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빠른 글자를 어떻게 써야 보기가 좋다
빠른 글자를 어떻게 써야 보기가 좋다
빠른 스트로크 순서는 점, 점, 수직, 수평 접기, 수평, 왼쪽, 누름입니다.
1, 좋은 자첩을 고르세요. (개인적으로 사마연의 글자는 선택할 수 있고, 글씨는 괜찮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매일 백지로 1~2 페이지를 쓰면 너무 많이 쓸 필요가 없다.
3. 글을 다 쓴 후 게시물을 보기 시작한다. (글에 적힌 글자를 보면, 한 글자의 옆부분이 어떤 레이아웃인지, 어떻게 배치합니까? 그것의 필봉 방향을 느끼고 머릿속에 써라.)
4. 이것은 네가 서첩에 백서를 다 썼을 때이다. 자신의 서예가 진보했는지, 진보가 크지 않은지 스스로 평가해 보세요. 자신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큰 개선이 없다면, 얇은 백지 몇 장을 사서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한동안 인쇄한 서첩을 만들 수 있다. 서첩에 따라 모방하고 서첩의 글자에 따라 쓸 수 있다. 이때 너는 매우 숙련되어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5. 그동안 너의 글씨가 많이 발전했으니, 서첩을 버릴 수 있다. 물론, 너는 서첩을 버릴 수 없다.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보시고 글씨를 수정해 주세요.
사실 글자만 예쁘게 연습하면 비교적 쉬워요. 대칭 깔끔함은 서예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다. 보기 좋은 멍청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원초와 비교해서 이런 비율을 극한까지 단련하는 것이다. 방법이 어리석을수록 기억하기 쉽고, 방법이 똑똑할수록 잊기 쉽다. 자신이 연습한 글자와 그의 서첩에 적힌 글자를 적어도 열 번은 비교해 보고, 매 획마다 분석이 틀린 곳을 생각하다. 네가 하루에 한 글자 연습해도.
글쓰기의 기본기는 반드시 명확해야 더 빠른 속도로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첫째, 차용 경사: 한자를 너무 직설적으로 쓰면 자세가 평평하고 평평하면 맛이 없다. 기울기 및 스트로크 균형을 올바르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나" 라는 글자의 강한 갈고리 부분은 반드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어야 한다.
둘째, 주필 강조: 주필은 한자에서 중추와 지주의 역할을 하고, 주필은 주요대비를 강조하며 미적 원칙에 더 부합한다. "순수" 글자와 같은 갈고리.
셋째, 공간 건설: 건축은 공간 구조의 미학이고, 서예와 건축미학은 서로 통한다. 이 원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에 공간을 만들고 한자에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근자의 밑부분이 좀 더 커야 오른쪽 진자를 덮을 수 있다.
4. 획 방종: 획 방종은 일부러 한 획을 방종하는 것을 의미하며, 쓴 분위기는 자유분방하며, 다른 글과 뚜렷한 효과를 이룬다. "단일" 글자와 같은 가로세로 펜.
5. 구조대비: 구조대비는 주로 좌우 구조, 상하 구조 등을 가리킨다. 상하좌우의 획을 이용하여 크기, 경중, 밀도가 높은 대비 관계를 구축하다. 글자의 하반부는 작고 상반부는 크다.
일반적으로, 보기 좋은 점자 그림은 정확해야 하고, 한 방울도 제대로 그려야 한다. 1 점을 더하면 길고 1 점을 빼면 짧다. 요컨대, 딱 좋다. 구조상 주필을 위주로, 중심이 안정되고, 밀도가 적당하며, 크기가 크고 길이가 분명하며, 경중 비례가 분명하며, 피피, 조화 통일, 공간상의 허무와 실실 등을 잘 처리해야 한다. 이것은 기술적인 기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