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남송 산수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남송 산수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세대는 이미 크게 확장되었다. 인물화 속 종교사 벽화는 여전히 일정한 규모를 가지고 있지만, 특히 도교화는 송대에서 도교의 제창으로 발전해 왔지만 석굴암 예술은 이미 현저히 쇠락해 생활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하여 시민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절 벽화 내용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당오대의 기초 위에서 산수화는 광도와 깊이로 발전하여 많은 명사와 대가가 생겨나 후세의 모범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역사 제재의 인물화는 이 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그러나 인물 이야기와 풍속화는 이미 고도로 발전했다. 초상화가 사회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판화는 불경 이미지 외에도 고전과 역사 저작 (예:' 열녀전',' 프랑스식 만들기' 등 과학 서적,' 매화',' 서신보' 등 아틀라스와 화보의 삽화) 에 사용되어 단판화가 등장했다. 특히 설절을 조각하는 데 필요한 설화는 판화를 민간에서 보급하게 한다.

송대의 산수화는 대부분 실크를 재료로 하고, 갈고리는 정교하고, 묘사는 엄밀하며, 잉크로 층별로 렌더링되며, 단정하고 그윽하다. 원대 산수화용 종이는 건필법에 유리하다. "법에 얽매이지 않지만 의미는 이미지를 초월한다. 클릭합니다 묵법이 건조하고 건조하여 변화무쌍하여, 마치 연기바다 같다. 중국의 산수화 기법, 조화로운 송원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원명청 이후 산수화는 송원보다 현저히 못하여 송원산수화의 두터운 역사문화감이 없다. 송대 회화는 유례없는 풍부함, 정교함, 사실성을 나타냈다. 이 시기의 그림은 산수, 화조, 인물, 종교화, 잡화로 더 나뉜다. 회화 스타일의 다양성과 제재의 다성으로 인해 수묵화의 기법과 이론은 5 대 양송시대에 산수화와 화조화화의 발전에 따라 급속히 절정에 이르렀다. 이 시기에 명가가 배출되었다. 유명한 산수화가 하정, 관통, 동원원, 대연, 이성, 범폭, 마원, 하귀 등의 작품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화조화화에서는 문동, 수시, 미탄 등 문인 묵객의 묵주, 묵매 (남송 후기의 란, 명후기의 거와 병행) 등의 주제화가 퍼지면서 주관적인 재미와 필묵 형식의 재미를 숭상하는' 문인화' 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전통 수묵화' 송팔형도' 서희는' 야일' 식의 수묵 형식을 개척했고, 그 손허종사는 조상업이 창조한' 무골법' 수묵화새가 민간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물론 수묵화는 송대 인물화에도 새로운 진전이 있었다. 양카이의' 감필' 그림' 묵선녀도'' 이백흥 노래도' 등 시인 이백의 개성적 특징을 아주 간단한 획으로 그려내며 회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인물화 중 하나가 됐다.

원대에서 가져온 심미의식의 변이는 불가피하게 중국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전반적으로 수묵화는 조를 대표하는 문인화를 바탕으로 발전했다. 회화 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우리는 화가의 주관적 의지, 흥미와 사상 감정의 표현을 중시한다. 조씨는 그림의 사실주의를 제창하고, 회화 필묵과 서예의 일관성을 강조하며, 복고를 표방하고, 서예필묵의 재미를 제창한다. (조, 황, 왕몽, 진무, 나중에 동치창도 대신한다) 의 장문인으로서 그는 원대 수묵화의 새로운 중요한 변화를 이끌고 송대 체제 화풍에서 벗어나 주관적인 표현을 중시하며 고박, 우아하고 깊은 예술적 재미를 추구했다. 그들은 젖은 브러시 대신 마른 브러시로 닦고, 점차 종이로 실크를 대신한다. 그들의 예술적 성과는 중국 그림의 창조적 발전을 반영하며 명청 회화 이론과 창작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