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혼자 앉아 한가하게 방 안에 앉아 한가한 꽃시를 쓴다

혼자 앉아 한가하게 방 안에 앉아 한가한 꽃시를 쓴다

한 사람은 한가한 방에 앉아, 한 사람은 한가한 꽃 속에 앉아, 시간을 가볍게 끓이고, 천천히 차를 끓이고 있다. 불꽃놀이를 묻지 마라, 세월이 추워도.

시 전체에 대한 감사:

산중턱에 인가가 하나 있다. 그들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이 산수로 둘러싸인 세외도원에 살고 있다. 세속적인 압력과 자질구레한 일에 지치지 마라. 이 유유한 자연에서 청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세월을 조용히 흐르게 한다. 이 시는 도연명 채국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보는 느낌이 있다.

시 전체의 목적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첫 번째 단계는 세속적인 가치관을 부정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권력, 지위, 부, 영예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추구하는 기본 대상이며, 이는 사회가 인정하는 가치의 척도이기도 하다.

시 전체는 생활이 천천히 마음으로 체득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면 주변의 여러 가지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고, 사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수시, 자첨, 자중종, 이름은 동파거사이다. 북송 메이저우 매산인, 허베이 () 성 사람,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서예가, 화가.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우대시안이 황주로 강등되어 영부사가 되어야 한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 등을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 추수 태사; 송효종은' 문충' 을 추구한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이고,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 작문이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의 좋은 책, "송사 집" 중 하나;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스시의 문학적 업적;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결국' 코암' 이라는 단어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스시의 단어의 변형은 그의 어학 관념과' 독보적' 창작 주장에 근거한 것이다.

만당 5 대 이래로 단어는 줄곧' 도' 로 여겨졌다. 류영은 평생 단어의 창작에 힘입어 어체의 발전을 촉진시켰지만,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지는 못했다. 이 임무는 수시가 완성해야 한다. 수시는 먼저 이론적으로 시가 단어보다 낫다는 관념을 깨뜨렸다.

그는 시가 동족이라고 생각했고, 글자는 "시의 모종" 이라고 생각했다. 시와 단어는 외적인 차이가 있지만, 그들의 예술적 본질과 표현 기능은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시와 시를 자주 비교한다. 그는 문체 개념에서 시와 같은 지위로 단어를 끌어올려 시와 가까이 다가가 단어와 시의 상호 교류와 침투를 실현하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