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남푸타사 마애석각의 기원과 예술은 무엇입니까?
남푸타사 마애석각의 기원과 예술은 무엇입니까?
남푸타사는 북조남에 앉아, 전우 누각은 산층으로 올라가 층층이 뚜렷하다. 전체 레이아웃에서 중앙축선의 정청을 중심으로 높고 낮으며 높낮이가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건물은 고대 궁전식의 처마, 처마 지붕으로 살구 기와로 장식되어 통일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그중에서 가장 독특한 건물인 자비대강당은 아치형 구조의 빔리스 홀으로, 흔히 거미줄이라고 불린다.
천년 고찰은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유물 고적을 남겼다. 오노봉 앞의 마애석각, 고금의 많은 유명 인사들의 우수한 시와 가부. 서산문내에서는 팔당 건륭어제의 패위가 더욱 진귀한 사료가치가 있다. 사내 소장: 미얀마에서 온 백옥석조 크기의 불상 28 개가 있습니다. 청초 시랑건묘와 동시에 새로 주조한 큰 시계가 있다. 송원 시대에 건설된 칠불탑이 있다. 명대 승니가 쓴 묘법련화경과 희귀한 대장경이 많다.
중국 불교사에서 샤먼 남푸타사는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민남에서 불교의 전파 기지이다. 남푸타사는 원래 임요음운파 후예였다. 1924 는 10 방선현의 정글제로 바뀌었다. 이듬해 절에 민남불학원을 설립하였다. 이후 해중고승이 잇달아 Xi 전경에 입주했고, 10 명의 불교도들이 다투어 이 원에 들어가 도교를 공부했다. 불교는 한때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1983 년 샤먼 남푸타사는 국무원에 의해 중국 한족 지역의 중점 불교 사원으로 등재되었다.
남푸타사는 현재 대스님 오택을 주재하며 1974 에서 태어났고, 저장리안인은 민남불학원을 졸업했다.
남푸타사 대전의 돌기둥에는 대련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당개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고, 푸광은 빌딩 섬에서 오태로 증강되었다" 고 적혀 있다. 이것은 남푸타사가 당대에 건립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당대가 먼저 샤먼도에서 개발한 진인은 오노봉 산허리에서 52 무 () 의 토지를 개간하여 사찰을 짓는 곳으로 삼았다고 한다. 절은 울창한 다섯 개의 오래된 산봉우리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바다와 울창한 남오태산을 마주하고 있는데, 이것은 정말 풍수의 보배로운 곳이다. 5 대 때 남푸타사는 사주시원이라고 불렀다. 송나라 초년은 무궁암이라고 불린다. 평년, 즉 서기 1064 년에 조푸사와 조푸원으로 바뀌었다. 약 134 1 년 원나라 시대에 폐기되었습니다. 65438 년부터 0368 년까지 명나라 홍무 시대에는 각광중이 재건했지만 명말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청강희 23 년, 즉 서기 1684 년, 정해황제 시랑이 대만성을 통일한 후 샤먼으로 돌아가 절을 재건했다. 이 절은 관음을 모시고 관음의 원래 절강푸타산 남쪽 기슭에 있어서 남푸타사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관음) 이것이 바로 남푸타사의 기원, 진화, 흥망의 역사이다.
중국 불교사에서 샤먼 남푸타사는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민남에서 불교의 전파 기지이다. 남푸타의 몇 분의 주지는 중국 불교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1927 이후 남푸타방장, 민남불학원 원장 태가상법사, 남양, 유럽 강학강경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그가 주창한 불교 개혁과 종파 단결도 효과적이며 불교에 큰 기여를 했으며 남푸타사의 명성도 국내외에서 널리 퍼졌다.
남푸타사는 오후를 향하고, 산을 향하고, 바다를 향하고 있다. 남푸타사 전체 건물은 균형 잡힌 구조, 치밀한 구조, 민족적 풍격이 풍부하여 우리나라 노동인민의 뛰어난 건축예술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먼 곳에 서서, 끝없는 바위에서 오노봉의 산중턱까지 남북중축선에서 천왕전, 대웅보전전, 대비전, 장경각 4 대 건축층 고가, 층층이 뚜렷하고, 상응한다. 사랑방, 현관, 종고루가 대칭으로 배치돼 우우 삼대전을 보호하며 전체적으로 남푸타사의 웅장한 기세와 불교의 무한한 위엄을 보여준다.
남푸타사 앞에는 한백옥여래불탑 7 개, 만수불탑 2 개 1 1 층이 있습니다. 보탑 앞에는 석방장이 하나 있다. 한여름에 연꽃이 만개하고, 푸른 하늘, 백탑, 푸른 잎, 꽃이 만발한 것을 보면, 이것은 유난히 깨끗하고 고귀한 불국임을 알 수 있다. 탑 사이의 방생지는 방생자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석방은 우리 역사상 일종의 풍습이다. 나중에 불교의' 자비',' 불살생' 등의 교리와 융합되어 비교적 보편적인 불교 활동으로 발전했다. 불교의 교리로 볼 때 불교는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이는 것이 아니라 중생을 배려하고, 중생과 화목하게 지내며, 인류는 영원히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 석방을 제창하고 살육을 반대하는 것은 단지 하나의 표시일 뿐, 온 세상은 전쟁과 고난이 없는 평화의 천국이 되어야 한다.
남푸타사 대문에 들어서니 제일 먼저 보이는 정자가 천왕전이다. 198 1 중국 불교협회 회장 조박초 () 회장이 쓴 금자편판 4 개가 정중앙에 걸려 있다. 천왕전' 에서 미륵은 반정중앙에 앉아 자미선목, 귓불 어깨 등, 가슴과 배를 두둔하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 미륵불 뒤에는 위엄 있는 보호자 웨타가 있다. 천왕전' 양쪽에는 네 명의 천왕이 있는데, 표정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천왕묘 뒤에는 종탑과 북루가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다. 이것은 192 1 스님이 남푸타방장을 맡았을 때 제기한 것이다.
놀랍게도 남푸타사 뒤의 오노봉에는 두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하나는 시계이고 하나는 북이다. 중산 산꼭대기에는 석두 한 조각이 걸려 있는데, 마치 고종처럼 보이고, 옆에는 석두 한 조각이 있어 종망치처럼 보인다. 고산에는 북채와 같은 큰 돌 두 개가 나란히 걸려 있어 북을 치는 데 쓰인다. 아득히 먼 종고루는 남푸타사의 자연 표지로 우리나라 근로자들이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에 대응하는 걸작이다.
남푸타사 제 2 각은 대웅보전으로 남푸타사의 주요 중심지로 당시 남푸타방장이 1932 년에 재건했다. 대웅보전 앞의 석정은 평평하고 널찍하며, 정중앙보정향로가 우뚝 솟아 있고, 양쪽의 백석 보탑이 우뚝 솟아 있어, 전 안의 장엄하고 숙함을 드러낸다. 대웅보전은 승려가 아침저녁으로 경을 외우고 법회가 참여하는 사찰을 참배하는 것이다. 불교종, 냄비, 영원한 빛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대웅보전의 정중앙에' 전생이생' 삼불: 석가모니불, 약사불, 아미타불. 사후는' 서구 삼성' 을 모시고 있다: 아미타불, 관음보살, 대세보살. 대웅보전의 벽에는' 청영흔들풍',' 추하추가' 등 전통 산수화조화와' 선하 목욕',' 장생천고행' 등 불교 이야기도 있다. 대웅전 전체, 청와주, 조각양화동, 처마가 벽을 걷고, 가볍고 민첩하며, 고색고향이 중국 전통 건축의 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미등마루에 절단된 도자기에는 구미어화룡, 봉황날개날개, 기린 전시휘 등의 도안, 정교한 석조기술과 상등한 민남석재가 박혀 있어 대웅보전이 농후한 민남문화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남푸타사의 세 번째 절은 대비전이다. 이 20 미터 높이의 절은 처음에 명나라에 건설되어 나무로 만들어졌다. 향불이 너무 많아 1928 에 타 버렸다. 태허대사는 남푸타방장을 맡았을 때 1930 에서 재건했다.
1962 는 또 한 차례 대대적인 개조를 진행하였으며, 주체는 철근 콘크리트로 건설되어 나무통 아치를 장식으로 보존하였다. 이 팔각형 누각식 건물은 으리으리하며 가지와 잎이 듬성한 보리수 두 그루를 곁들여 민족 건축의 독특한 전통 풍격을 반영하고 관음보살에 대한 연민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드래곤 플라이 와 같은 트리플 플라이 처마; 아름다운 문양이 그려진 장식. 성전 꼭대기에는 도자기, 내장 도자기, 채색 플라스틱이 있고, 어떤 것은 길상선녀기학을 상징하며, 아침에는 보기 드물다. 어떤 것은 용처럼 진주를 토하고, 머리를 들고 날고 싶어 한다. 인물 연꽃 동물 새 등. 아치에 붙어 있는 것은 모두 성홍색을 바탕색으로 하여 녹색, 노랑, 금박으로 장식되어 화려하고 속되지 않다. 절 안의 돔 모양의 침몰함은 모두 나무통으로 아치되어 있어서 쇠못이 필요하지 않다. 그것들은 조형이 교묘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독특하다. 절내에는 관음보살 네 개가 있는데, 앞손으로 관음을 받들고 연꽃자리에 앉아 표정이 평온하고 상냥하다. 나머지 3 면은 48 팔 관음입니다. 각 팔에는 손바닥에 조각된 작은 눈이 있고, 각 손에는 성물을 들고 있다. 기물이 다르고 자세가 달라서 관음이 군중을 가로지르는 소망이 다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남푸타사의 마지막 사정은 2 층 장경각이다. 이 장경각은 1936 에 건설되어 중서합벽의 건물이다. 정상은 휴식산 지붕이고, 하단은 서양식 구조, 이중다락방, 쌍처마입니다. 장경에 올라 법당에 내려가다. 2 층에는 넓은 옥상이 있고, 3 면에는 복도가 둘러싸여 있어, 앞의 세 홀을 내려다볼 수 있다. 뒤돌아보니 산봉우리가 짙푸르고 정취가 깊다. 법당 밑바닥에는 명대 옥정행서 한 폭이 있는데, 사련으로 사계절의 경치를 묘사한다. 봄색: 봄바람은 천양버들을 따뜻하게 하고, 새벽색은 천정을 연다. 여름 풍경: 백경이 산을 둘러싸고 송산이 어둡고, 장작문 벼꽃 향기가 난다. 가을 풍경: 구름 속의 나무 채색 꽃이 가득 찼고, 대나무 중천 소리가 났다. 겨울의 풍경: 꽃길에 취해 구름을 거닐고, 땔나무 송화눈. 이 대련들은 모두 얻을 수 없는 서예 진품이다.
티베트 금각의 2 층에서는 먼저 와불의 옥상, 4 피트 5 인치 길이의 석가모니 열반 조각상을 볼 수 있는데, 미얀마에서 온 백옥으로 조각한 것이다. 얻을 수 없는 진품으로 태연한 자태가 있다. 장금각 문화재가 많아 중국과 외국의 불경 수만 부가 많다. 그중에서 비교적 소중한 것은' 자사장경' 과' 명장경', 유명한 고승 홍의대사' 아미타불경' 원고, 명숭천 년 동안 신도들과 사미니가 쓴' 연화경' 과 1936 년 일본에서 선물한'; 또한 송나라의 구리 시계, 향로, 구리 탑, 명대 호조종이 만든 백자 관음상과 같은 귀중한 유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교하고 단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남푸타사 장경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값진 보물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남푸타사를 참관하는 사람은 모두 사후에 가서 큰 돌 위에 박힌 큰 글자' 불' 을 보러 갈 것이다. 이것은 민난 사원에서 가장 큰 글자이다. 그것은 높이가 4 미터 이상, 너비가 3 미터이다. 그것은 혜진이 청나라 광서 31 년, 즉 서기 1905 년에 쓴 것이다. 거대한' 불' 글자는 둥글고 거칠고 호방하며 강건하고 힘이 있다. 남푸타사 원내와 후산 오노봉 전, 역대 마애석각, 비문이 많았는데, 주로 명대 태상사 임청종이 실린' 비천', 청대 시랑 장군의' 선행이 가장 즐겁다', 항호 장군 심용용 비문, 남푸타사 역사석각, 한산 대사의 경가 등이 모두 가치가 있다. 명대 숭정 13 년 임종재에서 쓴' 천조 입전' 비문은 현재 대웅전 왼쪽 복도 벽에 박혀 있어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임종재는 후세 사람들에게 나무를 베지 말고, 바위를 마구 채취하고, 산림을 파괴하고, 명승고적을 보호하라고 경고했다. 이 비석은 중요한 지방문헌으로 명말 사회를 연구하는 진귀한 사료이다.
남푸타사와 인접한 민남불학원은 중국 불교고등교육의 기지로 남푸타사와 거의 이름이 나며 소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남불학원은 1925 에 설립되어 남푸타사 방장, 중국 불교 지도자 태허대사가 원장으로 임명했다. 태허대사는 민남불학원을 중국 승려 교육을 개혁하는 실험원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불교 고등 학부로 만들었다.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민남불학원은 휴업하지 않았다. 12 년 동안 민남불학원을 졸업한 200 여 명 중 많은 사람들이 걸출한 불학 인재가 되었다. 그 해 건재한 승려들은 대부분 명산 장로나 불문 대가가 되었다. 개혁개방의 봄바람이 불자 민남불학원은 1985 에서 정식으로 수업을 재개했다.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회장은 불학원 번호를 다시 썼고, 남푸타사 방장묘참 엑소시스트가 원장으로 재직했다. 묘참 원장의 주재로 민남불학원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지금은 전국 승려 교육의 중점 학원이 되었다. 민남불학원에는 남녀 두 학과가 설치되어 있고, 원내 남녀 승려는 거의 300 명에 달한다. 졸업생 중 대부분은 전국 각지의 사원에서 주재나 집사를 맡고 있으며, 일부는 해외 사원에서 강의까지 하며 민남불학원의 영향을 크게 확대했다.
남푸타사의 소택은 유일무이하다. 채식은 남푸타사로 유명하여 더 많은 신도들과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채식은 이미 남푸타사의 보물이 되었다. 남푸타사의 채소는 청순하고 단아한 독특한 맛으로 중국과 외국에 유명하다. 요리사들은 채식 요리 기술을 엄격히 따르며 고기와 생선의 외관을 모방하는 전통에서 벗어났다. 그들의 채소는 색감, 향, 맛, 모양, 신, 기구를 중시하며 독보적이다. 모든 요리는 우아한 이름, 우아한 정취, 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남푸타의 채소는' 오색육색꽃 영객',' 남해금련',' 소소소운',' 향토장보',' 오로소원',' 눈영은보',' 반고옥궁',' 백옥남운' 이 있다 그중' 반월심강' 이라는 요리는 특히 재미있다. 1962165438+10 월 24 일 전국인민대 부위원장, 저명한 역사학자, 작가, 시인 곽모약리 부인이 립군을 데리고 남푸토를 유람하며 남푸토를 맛보았다 메뉴를 보고 나곽은 요리 이름을 정리하고 리드미컬한 시를 만들어 먹으면서 노래를 불렀다. 정말 재미있어요. 당귀버섯 겨울죽순 글루텐탕을 받자 곽은 버섯의 절반이 검은색이고 글루텐의 절반은 하얀색이었다. 마치 강바닥에 가라앉은 달의 절반과 같았다. 그는 흔쾌히 이 요리를' 반월심강' 이라고 명명하고, 이 요리의 이름을 식후 시에 삽입했다. 곽씨는 시에서 "나는 저우산 출신이고, 푸토는 푸퉈이다. 천연림이 좋은데, 나는 직함이 많다는 것이 매우 유감이다. 반달은 강바닥에 가라앉고, 천봉은 눈가에 들어간다. " 너는 삼회동대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니? 그 이후로 채식' 반월심강' 의 몸값은 백 배나 된다. 채식요리를 잘하는 남푸타사 요리사는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하였으며, 남푸타의 채소는 더욱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요리명언) 정말 "모모는 산가의 선미도 모르고 세속도 안다. ""
남푸타사는 웅장한 절, 넓고 무거운 절, 보물이 풍부한 장경각, 불교고등교육의 기지, 우아한 채식집 등으로 유명하다. 당의 종교 정책의 빛으로 남푸타라는 천년고찰은 더욱 휘황찬란하고 더욱 유명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