여준다. 이 때문에 주씨는 대나무 심기, 대나무 쪼개기, 죽제 가구 등으로 실습한 적이 없고, 양명도 없고, 절대 다수의 고대 문인들도 실천한 적이 없다. 화와의 차이점은 주가 위선자라는 점이다. 그 자신은 하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을 속여 진지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양은' 진짜 악당' 으로 간주되는데, 그는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의 방법은 틀렸다.) 고대 성현이 말한 것조차도 반대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당시 민드가 비판을 받은 이유일 것이다.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제갈 사건이 의미가 있습니까? 네, 확실히 양명심학의 창립을 촉진시켰지만 전설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그가 진정으로 이학에 의문을 제기하고 심리학을 창설한 것은 그의 융창 깨달음 기간 동안 완성되었다. "이국 3 년 동안, 그는 세상의 물건이 불합격이라는 것을 상당히 분명히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점은 명백하며 더 이상 토론할 필요가 없다. 제갈 사건이 이렇게 높이 치켜올랐는데, 근본적으로는 양명선생의 전설적인 일생을 추구하는 데서 비롯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 오래된 문제가 해결된 것 같고, 새로운 문제가 또 나타났다. 주와 왕의 이론이 정확하지 않고 실천활동을 중시하지 않는데, 왜 그들의 사업이 이렇게 성공하여 성인으로 칭송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것은 큰 문제이기도 하고, 비교적 실제적인 문제이기도 하고, 다음에 다시 분해할 것이다.

주씨의' 오가' 이론은 완벽하다. 그것을 제외하고는 실행할 수 없다. 결국 인생은 100 년밖에 되지 않는데, 누가 무한할 수 있겠는가? 다행히도, 성신이 말했듯이, 우리는 왜 생계를 꾸릴 때 진지해야 합니까? 주씨는 단지 그의' 오가' 이론에 대해 이야기했을 뿐, 실제로 실천에 옮기려 하지 않았다. 물리사물이론을 실제로 실천한 적이 없는 주씨의 성공은 다음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첫째, 유교의' 지식' 은 단지' 덕성의 지식' 일 뿐' 경험의 지식' 은 아니다 (전자는 군자와 학자, 후자는 자연과학자). 군자가 되는 방법에 관해서는, 구멍은 이미 규정되어 있다-자기 봉공 () 을 억누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이학자가 되려면 공자의 요구에 따라 수양을 하고, 예의를 지키지 말고, 예의를 지키지 말고, 말을 듣지 말고, 예의를 지키지 말고, 움직이지 않으면 도덕군자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도덕군자는 알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적어도 그는 분수가 있는 최종선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이런 군자는 위선자일지라도 적어도 죄를 짓지 않고 사회에 모범을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켄터키와 맥도날드의 요리사는 요리를 하기가 더 쉽습니다. 닭다리를 구워 햄버거를 만들 때 몇 분 동안 얼마나 많은 소금을 넣어야 하는지 엄격한 규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식단을 따르다. 별 다섯 개짜리 요리사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만든 요리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주씨는 이 방면에서 아주 잘 해냈는데, 겸군자라고 할 수 있고, 성현의 유풍이 있다. 물론, 그가 젊은 비구니를 유혹했고 심지어 유골까지 주웠다는 것을 반영하는 고서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허허, 이야기가 재미있다. 한번 보면 그만이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십중팔구는 정견이 다른 사람이 그를 안배한 것이다.

둘째, 유가는 제왕의 학문, 즉 제왕의 학문을 훈계한다. 주 () 와 같은 이학자 () 로서 고전적인 해석과 의리에 힘쓰기만 하면 구체적인 방법은 황제에게 남겨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황제가 자신의 길을 가자, 내가 입을 열어 보자 (여기에 오해가 분명 하다: Zhu 쳉 신유학에서 소위 "굶어 죽은 작은 것, 큰 축제", 원래 황제와 공무원에 게 얘기 했지만, 나중에 여성에 대 한 다른 의도가 되었다. 이 장부는 어쨌든 주씨의 머리에 계산해서는 안 된다. 주씨의 이론은 아직 실천의 검증을 거치지 않았지만, 그의 이론이 자진하기만 하면 그가 옳다. 구체적인 방법은 황제의 일이고, 주화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따라서 송나라의 황제 대부분이 잘 하지 못하고 바라를 모욕했지만, 주가 성인이 되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요약하면, 주씨의 이론은 건립 전에 실천하지 않았지만 건립 후 실천하는 것은 그의 책임이 아니다. 주씨는 수양이 잘되면 이론적으로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완벽할수록, 예를 들면 양자역학의 중파 함수에 대한 처음부터 풀기 어렵다.)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주양명 () 과 양명 () 의 물론 (주의력, 즉 이론) 의 차이는 주로 실천에 있다. 전자는 물건을 연습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후자는 단순히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면 충분하며 실천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주씨는 무언가를 배우는 수행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그는 실제로 그렇게 하지 않았다. 양명은 우리가 외물을 무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오히려 사물을 존중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결국 주씨는 책만 써서 강의만 하면 되고 양명은 반란을 가라앉히고 폭도를 진압해야 한다. 실제 능력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사실 양명씨도 확실히 외물을 주시하고 고찰한 적이 있다. 그 청년활동의 내용은' 불구시대 출입' 과' 홍수가 돌아오지 않는다' 로 왕양명, 청년기, 시 쓰기, 현학, 승마 양궁, 전병 파견을 요약할 수 있다. 그는 일찍이 관문을 뚫고, 당우를 탄핵하고, 추적을 피하고, 용장에서 살았다. 심지어 역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는 그가 존귀한 사람을 위해 피해야 할 행동을 시도했다고 의심할 만한 이유가 있다. 만약 이것들이 모두 체크체의 수행이 아니라면, 체크체의 수행은 무엇일까? 이것들은 격물의 관행일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거의 복제할 수 없는 격물의 관행이기도 하다. 그렇게 이상한 것은 양명씨가 왜' 세상 만물은 모두 불합격이다' 라는 결론을 내렸는가 하는 것이다. 그럼 그 격자의 공은 체력과 정신력의 결론만 할 수 있을까요?

만약 당신이 마윈 인터뷰를 할 기회가 있다면, 그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연의 애정과 우정, "돈은 똥과 같다" 고 말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석가모니의 강의를 들을 기회가 있다면, 세속적인 욕망은 "부귀는 구름과 같다" 는 그의 말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여기서 중점은 마윈 () 가 중국 최고 부자이고 석가모니 () 는 한때 왕자였다는 것이다. 양명 씨도 마찬가지다. 그는 너무 많이 시도하고, 너무 많이 경험하고, 스타일이 너무 많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격자 대상은 요약과 추상화, 귀납과 연역을 포함한 거의 과학적 연구입니다. 주씨는 사물이 무한하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불가능하고 불필요하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천하에는 항상 달빛이 있으니, 모든 것을 시험해 볼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충분한 경험이 있다면, 불완전한 귀납법을 사용하여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경험을 하나의 모델로 요약한 다음, 모델에서 추상화된 이치를 추론하여 세계 사무를 처리하는 데 적용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양명 선생은 오랫동안 관직을 거치면서 주가 어떻게 생각할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와 의동생은 구이저우 융창에서 3 년을 살았는데, 운남 원주민의 사고 방식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깨지지 않고, 서지 않고, 서지 않는다. 내가 경험했기 때문이다.

정말' 일을 잘 하는 일, 몸과 정신만' 이라면, 왜 제자들 중에 양명씨 같은 전설적인 인물이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을까? 제자는 직접 수행 심리학인데, 출발점이 좀 높아야 하지 않을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양명의 인생 경험은 복제할 수 없고, 사물에 대한 실천 없이는 이후의 지식이 없습니다.

웅의가 말했듯이, 성공의 절대 이론은 무엇입니까? 중요한 것은 네가 정말로 믿고 진지하게 집행하는 것이다. 믿으면 열심히 할 것이고, 하면 실천의 피드백을 받을 것이다. 축적된 피드백 경험이 많아지면 자연히 각종 사물과 행동을 분류한 다음 일반 법칙을 총결한다.

격자가 바로 분류입니다. 예를 들어, 지구를 알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지구에 다양한 그리드를 그리는 것입니다. 메시가 작을수록 해상도가 높을수록 세계에 대한 인식도 더욱 섬세하고 선명해집니다. 네가 이렇게 노력하면 성공에서 멀지 않다.

작가는 종종 아이들이 주로 길러야 할 능력은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하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듣기, 말하기, 우선 요점을 파악하고, 어떤 정보가 중요하고, 어떤 정보가 자질구레한지 구분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

좋아, 이렇게 많이 말하면 무슨 소용이 있어? "체크체" 라는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오가는 분류하고, 서로 비교하고, 일반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오가는 귀납과 연역이다. 오직' 진정한 실력이 오래간다' 는 수준에 도달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어느 분야에서 충분한 인지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야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타고난 재능이 보통이라고 느낀다면, 좀 더 작은 분야를 선택하라.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콩과 녹두가 동시에 솥에서 볶는다고 머리가 급선회했다. 어떻게 단번에 그들을 갈라놓을 수 있습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콩 한 알과 녹두만 넣으면 분류하기 쉽다. 분류하고 파악하기 쉽다. 사실 현대과학과 사회분업도 이 아이디어에 불과하다.

유가의 내면과 이학의 물론 다툼은 본질적으로 선종계몽과 깨달음의 싸움과 같다. 양자는 실질적인 차이가 없지만 후자는 성취감을 더 쉽게 만들어 긍정적인 인센티브를 낳는다. 그러나 이것은 주씨의 물론이 마음론보다 못하다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적용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스타일상으로는 정반대로 주가 엘리트를 대표할 수 있고, 양명심리학은 패스트푸드식의 환영을 받는다. 이것은 또 다른 주제이다. 말하자면 길다. 우리 여기서 끝냅시다.

제가 특히 말하고 싶은 것은 현재 사회의 전통문화 학습이 너무 실용적이고, 너무 경솔하고, 형식이 내용보다 크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빼앗기지 않는 익살극으로 변질될 수 있고, 다른 속셈을 가진 똑똑한 사람에게 만져질 수 있다! 살기가 어렵다면 시와 먼 곳에서 무엇을 해야 합니까? 가족이 잘 돌보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갑자기 자신이 쓴 것이 한 방울이 아니라 자기 비판을 하는 책이라고 느꼈다. 이 작은 글을 쓰는 과정도' 격자' 자신의 과정이다. Zhuge 때문에, 양명 씨는 심리학을 만드는 길에 착수했다. 관인관죽에 대한 나의 연구로 심신 단련의 길을 걸어야 했다. 이제부터 나는 더 이상 현학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가끔 헬스장에 간다! 건강을 위한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1930 후후 씨가' 중국과학사' 를 위해 쓴 사가의 마지막 몇 줄은 끝이다.

우리는 "천국은 항상 이렇다" 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진실을 알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가난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무한한 진리를 두려워하고,

매 인치마다 1 인치의 기쁨이 있다.

-20171210 여개 조예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