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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가의 문화해

서예와 중당, 현수막, 현수막, 두방, 부채면, 책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서예가가 흔히 쓰는 서예 형식이다. 이것은 서예와 대련을 결합한 예술이다. 서예는 평면 대련어 이미지가 세상 앞에서 생동감 있고 입체적인 전시로, 형태와 신을 겸비하며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서예협회는 5 회 연속 전국 유련 서예전을 개최하여, 유련 서예 창작을 번영시켜 절정에 이르렀다. 많은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의 재능과 매력이 크게 바뀌면서, 유련의 서예 작품은 전시관뿐 아니라 일반인의 집까지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련의 서예 형식은 언제 기원했습니까? 서예와 대련은 어떤 관계입니까? 며칠 전에 선생은 맹선생에게 편지를 써서 상술한 문제에 대해 답을 하였다. 선생은 편지에서 "대련은' 지아 설날' 부터 서예와 결합된 종합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장춘' 은 맹시, 후촉, 장식성과 실용성이 모두 강하다. " 그는 또 "대련의 시성과 문학성은 전통문화에 큰 공헌이다. 서예는 대련의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독특한 심미가치도 가지고 있다. " 이것은 대련의 서예가 서예와 대련을 결합한 종합 예술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려 준다.

우리는 서예와 대련을 포함한 대련서예 작품을 고찰하고 평가한다. 서예는 직관적인 라인 예술이고, 대련은 내재적인 언어 예술이다 .. 좋은 대련서예 작품은 대련의 내포 지지뿐만 아니라 좋은 서예 외관도 있어야 한다. 대련은 서예의 운율로 한자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체미를 보여 주었고, 서예는 그 글자미, 대결미, 음운의 조화로 더욱 흥미를 자아냈다. 대련은 작가의 사회, 인생에 대한 독특한 감정과 깨달음을 스며들고 농축하여 시적인 경지와 운율을 지녔다. 서예는 필묵선의 모양, 힘, 리듬, 정신으로 개성, 기질, 감정을 전달한다. 따라서 대련의 서예는 서예와 대련의 결합의 산물이며, 상호 보완적인 예술품이다.

우리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이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내 의견으로는, 그들의 대련서예 작품에서 서예와 대련을 잘 결합한 냉정한 인식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손님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나는 술과 시로 가득 차 있다." "펜으로 명쾌하고, 리듬이 선명하고, 정취가 유장하다." 대련이 의젓하고, 운치가 은은하고, 서예가 창창하고 늙어서, 사람들이 화목하게 노래하게 한다. 그러나 대련의 서예가 서예의 한 형태라고 생각하는 일방적인 이해자도 있다. 서예가 너무 강하기만 하면 대련의 합격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이런 인식으로 그가 쓴 대련서예 작품은 필묵선이 제자리에 있지만 대련이 부족해 부티크로 등재하기 어렵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대 서단은 위에서 아래로 모두 학습 분위기가 짙어 서예가의 문화적 소양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는 목소리가 높다는 것은 서단의 큰 다행이다. 서예계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자주 이야기하는 화제는 글자 내 쿵푸와 글자 외 쿵푸의 관계다. 전도유망한 서예가는 글씨를 쓸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벼루 더미에서 튀어나와 서예 이외의 문화를 광범위하게 섭렵해야 한다. 한 서예가는 평생을 썼는데, 끝까지 기질을 쓰고, 수양을 쓰고, 내포를 쓰고, 자아를 썼다고 썼다. 이 글자의 깊이는 한 서예가의 수준을 보여 준다. 대련의 서예는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에게 서예는 내적 쿵푸이고 대련은 외적 쿵푸이다. 이 방면의 과외 기술을 가진 서예가는 의식적이고 창조적으로 스스로 대련을 만들어 자신이 책을 쓰는 정도를 달성해야 하며, 적어도 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심지어 성조가 어떤 느낌인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기성품 고성선현련을 선택하더라도 여기저기를 택할 것이다. 그러나, 일부 서예 애호가들은 종종 이 대련에 대해 의문이 있다. 그들은 고시가 모두 대련이라는 것을 모르고 대련과 시를 혼동했다. 대련으로 시 두 수를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까? 율시 중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만 대련 (시련이라고도 함) 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련',' 목련'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당대의 왕웨이의' 심산가을밤' 에서'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는 대련이고,' 세탁녀는 대나무로 돌아가고, 어선 앞에는 연잎이 있다' 는 목걸이다. 시 전체의 첫 번째 두 번째 문장과 일곱 번째 여덟 번째 문장은 모두 대련이 아니니 대련으로 쓰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나서 웃음을 자아낼 것이다. 일부 서예 애호가들이 고대인의 절구를 접속사로 여기는 것도 문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절구는 격률을 중시하지만, 단어 쌍을 강요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두보는 네 줄의 시를 가지고 있다.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두 문장으로 구성된 절구 시는 절문의 한 예이다. 절대 기계적으로 모든 절구가 대구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모든 절구는 대련이다. 당대의 왕지환의' 백로숙집' 처럼: "산은 낮이 가려지고, 바다는 금강이 새어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이것은 다섯 마디 절문이자 절문의 한 예이다. 마찬가지로, 왕의 칠언절구: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만보산이다. 하필 피리로 버드나무를 원망할 필요가 있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 이 시에는 맞대결이 없다. 또 어떤 서예가들은 옛 친구의 시와 서예를 결합하는 것을 좋아한다. 잘 모으면, 자연히 새로운 인재를 창출할 것이다. 고 () 의 저명한 국화의 대가인 유해기장은 그의 89 번째 생일에 생일 대련에서 온 일련의 문장을 썼다. "채필은 옛날에 일했는데, 세월은 헤아릴 수 있다." " 첫 번째 부분은 두보의 시에서 뽑혔고, 두 번째 부분은 소시의 시에서 뽑혔다. 늙은 기장은 "행복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많은 시간을 쟁취하고 국민을 위해 더 많은 정신적 부를 창출하기 위해 장수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얼마나 소중한 정신인가, 이 보조문의 가장 좋은 각주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문장을 조합하지 않고 대련의 기본 특징을 이해하지 못해 농담을 일으키는 요령도 있다. 제 1 회 전국 서예 전시회에서 한 폭의 대련이 은상을 받았다.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하룻밤 동안 외로운 나무는 가을봄에 3 피트 넘어갔다." " 제 1 련은 남송시인 육유에서 선정한' 임안봄비':'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판다. 두 번째 부분은 육유' 루문 반항세대 화산은자' 에서 발췌한 것이다.' 큰 냄비약은 황혼을 파괴하고, 고독한 나무는 3 피트 가을봄을 흐른다. \ "시 수집, 위, 아래 문장 잘못된 문장, 커플 리듬에 맞지 않는다. 그래서 이 두 구절은 대련이 아니다. 이 대련의 서예는 매우 좋지만 (심사위원은 서예만 중시하고 대련을 소홀히 하고 은상을 받았을지도 모른다), 잘못을 비판받았다. 서예 작품 중 커플 파손이 심각한 현상으로 제 5 회 전국련전에서도 놀라운 비율로 나타났다. 연단과 서예계의 높은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는 없을까? 지난 5 회 전국 유련서예전을 살펴보면, 여러 차례 흠집이 있는 유련이 전시로 가득 차 있고, 심지어 수상작에 섞여 있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째, 서예가는 법을 몰라, 어떤 수준과 어떤 대결인지 알 수 없다. 보통 시를 대련으로 하여 서예 대회에 진출하는 것 같다. 둘째, 우리 판사는 엄격하지 않습니다. 대련서예 작품을 판단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서예의 질에만 치중하고 대련의 품질의 다른 면은 소홀히 했다. 당대 유련 서예의 예술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연련에 관한 지식을 배우고, 시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련이 뭐예요?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이 직접 대련을 쓰고 스스로 대련을 창작하기를 바랍니다. 서예가가 스스로 대련을 쓸 수 있다면 얼마나 우아한 창작경지인가! 우리의 조상은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명청에서 전해 내려오는 명품 대련을 살펴보면,' 잉크련' 의 예술적 품위를 충분히 엿볼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범주에서 서예 예술은' 국수', 대련문화는' 국수', 경극 예술은' 국수' 이다. 우리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은 대련을 창작하는 실천에서 경극 배우처럼 될 수 있다. 그들은 서예가이자 대련인 서예가가 대련을 거꾸로 꿰어 줄지도 모른다. 또' 양서연예인'' 양서연예인' 이라는 말이 있다. 서예가에게 아는 것이 많을수록 더 많이 습득할수록 좋다. 속담에' 다예술은 몸을 굽히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그래야 우리는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높이며, 자신을 능가할 수 있다.

대련서예도 서예가와 대련이 합작하는 예술 실천이 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서예계의 친구들이 나와 정기적인 관계를 맺었다. 그들은 수시로 나에게 자신의 대련을 보냈고, 나는 글자에 필요한 윤색을 하고 친구에게 보내 서예 친구의 수준을 크게 높였다. 당대 서단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고인 서예가 셰,,,,,,,,,,,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이 특별히 나에게 편지를 써서 내가 쓰게 했다.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대련을 편성하고, 서예를 보내고, 약간' 맞춤식' 을 했다. 나의 팔자 대련은 "두보 초당 청풍명월은 가늘고, 석도는 성수봉을 그린다" 고 한다. 이것은 한 서예가를 위해 특별히 쓴 것이다. 그의 필기를 거쳐 이 대련은 높은 규격으로 전국 대련서 도장 대회 1 등상을 받았다. 이번 대서예 예술의 합작은 서예와 대련의 미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