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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덕 서예대전
동치창' 명대 화선방 수필' 은 그가 종현을 배웠다고 말했다. "매 필마다 그 펜을 비틀고, 오히려 뭉치로 가라앉는다. 이른바 쓸 때 종이등을 뚫으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쓴 천 자
청대는 "펜과 펜은 공기에서 나와 공기 중에 산다" 고 말했다. 방 안에 빈틈이 있지만, 말하기에는 부족하다. 클릭합니다 。 우리가 그의 수묵' 천자문' 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가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필의가 우여곡절이 있고, 함축적이고 리듬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과 그의 말은 정확하고 구체적이며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지용은 조상의 등교서의 끈기를 계승하여' 흙에 들어가 안식하다' 는 말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지용은 영심사에서 30 년을 살았고, 심거가 간결해서 매일 서예에 전념했다고 한다. 그는 돌이 많은 수를 준비했는데, 그의 글씨가 벌거숭이가 되었을 때, 그는 그것을 교체하여 바구니에 던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열 명의 큰 전갈을 축적했다. 그는 문 앞에 깊은 구덩이를 파서 이 펜들을 안에 묻고,' 회필무덤' 이라는 무덤을 지었다.
당대의 장화이의' 깨진 책' 에 따르면 지용은 "우군육의 절반을 얻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풀 중의 일품을 얻는다" 고 말했다. 대기는 유럽에서 위태롭고, 양에서 능숙하고 얇다. "
송수시의 "동파문의 발문" 은 "선사의 책은 등골이 깊고, 기백이 묘하고, 능력이 뛰어난 책으로, 얻기 어렵다" 고 말했다. Peng Taoze 의시를 보면,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들의 이상한 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미송비' 해악명구' 는 "지영린' 집천편' 이 아름답고 사방이 다 갖추어져 있다" 고 말했다 송인이 편찬한' 선화서' 에 따르면 지용은 "필법이 종횡무진하고, 진초도 있고, 강한 선풍도 있다" 고 한다.
명두목' 의 의미' 는' 지용'' 진초천자문',' 신운비 R',' 우중 유우',' 천하 1 위' 라고 평가했다.
명대 해진' 봄비 잡기' 는 "천하에는 좋은 책이 없지만 지혜는 결코 학자법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청대 호 "동주 초당석발록" 은 지용이 "붓이 공중에서 떨어져 공중에서 살지만, 비록 흔적은 아직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지용의 서예 원작은 진초천자문, 해서체 천자문, 계전푸 등이 있다. 그중에서' 진초천자문' 을 가장 많이, 최대 800 권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을 보면 두 부가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본' 진초천자문' 은 일본 소천나나 간재가족이 소장한 종이잉크 두루마리이다. 범문은 200 행이 있는데, 이것은 불완전하다. 책은 수당 제왕의 금기를 피하지 않는다. 어떤 인물은 당 이후의 전세 인물과는 다르다. 예를 들면 후세의' 조',' 루' 와 같다. 시험에 따르면, 이 권은 당대에 일본으로 전해졌으며, 일본 호다사 기부장에 기재되어 있다.
양수경 등은 당림본이라고 생각했다. 서예 방면에 있어서 이 게시물은 6 조의 멋이 있어 예술감이 매우 풍부하다. 오늘, 그것은 복사판을 가지고 있다. 또 진초천자문각본도 있고, 추송대관 (1 109) 은 산시 () 시 () 시 () 시 () 현 () 에 새겨져 있다. 그곳에는 8 개의 석두, 각 행은 12 자, 원석은 아직도 Xi 안의 비림에 존재한다. "상당히 정교하고 원한이 없다" 고 한다. 그 중에서도 당대의' 민',' 기' 등의 단어는 모두 누락되었다.
해서체로 쓴 필법은 힘이 세고, 구조는 응결되고, 필선 시작/끝 흔적은 또렷하며, 허실 변화로 가득 차 있다.
교육 제자 지용선사는 만년에 작은 사미 연습을 지도하고 있다. 몇몇 젊은 학자들이 절에 와서 대사인 묵보에게 작문 기교를 가르쳐 달라고 청했다. 웃으면서 한마디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비밀은 없다. 그러나, 나는 너에게 네 글자를 줄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라." 만약 네가 견지할 수 있다면, 너는 평생 이득을 볼 것이다. 수재는 듣고 매우 실망했다. 지용 선사는 인내심을 가지고 그들을 일깨워 주었다. 속담에 "끈기 있게 노력하면 금석을 열어 줄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즉, 노파의 조상공, 헌공을 예로 들자면, 대중은 동한 장지 () 의' 연못에서 책을 쓰고, 연못물이 전부 검다' 는 이야기를 통해 자신을 격려하고, 일생동안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벼루는 여산귀종묘, 임강신도시, 건강 중산산, 저장계골산, 은산오육못에 염색한 적이 있다. 증여된 공립학교는 18 배럴의 맑은 물을 다 썼고, 할머니의 독서책은 근면한 학습과 각고의 연습으로 오늘의 성과를 거두었다.
학자들은 듣고 믿지 않았다. 지용법사는 어린 스님에게 뒷마당을 열어 절 안의 탈린으로 인도하라고 명령했다. 가지가 무성한 나무 밑에 높은 무덤이 하나 있다. 사제는 의아해하며 선사가 무덤을 가리키며 말했다. "나는 평생 책을 읽었는데, 이곳은 글씨를 연마하고 머리를 닦는 곳이다." 무덤 앞에는' 귀필묘' 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뒤에는' 승장영' 이라는 네 글자와 지용이 쓴 묘비명이 새겨져 있다. 학자들은 놀라서 벌거숭이 만년필로 가득 찬 거대한 무덤을 보았다. 소사미는 수재에게 사부님이 쓴 대머리가 처음에 다섯 광주리를 담았다고 말했다. 서예를 잘 연습하기 위해 나는 사찰 궤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고,' 진초천자문' 800 여 권을 써서 저장동 절에 나누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학자들은 듣고 문득 깨달았다. 지용이 옳았다.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맛에서 나온다." 어떤 학술도 절정에 이르지 못한 지름길과 비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유일한 길이다.
배서심지용은 조상 왕희지와 왕헌의 서예를 추앙하며, 조상의 서예를 백세에 널리 알리기로 결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용은 글씨를 연습하는 데 매우 노력한다. 그가 영심사에 있을 때, 작은 건물을 짓고 글씨를 연습하며 "책이 안 돼, 이 건물에서 나가지 않는다" 고 맹세했다. 이 황량한 작은 건물에서, 그는 자기를 잊고 글씨를 연습하고, 한 획과 한 획을 썼다. 그는 자주 닳은 붓을 큰 유골함에 던졌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여러 개의 유골함을 모았다. 지용은 나중에 이 붓들을 한 곳에 묻고, 스스로 글자를 묻어서' 회필묘' 라고 불렀다.
20 ~ 30 년의 노력 끝에 지용의 서예는 확실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의 명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그에게 오리지널을 구하는 사람도 너무 많아, 그는 영원히 대처할 수 없을 정도로 "적안, 먼지가 땅에 떨어진다" 고 말했다. 방문 상담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의 야외 공간은 늘 꽉 찼고, 심지어 문턱까지 밟혀 망가졌다. 지용은 철판으로 문턱을 강화해야 하는데, 사람들은' 철문턱' 이라고 불린다. 이' 필묘' 와' 철문턱' 은 이미 서계의 좋은 이야기가 되어 한국의' 담수 만묵' 과 어우러져 천고의 미담이다.
인물평가는 역대 지용 송토의 천자문, 서예가, 서예작품에 대한 평가가 많다. 르안은 석운 () 을 배운다. "지용 () 이 휘황찬란하게 가법을 전승하여 수당 () 의 집대성자가 되었다." 두목' 함의편' 은 "지용은 진초이고, 원작은 천편인데, 신운은 날고, 초신 위에는 천하의 우두머리이다" 고 말했다. 사진운은 "지용요대 설학고립, 표중고" 라고 말했다. 허웨이 "논구사" 는 "지용은 풀이고, 질은 아래에 있다" 고 말했다. 송인이 편찬한' 선화서' 에 따르면 지용은 "필법이 종횡무진하고, 진초도 있고, 강한 선풍도 있다" 고 한다. (돈) \ "깨진 책 \" 은 말했다: "Zhiyong 의 조상 은 (shaoyi, 왕 Xizhi 단어), 달력 계산, 사진 제나라, 정말 부주의 에 능숙합니다. 리앙, 해평화, 타오 (서예가) 의 풍조는 우군의 고기 (우군은 왕희지) 이다. 풀은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대기가 낮은 것은 유럽 () 과 유 (여사남) 이고, 양 (양신) 과 얇은 (박소지) 에 능하다. " 장화이는 고금의 서예가를 신, 묘함, 에너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지용의 행서는 우수한 제품이고, 이수, 조장, 조수는 모두 우수한 제품이다. 지용의 서예 성과가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지용의 서예가 왕의 가풍을 계승하고 혁신정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사우' 후서' 처럼' 지용에 능하지만 기이한 경지는 없다' 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수시의' 동파 발문' 에는 또 다른 구름이 있다.' 선사 책은 깊고 안정적이며, 체묘하고 절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펑택의 시를 보면 처음에는 받아들이지 않고 그들의 호기심을 알 수 있다. " 수시는 또 "옹선사는 전형적인 왕을 보존해야 한다. 법문백가라고 생각하는데, 낡은 법으로 새로운 것을 밀어내지 않고 탈바꿈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것의 뜻은 이미 줄먹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유럽과 먹구름 아래의 위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만약 네가 그의 모방자를 다시 의심한다면, 너는 또 이 이론에 있을 것이다. ""
소식 () 의 설법은 확실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지용의 야망은 유일한 것이 아니라 선조의 서예를 후세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것이다. 지용은 영신사에서 800 편의 왕희지의 천자문 (왕희지는 생전에 천자문이 없었고, 윤이 궁전에서 소장한 왕희지의 잉크로 쓴 뒤 편집성운으로 쓴 것) 을 절동 각 사에 나누어 불교의 힘으로 선인의 서예를 전파했다.
역사평론' 양디 황제' 는 "지혜는 항상 우군의 살을 초래하고, 지혜는 우군의 뼈를 얻는다" 고 말했다.
장화이의' 파괴' 라는 책은 "지혜는 영원하고, 조상은 소수이고, 달력은 전문가이다" 고 말했다. 물론 풀은 생명일 뿐 바다는 평화롭다. " 상비에는 타오 (장지) 의 바람이 있고, 반은 우군의 고기로, 백체는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풀은 일품이다. 유럽과 유럽의 분위기는 비교적 낮으며, 양 날씬에 능하다. ""
미아는 말했다: "스님은 지혜가 있어서 항상 책을 쓴다. 그들은 강하고 건강하지만 크기가 다르다. 예를 들어, 그들이 열네다섯 살 때, 줄을 따라 먹다가 갑자기 더욱 규칙을 지켰다. "
수시의 "동파문의 발문" 은 "선사서영, 등골이 깊고, 기백이 묘하고, 능력이 뛰어나, 얻기 어렵다" 고 말했다. Peng Taoze 의시를 보면,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들의 이상한 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동치창' 화선실 수필' 은 "영원한 선생님은 종연의' 선표' 를 모방하는데, 한 획씩 쓸 때마다 필을 비틀어 돌아야 한다" 고 말했다.
지용 진서에는 두 가지 글자가 있는데, 차분히 소장하고 있다. 종이의 뒷면을 통해 글을 쓰는 방법이란 당나라 이후 점차 사라지고 있다. 명대 해진' 봄비 잡기' 는 "세상에 좋은 책이 없다. 자기 연민으로 헌신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지용능학자법, 서예에서 당방성까지. 클릭합니다
청대 호라사우' 동주 초당석발록' 은 "지용' 천편' 에서 펜이 공중에서 떨어져 공중에 살고 있다. 비록 흔적은 여전히 말이 안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청대 풍반은 "시경" 이라고 직언했다. "지금 황정 (왕희지 샤오카이 황정경) 이 얼마나 진실되지 않지만, 아쉽게도 진적을 볼 수 없고, 서화는 매우 가파르고 가파르며, 옹씨 돈문과 견줄 만하다."
두목' 현외음' 은 "지용조진돈 아야코 진진, 풍운이 R 로 가득 차 있어 품질이 뛰어나 천하 법서 1 위에 올랐다" 고 평가했다.
지용 서예의 소장가치는 매우 광범위하다. 송옥복은 지용초서 13 점, 진초 10 점을 소장한 적이 있다. 그의' 진초천자문' 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진초서는 해서체로 초서를 해석하여 지용의 창조이다. 학습자가 초서를 해석하는 것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그의 두 유파의 서예를 감상할 수 있게 하여 일거양득이다.
지용선사의 초서' 천자문' 은 완전히 왕우군이 조상이 쓴 것으로 초서의 법도를 물려받았다. 하지만 이 게시물은 격마다 한 글자씩, 각 글자는 독립적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 매우 규칙적이어서, 나이조와 장전' 필묵공춤' 과는 달리 서로 호응한다. 지용선사는 왕희지의 필법을 물려받았지만, 한 글자당 한두 획이 특히 그의 필법을 더해 지용이 책을 쓸 때 표정이 내성적이고, 중필법도 둥글고, 건석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초천자문' 에서 지용의 진서' 해서체' 는 행서로 해서보다 가볍다. 지용 행서에는 글자마다 이중 펜이 있기 때문에 글자의 형식이 더욱 생동적이고 우아하다. 당송 이후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옹선사로부터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지용 서예는 초당 우세남 등의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지용과 동시에 젊은 석치국도 지용의 선생님이다. 지국도 영신사의 스님으로 서예 업무에 종사한다. 양디 황제는 특히 그의 책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는 지용에게 말했다. "스님은 우군의 살을 얻고, 지국은 우군의 뼈를 얻는다." 지용의 서예가 둥글고 지국의 필법은 윤기가 부족하지만 힘이 넘는다는 뜻이다. 지국의 행서와 초서, 장화이의 서단은 모두 기능성 제품으로 분류되어 지국도 서예가와 승려 중 선두주자임을 알 수 있다.
그의 작품은' 지용', 천자진서에 영향을 미쳤다.
그 대표작은 줄곧 추앙을 받고 있다. 진초 이체는 지용이 계승한 가작이자 중국 서예사의 유명한 유물이다. 전지용은 일찍이 80 만 자의 책을 썼는데, 천하, 강동각 사 한 권에 흩어져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잉크와 조각판 인쇄. 일본은 잉크, 종이책, 책을 소장하고 있다. 202 줄, 각 줄에는 십자가가 하나 있는데, 처음에는 구 소장에서, 나중에 옥지랑으로 돌아간다. 이후 양수경 () 과 네토 호남 () 이 쓴 후기 두 개가 있다. 잉크 책이 지용 원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당인의 모사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고궁박물원의 탁상. 일본 서예에 미치는 영향: 지용의' 천자문진서' 는 당나라에서 당나라로 파견된 귀화 스님과 사절과 함께 동양의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지용이 전해준 책 * * * 두 권이 있습니다. 하나는 당대에 일본에 전해진 묵서이고, 다른 하나는 산시 Xi 비림에 보존된 북송동학상사의 석각서이다.
북송 \ "선화내부 \" 는 7 권, 남송은 단 한 권밖에 없다. 전해 내려오는' 진초천자문' 잉크는 처음 두 줄만 부러졌고, 다른 것들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락 된 부분에 관해서는, "관중서" 에 따르면 이미 완성되었다. 이른바' 관중판' 이란 설은 대관고구 (서기 1 109 년) 에서 송대 대관 3 년 장안 최씨가 소장한 원작에 따라 새겨져 있다. "서판판" 이라고도 합니다. 오늘날, 최초의 석각은 여전히 Xi 안의 비림에 존재한다. "상당히 정교하고 원한이 없다" 고 하는데, 구할 수 없는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잉크에 비하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만년에 그는 당시 문해수업의 내용으로' 진초' 라는 네 글자를 써서 초보자가 읽고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종류의 문장 고대는 이미 있지만, 남조 양무제 () 와 주흥사 () 의 천자 () 로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많은 유명 인사들이 천자문을 쓰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서사의 발전을 보면 지용' 진초천자문' 의 규범 작용이 동한 시절 채용 책으로 전해진' 서평시경' 의 영향을 능가한다.
진초천자문' 캐릭터는 엄밀하고 섬세하며, 그 초서는 서로 다른 글자로 나뉜다. 그것은 이 길에 능숙하고 우아하고 고의가 있으며, 그 책은 따뜻하고 아름답다. 송대 미연의' 해악명구' 는 "지용중 천편, 아름답고, 기운이 생생하며, 각 방면에 다 있다" 고 평가했다. 다시 수시의 논평처럼: "정밀하고, 보답이 소홀하다." " 이 책은 수대남서 온아한 풍격을 대표하며' 이왕' 의 구조와 초법을 계승하고 총결하여 체례적으로 그 모범적 역할을 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