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송인 헌옥의 문어문 번역과 그 의미.

송인 헌옥의 문어문 번역과 그 의미.

1. 송인 헌옥원역

송인은 옥을 얻을 수 있지만, 그들은 모든 학자에게 제공한다. 자한은 지금 고난을 겪고 있다. 옥인을 보내서 말했다: "옥인을 (표시) 옥인을 보배로 하여, 감히 바칩니다." 자한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탐욕이 아니라 옥석이다. 네가 나를 중시한다면, 너는 너의 부를 잃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이 아니면 보물을 잃는다. " 그는 고개를 숙이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소인이고, 또 나라를 넘을 수 없으니, 죽음을 빌어라." 아들은 옥민이 공략할 수 있도록 거의 안에 두지 않고 돈을 내고 회복했다. 그래서 송나라의 어른들은 "아들은 보물이 없고, 보물은 다르다" 고 말했다. 오늘 백 금과 삼촌 (황달) 시자 (아기) 로, 아들은 삼촌 을 취한다. 나에게 (저속한 사람) 옥과 백 금을 보고, 나는 백 금을 가져간다. 화합과 도덕지혜 (도덕원칙에 부합함) 로 성현자를 보여 지혜를 취하다. 그 지식 (통지 또는 지혜, "지혜" 를 통해) 정제, 정제; 그 지식은 두껍고, 그것을 두껍게 한다. 한 () 의 보물이 가장 소중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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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인은 옥을 얻거나, 한 사람이 있다. 덕덕: 모처럼 제자에게 제공: 한 글자이기도 하고,' 재중' 에 해당해요. 수옥인: 쇼. 너의 보옥. 너. For: 아무도 그의 보물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아요: 모두, 모두. 그렇지 않다면: 더 좋습니다. 그 지식은 미묘하고 정련된 것이다. 심오한 보물은 다르고 가치 있는 것이다.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보물을 위해서. 도덕적 지혜: 매우 훌륭하거나 멋진 연설. 극한까지, 극한까지, 극한까지. 만약 나와 함께 있다면: 만약, 만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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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 는 개인적으로 옥 한 조각을 가지고, 그는 그것을 Zicheng zihan 에게 주었고, 그는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옥을 바치는 사람이 말했다. "나는 옥세공에게 보여 주었고, 옥세공인은 보석이라고 말했고, 나는 감히 너에게 줄 수 있었다." 자한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탐욕을 보물로 여기고, 당신은 옥을 보물로 여깁니다. 만약 네가 옥을 나에게 준다면, 우리는 모두 우리 아기를 잃을 것이다. 자신의 아기를 유지하는 것이 낫다. " 자한은 결국 보옥을 원하지 않았다. 이에 송의 어른들은 "아이가 없는 것이 아니라 그의 아이가 남다르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아기에게 100 금 한 마리를 준다면, 그는 분명히 황달 한 마리를 원할 것이다. 옥과 백 금을 저속한 후보자에게 주면 그는 백 금을 받는다. 성인에게 조화로운 선택과 도덕의 지혜를 주면, 성인은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사람의 학식이 해박할수록 그의 선택은 더욱 미묘해진다. 찌꺼기만 볼 수 있는 사람은 찌꺼기만 얻을 수 있다. 자한이 본 본질은 가장 좋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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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함의' 보' 는 정신의 보물이며 물질적 차원을 초월한다. 그는 이것을 보물로 여겼는데, 이것은 자한이 일반인을 능가하는 우수한 도덕적 자질을 보여 주었다. 작가는 비유를 통해 보물을 대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태도를 탐구하고, 물건이 희귀하고 탐욕스럽지 않은 고상한 품성과 경지 윤리를 강조했다. 이로부터 한 사람의 학식이 해박할수록 한 사람의 선택은 더욱 미묘해질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이곳의 지식은 도덕적 수양과 지적 수양을 가리킨다. 요컨대, 한 사람은 정신적인 추구가 있어야 한다. 성현이 화합, 도덕언에서 후자를 선택하는 것은 도덕적 수양의 필요성으로 자신의 정신이 숭고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사회에서 일부 탐관들은 높은 지능과 높은 인품 하에서 본성을 고수하려는 유혹을 물리치고 물욕 앞에서 심리적 불균형을 물리칠 수 없다. 도덕이 아직 이런 경지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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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대화를 통해 주인공의 생활에 대한 태도를 묘사한다.

이 섹션의 소스 편집

좌전 시앙 공 15 년' 개요:' 좌전' 은 본명' 좌춘추' 로, 한대는' 춘추 좌전' 으로 개칭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 말기 좌추명은 공자의' 춘추' 를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루도공 14 년 (기원전 453 년) 까지 루도공 14 년 (기원전 722 년) 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춘추' 를 바탕으로 춘추시대의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을 묘사함으로써' 춘추' 의 윤곽을 설명하는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서한 시대에는' 좌씨춘추' 라고 불렸고, 동한 때는' 춘추좌전' 으로 개칭했다. 춘추숫양전',' 춘추곡양전' 과 함께' 춘추삼전' 이라고 불린다. 좌전' 은 본질적으로 독립된 사서이다. 좌전',' 사마천',' 반고' 의 저자는 모두 좌추명으로 증명되었는데, 이것은 현재 가장 믿을 만한 사료이다. 현재 일부 학자들은 전국 초년 사람들이 한 짓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두 의문을 제기하고, 사료의 증거가 없어 추측으로 분류할 수밖에 없다. 《좌전》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우선 역사에 반영되었다. 그것은' 춘추' 의 편년체 사례를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당시 유행했던 일부 응용문을 기록하고 보존하여 후세 응용작문의 발전을 위한 본보기를 제공했다. 송대 시인 진신의 말에 따르면 인생에는 여덟 가지가 있다. 맹세, 동맹, 기도, 간언, 양보, 쓰기, 예의, 현실은 그 이상이다.

2. 송인의 옥공급에 대한 번역. 송인은 옥 한 조각을 얻어 당조의 자한 () 에게 선물했다.

아들한은 받아들이지 않는다. 옥을 바치는 사람이 말했다. "옥을 가공하는 사람에게 보여 줬어요. 그는 보옥인 줄 알고, 비로소 너에게 바칠 수 있었다. 클릭합니다

자한은 "나는 탐욕을 보물로, 너는 옥을 보물로 삼는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나에게 준다면, 우리는 모두 우리의 보물을 잃을 것이다. 제각기 좋은 점이 있다. ""

옥인을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한웃음에게 말했다. "내 품에 옥보를 안고 다른 곳으로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너에게 이 옥을 주면 나는 죽음을 면할 수 있다. " 자한 () 은 이 옥을 그가 사는 골목에 놓아 그것을 가공하는 사람이 조각하게 했다. 옥을 바친 사람은 옥을 팔았고, 부자가 되면 고향으로 돌아갔다.

둘째, 원래 노래 는 그의 아들 을 제공, 옥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한은 지금 고난을 겪고 있다.

옥인을 보내서 말했다. "옥인에게 보여줘야 한다. 옥인은 소중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감히 보낼 수 있다." 자한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탐욕이 아니라 옥석이다.

만약 네가 나와 함께 있다면, 너는 다른 사람이 그들의 보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너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그에게 말했다. "나는 소인이다. 나는 이 나라를 건널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죽음을 요구할 수 있다. ""

그 안에는 옥인들이 그것을 공격하고, 돈을 벌고, 그것을 회복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셋째,' 좌전' ● 시앙 공 15 년' 확장 자료 출처 1, 창작 배경' 좌전' 의 서사 범위는 서기로 인용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노애공 27 년 (기원전 468 년) 까지 시작된다.

작품은 주로 동주 전 254 년 동안 각국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문화 등 방면의 중요한 사건과 인물을 기록하였다. 그것들은 중국 선진사를 연구하는 진귀한 문헌과 우수한 산문 작품이다. 좌전' 은' 춘추' 경본보다 13 년, 실제 연대기는 26 년 길다 (마지막 일은 티삼교진멸이다).

"춘추" 주를 강령으로, "춘추" 서예를 해석하는 사람도 있고, "춘추" 경서를 보충하는 사람도 있고, "춘추" 를 수정하는 것도 있다. 책의 대부분은 춘추시대의 사건에 속하지만, 책의 완성은 오히려 전국시대에 접어들었다.

이것들은 모두' 좌전' 과' 춘추' 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2. 작품 감상' 좌전' 의 현저한 성과는 우리나라 최초의 크고 상세한 역사 거저로 고대 사학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데 있다.

좌전' 의 출현은 중국 고대 사서 편찬이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좌전' 은 춘추와 그 이전의 각 단계의 사상사, 경제사, 사회사 등 학술사에 대한 대량의 중요한 정보를 후세에 제공하며, 이전 또는 동시기의 다른 어떤 역사도 따라올 수 없고 비교할 수 없다.

그것은 기원전 8 세기부터 기원전 5 세기까지의 중요한 역사적 단계를 안정적으로 기록하여 공백을 메우고 후세 사람들에게 중국 고대 문명의 과정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 셋. 저자는 좌추명 (기원전 502 년경-기원전 422 년경), 춘추 말기 노국도군장 (현재 산둥 성 비성시 석형진 우항촌) 사람들을 소개한다. 그의 성은 추 () 이고 이름은 명명 () 이다. 그의 아버지는 좌사학자이기 때문에 좌추명이라고 한다. (좌추명의 이름은 오랫동안 선진양한' 좌전' 작가 좌추명의 기록이 제한되어 있어 역대 학자들이 좌추명의 이름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복성, 명나라; 일성은 좌측이고 이름은 구명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서에 따르면 좌추명은 강자아의 후예이며 직계 손구 () 씨는 비교적 믿을 만하고 방계 좌씨는 상의할 필요가 있다. 춘추 말기의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산문가, 군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