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가오 panlong 소개 (베개 돌 높은 panlong)
가오 panlong 소개 (베개 돌 높은 panlong)
Gao panlong 의 등장 인물의 삶
가오 panlong, 이름 존재, 장쑤 무석 사람들. 할아버지 고경성은 절강 황암 현령이다. 그의 아버지는 다섯 명의 아이가 있고, 높은 등반룡이 2 위를 차지했다. 나중에 고경성의 동생 고경의는 자식이 없어 상속인으로 입양되었다.
Gao panlong 은 어린 시절부터 에티켓을 읽고 이해하는 데 능숙합니다. 만력 14 년 (1586), 무석지사 이원충은 강유학당 나무충, 구 헌성 강의를 초빙했다. 이에 따라 고등반룡은' 주성리학' 연구에 힘쓰고 자신의 연구 방향을 정하기 시작했다.
만력 17 년 (1589), 다카라롱 진사. 고경의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고등반룡이 집에 돌아와 3 년 동안 아버지에게 효도하였다. 만력 20 년 (1592), 고반룡복상 만료 후 조정에 의해 보행자로 임명되어 칙령, 추봉 등 예의사무를 맡고 있다. 평소 일이 한가하기 때문에 인도부에서 많은 책을 읽고, 2 차, 주의 저작을 연구하고, 직접 산서대 학자인 설의' 독서' 를 베껴 쓰며, "한 마디도 가볍게 해서는 안 되고, 한 마디도 가볍게 해서는 안 되고, 한 번 웃어도 모조인과 가벼워서는 안 된다" 는 태도를 극찬했다. 고등반룡은 또한' 일본 속주 편찬' 을 편찬하여 역대 대학자의 어록을 대학 장에 첨부하여 초보자의 가이드로 삼았다. 왕양명의 유석도 일체 사상을 보이콧하기 위해 그는' 유석도 이론' 을' 숭정집집' 에 편입했다.
당시 쓰촨 목사 장세택은 자신의 저서' 대학의 1 층 의미', 추악한 학문을 내세워 전 세계에 반포할 것을 요구했다. Gao panlong 은 그 부조리를 강력하게 반대하고 반박했다. 결국 이 책은 출판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명신종은 오랫동안 정무를 무시하고, 북중 각 방면에서 분쟁을 일으키고, 환관이 횡행하여 정무 혼란과 국력 쇠퇴를 초래했다. 고등반룡은 즉각' 오늘의 최우선 과제' 라는 책을 쓰며 황조가 위태로운 국면을 바꾸려면 먼저 정본청원, 둘째' 형벌 제거',' 여야의 말',' 간언신',' 내공',' 내공',' 정치 혁신' 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연극은 황제에 의해 보존되었다.
만리 22 년 (1594), 시랑 조영현, 두리스다 등이 파관되어 북중의론은 대부분' 왕희결결' 에 귀속된다. 왕희지 () 가 이적을 배척하고, 황제가 대신을 공연히 폄하하지 말고, 꾸짖고 비방하며, 해직해야 한다고 건의하고 비난하다. 양 탄핵, 그 말은 거의 황당하다. 교육부는 두 사람에 대한 가벼운 처벌을 요구했고, 종신은 고등반룡을 광둥 () 제양교규사 () 로 폄하하라는 취지를 내렸다.
고등반룡이 배를 타고 제양으로 취임했을 때, 그는 배에서 엄격한 규칙을 제정하여, 그에게 자신의 미덕을 배양하고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도록 명상을 요구했다. 적양에 도착한 후 매일 관아에서 제자를 가르치며 많은 학생을 양성했다. 그는 또한 각지의 민정과 관원을 방문하여 현지의 악당을 처벌했다. 지양에 반년 동안 고반룡은 육청명과 그의 선생님 루즈를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그의 학술적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만리 23 년 (1595) 2 월, 고등반룡이 재위 7 개월 후 휴가를 내고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 사랑하는 사람의 사망을 만나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그는 고향에서 20 년 이상 가르쳤다. 관원들이 여러 차례 추천했지만 황제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고등반룡은 칠호반 (금호동해안) 에' 물집' 을 짓고' 객루' 라는 이름을 지어 독서좌좌좌소로 삼았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 외에, 고등반룡은 강의도 하고, 곧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당시 고등반과 고헌성은 의기투합하여 우정이 두터웠다. 반력 32 년 (1604), 상주지사, 무석지사의 지원을 받아 고반룡, 구 헌성이 동림서원 재건을 시작하며 매년' 임동회의' 를 개최한다. 처음에는 구 xiancheng 이 주재했습니다. 만력 40 년 (16 12) 구 헌성이 사망한 후 고반룡이 주재하여 천계 5 년 (1625) 대학이 철거될 때까지 진행하였다. 당시 여야 안팎의 문인들은 자신을 알든 모르든 일제히 높이 칭찬하고 보살폈다.
강의 과정에서 고등반룡은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인격 기준으로 정치 사건을 평가하고 인물을 판단했다. 당시 의기투합한 외지 사대부들이 소식을 듣고 잇달아 달려왔다. 이삼재, 조남성, 주원표, 양련 등 북한 염정관원들도 그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동림서원은 사실상 여론의 중심이 되었다. 반대파는 이에 대해 질투가 나서' 임동당' 이라고 잘못 불렀고, 강의를 구실로 그들을 이기적인 정당으로 비방했다. 만력 48 년 (1620), 7 월 종신 승하, 황태자 주상로가 계승하여 명광종에 쓰였다. 명광종은 1 월에 죽었고, 그의 장남 주유교는 Xi 종을 위해 즉위했다.
희종이 즉위한 후 임동당원은 공립으로 다시 일어섰다. 광록사 승으로 임명되어 천계 원년 (162 1) 으로 그를 광록으로 봉했다. 천계 2 년 (1622) 정월 관외중진 광녕 (오늘 요녕북진) 이 함락되자 명군은 어쩔 수 없이 산해관을 지키게 되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여야는 충격과 걱정으로 가득 찼다. 고등반룡은 이 나라의 위태로운 운명을 구하기 위해 정치 개혁을 요구하는 편지를 연이어 썼다. 그는' 비상용' 이라는 책에서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매우 규칙적이고 전쟁 방어의 준비를 강화해야 하며, 예부 우시랑 손승종을 국방장관으로 추천하고 전쟁을 처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의 의견은 황제의 인가를 받았다. 손승종도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광녕 요하 서쪽의 땅을 되찾았고, 국경은 4 년 동안 평온해졌다.
천계 2 년 (1622) 4 월, 고등반룡은 세 건의 사건 (타악기, 홍환안, 이궁안) 에 대해 추책하며 정양성, 이루진, 최문생을 처벌할 것을 요구했다. 황제는 기분이 좋지 않아 많은 말을 했다고 비난했지만 결국 정씨의 재배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당시 손씨는 방종철을' 적환안' 의 시초자라고 비난했고, 방종철이' 춘추' 전고의 시초였다고 비난했다. 왕의 도는 방종철을 위해 변호하여 높은 등반룡의 호된 질책을 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너무 자주 전근되어 그는' 경진명사리' 라는 책을 찾아 희종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Fang zhefang 은 의도적으로 슈 황제 효도 를 비난하는 단어를 골라, 이것은 zong 을 격분시켰고, 그는 엄벌에 처한다. 엽은 그가 1 년 동안 벌을 받을 수 있도록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만회하고, 이대로 그만두었다.
천계 2 년 (1622) 9 월, 고등반룡이 대리사 우측 소청으로 옮겨졌다. 1 1 월, 교사 청나라 겸 오른쪽 형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천계 4 년 (1624), 8 월, 고등반룡이 도찰원 좌도검열 () 으로 승진하여 검열 최성수 () 를 탄핵하여 폐해 검열 () 을 하였다. 최성수는 화이양 지역을 순시할 때 횡령 사치가 적발됐다. 인사 대법관 조남성 심사 후 사실이 확실하다고 생각하여 최성수 주둔변을 명령했다. 최성수는 그 후 밤을 새워 위충현을 찾아갔고, 위충현을 의부로 인정했다.
이때 위충현을 비롯한 환관 세력이 날로 팽창하여 조정 안팎을 통제하고 있다. 양련 등 임동당원들이 잇달아 위충현에게 편지를 쓰면서 양측의 투쟁이 백열화 단계에 들어섰다. 이 때, 위충현은 임동당원을 박해할 기회를 타서 고등반룡과 조남성이 결탁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했다고 말했고, 황제는 그들을 엄하게 꾸짖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난징 검열 여봉상이 지사가 되어 고등반룡이 사사로운 것을 비난하고 동료를 따돌리고 고등반룡이 쫓겨났다고 비난했다.
고판룡 등이 파관된 후 위충현을 비롯한 환관은 조정의 권력을 통제하고' 군자약전',' 분개',' 다건록',' 동지록' 등 블랙리스트를 편성해 자신의 관원 명단에 붙지 않고 타격을 가했다. 천계 5 년 (1625) 8 월, 위충현은 전국서원을 전부 철거하라고 명령하고 동림서원에서 시작했다.
천계 6 년 (1626) 2 월, 최성수는 높은 등반룡을 달갑지 않게 해고했을 뿐, 또 없애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절강 세무감 리실의 극본을 위조하여 고반룡, 주계원 등 7 명의 부정부패를 무고하고, 가스를 보내 붙잡았다. 3 월에 고등반은 성인 사양의 사당을 방문하러 갔다. 집에 돌아온 후, 나와 동생 고사와 그의 제자는 연못가 뒤뜰에서 꽃을 감상하며 담소를 나누었다. 이때 누군가가 주순창에 와서 그가 잡혔다고 말했다. 고등반은 듣고 표정이 차분해 웃으며 말했다. "내가 죽은 줄 알았어요." 。 집에 돌아온 후, 나와 아내는 평소처럼 말하고 웃었는데, 별다른 차이가 없었다. 두 손자에게 친필편지를 써서 다음날 학교 관원에게 건네주고 문을 닫아 손자들이 수업을 마칠 수 있게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고등반룡의 아들들이 탐험하러 왔는데, 고등반룡이 64 세 때 (명목상으로는 65 세) 연못에 가라앉은 것을 발견했다.
자녀들과 손주들은 고판룡의 편지를 열었지만 유언장이었다. "비록 내가 면직되었지만, 나는 조정 대신이었다. 대신은 모욕해서는 안 된다. 대신의 치욕은 국가의 치욕과 같기 때문이다. 지금 나는 공손하게 북방에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굴원의 유언을 모방할 수밖에 없다. 황제의 은혜는 보답하지 못하고 내세에 보답하기를 원한다. 다카라롱 부장의 유언. 사자가이 편지를 황제에게 가져 오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같은 해 고등반룡은 죽기 전에 원코립에게 편지를 한 통 썼는데, 편지에는 "우리 형은 부패한 학자여서 그는 그의 나라를 위해 봉사할 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최근 풍파는 강의상에서 태어났고, 조봉은 노인이기 때문에 우리 형은 이때부터 떠났다. 그의 미완성 글에 대한 큰 기대는 글에 한 점을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정직한 신하는 당쟁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여 환관을 반대하는 프런트에 올랐다. 그는 환관과 이 일을 상의할 때마다' 외부인을 초대하려 한다' (황도주' 절전' 과' 원공전'). 천계 6 년 (1626) 11 월, 원립은 "신무문을 부를 때가 아닌가?" 라고 말했다. ("수 주지원 코리전"). 나중에, 구경은 원립할 수 있는 남경상업부를 선출하고 병부의 공사급 참찬과 기무를 바꾸었다. 웨이 종 시안 (西安) 은 심복 리우 (Liu) 로 대체한 남병부 () 로, 최성수 () 는 북병 () 으로, 천하의 병마 대권은 두 사람이 장악하고 있다. 위안은' 위연부' 로 돌아간 이후 충절의 바람이 점차 불어났다. 황도주는 말했다: "최도가 위위에 있을 때, 제대로 덮이지 못하고, 있다면, 사마절부터 원공까지." 고등반룡은 임동학파의 정신 지도자 중 한 명으로 구 헌성 형제와 동림서원을 설립했다. 학술사상에서 그의 가장 큰 공헌은' 치국평천하' 의' 유용한 학습' 을 제창하고 왕설 (왕수인학파) 의' 공현학' 을 반대하는 데 있다. 그는 "쓸모없는 것은 배우지 않는다", "기초를 기초로 곧 쓸모가 있어야 한다", "치국평천하" 를 사물과 개인의 도덕수양을 배우는 필연적인 결과로 여긴다.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는 그가 평생 추구하는 정치적 이상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국내외 체류" 라고 평가했다.
야야든 야든 고등반룡은 항상 국가의 운명과 백인의 생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악에 직면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수호하고, 자신의 숭고한 기절을 수호하였다. 그의 사상과 도덕은 후세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 고등반룡의 시문은 "입조의 대절, 고대인, 간행물은 문장, 인품은 높지만 말하지 않는다" 고 불린다. 고자유서' 12 권,' 간의설',' 춘추공이',' 정몽석',' 2 차 발췌',' 수거시고',' 모시화' 등의 저서가 있다
Gaopanlong 의 문장 평평 하 고 부드러운, suya 명나라. 예문' 구 선생의 정양 행위, 남경 광록사',' 제구 정양 선생' 과 같이 지도자의 구헌성의 생애와 품성을 감동적으로 이야기했다. 이 글은 "선생은 살아 계시고 취미가 없다. 밥을 먹는 것은 먹기 위한 것이고, 옷을 입는 것은 덮기 위한 것이고, 사는 것은 앉아서 누워 있기 위한 것이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 벽에는 분필도, 커튼도, 소파 장식도 없고, 나의 벼루는 맨손이다. 나는 하루 종일 앉아서 책을 읽고 사방에서 나를 감상했다. 고민은 병약과 같고, 선량함은 갈증과 같다. " 몇 문장을 기다려 몇 획으로 청렴하고 청렴한 선비 이미지를 써내다. 또 다른 예로' 설전' 에는 설의 공정하고 청렴한 성격을 묘사하는 몇 가지 작은 것들이 있다. 고등반룡의 여행기는 많지 않지만, 그의 서정적인 작문 기교도 볼 수 있다. "무림외전" 에서 호중우경은 "비가 많이 오고 흐리고, 물담배나무, 먼 산층, 짙고 짙다" 고 말했다. 내호호 호향이 사람을 습격하여 유람객들이 어주를 부르며 흩어지게 하고, 좌우로 바라보니, 갑자기 자기 길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책을 읽는 것은 그림을 보는 것과 같다. 또' 석삼기' 는 대구 해변의 험난함과 긴급함을 묘사하며 생동감 있고 의미 있다.
고등반룡의 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단어로 간결하며, 고요함 속에는 독특한 기탁이 있어 도연명의 풍격이 있다. 예를 들어, "한가한 여름" 의 그 말:
장하가 이번에 농성을 하며 하루 종일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무슨 짓을 한 거야? 한가할 일이 없다.
어선이 가랑비 속에서 귀항하자 아이들은 수풀 속에서 비명을 질렀다.
북풍이 갑자기 남쪽으로 오고, 사양은 먼 산에 있다.
이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술을 생각하는 것도 자연스럽다.
연못 속의 갈매기가 날아가 또 쌍쌍이 돌아왔다.
조용한 환경이 한가한 마음을 돋보이게 한다. 석석 _ 은 일찍이 "만력이래 고경의가 용을 타고 기율을 우러러러보았다" 고 평가했다. 그의 다섯 글자는 찰랑찰랑하여 도공에 관심이 있다. 인자한 자는 말을 하면 반드시 해야 한다. " 심덕잠은 고등반룡의 시를 "무심코 도자기를 배우면 반드시 자연을 느낄 것" 이라고 불렀다. 。 다카라롱 일행은 고전을 많이 읽었지만' 많이 읽었지만 얻은 경험은 적다' 고 느꼈고, 반나절 독서로 바꿔 반나절 앉아 심신을 수양하며 수십 년 동안 멈추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Gao panlong 의 명상 기술은 매우 높습니다. 선정이란' 자주' 를 핵심으로 하고,' 자주' 는 정적이고 자연스럽다.' 그 고요함 때문에 용인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래서 정상이라고 한다.' "정적은 청정하고, 기절하면 청명하고, 멈춘다면 그 성을 깨닫고, 또한 창연히"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가 떠날 때, 그는 그가 움직일 때와 마찬가지로, 그가 움직일 때, 그는 그가 움직일 때와 같기 때문에, 그는 단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그래서 가만히 있지 않고, 학자들은 단지 선정을 통해 이 움직이지 않는 몸을 인지할 뿐이다. " 고등반룡은 그의 저서' 경서 선정' 에서' 주체, 일' 의 이학 관념을 선정 이론에 도입해' 심신이 반드시 합류하고, 주체는 즉 평상시의 몸이고, 주체는 의식적으로 존재하고, 본의가 아닌 희망찬 생각을 가지고 있다' 고 생각했다. 마음속으로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뜻은 다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고등반룡의 선학은 정적에 관한 것이 아니라' 정적주, 동정과 균형'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높은 등반룡의 후세에 대한 기억.
Gaopanlong 의 무덤은 여러 번 이동 하 고 묻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당재해로 고등반룡의 시신이 서둘러 무계현 서교의 항산 기슭에 묻혔다. 명숭정 원년 (1628), 임동당의 억울한 감옥이 평반되었다. 진시황은 예부 관원을 무석에 파견하여 무덤을 하나 지명하고, 그가 매장되도록 허락했다. 청순치 3 년 (1646), 고후인들이 묘를 잔산기슭 (하훈구묘) 으로 옮겼다. 묘지의 조형은 웅장하여, 부지면적은 약 4 무 7 점이다. 무덤 앞에는 돌광장이 하나 있는데, 앞 광장의 상인방에' 물고기 비'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무덤 양쪽에는 석수 세 쌍이 있다. 뒤에 제단이 있고, 그 뒤에는 토루, 중간 매장, 왕, 왼쪽 아래는 장남 고묘, 오른쪽 아래는 둘째 아들 고묘, 세 아들 고세녕 무덤이 있다. 무덤 앞 묘비에는' 명조 소보 태자 병부 상서 충현의 무덤, 원래 좌도경읍과 그의 아내 왕의 무덤'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흙더미 주변에는 길상동물의 도안이 돋을새김된 석두 묘지가 있다. 능원 안팎에는 곳곳에 송백이 심어져 있다. 문혁' 초기에 이 묘는 발굴되어 파괴되었다.
현존하는 고등반룡묘는 1985 년에 재건되었고, 묘지는 청산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버지의 아버지가 매장되어 있다. 묘지 주변에는 벽돌로 만든 나성이 있고, 묘루 주변에는 돌덩이가 있다. 상반부는 흙으로 봉쇄되었고, 앞에는' 명대 고반룡묘' 라는 석두 묘비가 새겨져 있었다. 묘비 앞에 제단을 세우다. 묘원에는 송백이 심어져 있어 유난히 조용하고 숙연해 보인다. 죽은 후에 그의 가족은 파괴되었고, 그의 집은 곧 진에게 전매되었다. 청순치 17 년 (1660), 조카 고스태가 원래 집을 되찾은 뒤 강희 5 년 (1666) 에 고반룡에 3 층 집을 짓고' 단수전' 이라는 이름을 지어 현내에서 고산을 전문적으로 모시고 있다. 옹정 11 년 (1733), 무석지방정부 제락묘 오른쪽에 보호조치가 발표됐다. 건륭 54 년 (1789), 지방 정부는 다시 한 번 연못계를 정하고 영구금지 공고를 발표하여 단수 유적지에 대한 보호력이 더욱 커졌다.
해방을 앞두고 집수지와 신사는 모두 버려져 아무도 묻지 않았다. 1953 년, 이 문화재 유적지를 보호하기 위해 무석시 인민정부는 남문수곡골목 고채후원의 옛터에서 연못을 깎아 원상태를 회복하고 화초나무를 재배하여 옛 연못을 다시 깨끗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고운장은 곽모약에게 친필로' 고자정지' 라는 네 글자를 쓰고, 돌을 연못가에 새겼다. 1960 기간 동안 덩토토는 무계로 친히 임동의 옛터를 바라보며' 고자 방수 방문' 을 하며 "강권 반간사함, 임동 좋은 소년" 이라고 말했다. 친구 축제 영, 단어 슬픈 절망 을 등반. 클릭합니다 문혁 기간 동안 고자 정수대가 파괴되고 연못이 막혔다. 1978 은 원래의 풀 부지를 정리하고 개조하여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수조는 호수석과 가짜 산으로 지어졌고, 나무와 화초가 어우러져 연못에 생기가 넘친다. 연못을 내려다보면서 선현의 유풍이 여전히 남아 있다는 것을 여전히 느끼며, 사람을 숙연하고 경건하게 한다. 수거원은 무석시 금성서로 남쪽, 호교 동쪽에 위치하여 15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다. 원내 주체건물의 이름은' 5 객루' 로,' 5 차 재건을 위해 지은 것' 을 의미하며, 고등반룡이 말하는' 산, 물, 납량, 햇빛, 동반월' 의' 5 가지 가능성' 의 의미도 담고 있다.
Gaopanlong 기념관은 "wuke building"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들어가면' 실학, 친민, 우국, 학자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자태정신을 볼 수 있어 고무적이다. 관내 도문과 무성, 진흙과 실물이 공존하며, 고자생전, 임동 풍모, 수거, 청주시, 천하의 본분 5 개 방면에서 고등반룡의 당당한 삶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원림은 정교하고 우아하며, 원내에 호수가 있는 곳에는 100 미터 긴 복도가 있어, 바람을 피하고 햇볕을 쬐게 할 수 있다. 동시에, 정교한 문화벽과 고등산용 조각상도 있다. 정원에는 서예 제사 56 점, 대련사 9 점, 현판 6 점이 널리 퍼져 있으며, 높은 자태' 공부와 우조시',' 민생에 대한 관심' 의 학풍,' 수양성, 한마음 선제' 의 품격,' 청렴결백함, 관민' 의 정치적 주장을 스며들어 유람객들이
수거원의 의미는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서예와 석조의 정수를 엿볼 수 있는 문화대관원이다. 수원입구' 고자수거' 네 개의 금도금 큰 글자는 국민당 애국 장군 풍옥상 () 이 쓰고,' 고판룡기념관' 의 명칭은 저명한 문사평론가, 중국 서화계 유명인 김카이성 () 이 쓴 것이다.
고등반룡의 가족 구성원.
할아버지: 고경성
의붓아버지 (삼촌): 고경의입니다
아버지: 가오 쳉
형제: 고사와
아들:
고: 자살 후 최성수는 손을 떼지 않고 고소를 감옥에 가두라고 명령했어요. 고소는 그의 아버지가 유죄 판결을 받아 유기징역 (노교와 고역) 을 선고받았다. 숭 젠 년, 핑 반, 높은 법원 에 의해 다시 활성화 되었다.
높다
고사닌
조카:
고사태: 고등반룡이 죽은 후, 집이 망하고, 주택기지가 곧 전매되었다. 청순치 17 년 (1660), 고사태는 원택을 되찾았고, 강희는 5 년 (1666
명대 고등반룡의 왕수인 사상에 대한 태도는 어떻습니까?
그 영향으로 고등반룡은 주성리학의 연구에 힘쓰고 자신의 연구 방향을 확정하기 시작했다.
왕양밍의 유석도 일체 사상을 보이콧하기 위해, 그는 이정, 주자의 저작을 깊이 연구하고, 유석도의 다른 언론을' 숭정집집' 으로 편성했다.
이상은 바이두 백과에서 발췌한 것이다.
처음에는 국내 학자들이 왕수인에 살았지만, 그들은 이 용을 오르고 싶지 않았다. 구 xiancheng 과 동림 대학 강의, 조용한 에 중점을 둡니다.
합헌은 독특해서 젊었을 때 성학에 관심이 있었다. 이 글은 또한 거주자가 그 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여 진의 정기에 이로운, 발전을 위해 힘써 노력하는' 몸이 선하고 싫증이 난다' 는 학설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였다.
이상은 《명사》에서 발췌한 것이다. 구 xiancheng 과 Gao panlong 은 정통 신유학을 옹호하고 심리학에 반대하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부부입니다.
명대 고판룡전의 번역본을 누가 압니까?
명나라의 gaopanlong 전기 번역: gaopanlong, 무석 사람들. 제가 어렸을 때, 저는 쳉 (Cheng) 과 주 (Zhu) 의 이론을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만력 17 년, 진사에 합격하여 행인의 직무를 수여하다.
희종이 즉위 후 고등반룡이 성광록으로 임명되었다. 천계 원년에 그는 광록 소청으로 승진했다. 이듬해 4 월, 황친 정양흥을 탄핵하다. 공문을 제출한 후 황제는 쓸데없는 말을 꾸짖었지만 결국 정씨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손씨는' 홍환안' 을 이용해 전 내각 시랑방종철과 맞닥뜨렸고, 황제가 비준한 후 조정신에게 토론을 맡겼다. 고등반은' 춘추' 라는 책의 예를 들어 방종철 탓으로 돌렸다. 왕의 길은 이 일에 있어서 방종철을 위해 변호하고, 고등반룡은 편지를 써서 그를 엄하게 꾸짖었다.
천계 4 년 8 월, 고등반룡이 수여되었을 때 우사도가 수여되었다. 양련 등은 연합하여 위충현을 공격했고, 쌍방은 이미 화해할 수 없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높은 항목 후, 웨이 guangwei 하루 종일 악을 선동 웨이 Zhongxian, 그리고 가오 panlong 조 난성 의 제자, 둘 다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최성수가 회안, 양주, 귀경할 것을 건의하다. 고등반룡이 그의 횡령과 뇌물 수수 행위를 폭로했고 조남성은 최성수를 추방할 것을 제의했다. 최성수는 당시 상황이 위급하여 위충현을 찾아가 위충현의 양아들이 되기를 간청했다. 그래서 그는 사영을 폭로하고 고등반룡이 조남성을 보호한다고 비난했다. 황제가 그에게 엄중한 조사와 문의를 명령하자, 고등반룡은 즉시 유죄 판결을 받고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난징 검열 여봉상이 지사로 임명되어 고등반룡을 모함하여 개인적인 편견에서 그를 관직으로 배척했다. 황제는 특히 봉상을 지사로 명하고, 고등반룡의 관직을 박탈하였다. Cui Chengxiu 는 그의 마음 속의 증오를 이해할 수 없다. 반드시 그를 해야 한다. 그래서 가오 panlong 의 이름을 시립 탄핵 저우 qiyuan 의 고소장에 집어넣고 체포 장교를 보내 가오 panlong 을 붙잡았다. 어느 날 아침, 고등반은 송여양 구산 사당에 가서 양구산에 제사를 지내는 문장 한 편을 썼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동창 두 명과 남동생 한 명과 함께 뒷마당의 싱크대에서 술을 마셨다. 주순창이 잡혔다는 말을 듣고 나는 웃으며 말했다. "나 죽어가고 있어, 지금은 진짜야." 여느 때처럼 안방에 가서 너의 아내와 이야기해라. 그는 안방에서 나와 종이 두 장을 쓰고 두 손자에게 "내일 나를 잡는 관학에 맡겨라" 고 말했다. 아이들을 배웅한 후 그는 문을 닫았다. 잠시 후, 그의 아들들은 문을 밀고 화원으로 들어갔는데, 단지 등불이 희미한 빛을 내는 것을 보았을 뿐, 고등반룡은 이미 말쑥하게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자살했다. 그의 밀봉지를 열어보니 유서였다. "비록 내가 관직을 박탈당했지만, 나는 대신이었다. 부장에게 모욕을 당하는 것은 국가의 치욕이다. 나는 공손하게 북방에 절을 하며 굴원의 익사 방법을 배웠다. " 또 다른 종이는 대사인 화운성에 대한 작별 편지로, "나는 평생 학문에 종사했는데, 이때 학문의 계발 덕분이다." 라고 적혀 있다. 65 세. 각지의 사람들은 그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모두 슬펐다.
최성수는 여전히 억울함을 느끼지 않는다. 그는 법령을 거짓으로 전하며 고판룡의 아들을 사법부에 넘겨 처벌했다. 형벌 부서는 고소가 그의 아버지를 보호하지 못하고 고역을 선고했다고 고발했다. 숭정 초년, 소보 친왕 겸 병부 상서, 시 () 는 종 (), 고등직 () 이었다.
후한 "탁모전" 번역: 탁모자강, 완인. 관대하고, 착하고, 겸손하고, 우호적이다. 마을의 오랜 친구들은 그의 인품과 능력에도 불구하고 탁모씨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경한다. 처음에는 탁모가 승부사로 채용되어 공광을 섬기고 공광이 그를 어른으로 칭찬했다. 그때 탁모가 밖에서 떠도는 습관이 있었고, 누군가가 그의 말을 자신의 손실로 지목했다. Zhuo Mao 는 물었다: "당신의 말은 얼마나 오래 잃어버렸습니까? 클릭합니다 남자가 대답했다: "한 달 이상. 클릭합니다 탁모는 이 말을 소유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그 사람이 틀렸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조용히 말을 풀어 그에게 주었다. 그는 차를 당겨 돌아서서 말했다. "만약 이것이 당신 남편의 말이 아니라면, 나는 당신이 수상부에서 그것을 나에게 돌려주길 바랍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말의 주인이 다른 곳에서 잃어버린 말을 발견하자, 말을 승상부로 보내 탁모에게 조아려 사과했다. 탁모의 천성이 바로 이렇다. 그는 논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중에 유학에 의해 시랑으로 추천되어 궁문에서 직무를 맡고 밀현 현령으로 전근되었다. 그는 이 곳을 교육하고 아이를 대하는 것처럼 국민을 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항상 선행으로 모두를 가르치는데, 입으로는 단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관민이 그에게 가까이 가서 그를 사랑하니 차마 그를 속일 수가 없다. 탁모 감독이 그가 보낸 밥고기를 받았다는 신고가 있었다. 탁모는 그 사람에게 기피하라고 했다. "주임이 네가 원하는 것을 찾니?" " 너는 그에게 너의 쌀고기를 받으라고 했니? 아니면 평일에 선의로 그에게 준 것입니까?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그에게 직접 주었다. 탁모가 말했다. "네가 줬어, 그가 받았어. 왜 신고해야 합니까? 그 사람이 말했다. "나는 영명한 군주가 국민을 관원을 두려워하지 않게 할 수 있고, 관원도 인민의 손에서 재산을 빼앗지 않을 수 있다고 사적으로 들었다. "이제 나는 공식적인 것이 두려우니 그에게 밥을 먹여 주고, 공식적으로 마침내 받아 주니, 나는 신고하러 왔다." Zhuo Mao 는 말했다: "당신은 정말로 바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인간은 동물보다 더 고상하다. 왜냐하면 인간은 착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이웃의 노인들은 또 그들에게 선물을 주는데,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방법이며, 관민 사이는 말할 것도 없다. 관원들은 그들의 권력에 의지하여 강제로 선물을 주어서는 안 된다. 위대한 필사자가 탄생한 후, 무리를 지어 지내며, 서로 규칙과 예절 교류가 있다. 이것을 배우고 싶지 않다면 날아가서 지구에서 살지 않을 수 있나요? 정자장은 줄곧 좋은 벼슬이었다. 설을 때 그에게 밥을 주고, 고기를 먹여 주는 것은 예의이다. " 그 사람이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왜 형법이 이런 일을 금지하는가?" Zhuo Mao 는 웃었다: "형법은 Dafa 를 규정하고 에티켓은 인정에 복종한다. 이제 내가 의리로 너를 가르치니, 너는 원한이 없을 것이다. 형법에 의해 처벌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문 안에서 작은 잘못은 유죄 판결을 받을 수 있고, 큰 악은 참수할 수 있다. 집에 가서 좀 있다가 진실을 생각해 봐! " 그래서 그 사람은 그의 가르침을 받아들였고, 그 관리는 그의 호의에 감사했습니다. 당초 탁모가 막 밀현에 도착했을 때, 어떤 일은 그에게 폐지되었다. 관원과 인민은 모두 그를 비웃었고, 인근 도시의 사람들도 그에게 재능이 없다고 비웃었다. 하남군은 이미 그를 위해 대리 현령을 임명했는데, 탁모는 의심할 바 없이 일을 평소와 같이 한다. 몇 년 후 계몽 운동이 성행하여 도교의 종적이 전혀 없었다. 이때 왕망은 정권을 잡았고, 6 부를 설치하여 농산을 독촉하고, 탁모를 경부로 조정하도록 독려했다. 밀현의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눈물을 흘리며 그의 뒤를 따라 그를 배웅했다.
황학루와' 객루기' 는 내용 표현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다.
스타일이 다르다. 황학루는 시이지만, 루기는 산문이다. 황학루는 황학루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하지만 루기는 삶과 철학에 대한 탐구가 더 많다.
"코루기" 는 명대 문학가 고등반룡의 산문이다. 이 글은 저자가 그 건물을' 객루' 라고 명명한 이유부터 시작하는데, 조용하고 한가하고 사방이 창문을 열고 호광산색을 내려다보는 것을 묘사한다.
그런 다음 저자가 인생에 대한 탐구와 삶을 대하는 철학을 이끌어 내고,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의를 고수하는 정신과' 위풍불굴하고 부귀음음' 의 정신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전문은 서술과 논술을 진행하였는데, 비록 문명으로 쓰지는 않았지만, 말은 간결하고, 간단명료하며, 약간의 기록이 있지만, 읽기에는 철리가 가득하다.
가 오 panlong 전에 파빌리온 파빌리온에 대 한 메모를 작성 하는 오랜 역사를가지고 있습니다. 즉, 명나라를 예로 들자면, 유기의' 고택물어' 와 송영의' 열강루기' 는 상당히 특색이 있다. 귀환한' 령지' 는 섬세하고 진지하며 감동적이다.
고판룡의' 탑의 이야기' 는' 기' 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회의' 즉 건물의 건설과 등반의 기쁨만 간략하게 기록하고' 가능성' 과' 불가능',' 충분' 과' 부족' 의 철리와 감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나는 내가 왜 그것을' 객루' 라고 명명했는지 자연스러운 글을 썼다. 사방에서 창문을 열고, 호수와 산색을 바라보는 마음가짐을 묘사하고 있지만, 문장 전체에서 토론을 하는 것은 촬영 전 활을 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