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청대, 청말, 민초의 도자기 화가들은 모두 어디에 있습니까?
청대, 청말, 민초의 도자기 화가들은 모두 어디에 있습니까?
1. 당영
당영 (1682- 1756), 청대 도자기 예술가는 그림, 서예, 인감, 도자기 제작에 능하다. 심양인, 한군 정백기인, 옹정 6 년 (1728) 경덕진 어가마 공장 보조관. 건륭원년 (1736) 부터 회안 관관, 구강관관, 가마무까지 21 년 (15, 16 년에 한 번 일시 중지됨) 까지 관리한다.
둘째, 왕보
왕보 (1898- 1968), 본명은 임원, 죽계인. 그의 만년의 청화자와 중국화는 늘' 노만도청' 이라고 불리는데, 그는 강서봉성현인이다. 1907 년부터 경덕진에 와서 1968 년에 세상을 떠난 그는 도예예술에서 60 여 년 동안 일하면서 수만 개의 유약, 유약, 조각, 조각자, 특히 청화자가 가장 많았다.
셋째, 던비산
덩비산 (1874- 1930), 남자, 단어' 벽환', 별호' 철마른 사람',' 주산 팔우' 중 한 명, 중국 도예예술사 할노. 강서여건현 청창독서루. 만청학자. 과거 폐지 후, 그는 여건현에서 교수를 하다가 경덕진 도자기 학교에 와서 대신 자자를 쓰면서 동시에 어조류 회화 기술을 배웠다.
넷째, 조란페
초조함은 청말 민국시대의 옅은 누빔 도자기 화가이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광서 13 년 (1887) 에 쓰여져 대대로 전해진다. 화면 속 네 노인은 모두 백발이 성성하여 기운이 넘친다. 의류 라인은 못두쥐 꼬리로 묘사되어 갑작스럽고 매끄럽고, 임백년의 필법과 비슷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Deng bison
덩비산의 아들 덩비선 () 은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도자기와 어조류 () 를 그리는 법을 배웠으며, 풍격은 아버지와 비슷하다. 덩비선 1937 군 입대, 항전 때 외국에서 죽었다.
덩비선의 도자기 그림' 수향어조류' 는 한 폭의 전세 가작이다. 이 그림은 잉크, 녹색, 초록으로' 수향어조류' 를 묘사했다. 건조하고 굵은 잉크펜으로 실루엣을 자세히 그려라. 펜의 옅은 선은 가늘고 매끄럽다. 세분화 펜으로 물고기 비늘처럼 생겼고, 깊은 등이 얕은 복부로 층층이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