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조삼야월 황릉 8 경

조삼야월 황릉 8 경

조삼나무는 황릉현 북부, 즉 지금의 황제릉산에 위치해 있다. 이 산은 다리처럼 보이기 때문에 조삼나무라고 불린다. 원래, qiaoshui 발 아래 qushui 강은 동쪽, 남쪽, 서쪽 삼면에서 qiaoshua 를 둘러싸고 동쪽으로 흘러 qiaoshui 의 꼭대기에 서서 아래로 내려다보았다. 마치 물이 끝까지 잠수하는 것처럼 산꼭대기를 가로질러서 붙여진 이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낮에는 산에 청백이 무성하고 울창하며, 산하에 물이 비치고 있다. 그해 중 보름달이 되면 달빛이 곡수를 쏟아내고, 파도가 굳어지고, 은휘만점, 달빛 속의 조삼과 곡수에 공허하고 신비로운 색채를 부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람을 생각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고,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청가경 9 년, 청중엽 치안 판사 정초가 시를 한 편 썼다. 비가 산을 씻고 바람이 불어 달을 불었다.

빛이 천리 밖에 있는데 그림자가 한풀 떨어진다.

구름에서만 보면, 누가 물밑에서 보는가.

벼랑은 채석장이 아니어서 술에 취해 잡기가 어렵다.

황릉팔경 () 은 본명 주방팔경 () 으로, 하늘과 역사가 헌원황제의 출생지인 황릉 () 을 부여한 특수한 경관으로 현지에 묻혔다. 각 관광지마다 독특한 풍경과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주로 황릉현 주변의 구릉지대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곳은 풍경이 그림과 같고, 밤달이 운집하고, 곡수 가을바람이 시원하다. 남곡황꽃 만절, 북암 내한 서리 순석. 용만 장안 안개, 봉령 봄연기가 따뜻한 보초를 만나다. 한무센다이는 여전히 세계의 황릉, 쿠퍼, 광활한 하늘이다. 이것은' 황릉 팔경' 이라는 시입니다. 시에서 언급한 8 경은 Xi 북쪽180km 에 있는 조삼에 위치해 있다. "사기", "오제열전" 에는 "황제가 조삼에 매장되었다" 고 실려 있는데, 여기는 중화인류 시조의 영면지이다. 황제는 고대 오제의 우두머리로, 일생 동안 50 차 세계대전을 거쳐 천하를 정했다. 중화민족의 최초의 농업 축산업 보트 타기 성정 의학 산수 등 발명 창조는 모두 황제 시대에서 나왔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모두 그의 업적에 탄복하고 그를' 조상' 으로 존경한다. 고성에서 출발하여 서통고속도로를 따라 황제릉으로 가서 억만화하선민의' 룡치지' 에 경의를 표합니다. 통천 시내를 지나자 차가 일제히 연이은 산간 지방으로 들어갔다. 산은 가파르지는 않지만 전형적인 고원 지형이다. 종종 당신이 마우스를 올려놓은 후에, 당신은 거대한 분지에서 떠오르는 것을 발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평평하고 넓은 도로가 움푹 패여 객차 안의 답답했던 분위기가 점점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원래 황제릉은 줄곧 논란이 있었지만, 전설에 의하면 그는 결국 용을 타고 승천했고, 백성들이 눈물을 흘리는 곳은 조삼에 있었다고 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후손들은 조삼나무를 그들의 안식처로 삼고 산에 화뚜껑을 만들어 제사를 지냈다. 매년 청명절에 국내외 염황 자손이 이곳에 모여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며 황제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다. 무심코 차가 이미 황릉현성으로 꺾였다. 네가 내릴 때, 너는 울창한 다리와 산맥을 볼 수 있다. 산 주위에 맑은 개울이 하나 있는데, 마치 용이 이 산을 지키고 있는 것 같다. 산에는 소나무와 푸른 백나무가 헤아릴 수 없이 많고, 거대한 언덕이 푸르고 푸르고 봄기운이 넘친다. 시에서 언급한' 다리 위의 야월' 과' 곡수 가을바람' 은 분명 눈앞의 풍경일 것이다. 아직 하늘의 긴 달도 아니고, 아직 쓸쓸한 가을의 계절도 아니지만, 산기슭에 서서, 시에 묘사된 의경을 생각해 보는 것은 여전히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흰색 대리석 계단을 올라 크고 웅장한 건물 앞에 왔다. 이것은 보수한 후의 헌원묘이다. 절에 들어간 후 좌회전했을 때, 우뚝 솟은 큰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초가집처럼 두껍다. 이것은 황제가 재배한 유명한 백나무이다. 5000 여 년의 비바람을 겪었지만 여전히 생기발랄하다. 순높이 19 미터, 나무 옆 7 명 이상. 이 나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작은 백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반점이 빽빽하게 덮여 있어 못처럼 가로세로로 얽혀 있어 유난히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이드에 따르면 한무제 북순시 이곳에서 갑옷을 걸었던 적이 있어' 갑백 걸기' 라고 불린다. 더욱 신기한 것은 봄이 되면 수지가 반점에서 넘쳐 황금빛 투명한 구슬로 응결된다는 것이다. 햇빛 아래서 빛나고, 편안함은 일종의 경이로움이다. 마당에 유명한 서예 비문이 있어 큰 흥미를 불러일으켜 멈추고 구경하며 수시로 의견을 발표하였다. 어느새 나는 제사 홀 앞에 도착했다. 절에는 한대의 황제상이 한 폭 있다. 선조들은 넓은 모자를 쓰고 가운을 입고 두 손을 높이 들고 다리를 교차시켜 서서 표정이 생동감 있다. 무언가를 말하고 있는 것 같다. 농사를 가르치는가? 아니면 멜로디를 시범하고 있나요? 장엄하고 숙연한 유상을 보면서, 사람들은 마치 시공간의 장벽을 뚫고 고대에 몸담고 선인들의 가르침을 직접 귀로 들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홀 안은 고요했고, 중국 선현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은 이렇게 묵계가 잘 맞아서 시공간의 차이로 인해 반점을 줄인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헌원묘에서 올라가면 산길은 점점 가파르고 가파르지만, 양쪽에는 고목이 많고, 새소리와 꽃 향기가 그윽하고 우아하다. 30 분의 등반을 거쳐 우리는 마침내 산꼭대기의 황제릉에 도착했다. 전체 영묘 면적은 크지 않고, 묘지 앞 지면은 약간 넓다. 1958 곽모약제가 쓴' 황제릉' 이라는 큰 글자가 있다. 석정 앞에는 향로가 있어 사람들이 분향을 할 수 있다. 또한 무덤 주인의 숭고한 지위를 보여 주는 화려한 장식도 없다. 특별하다면 무덤 주위에 우뚝 솟은 백나무다. 그들은 한이든 당이든 천년의 변천을 겪었지만 또 무색했다. 눈 가득한 녹색은 다리 언덕 꼭대기에 묵묵히 우뚝 솟아 있는데, 마치 충성스러운 수호자처럼 그 규모와 의미는 그 럭셔리하고 조급한 부조리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오래된 의식으로 성묘하기로 결정했다. 사람들이 천천히 걸어다닐 때, 우리는 쿠퍼에 숨어 있는' 한무센다이' 를 발견했다. 원래 자만하는 한무제는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기 위해 13 만 대군에게 밤새 흙을 채취하여 무덤보다 더 높은 제단을 짓고 황제를 모시라고 명령했다. 위아래 돌길을 77 과 78 로 설정하는데, 이는' 7 위 8 하' 를 뜻하며 진실한 경외심을 나타낸다. 무대에 서서 보니 황릉 주위의 풍경이 눈에 선하다. 동쪽의 봉황산 () 이 바람처럼 보이고, 머리는 땅 위에 있고, 꼬리는 구불하고, 소리는 길게 날 때까지 기다린다. 남곡은 곡수를 경계로 하는데, 예를 들면 침호처럼 고개를 들고, 서쪽 산등성이는 호미모양으로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호미촌까지 뻗어 있다. 서쪽은 옥선산으로 천년의 거북이처럼 보인다. 그것은 무덤 앞에 누워 비바람의 변천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되돌아보았다. 태평산은 북쪽에 있고, 산형은 야룡처럼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황제릉은 중간에 앉아 있고, 왼쪽은 용만, 오른쪽은 봉령으로, 마침 용구 중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악중용주' 의 모양을 형성했다. 높은 무대에 서서' 황릉 팔경' 이 여기에 있다. 신기한 지리환경과 인문경관이 이렇게 매끄럽게 융합되어 기세가 웅장하고 신비가 숨어 있어 시각에서 영혼에 이르는 강렬한 충격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의 수색이 한무센다이에서 멈췄을 때, 우리 조상의 스타일이 우리에게 다가왔다. 우리도 선조들의 개척과 혁신의 진취정신을 느끼는 것 같다. 바로 이런 끈질기게 인내하는 훌륭한 전통으로,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찬란한 중화문명을 배양하여 세계 곳곳으로 전파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오늘 우리는 숭상심을 품고 황제릉에 와서 우리의 조상을 찾았다. 이런 정신 뒤에 숨겨진 강력한 이념이 바로 우리가 애써 찾던 것이 아닌가? 그것은 과거와 미래의 영적 유대이자 의지의 승화이다. 그것은 우리가 끊임없이 자신을 살피고, 끊임없이 옛 것을 토하고, 일시적인 낙상 속에서 끊임없이 일어나 인류 문명의 진보가 발전하는 장권에' 용' 을 대문자로 쓰는 것을 강력하게 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