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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진 왕희지의 서예와 비문 작품 사진
왕희지는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 중 한 명이다. 그가 창작한 비문과 서예 작품은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다. 오늘날 왕희지의 비문과 서예 작품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편찬한 동진 왕희지의 서예, 비문 작품 사진입니다. 왕희지(Wang Xizhi)의 서예 사진
왕희지(303-361), 한족, 이소(Yishao), 이름은 단자이(Danzhai)는 길이가 7피트(1.83미터)가 넘으며 원래는 랑야린이(지금의 산둥성 일부) 출신이다. ), 이후 산음(현재의 절강성 소흥)으로 이주하여 유준군 장군을 역임했으며, 회기의 내부 역사가였으며 동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였으며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서예'는 후대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의 아들인 왕선지(王仙治)도 서예에 능하여 사람들은 그들을 '두왕(兩王)'이라 불렀고, 또 다른 아들인 왕닝지(王寧治)는 우군장군(右將將將)으로 추대되어 '왕유군(王保君)'으로 불렸다. 그리고 "왕콰이지". 대표 작품으로는 정규 대본의 "Le Yi Lun", "Huang Ting Jing", 필기체의 "Seventeen Tie", 실행 대본의 "Auntie Tie", "Kuai Xue Shi Qing Tie", "Sang Luan Tie", " 랜팅 컬렉션 서문' 등을 실행 중입니다. 그는 몸의 움직임을 세심히 연구하고 마음으로 서예를 흉내내며 많은 사람의 장점을 모아 하나의 용광로에서 길러내어 '성품이 자연스럽고 정신이 풍부하다'는 달리기 문자를 만들어 냈으며, 미래세대의 '서예의 성자'. 그 중 왕희지가 쓴 『란정서문』은 서예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세계 최고의 서체'로 불린다. 왕희지는 진서(眞書), 필기체 서예, 형지(興治) 서예에 심오한 소양을 가지고 있었다. 현대인 유다(劉多)는 왕희지의 서예를 “유일한 좋은 서예는 지(zhi, 즉 왕희지)이다”라고 칭찬한 적이 있다.
동진 왕희지의 서예 감상
동진나라에는 액운을 없애기 위해 매년 음력 3월 3일에 강에 가서 놀아야 한다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옹화9년 3월 3일, 왕희지는 문인 41명과 함께 난정(蘭亭) 강변에 수리를 하러 갔다. 모두가 술을 마시고 시를 썼습니다. 시를 다 쓴 후, 모두가 시를 모아서 '란정집'으로 합쳤다. 왕희지는 서문을 쓰도록 권유받았다. 이때 왕희지는 이미 취한 상태에서 쥐수염펜을 들고 누에고치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이 서문은 나중에 여러 시대에 걸쳐 유명해진 "Lanting 컬렉션의 서문"이 되었습니다. 이 글은 28줄, 324단어의 초안입니다. 당시 문인의 모임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당시 기분이 좋았고 자신의 글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으며 나중에 다시 글을 쓰는 것을 들킬 수 없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쓰여진 20개 이상의 "?" 문자가 있습니다. 송나라의 미부는 이것을 "세계 최고의 달리기 대본"이라고 불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 이세민이 <란팅 서문>을 매우 소중히 여겨 죽을 때 조릉에 묻었다고 합니다. 남은 것은 모두 다른 사람의 복사본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보는 것은 모두 『랜팅 서문』의 사본이다. Wang Xizhi의 서예 작품은 "Lanting Preface"외에도 "Guannu Tie", "Seventeen Tie", "Two Xie Tie", "Fengju Tie", "Auntie Tie", "Kuaixue Tie"등이 있습니다. "Shi Qing Tie", "Le Yi Lun", "Huang Ting Jing" 등 그의 서예의 주요 특징은 평화롭고 자연스럽고 완곡하고 암시적이며 우아하고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후세는 "구름처럼 날아가고 이끼를 다듬고 뱀을 무섭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왕희지는 도교를 믿었다
동진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서예가 전래됐다. "피크" 높이. 그 형성 이유는 왕희지의 도교 신앙과 서적과 도교의 융합과 관련이 깊다. 중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도교는 아주 일찍부터 도교 부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경전을 필사할 때는 서예에 능숙한 경전수련생이 필사해야 하며, 경전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도교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역사상 많은 도교 학자들은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였습니다. 그들은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도교에 능숙했으며 붓과 먹을 잘 썼습니다. 왕희지는 이런 면에서 대표적인 인물이다. 도교와 서예를 융합하고 상호보완하며 뛰어난 예술적 매력을 발휘한 인물이다.
왕희지의 도교 신앙은 깊은 집안 배경을 갖고 있다. 왕씨 가문은 동진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 사족이었다. 위에서 아래로, 우리는 황노 이론을 믿습니다. 『진서(晉書) 80권 전기 50호』에는 왕씨(王氏)의 세속생활과 장씨(張氏)의 다섯 통의 쌀, 서예에 능한 일이 기록되어 있다. 『도경』에는 왕희지의 조상 진태자가 신령을 사모하여 동백산 제27동굴천(도교계 36동굴천 중 하나)인 진팅에 이르렀다고 기록되어 있다. 천태북문(현 성주금정) 이야기. "Qianfu Lun"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Yin's Wang 가족, 그들의 후손은 자신의 본성을 수양하고 불멸의 기술을 실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