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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꽂이 예술 코스웨어
동양 전통 꽃꽂이 예술의 풍격 특징 (1). 자연의' 진짜' 동양꽃꽂이는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미를 최고의 예술 추구와 표현으로 삼는다. 그것은 "사물이 원경에 따라", "모양이 단순하고 자연", "인조임에도 불구하고" 를 강조한다. Yuan Hongdao: 보는 사람들은 꽃이 그릇 바닥에 모여 있다고 의심합니다. 둘째, 인간성의' 선' 은 유교가' 선' 을 목적으로 하는 미학 사상의 영향을 받아 꽃의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를 부여한다. 그것은 재료가 의도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상징, 의미, 해음 수법으로 차용하고, 우의는 반드시 상서로운 것이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 3. 예술의' 아름다움' 에는 재료의 아름다움, 레이아웃의 아름다움, 색채의 아름다움, 조형의 아름다움, 입의의 아름다움, 전체 예술의 아름다움, 재료의 아름다움: 목본 꽃을 잘 이용하여 선의 모양을 두드러지게 한다. 레이아웃은 서화를 강조한다. 예를 들면' 화원 배치가 묘하다' 와 같은 색채 창의는 통일과 조화를 추구하고, 현란하고 속되지 않고, 단아하지만 싱겁지 않고, 스타일링상 정돈을 추구하지 않고, 마음대로 발휘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예술미를 추구하여 주제를 표현한다. 넷째, "신성" 과 청결에 대한 존중. 동양인들은 꽃이 신성하다고 생각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그녀를 대하며 꽃의 계몽과 수양으로 꽃꽂이에 신성함을 느끼게 했다. "마음이 바르다" 를 강조하고, "꽃이 바르다" 를 강조한다. 사람의 심리상태를 바로잡고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진정한 예술의 경지이다. 둘째, 동양 전통 꽃꽂이 예술의 창작사상과 법칙 (1). 식물의 자연 성장 법칙에 부합한다. 조임: 꽃꽂이를 할 때, 각 가지의 기저부에 있는 콘센트는 마치 자라고 있는 식물처럼 함께 모여 자연의 생명력을 나타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2. 꽃의 자연미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대나무의 아름다움은 웅장한 기세에 있습니다. 창작에 비스듬히 사용하면 내포미를 잃게 된다. 3. 꽃형도 식물의 자연형태에 부합한다. (2) 동종 예술 창작의 예술수법 1: 선의 운용을 중시하다. 나무 가지들은 종종 주요 꽃재로, 가지가 다른 선종류로 서로 다른 외연미와 내포미를 표현하여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2. 꽃꽂이의 배열은 균일하고, 대칭적이고, 균일하지 않아야 하며, 위아래 피치, 앞뒤 스트레칭, 변화무쌍해야 한다. 3. 허실을 결합해 강유상제 a. 빽빽한 꽃꽂이 재료는 통풍이 잘 되지 않도록 간격이 균일해서는 안 된다. 상숙하고 밀착되어 상산집합해야 한다. B. 그늘이 적당하다. 색깔이 너무 진하면 연한 꽃으로 희석해야 한다. 재질이 너무 딱딱하고 너무 무거우면 부드러운 가지와 잎을 넣어 부드럽게 해야 한다. C. 분재 꽃꽂이와 같이 비워 두고, 한편으로는 꽃꽂이를 하고, 다른 쪽은 비워 두어 관람과 상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준다. 공백은 사람들에게 뒷맛을 준다. 4. 관계응응, 꽃의 방향성에 치중하여 피칭과 둘러보기 사이에서 재료가 서로 연결되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융합되어 생기가 넘치고, 개폐가 자유롭다. 5. 대조관계를 통해 자료를 서로 비교하거나, 각각 신통을 드러내거나, 작품의 정수를 강조할 수 있다. 대비해야 구도가 생동감 있고 발랄할 수 있고, 직설적이지 않을 것이다. 대비는 높낮이, 밀도, 크기, 리얼리즘, 색상 대비 등이 있습니다. 6 손님과의 관계는 꽃꽂이를 할 때 손님과의 관계를 맺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주제가 더욱 집중되고, 1 차 및 2 차 불명확으로 인한 산만함을 피할 수 있다. 주님은 작품의 중심 내용이다. 손님은 안감 위치에 있습니다. 색깔과 방향에 관계없이 주님을 눈에 띄는 위치에 두기 위해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의경을 중시하면, 의경은 꽃이고, 할당명제 1: 의경은 꽃이 표현하는 내용의 아름다움, 즉 의경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차용물의 뜻을 중시하고, 형식이 생동감 있고, 내포가 풍부하며, 의경이 깊고, 흥미를 자아내고, 의미심장하며, 시적인 화의를 표현하고, 아름다움과 야아를 잘 표현하는 것은 서양 꽃꽂이와 기타 꽃꽂이에 없는 것이다. 2. 꽃사람에게 꽃나무라는 상징의 의미를 부여하여 꽃을 통해 자신의 마음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교육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이른바 꽃의와 꽃말이 생겼다. 꽃나무의 상징적인 유래는 1 이다. 꽃 이름의 동음 이의어로 정의됩니다. 2. 화초와 나무의 이미지로 정의됩니다. 그것은 꽃과 나무의 성장 습관에 의해 정의됩니다. 전설과 계절에 의해 정의됩니다. 3. 작품의 명명과 의경의 표현은 꽃꽂이 작품의 의경에 화룡점정 역할을 하며, 감상자가 작품에 대해 연상하게 하고 작가와 감정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름은 1 의 두 가지 방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규정에서는 먼저 명제의 이름을 붙인 다음 명명에 따라 명제를 창조한다. 2. 자유명제 명명창작이 완료되면 그 주제, 제재, 의경에 따라 꽃의 상징적 의미와 특징을 따서 명명한다. 예를 들어, 로닝은 대나무, 소나무, 란, 국화, 계화 등의 꽃으로 창작한' 군자의 존함' 을 라일콩 편집장의' 쿤밍엑스포 꽃꽂이 공모전 수상 작품집' 에서 인용했다. 그것은 식물의 계절적 경관 변화에 의해 붙여진 이름이다. 예를 들어 이설의 신작은 왕연영의 말을 인용했다. 진규걸 편집장의'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 은 이페하, 범염핑이 인용한' 비승' 과 같은 꽃꽂이 작품의 조형에 따라 자연 경관의 이름을 따서 이페하, 범염평핑이 인용한' 이강춘색' 과 같은 느낌과 감정으로 이름을 지었다. 이페샤가 인용한'; 이페하, 범연핑 편집장의' 꽃꽂이 기초예술', 경관꽃꽂이의 표현 수법 1, 레이아웃의 요구 사항을 인용했다. 경관 꽃꽂이는 원경 중경 근경의 배치를 강조한다. 원근과 "원근법" 으로 경치를 배치하다. 여러 세트를 조별, 4 세트, 3 세트 밀행, 1 세트 분리, 5 세트 3 세트, 2 세트 3 세트 분리. 높이가 다르고, 균일하지 않고, 같은 선에 배열되지 않고, 자세가 바뀌고, 서로 호응하며,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2. 화재의 선택은 기본적으로 자연 장면에 충실하며 장면의 화재를 사용한다. 프리 핸드 풍경은 호수, 산, 눈, 비, 바람, 서리 등 자연 경관을 고도로 개괄적인 수법으로 표현한다. 소재가 광범위하여 들꽃과 들풀로 기이한 가지를 띠거나 대표적인 식물을 선택하여 자연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표현할 수 있다. 3. 용기 및 액세서리가 경관을 돋보이게 하는 꽃꽂이용 용기는 대부분 얕은 입과 얕은 대야이다. 풍경을 쓸 때, 왕왕 적당한 액세서리로 분위기를 띄우고 풍경을 렌더링합니다. 4. 프리 핸드 표현 수법은 사실적인 경물 쓰기 외에도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예술수법으로 자연을 표현할 수 있다. 굵은 선으로 풍경을 모호하게 그려내는 등 비형상적으로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이런 자의는 왕왕 실제 산수보다 사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동양의 4 대 전통 꽃꽂이의 기본화형은 1 이며, 동양의 기본화형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세 개의 주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주가지 주위에 길이가 다른 보조가지를 삽입하여 공간을 채워 꽃형을 가득 채운 층감이 있다. 첫 번째 주요 가지는 직립, 기울기 또는 처짐과 같은 화기의 기본 모양을 결정하며 길이는 화기 높이와 지름의 합계인 1 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번째 주요 가지는 첫 번째 주요 가지와 동일한 꽃재를 사용하여 첫 번째 주요 가지의 부족을 보완하고 기울어진 공간에서 앞으로 뻗어 꽃 모양이 일정한 너비와 깊이를 갖도록 하여 입체효과를 나타냅니다. 길이는 65438+ 첫 번째 주요 가지의 0/2 또는 3/4 여야 합니다. 세 번째 주요 분기 기능은 균형 모드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요 가지는 같은 꽃 재료를 사용하거나 다른 꽃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요 가지가 우디 꽃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 세 번째 주요 가지는 초본 꽃 재료를 사용하여 모양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길이는 두 번째 주요 가지의 1/2 또는 3/4 여야 합니다. 종속 가지는 각 주요 가지를 받치고 받치고 받쳐주는 가지로, 그 길이는 그것이 받쳐주는 가지보다 짧아야 하며, 각 주요 가지 주변에서 보조작용을 하며, 그 수는 필요에 따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주가지와 같은 꽃재를 선택한다. 만약 세 가지 주요 가지가 모두 목본화재를 선택한다면, 보조가지는 초본화재를 선택해야 한다. 각 가지의 위치와 절단 각도가 다르면 꽃 모양도 달라져 많은 꽃 모양을 바꿔 작품의 변동성을 높일 수 있다. 2. 동양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패턴 A. 직립의 첫 번째 주요 가지가 용기에 수직으로 삽입되어 우뚝 솟아 있거나 가느다란 몸매를 보여 단정하고 점잖은 예술미를 준다. 고개를 들어 관망해야 한다. 왕연영의' 화합재회' 는 왕연영, 진규걸의 편집장인' 중국 고전 꽃꽂이 명작에 대한 감상 감사' 에서 인용됐다. B. 경사형은 주화가지를 용기 안에 바깥쪽으로 꽂고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거나 비스듬히 자라는 가지로 발랄하고 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고개를 들어 관망해야 한다. 전체 윤곽은 기울어진 직사각형이어야 합니다. 즉, 가로 치수가 높이보다 커야 기울어진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그림은 이페하, 범연핑 편집장의' 꽃꽂이 기초' 에서 인용한 것이다. C. 전개식은 주화가지를 용기 안에서 수평 또는 가로로 펼쳐 가로줄이나 가로대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첫 번째 주요 가지가 약 80o-90o 로 기울어져 있으며, 화기와 기본적으로 수평을 이루고 있다. 왕연영의 작품' 취중 제 1 미인' 은 왕연영, 진퀴걸 편집장의'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 을 인용했다. D: 처짐형은 주화가지를 아래로 매달아 용기에 꽂고, 두루마리, 반두루마리, 꽃가지가 유연한 식물을 이용하여 선이 가늘고, 하늘하늘하고, 매끄러운 미감을 표현하며, 화면이 생동감 있고 장식성이 강하다. 오른쪽 사진은 이페샤의' 꽃꽂이 실용요령 및 사례' 에서 인용한 것이다. E. 병합 패턴 (경관식 꽃꽂이) 병합 패턴은 두 개의 동일하거나 다른 패턴을 하나로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조형 작품을 형성하는 것이다. 사효영의' 봄' 은 라일콩 편집장의' 쿤밍엑스포 꽃꽂이 대회 수상작품집 1' 에서 인용됐다. F. 풍경 꽃꽂이는 대야 안의 네모 사이에 자연 풍경을 표현하는 일종의 꽃꽂이 형식이다. 왕의' 조용함' 은 채충연이가 편집한' 중외 현대화예-화운문선' 에서 인용했다. 이상은 문자 소개입니다. 다운로드하려면 다음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course/qita/down5335.html/soft/7/48/2008/2008090854940.htm/jxzy/STM Softid = 268/data/1164672//kj/xxkj/sort0220/kjdown-/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