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Renshou Rao 의 기원과 분포
Renshou Rao 의 기원과 분포
라오의 성씨는 세 가지 출처가 있다.
1, 강성에서, 성을 씨라고 합니다. \ "성 차별 \" 기록에 따르면, 전국 시대, 조, 장안 유 라오 (이 허베이 라오 양), 장안 자손은 조상 봉지, 라오 라고 했다 샹왕 을 애도했다.
2. 강씨에서도 나왔고 풍이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고금의 성변증법에 따르면 전국시대에 제나라의 한 의사가 라오 () (현재 산둥 청주시) 로 임명되었다. 그의 후손은 봉건성을 씨로 하여 라오씨라고 불렀다. 귀족 가정은 평양과 임천에서 왔다.
3. 후예 계씨에서 나온 것으로 국명을 씨로 합니다. 본명은 야오로, 계서 거주로 붙여진 이름이다. 순제 주지사의 성은 여러 차례 변화를 겪었고 상군과 수옥은 하상시대의 새 성이다. 성씨의 원류' 에 따르면' 요순후. 순자손은 용서를 족명으로 하고, 후는 씨로 삼는다. " \ "Baijia 성 \" 텍스트 연구 에 따르면, 상인 북한 큰 상인은 라오 에 봉인 되어 있으며, 이후 사람들은 국가 로, 라오 라고도 합니다.
성시조: 상군은 라오성의 기원에 대해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설법은 라오 (Rao) 가 원래 라오 양 (gurao yang) 에 있었다고 주장한다. 라오양은 전국 시대 조국의 한 도시이다. 역사서' 조씨' 에 따르면 애통해한 지 6 년 만에 장안군, 한고조가 천하를 통일해 군현제를 시행할 때, 지금 허베이 () 라오양현 () 으로 바뀌었다. 라오, 허베이 라오양 사람들. 둘째,' 고금의 성변증법' 이라는 책에 따르면 라오 성은 장성에서 나왔다. 전국시대에 제나라의 한 의사는 산둥 청주에 있는 라오의에서 음식을 수집했다. 그 손자는 시를 씨로 하고, 이름은 라오씨라고 하며, 명문족은 평양 임천에서 왔다. 셋째, \ "백가 성 고증 \" 의 기록에 따르면, 라오 는 계씨에서 나온 것으로, 라오 (Rao) 에 봉인되고, 이후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삼고, 라오 (Rao) 라고도 한다. 따라서 라오씨는 중국에서 적어도 2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래된 성이다. 귀족 가정은 평양현에 살고 있는데, 바로 지금 산시 () 성 린펀현 서남 () 이다. 라오의 후손들은 모두 라오의 조상이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라오의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성에서 모두 상위 100 위에 들어가지 않았다. 라오가의 원래 발원지는 고대에는 라오양이었다. 라오양을 언급하면,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전국시대 조국의 한 도시이다. "사기" 조에는 "6 년 동안 애통해하고 장안을 제군으로 봉한다" 는 말이 있다. 한고조가 천하를 통일하고 군현제를 실시할 때, 라오이는 라오양현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현재 이 곳은 하북성의 한 현에 속한다. 라오씨 가문의 기원은 허베이 라오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씨 차별화' 라는 책에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이 책은 "전국 시대에는 라오 (Rao) 에서 음식이 있었고, 후손들은 이순신 (Yi), 평양 (Pingyang), 린촨 (Linchuan)" 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백가성 시험' 은 "계씨다. 상인들은 모두 용서를 받았고, 그 다음에는 나라가 씨였다" 고 말했다. "다시 말해, 라오씨 가문은 적어도 2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오래된 가족이다. 허베이 () 의 라오양 () 에서 유래한 라오 () 가문이 나중에 강서 () 라오 () 주에서 흥성하여 사람들이 라오 () 에서 태어난다고 착각하게 되었다. 라오 가문에게 이것은 정말 재미있는 발전 과정이다. 라오씨 가문은 강서를 번식의 중심지로 삼았고, 일찍이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강서정남인 라오팅지는 등주의 진사와 관원이었다. 이후 강서가 출세한 라오 () 라는 인물은 무수히 많았다. 송대 대학자 라오로 () 가 가장 두드러진 예이다. 당송 시대에는 라오 씨족도 남쪽으로 푸젠 광동으로 이주했다. 다음 문헌은 그들의 남천-'라오씨 족보 시흥평양당 재수강' 을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조상은 무섭다. 그는 요양인. 그는 당덕종에서 관직 (780-804) 을 하고 밤에는 성남 (광신루) 에 살고 있다. 그는 다섯 아이를 낳은 후 살해되었다. 숭정족보는 라오의 문장' 송말, 영풍에 사는 사랑으로, 푸젠정주 토관, 정거정주 팔각루, 사랑이 조류진 신천향, 즉 오늘 대보디아에서 태어났다. "최근 몇 년 동안 민동에서 흥성한 라오씨 가문도 강서에서 이주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강서에서 푸젠 광둥 () 으로 이주하여 푸젠 샤우 () 사현 () 에서 번식하여 현지의 유명한 성이 되었다. 푸젠 소우, 사현의 성황, 라오간, 라오송의 사적은 모두 설명할 수 있다. 라오간은 당시 소무인이었고, 수재였다. 창사현에서 알고 있었고, 성적이 탁월했다. 유명한 도교 교사 라오송은 사현인이다. 소년 시절에 그는 산에 들어가 땔나무를 줍고, 낯선 사람을 사귀고, 신통을 배우고, 결국 피산에 정착하여 중국의 수많은 신들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한다. 임천 외에도 라오씨 가문은 강서 () 의 다른 곳에서도 흥성했다. 예를 들면 송대 숭인 () 의 연년 () 과 조손 () 과 같다. 명대 광창감 라오병성, 진현의 자비, 라오신 형제, 라오리 등은 모두 유명한 인물이다. (약간)
셋째, 역사 유명 인사
라오웨이: 한대 산둥 사람, 관바이루은은 현 () 으로, 조정의 이익을 위해 관민의 민심을 깊이 얻었다.
라오징: 5 대 때, 산둥 물인, 오월돈 6 대 대장, 호신 피곤.
라오 지: 송나라의 스님. 석영은에 매달려 만년에 양양천령사를 주재하다. 그리고' 송일 노인문집' 도 있습니다. 육유는 이를' 시승 1 인' 이라고 부른다.
라오록: 송대 대학자. 유명한' 쌍봉선생', 강서여간인, 학문의 질, 성학에 몰두하여, 행위가 근본을 알게 하고, 사방에서 연사를 만나,' 우정' 을 지은 적이 있다. 봄바람을 비로 만들어 온 세상에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대 서예가는 원순제 정지이십칠 년 (1367) 을 죽었다. 자천, 호가화산 나무꾼, 일명 술주정뱅이. 장시성 임천 (오늘 푸저우) 사람. 활동 기간은 위안 (134 1- 1368) 이다. 원나라 말년에 한림은 강소성과 절강을 명하도록 명령을 받아야 한다. 장 Shicheng 우 거주 할 때, 화이 난 지방, 정치 에 참여. 그는 시를 쓸 수 있고 서예를 쓸 수 있고, 서예는 장욱 () 와이소 () 에 거주하며,' 이왕 ()' 을 따라잡을 수 있다. 그는 우아하고 분방하여, 원이 부드럽고 매혹적이다. 명대 서예가 송크, 출신 서향 문제. 이일화의' 육언재노트' 도 그의 책을' 김원장랑, 신이 대령 (왕헌지)' 이라고 평가했다. 서적은' 잡시',' 진회첩',' 모조사서제인' 등이다. 이것은 당신, 계승입니다. "중봉환주상권", 일명 "승환주시첩". 이 책은 원 25 년 (1365), 종이 잉크, 초서. 길이 26.3cm, 너비 109. 1 cm.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석수로 보디 3 판" 에 대한 설명. 이 작품에서 우리는 라오지가 왕헌의 서풍을 추앙하는 서예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 작품에서 그는 오대공 정돈, 수려함, 매력적인 스타일을 계승하고 자신의 감정적 색채를 스며들었다. 회화에 녹아든 필법, 작품의 자유, 파격적이지 않다. 이 시는 아주 잘 썼고, 풀이 섞여 있고, 맑고 둥글며, 생명력이 충만하다. 원 총리 기타 카오 장, 많은 고대 스타일을 추가합니다; 수준이 고르지 않고 제멋대로이다. 구사가 내성적이고, 붓으로 수직이고, 정력이 멀어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라오는 명초에 가르침을 받았다. 이 그림에서 우리는 송의 징조를 보았는데, 이것은 매우 비슷한 작문 스타일이다.
명대 학자 라오. 어렸을 때, 나는 말을 잘 타고 칼을 시험해 보았다. 약할 때 천체력표와 산수, 산경과 지리를 배우고, 9 개 학파의 책을 배운다. 문대에는 방법이 있다.
라오웨이, 라오신: 강서라오주 사람, 만년에도 명신종 조정의 대원으로 성공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라오 는 피곤 장교, 공공 부문 오른쪽 시랑 에 갔다, 그리고 라오 하나님 은 공식, 예배 형부 시랑, 호보 편집 \ "설해 \" 600 여 권 이다. 그들의 어머니가 100 세까지 살았을 때, 두 형제는 영광스럽게 간호를 받았다고 한다.
라오리: 강서 라오주 정남인, 명나라 영락년 동안 유명한 관원. 전 절강 도로 검열, 허난 zuobuzhengshi,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라오진: 명대 안후이 () 문인 () 도 천순 () 년 동안 성실 () 을 도입하여 민풍을 바꾼 좋은 관입니다.
송대 학자가 연년을 살려 주다. 육구연의 제자로서 육구연은 그의 마음이 넓다고 칭찬했다. 경학으로 유명하고 은둔하여 벼슬을 하지 않는다. 그는 재물을 가벼이 여기고 의리를 잘 지키며, 시골 사람들에게 현혜적이다.
송대 학자는 자식을 살려 주었다. 후원의 경전을 받아 역학을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고, 두문서, 왕안석의 많은 논평과 추천은 모두 공식적인 것이 아니다. 춘추시대에 나는 유교 경전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고, 이성욕에 대한 구분은 매우 엄격하다. 나는 현관의 창턱에 성인의 말을 폭로하여 자신에게 경고하려고 노력했다. 말년에 아버지의 무덤으로 이사를 가서 주인의 아이와 함께 있을 때 천천히 노래를 부르며 근심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라오초: 명나라 후베이 광제인, 좋은 관원, 맹현에서 나와 백성들에게 질고를 물었다.
라오 성실한: 후베이 민들레, 명나라 때 펜실베니아를 알고 당시 이곳을 위험에 빠뜨렸던 팔채요적을 섬멸했다.
라오다민: 중국 명대 서예가. Jiajing 학자, 허난 도로 검열 에 공식. 구오 훈 탄핵, 강 세트 에 대해 이야기, 스와 송 을 찾고, 정의를 구하기 위해 시계를 연주했다. 제국의 이름으로.
라오진원, 명대 안후이정덕인, 만년 동안 면주를 출사한 적이 있어 조예가 많은 서예가이다. 좁쌀을 그리는 것은 "근심 걱정 없는 먼지" 라고 불린다
Rao tingxuan: 차미 첸, 복건 허우 사람들. 한 사람의 선행으로 천 명의 장군을 키우다. 도광년 동안 대성을 토벌하는 데 공을 들여 수세에 처해 있다. 해군 제독 떠우진표 () 가 출국하여 해적을 체포하여 장주 대대를 관장하다. 게릴라전으로 전입하면 민심을 얻을 수 있다. Xianfeng 3 년, Zhao' an 전쟁에 배정, 조주 산적 공격 Zhangzhou, 도시 매복 상승, 마을 도로 는 죽일 수 있습니다. 조정에서 변고를 듣고, 무간도로 돌아와 향민천여 명을 호소하고, 성민이 호응하다. 도둑은 도망칠 때 몸을 돌려 떠났다. 법원은 마을 그룹 을 선택 하고, 반복 전쟁 pozei, 도둑 첫 번째 감사 를 잡은, 그래서 Zhangzhou 마을 총 참모 를 보냈다. 외부 세계를 억압하고 마음을 위로하면 기일이 평평해진다. 총독 왕의덕이 그의 재능을 추천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 4 년 동안 구이저우안의진 중대장에게 위촉되어 푸젠임토지지사에 머물렀다. 5 년, 광동 산적 졸린 광신, 절강 계엄령. 팅 법사 는 quzhou 를 포착, 원조 로 이동합니다. 추 신뢰할 수있는 찾기, 도둑 은 혜주 를 취할 준비 절강 을 알고있다. 6 년, zeikui 양 Fuqing 복잡한 zhuanzhao 자오 는 절강 계획을 방해 합니다. 광신병은 수백 명에 지나지 않아 지사 심보정이 급했다. 조정의 선거당은 가어산에 머물며 말했다. "도둑이 광신을 얻으면 옥산은 지키지 않고, 저장은 위태롭다." 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배는 빠르게 항행하여 광신에 도착했다. 도둑은 이미 도시 서쪽의 태평교에 도착했다. 처음에는 첩보성에 병사가 없었다. 큰 깃발을 보고 도둑이 공기를 잡았다. 조정부에는 천여 명밖에 없는데, 여러 차례 도둑적을 공략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도둑이 도착하자, 필정국과 라이 () 는 의용 () 을 보고 계책을 내놓았다. "오늘 도둑은 내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모른다. 내가 싸울 수 있다면 뒤에 병사가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조금 뒤로 물러나면, 도둑은 나를 쫓아가서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네가 죽을 때까지 싸울 때. 클릭합니다 법원은 그의 말, 내일 포위 공격, 아침부터 저녁까지, 긴 포위를 파괴하여 군 소리를 크게 진동시켰다. 다음날 도둑이 그를 이끌고 실린바툴루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푸젠 (), 저장 () 두 성의 관원 () 과 강서성 () 의 총독 () 은 두려워하지 않고, 조정은 신속하게 절강으로 돌아가 절강을 보호하기로 선택했다. 조정은 방위군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며 국민들이 그들의 정의를 느꼈다고 널리 믿고 있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평양현: 삼국 시대, 위가 평양을 통치했다 (현재 산시 () 성 린펀현 서남).
Linchuan 카운티: 장시 남동쪽에 삼국 우; 서진은 장시 () 성 푸저우 () 시 서부로 옮겼다.
2. 홀 번호
Hsbc 홀: HSBC 는 봄바람이며 따뜻하고 쾌적합니다. 한 왕조, 라오 웨이 루 양 현, 그는 열정적 인 봄바람처럼 정사를 추진하며 민심을 얻었다.
봉래당: 공자가 말했다.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아요?" 송대 라오록은 성질이 좋고, 사람됨이 신중하며, 공부에 있어서 실천에 치중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여러 차례 그를 벼슬으로 추천했지만, 그는 모두 하려 하지 않았다. 매일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그를 초빙하여 강의한다. 그는 특별히' 친구 파빌리온' 을 지어서 먼 길을 와서 그와 함께 공부하러 온 사람을 대접했다.
또한 라오 성의 주요 당명은' 평양당',' 임천당'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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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 총련을 살려 주다
《라오씨 종사 사자련》
라오 이순신 치;
평양 밸브 판독값.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전련전은 라오성의 유래와 군현의 명칭을 가리킨다 (위의' 1, 성의 유래' 와' 4, 군현의 이름' 소개 참조).
임천 소미;
소무전경.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제 1 련은 남송 푸저우 임천인, 단어' 덕조' 를 가리킨다. 그들은 제 3 부 특사와 함께 일한 적이 있다. 정치 개혁에서 쩡 (Zeng) 과 의견이 맞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머리를 깎고 루비로 이름을 바꿨다. 먼저 영은사에서, 후에 양양천령사를 관장하는데, 그는 일찍이 몇 마디 말을 한 적이 있다. "손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 송일 도사' 라고 불리며' 송일 노인집' 의 저자다. 육유는 그를 "당시 제 1 시인 스님" 이라고 불렀다. 두 번째 연합은 남송 소무인을 가리키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자정이 늙고, 석춘년 동안 진사 (), 창사 지사 () 를 가리킨다. 공교롭게도 주씨는 창사 지사로 공무를 처리하느라 바쁘고 틈날 때마다 주씨의 강의를 들으러 갔다. 회안군이라고 불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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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 오자련》
하북은 역사가 유구하다.
평양 세택창.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이 연합은 라오씨 종사 평양전 범용 대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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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씨 종사 6 자 만능 대련]
축제는 일년 중 추울 때 치열합니다.
정봄의 총합을 지불하다.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연전은 라오정선, 청대 민현인, 자미신을 가리킨다. 도광년 동안 대만에 군주한 후 장주에서 유격으로 일했다. 함풍년 동안 벼슬에서 장병까지 대평군에 저항하다. 두 번째 연합은 라오웨이, 서한인을 썼다. 그는 관록음의 현으로 백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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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씨 종사 7 자 통용 대련]
라이트 재무 의미, 그 노인;
주석을 달고 시를 읊은 첫 번째 스님.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대련은 송대 학자 라오연년, 명백옹, 명지옹, 숭인, 임천에 살고 있다. 육구연의 문을 방문하고, 구연은 이를' 권력 개방' 이라고 부르며, 이를 경학이라고 부른다. 은둔하여 벼슬을 하지 않고, 재물을 가볍게 여기고 의리를 중시하며, 동향에 현혜를 받았다. 죽은 후, 웽 비문은 말했다: "노래 장로 라오옹의 무덤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제 2 련은 송대 고승라오, 자조덕, 복주인이다. 현석영은은 저녁 무렵에 서상천령사 () 가 주를 이루고 있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그리고' 송일 노인문집' 도 있습니다. 육유는 당시' 제 1 시인 제 1 스님' 이라고 불렸다.
검열 의 이름을 연주;
문선생을 위하여.
무명씨는 사당 총련을 사당 총련으로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중국 명대 서예가 라오, 자명현 중양이다. Jiajing 학자, 허난 도로 검열 에 공식. 구오 훈 탄핵, 제안 강 커버, 스와 송 을 찾고, 기념 테이블 구조 정의, 예배 wentianxiang,, Dianshan, 우 페인트 물, 그 충고. 제 2 련은 명대 학자 라오, 자문필, 명흥재, 임천인을 가리킨다. 젊었을 때는 질주, 시검, 역서 산수, 산경 지리, 구파의 책에 대한 공부가 약했다. 글의 경우, 학자들이 그를 택선생이라고 부르는 학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