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이집트의 잉크, 펜, 종이, 벼루는 중국 고대에 사용한 것과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이집트의 잉크, 펜, 종이, 벼루는 중국 고대에 사용한 것과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큰일을 하려는 자는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중국 제지술이 발명되기 전에 이집트 파피루스는 한때 가장 싸고 가벼운 필기도구였다. 파피루스에 비해 진흙판은 너무 무겁고, 동판은 쓰기가 너무 어렵고, 양피지는 너무 비싸고, 모래판은 보존하기가 너무 어렵다. 파피루스는 이런 결점이 전혀 없다. 물론, 우리는 그것이 완벽하다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의 단점은 접을 수 없고 약간 거칠다는 것이다.

파피루스의 제조 기술은 한때 실전되었지만, 채륜이 제지술을 발명하기 전에는 고대 이집트의 전통적인 수출 재료 중 하나였다. 채륜에 의해 절단된 후, 이 오래된 산업은 점차 쇠퇴하여 결국 이집트인들은 채륜의 방법으로 종이를 만들었다. 이것은 전통 문화에서 어떤 물건의 생명력이 얼마나 취약한지 알 수 있다.

나중에 이집트인들은 관광업을 자신의 경제의 버팀목으로 삼으면서 관광자원을 대대적으로 개발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자 파피루스 제지는 그 맥락에서 다시 발전했다.

파피루스는 종이를 쉽게 만들 수 있다. 파피루스를 잘게 썰어 바깥의 딱딱한 껍질을 벗기고 필요에 따라 조각으로 잘라 물에 담근다. 담근 후 꺼내서 칼날로 얇게 썰어 평판 석판 위에 깔고 삼베 한 겹을 덮고 석판 하나를 눌렀다. 짚줄기 안의 물을 짜서 며칠 후에 다시 자연적으로 말려라. 삼베를 벗기자 휴지 한 장이 완성되었다. 나일강 양안의 무성한 사초는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좋은 필기자료를 제공했다. 이 파피루스 문헌에는 고대 이집트의 유명한 전설, 즉 "두 형제의 이야기" 가 기록되어 있다.

이런 파피루스는 쓰기 전에 잘라서 붙여야 하는데, 붙여 넣는 목적은 쓸 서류를 두루마리에 연결하는 것이다. 쓴 두루마리는 액자 서화처럼 축으로 말아서 가장 긴 것은 30 ~ 40 미터에 달할 수 있다. 현존하는 가장 긴 파피루스는 해리스 파피루스로 길이가 40.5 미터이다. 영국인이 발견한 것이기 때문에 해리스는 그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 신왕조 시절 람세스 3 세가 신전에 준 선물 목록을 담고 있다. 선물 목록은 길이가 40 미터 이상입니다. 이 선물은 충분히 풍부해 보인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천연 물감을 잉크로 사용했다. 이 물감들은 모두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반드시 산뜻하고 변조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 물감들을 가루로 갈아서 특수한 고무로 섞은 후 말려서 휴대하기 쉽도록, 사용할 때 다시 물로 녹인다. 이 안료의 전형적인 예는 황토와 카본 블랙입니다.

이런 식으로, 이 안료 블록은 고대 중국 잉크 블록과 매우 흡사합니다. 약간 다른 것은 더 많은 종류의 색상입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의 역사가 몇 년 앞당겨져야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런 의혹이 퇴고되지 않은 곳도 있다. 결국 역사상 양측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접촉한 기록은 없다. 그래서 단 하나의 설명만 있을 수 있다: 영웅의 견해는 비슷하다.

잉크 블록이 비슷하다는 것 외에도, 쓰기 형식도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파피루스는 붓으로 쓰는 것과 같은 형식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쓴다. 사실 이런 쓰기 방식은 매우 쉽게 잉크를 묻히고, 특히 초보자가 된다. 대조적으로, 현재의 글쓰기 형식은 글씨를 쓰는 오른손을 새로 쓴 글씨에서 더 멀리 떨어지게 한다. 그러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이 읽기가 더 편리하다. 우리는 가장 편안한 위치에서 두루마리를 말아서 읽기를 켰다. 우리가 처음 본 것은 반드시 맨 오른쪽 부분일 것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붓으로 글씨를 쓰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중국 서예가 이집트에서 기원했다고 말해야 한다. 그들의 필기도구는 단순화되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식물 줄기 한 토막을 취하고, 조금만 가공하면 바로 펜이다. 등심초나 파피루스의 가는 줄기를 갈아서 필기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나중에 그들도 갈대와 거위털로 펜을 만들었는데, 물론 글씨체도 점점 예뻐지고 있다. 당시 글을 쓸 줄 아는' 필사자' 는 사회적 지위가 높다. 이 스크립브의 조각품은 고대 이집트 예술사에서 가장 좋은 작품 중 하나로, 마치 글쓰기의 간헐적인 고개를 들어 다른 사람의 대화를 주의 깊게 듣고 기록을 준비하는 것처럼 자기 접시에 앉아 글을 쓰고 있다. 그의 긴장된 표정은 한 글자를 빠뜨리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벼루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 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는 태블릿이다. 서판은 나무나 석두, 보통 1 피트 이상, 4 손가락 폭, 손가락 두께, 진지와 비슷하지만 하나 이상의 홈이 있습니다. 필기자는 이 홈들에 잉크를 갈아서 벼루는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일부 비석의 조각은 매우 정교하여 내용이 대부분 역사적 사건이다.

중국 고대에는 정신노동자의 지위 차이가 매우 컸다. 그들의 관념은 이집트인들과 똑같아 보이는데, 바로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는 것이다. 상형문자의 수수께끼를 풀다

고대 이집트 문자는 기원전 4000 년경에 생산되어 원시 사회의 그림과 도안에서 탈태되었다. 씨족의 대다수가 한 폭의 그림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때, 이 그림은 단순화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이때 글이 생겨났다.

파피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