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무슨' 영류' 가 칭송한 영물시.
무슨' 영류' 가 칭송한 영물시.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하장 (659-744), 서수정, 자칭' 스밍코판' 이다. Yuezhou yongxing (이 절강 소산 카운티) 사람들; Hueiji (이 절강 Shaoxing) 에서 일하는 사람들. 당대의 시인과 서예가. 십 대 때 그는 그의 문학 작품으로 유명하다. 그는 호방하고 명랑하여,' 애정과 사랑' 으로 당시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았다. 무측천은 정성 통치 시대의 학자이다. 관제 예부 시랑 () 과 지현 서원 학사 (), 관직 () 에서 비서감 () 까지 겸하고 있다. 그는 마음이 넓고, 천성이 분방하며, 만년에는 더욱 즐거워했다. 이백, 장욱 등 7 명과 친하게 지내며' 취중팔선' 이라고 부른다. 그는 서예, 특히 초서를 잘한다. 천보 3 년 (744), 피난을 도사로 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경호에 은거했다.
전당시는 19 곡밖에 없는데, 대부분 제사 동작과 보류 시 중 6 곡은 절문이다. 그의 시는 절구에 능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독특하다. 하가의 산수시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시에는 속담을 자주 쓴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매끄럽지만, 오히려 독창적이다. "나의 고향" 과 "버드나무 노래" 는 모두 전세의 가작이다.
통역
이것은 이른 봄 2 월의 버드나무를 찬양하는 영물시입니다.
"벽옥화장은 나무처럼 높고, 천록실 태피스트리는 늘어져 있다." 초봄의 버드나무는 소녀, 벽옥, 날씬한 몸매, 자태가 고상하다. 그녀의 천 가닥은 벽옥의 몸에서 떠다니는 녹색 리본처럼 가볍고 부드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벽옥" 은 중국 고대에 미녀에 대한 통칭이다. 유영' 이라는 시는 혁신적이며, 미녀와 버드나무의 이미지미를 전통적으로 비교하고 버드나무를 미인으로 쓰는 방식과는 상반된다. 벽옥이라는 이름은 야리야리한 미모, 가벼운 보행, 류녹색의 메이크업이라는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이른 봄의 버드나무는 곳곳에서 봄의 아름다운 인상을 준다. "옥" 은 "비" 라는 글자에 "옥" 의 색채를 두 배로 늘려 "옥" 의 여자의 순진함, 동심, 순진함을 표현했다. 이것은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귀여운 이미지이다. 초봄의 버드나무를 이렇게 아름다운 처녀로 만들어 정적인 버드나무가 개인화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내게 하여 버드나무의 각종 기묘한 형태를 생각나게 한다. 몸단장을 좀 하고, 몸단장을 좀 해라. "나무 한 그루 높이" 는 미녀의 아름다운 자태와 견줄 만하다. 높이' 는 아름다운 여인의 정교한 몸매와 가느다란 허리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의 첫 문장은 화제를 어둡게 하고, 유와 미인은 모두 묘하게 썼다.
만 편' 은 제목 중의' 류' 를 분명히 지적했다. 만조' 는' 만조' 로 치장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유양이 구현한' 벽옥' 의 아름다움과 이미지와 의미 모두에서 밀접한 관계가 있다. "늘어짐" 은 꽤 멋이 있어서 첫 번째 문장의 "높음" 과 일치한다. 천가지가 높은 곳에서 늘어지고, 미풍이 스치고, 살랑살랑 흔들리고, 생자태를 흔드는 것은, 마치 가는 허리 미인처럼, 발걸음이 가볍고, 덩실덩실 춤을 추는 것 같다. 이런 이미지미는 신이 표현할 수 있을 뿐 글로는 표현할 수 없다. "그린 실크 브로케이드" 도 "만", 1 만 개의 버드나무 가지, 만 개의 녹색 리본, 바람에 흔들리고, 푸른 물결에 따라 흔들리고, 조화로운 봄빛이 넘쳐나고, 위로 올라가는 힘을 준다. "녹색" 과 "파란색" 이 어우러져 맛이 더 부드럽다. 색채감에서 버드나무의' 녹색' 과 옥의' 파랑' 은 버드나무와 미인' 벽옥' 을 하나로 결합시켜 버드나무가 개인화된 이미지미를 갖게 하는데, 이는 수많은 류시 중에서 확실히 뛰어나다. "녹색 실크 브로케이드" 는 "나무 높이", "나무" 의 "실크 브로케이드" 에 해당하며, "오목한" 동적 묘사를 통해 버드나무의 매혹적이고 감동적인 얼굴을 활성화시켰다. 시는' 벽옥' 으로 시작하고,' 벽옥' 으로 끝나며, 유씨의 이미지를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벽옥' 은 젊고 아름다운 여자만을 가리키며, 하장의 시' 영류' 가 진정으로 집을 읽고, 짙은 향기와 정취를 맛보게 한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나도 몰라, 이 무수히 정교하고 정교하고 정교한 잎이 어느 장인이 잘라냈는지 모르겠다. 원래는 이른 봄 2 월의 바람이었는데, 가위처럼 나무의 연한 잎을 잘라냈다. ]
세 번째 문장은' 만조' 와' 청사 비단' 에 대한 묘사를 꽉 묶고' 나는 모른다' 라는 추궁을 통해 다른 쪽에서 버드나무가 벽옥처럼 아름답고 사랑스러워 신비한 색채를 띠고 있다. "가는 잎" 은 "만편" 을 물려받았다. "잎" 이 "얇다" 고 말하는 것은 봄이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맑다' 는 글자는 봄추위가 가파르고, 푸른 잎이 막 토하고, 대지가 앙코르의 생기가 싹트는 아름다운 계절을 형상적으로 묘사한다. 실버들가지 머리는' 얇은 잎' 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모양과 멋은 그렇게 아름답고 달콤하다. "누가" 몰라 "라고 대답하고, 그렇게 아름다운 이미지를 누가 알겠는가, 누가 숙련된 장인에게" 잘라 "냈는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문장 중의' 컷' 이라는 글자의 이미지가 생동하여 대자연의 자연기예를 형상화하고 의인화하였다. "자르다" 라는 단어는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 "누가 잘라냈어", 글자는 쩌렁쩌렁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누가 자른 사람" 은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 를 호응한다. 누가 자른' 녹색 리본'? 이런 의미에서 이런 내면관계는' 류' 에 대한 이미지 묘사를 심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류' 에 대한 묘사를' 벽옥' 과 함께' 벽옥' 과' 류' 를 융합시켜 어떤' 영류' 시의 예술적 조예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의 세 번째 문장이 승승장구하여 상하를 유기적인 전체로 연결시켰다.
2 월' 은 봄이 일찍 왔음을 의미하고, 언뜻 따뜻해도 춥고, 버드나무가 푸르고 생기발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봄바람' 은 부드럽고 따뜻하고 촉촉하며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지만 자연의 생명력의 상징이다. "봄바람 가위" 는 이전 문장에서 "누가 잘라야 한다", "봄바람" 은 "누구", "가위" 는 "가위" 여야 한다. 세 번째 문장의 대답은 이렇게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시인은 의외로 매우 추상적인 질문에 이렇게 심오하고 예술적인 대답을 해 흥미를 자아냈다. 특히' 봄바람 가위' 라는 의인화된 글쓰기 스타일은 친숙한' 가위' 를 시에 넣고' 봄바람' 을 진정한' 가위' 로 만들어 봄꽃 대지에 새꽃 꽃 꽃, 벌 날기, 나비 날기, 봄빛이 찬란하다. 시의 결론은 시 전체를 담았으며, 가장 정교한 한 획이다. 2 월 봄바람' 은' 박엽' 과' 청사 짜임',' 청사 짜임' 의 메이크업과' 박엽' 의 최초의 침을 물려받은' 2 월 봄바람' 에서 비롯됐다. 2 월의 봄바람' 첫 문장도' 벽옥',' 벽옥',' 푸른 버드나무' 와' 봄' 을 하나로 통합했다.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우리 눈앞에 우뚝 솟아 있어 봄의 부드러움, 버드나무의 즐거움, 녹색의 즐거움을 준다. 결론적으로 시인이 쓴 버드나무는 우리에게 양필의' 벽옥' 에 대한 아름다운 느낌과 아름다운 봄에 대한 동경을 가져다 주었다.
요약
시인은 춘류에게 큰 열정을 쏟아 그것을 칭송했다. 시인 영류의는 영춘에서 작가의 봄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봄은 생명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연에 끝없는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시를 정교하게 써서 비유가 적절하다. 첫 번째 문장은 아름다움 "벽옥" 에 관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고리 버들 가지인데, "녹색 실크 띠" 를 비유한다. 세 번째 문장은 누가 버드 나무를 자르는지 묻습니다. 네 번째 문장에 대답하여' 봄바람' 을' 가위' 와' 봄바람' 에 비유한다. 생생한 비유를 통해 이른 봄과 2 월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화학 물질 제조에 대한 자연의 독창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