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각 그림은 문장-작품의 "상수" 입니다.

각 그림은 문장-작품의 "상수" 입니다.

위비 서예 스타일의 필법은 다른 서예 스타일보다 더욱 두드러진다. 이른바 돌출이란 네모난 필방웅을 가리킨다. 그의 펜은 둥글고 두터워서, 양자는 대조가 매우 크다. 방필로 대표되는' 용문 20 품' 은 방준을 쓰기 시작하는데, 필을 받는 풍조 아래서 받은 것이다. 동그란 펜으로 대표되는' 산륜사' 는 붓에 흔적이 없고, 붓에 흔적이 없고, 정취가 넘친다. 소위 네모난 펜이라, 주당이 많지만, 모든 펜이 다 네모난 것은 아니다. 동그란 펜은 대부분 둥글고, 모든 펜이 둥글지는 않다.

그러나 고전 비문 창작 시간이 길어 대부분 흠집이 나고 금석학에서 많이 전해지기 때문에 점화의 시작, 획이나 마무리, 구조의 산재 조합이든 붓으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초심자에게는 종종 문에 들어갈 수 없다.

85 세의 손백상은 당대비파의 대가이며, 그의' 위북 창작' 은 당대 비학 분야에서 획기적인 계몽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칼' 과' 펜' 의 개념을 통일하여 각 글자를 고도로 조각한 개념의 시각적 표현으로 만들었다. 손 선생님은 위비 서예를 잘 배우려면 우선 기본 획의 필기법에 정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위비 서예 기본 필선 중 하나인' 가로' 의 필기기술을 설명하다.

펜이나 정사각형 또는 원의 효과를 파악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먼저 법에 들어가서 마음대로 하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더 어려운 것은 긴 선의 기복이다. 장거리 달리기에는 빠른 리듬과 장거리 감는 효과가 있어야 한다. "한 선의 기복은 봉우리 위에 있고, 한 점의 기복은 억센 위에 있다." 성현의 말은 필법의 교묘한 사용을 끊었다. 장기 단축은 하나의 점이고, 단기 연장은 하나의 선이다. 점이든 선이든, 모두 자신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장몽룡비' 에서 횡필은 자연히 변화무쌍하고, 필력이 억제되어 수렴하고 변동한다. 일이 좀 막히고, 펜이 약간 보상되고, 좀 고갈되었다. 그 가로필은 실제 내포의 힘으로 시작, 행, 꼬리를 관통하며 당대의 가로필과 현저히 다르다. 당나라 기념물 얀, 리우 두 단어 의 양쪽 끝 은 더 적은 중간, 더 많은 복구 후 펜을 수집, 더 외로운 펜 을 볼 수 있습니다. 장몽룡비' 의' 왕' 자, 위, 아래,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세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가로

젊었을 때, 나는 종종 한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외곽을 주시하고 황궁을 소홀히 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단어의 중간 두 펜, "눈" 단어의 중간 두 펜, "왕위" 단어의 중간 두 펜, 쓰기 때 무모 수 없습니다. 획이 작을수록 정확할수록 엄숙하고 힘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가로와 가로가 모두 잘 알아야 손목력을 조절할 수 있다. 무승부, 침체는 모두 가로쓰기를 꺼리는 것이다.

선인들은 위비의 서예 풍격을 "가로펜은 세로이고 세로펜은 가로이다" 라는 두 문장으로 요약했다. 가로펜은 세로로, 펜이 옆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가리키며, 세로펜은 거의 수평이다. 그런 다음 펜을 들어 오른쪽 위에 쭈그리고 앉는다 (수평). 예를 들어 가로쓰기를 할 때 세로선을 다 쓴 다음 오른쪽으로 다시 그리는 것은 큰 잘못이다. 올바른 표기법은' 공중에 붓을 떨어뜨리는 것' 이다. 펜이 종이에 떨어졌을 때, 의미는 이미 펜 끝에 주입되었다. 펜이 떨어지면 바로 튕기고 (들어올리고) 누르고 (획) 한 획을 눌러 쓴다. 이 중의 참뜻은 실천에서 체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