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수능 작문 8 대 흔한 제재 소재
수능 작문 8 대 흔한 제재 소재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8 가지 주제 소재로, 평소에는 거의 볼 수 없고, 다른 학생들의 작문 소재와 부딪히는 어색함과 낮은 점수를 받을 위험을 피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8 가지 일반적인 수능 작문에 관한 주제 자료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I. 성격
1 .. 불굴의
상어, 쟁기상어, 성상어, 한 땅에서 두 사람이 함께' 그들을 때려라',' 그들을 죽여라'. 산티아고 노인은 어려움 앞에서 용기와 끈기의 성격을 보여 주었는데, 이는 용감히 맞서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
아Q 굴욕의 생존 상태와 허황된' 정신승리법' 을 버리고, 허망하고, 자신을 속이고, 자신을 속이는 것은 바로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는 것이다. 아큐의 이야기는 이면에서 우리에게 자존감과 존엄하게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경고한다.
존엄은 값을 매길 수 없고, 불굴의 분투.
만약 당신이 이유 없이 미움을 받는다면, 당신의 인생은 망가지지만, 당신의 존엄성은 값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백을 지키기 위해 인격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떠아의 반항의식이 천지를 뒤흔들고 복역 전의 세 가지 소망이 일일이 실현되었다. 생명은 빼앗길 수 있지만 불굴의 영혼은 이길 수 없다. (관한경' 떠우' 원)
2. 사람들의 환심을 사지 않는다
"아,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영원히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모란화기가 오면 가장 성대하게 피는데, 꽃은 여전히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모란, 꽃명언) 달갑지 않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타협하지 않고, 미풍이다. 그것은 더 부유하고 더 고귀하다. 인간으로서 자신의 취향과 매력이 있다. "모란이 거절당했다"
세 번째 단계: 멈추지 않음
급류, 불모의 숲, 폐허, 오두막, 구름입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헌신이라도 전심전력으로 추구해야 한다. 배도피' 급류가 되고 싶다'
4. 논쟁하지 마세요
배추의 변증법은 약하면 강하고 무미건조하면 달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사람도 가볍고, 자연스럽고, 평범하다. "이예" 배추 이야기 "
즐겁다
"꽃향기가 크지 않은데, 방이 왜 우아한가? 클릭합니다 (정판교)' 누추한 방' 이' 야옥' 으로 바뀌어 주인의 고생 속에서 모두 놀았다. 인생은 고난과 함께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찾고 기쁨을 통해 고난으로 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양실추" 야사 "
둘째, 미덕
1. 공공연하게 사심을 잊다
린 (Lin) 은 먼저 나라를 위해 불안해하고, 나중에는 개인을 위해 복수한다. 굴욕에 직면하여, 그는 감히 양보하고, 기꺼이 양보하였다. 염박은 국가 대국에서 출발하여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존엄성을 내려놓고 죄를 사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화해를 귀하게 여기고, 안안을 나라로 삼는 것은 천년의 이야기이다. ("염파감전")
위정은 직접 나라를 훈계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당태종 거안사웨이를 일깨우고, 사치검소한 사용을 끊고, 덕을 쌓고, 군신과 손잡고 함께 전진하여, 천하의 장구안을 실현하도록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위정 "당 태종 십사")
황기-양은' 외적으로 원수를 피하지 않고, 내면은 피하지 않는다', 뱃속에서' 은인사사, 행의를 누리며', 중화민족 역사상 사심이 없는 좋은 말이 되어 영원히 전해 내려갈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여춘추민영화")
2. 효도하다
석미는 황제의 중용령을 완곡하게 거절하고, 할머니와 서로 의지하며 영원한 효도장을 써서 후세 사람들이 본받는 모범이 되었다. "시미" 진정표 "
3. 성실성을 근본으로 한다
계찰은 자신을 속이지 않았다. 아들은 옥을 보물로 삼지 않고 빈궁을 보물로 삼지 않는다 ('유향신서' 두 편).
순거백의 우정은 생명보다 우선하고, 우공의 애인은 자신보다 우선하며, 진태추는 사람들과 교제할 때 약속을 지키며 선물을 이행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세설 신어").
국가는 신앙이 없으면 강하지 않고, 인민은 신앙이 없으면 발붙일 수 없다.
4. 절약의 미덕 * * *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검소한 것은 과욕이고, 과욕은 괜찮다. 너는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절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너는 죄악에서 멀어질 것이다. 공자는 도학에 뜻을 두고, 옷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몸을 가리지 않는다. 기아야코 근검절약은 미모로 유명하지만, 송나라의 재상 이릉과 장문걸은 근검절약으로 존경을 받는다. 그는 하루 만 위안 으로, 자손 을 떠나, 가산을 탕진했다; 돌사치가 부자가 되어 동시에서 죽었다.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예나 지금이나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절약으로 이름을 짓고 사치로 자신을 잃는 것이다. "사마광"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5. 단결은 힘이다
모친이 빚더미에 쌓이고 의식주가 극도로 어려울 때, 어머니는 필사적으로 일하셨고, 두 형제는 책을 읽으면서 아르바이트를 하셨다. 설을 쇨 때는 가족이 함께 양춘면 한 그릇만 먹을 수 있다. 면회를 위한 장면은 성실한 단결 * * * 위기를 넘긴 일본 민족정신의 상징이자 인류의 정신적 재산이다. 카이도면관' 의 2 번 테이블이 바로 이런 정신의 증거다. 사장은 모친을 위해 남겨두고, 다른 고객들은 모두 관심을 갖고, 매우 탄복하고, 봄에는 국수 한 그릇의 정신에 감탄한다. "일본인 리양평의 양춘면 한 그릇"
반성하다
반성성 개혁
개혁은 농민들의 물질을 크게 개선했지만, 그들은 권력을 숭배하고 마음대로 하는 것과 같이 정신적으로 여전히 가난하다. 개혁의 길은 아직 멀다. "고효성" "천환생 상성"
내성교류
돈과 물품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졌을 때, 당신은 그것을 정신적으로 동등한 친구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정신적인 묵계가 물질적 보상보다 훨씬 중요하다. 강양은 왕씨에게 "아니오" 라고 말했다
"후회" 는 우리에게 처지가 좋지 않은 사람과 교제하는 방법과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사람이 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왕씨)
허영을 반성하다
자신의 현실에서 벗어나려고 추구한다면 비극은 불가피하다. 루발 부인의 비극은 우연적이고 필연적이며 참고할 만하다. 비극이 올 때 용감하게 감당하고 노력해야 자존심을 유지할 수 있다. 목걸이를 잃어버린 루이자이 부인은 충성, 성실, 끈기 있는 품격을 보여 우리가 배울 만하다. "모팔산의 목걸이"
전쟁을 반성하다
노부인의 광기는 전쟁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거대한 재난을 보여 주며, 우리가 평화를 소중히 여기고 전쟁을 끝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베를린에 있는 올레어"
용감한 은퇴 (책임)
권력의 절정, 인민의 지지로 민주 사회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을 두드러지게 하기 위해 워싱턴은 의연하게 퇴진하고, 한순간 지도자와 인민, 위대함과 평범, 역사와 미래를 완벽하게 통일하여 백세의 영광을 얻었다. "이휘" "권력에 작별하는 순간"
8. 국가에 대해 걱정하다
인의를 베풀지 않으면 쇠퇴하고, 덕치국방흥이 쑥스럽지 않다. (진나라 위)
남의 실력에 강탈당하면 뇌물은 반드시 지고 단결투쟁은 반드시 이긴다. (스와 "6 개국")
더욱 비극적인 것은 진 () 이 사치스럽고 관료가 사람을 불태우고 후세 사람들이 탄식하고 배우지 않는다는 것이다. 두목은 만당 통치자에게 의복을 줄이고 애민을 축할 것을 권하고, 진왕의 전철을 밟지 말고, 국우민의 마음과 구원에 대한 귀중한 책임을 나타내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아방관복")
운이 좋으면 죽는다. 그러나 흥국의 말을 걱정하면. ("영관개론")
셋째, 이상
이상은 관건이다.
이상은 잃어버렸고, 열쇠는 잃어버렸고, 모든 아름다운 것은 열리지 않았다. 너의 내면의 발걸음을 따르다. 열쇠 가져왔어? "리앙" 중국, 열쇠를 잃어버렸어요 "
이상은 비싸고 숭고하다.
인류의 행복과 우리의 자강을 위해 선택한 그는 가장 행복한 사람이고 가장 고귀한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마르크스 "청소년 선택 경력 고려 사항")
푸레 씨는 아들에게 경고하고, 모든 젊은이들에게 신중국의 종소리를 내고, 전 세계에 울려 퍼지고, 모든 사람의 가슴에 울려 퍼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우리 조상들에게 영예를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뻐하다. (프레이 편지)
노신의 꿈은 세상을 구하고 각성한 사람 (노신의' 외침') 을 깨우는 것이다. 마르크스는 무산계급을 이끌고 전 인류를 해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인슈타인의 야망은 대담하게 의심하고, 자유롭게 생각하고, 진리를 찾는 것이다. 무지의 계곡의 지혜로운 노인' 은 풍속을 바꾸고 현실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루노는 진리 ("청의 연소") 를 고수하기로 결심했다.
3. 연습이 힘들 것 같아요
비범하고, 장려한, 비범한 세계관은 왕왕 험한 위험에 처해 있고,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을 이룬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그러나 힘이 부족하면 도달할 수 없다. 아무것도 도울 수 없고, 손이 닿지 않는다. 그래서 의지가 높고 멀리 있어야 한다. 준비가 안 되어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원망도 후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안석" 두꺼비 여행기 "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노신은 먼저 의학을 공부한 후 의술을 포기하고 문건을 따랐다. 침묵이 반성한 후, 그는 떨쳐 일어나 한 세대의 문호가 되어 민족의 등골이 되었다.
런던에서 마르크스 안팎은 극심한 빈곤과 세 자녀의 죽음에 시달리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지만, 그는 여전히 혁명 이론으로 무산계급 혁명 투쟁을 이끌고 20 세기에 영향을 미치는 10 대 유명 인사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무지의 계곡인 슬기로운 노인이 사람들을 새로운 자유로 이끌고 보수세력에 의해 살해되었다. 브루노는 진리를 지키며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고 불 속에서 영생을 얻었다.
두보 (성루)
왕 보 ("왕 tengting 순서"), "가난 하 고 강한, unsundvingly"
신 qiji, "북서쪽 구름을 들어, 하늘에 의지하여 만리 장검을 필요로 한다" ("수룡이 남검 쌍계루를 읊었다")
야간에 석종산을 탐사하여 위험을 피하지 않고 진실만을 구하다. 소동파는 미신을 믿지 않고 맹종하지 않는 착실한 정신을 믿지 않고, 영원히 우리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다. "물건을 보지 말고, 없는지 알아맞혀봐도 된다" 는 알림은 항상 사람들의 귓가에 메아리친다. ("시종산의 이야기")
고상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끊임없이 진보해야 한다. "롱펠로의 삶은 필수다"
넷째, 믿음
1. 의를 위해 몸을 바치다
묵자는 초나라가 송을 공략하는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자신의 존엄과 위험을 무릅쓰고 천리를 넘겼고, 결국 초국이 송을 공략하려는 시도를 포기하도록 설득했다. 그의 인의는 이해되지는 않지만,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구하는 진지한 감정, 그리고 그의 집요한' 불가침',' 겸애' 의 신념은 민족의 중추의 대표다. "노신" 비공격 "
2. 순교와 진실 추구
새로운 시대를 연 소크라테스는 가장 강력한 사람들을 격분시켰기 때문에' 청년도덕을 망치고 신을 부정한다' 는 비난을 받았다. 그는 냉정하게 자신을 죽음으로 인도했다.
위대한 예언가 호머는 방랑 중에 자신의 시를 낭송하여 생계를 이어가며 외로운 맹인이 되었다.
콜럼버스는 신대륙을 발견하고 모든 것을 왕에게 바쳤지만, 자신을 가두기 위해 쇠사슬을 얻었다.
위대한 천문학자 갈릴레오는 인류를 위해 위대한 발견을 했다. 늙었을 때 귀가 멀고 눈이 멀었고, 극심한 통증과 인간의 경멸 속에서 발버둥쳤다. `
동심을 품고 돌격하기 전에 조국에 승리와 해방을 가져온 정덕은 늙은 마녀로 광장에서 불에 타 죽었다.
고대와 현대에 인류를 축복하고 역사의 진보를 촉진하는' 빛나는 인물' 은 엄청난 어려움과 생명의 위험으로 가득 찬 가시나무 길을 걷고 있다. 그들의 신앙과 인격의 빛을 날카롭게 하는' 가시덤불' 이다. , 그들을 시대를 초월하여 영원으로 나아가게 하다. 이처럼 고난은 열사의 동반에서만 고난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으며, 고난의 아름다움은 열사의 영광과 영원을 창조하는 데 있다. 이상과 신념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 "안데르센의" 영광스러운 가시나무 길 "
세상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칩니다.
백망 등 혁명 청년들은 낡은 세계와 투쟁하고, 차라리 희생하고, 낡은 세계를 전복시키는 투쟁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루쉰 (Lu Xun) 은 백망에게" 아기 탑 "순서를 썼다.
역사에 대한 확고한 신념
사마천의 불후의 작품' 사기' (자중운' 이소' 무운) 는' 사가의 걸작' 이다.
5. 미래를 견지하다
밀실의 어린 애니는 고난과 죽음의 접근에 직면하여 당황하지 않고, 피해자의 생존과 미래에 대한 집념 메시지를 진실하게 기록하며 기적을 창조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마이어 레빈, 밀실 생활"
동사 (verb 의 약자) 감사합니다
1 .. 추수감사절 가족
사랑하는 사람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물질적 생존뿐만 아니라 평생의 이득을 위한 정신적 버팀목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최광 할아버지의 경고: "사람이 되라, 무슨 일이 있어도 울지 말고 버텨라." "심종문의" 변도시 "
모성애를 이해하고 (후함, 선량함, 끈기, 사심, 원망 없음), 모성애를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잃어야 생각난다), 모성애에 보답한다. "스틸슨" 아카시아 나무 "
우정에 감격하다
옛날의 우정은 꺼내기만 하면 따뜻해진다. 메마른 인생 여정에서, 그것은 항상 우리에게 새로운 위로를 제공하고, 우리의 죽어가는 희망을 재점화한다. 우정은 부드럽고, 슬프지 않고, 취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우의를 소중히 여기다! 여려화' 사랑과 우정'
우정은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고, 사람의 지혜를 높이며, 또 다른 인생을 얻을 수 있다. (베이컨 "우정에 대하여". ) 을 참조하십시오
3. 감사선생님
나뭇가지로 바닥에 인사를 몇 마디 해도 선생님에 대한 경의를 표할 수 있다. 관건은 이런 마음을 갖는 것이다. "지 시안 린" 진흙에 쓰여진 두 줄 "
4.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버만은 자신의 생명으로 벽에 나뭇잎을 그려 젊은 존슨의 삶을 계발하고 교류했다. 사람은 자기를 위해서도, 남을 위해서도, 만나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책임과 의무이다. "오헨리의" 마지막 아이비 잎 "
5. 사회를 사랑합니다
사람은 먼저 사회적이고, 사회는 개인의 생존, 발전, 가치를 결정한다. 나를 기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너의 선행으로 남을 돕는 것이다. 예약없이 모든 것을 지불하는 사람은 영원한 사람입니다. (테스터, 나를 기억해).
인류의 조화는 사회의 번영을 창조했다. 이 사회를 사랑하고, 그것과 조화를 이루어야 재능 * * * 생 * * * * *. "아인슈타인의 사회와 개인"
6. huaigu 감정, 촉촉한 삶
"자신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면 걱정할 수 있다." (왕찬' 사람이 빌딩으로 가다')
류영도 마찬가지예요. "나는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고향을 볼 마음이 없다. 생각만 해도 어렵다. " "바셍 간 주"
"나는 여기에 살고, 기쁘고 슬프다. 클릭합니다 옛집에 대한 귀광의 동경은 3 대 사람들의 본연의 정을 응집하고 있다.
감상적인 이별과 옛정에 대한 미련도 일종의 충실함, 일종의 생계, 이별의 세월에 대한 일종의 생활 정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유영" 비 방울 숲 "
"잎에 초양이 마른 곳, 수면이 맑고 둥글고 풍하가 일거수일투족하다." 타향에 오래 사는 사람은 부용포를 꿈꿀 수 있고, 말을 할 수 있다. 편안함, 해방감, 삶에 대한 집착이 아닌가? 옛 친구를 잊지 않는 것은 아름다운 느낌이다. 주방언' 소무철'
자연을 즐기고 행복한 삶을 누리십시오.
인생은 짧고, 일생은 헌신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왜 "우주의 크기를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여 범주의 번영을 보아라", "풍경을 보고, 시청각 오락을 충분히 할 수 있다", 신속하게 자급자족하지 않는가? (왕희지' 란정 집서')
청풍, 청월, 청류, 청묘함, 자연히 깊은 뜻이 있다.' 급무' 를 포기하고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도 생명을 사랑하는 좋은 방법이다. 자연을 포용하고 느린 생활을 제창하는 것은 현대인의 새로운 이념이다. (왕 웨이 \ "산 에서 \", 페이 학자 \ "책 \")
8. 감사하는 법을 배우다
모성애의 위대함은 사심에 있다. 가족을 기쁘게 하기만 하면 아무리 힘들고 힘들어도 즐겁다. 릭 커크의' 우리가 어떻게 우리 어머니를 살까' 는 두 가지 계시를 주었다. 첫째, 사랑받는 법을 배우고, 어머니의 헌신을 즐기는 법을 배우고, 어머니가 아이에게 가치 있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아이가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 사랑을 배워라. 자신의 취향과 의지를 핑계로 어머니를 위해 일을 하지 마라. 그러면 엄마를 다치게 할 뿐이다.
자동사 문화
1. 중국 문화가 세계에 큰 기여를 하다
서기 후 첫 번째 13 세기에 중국에는 많은 과학 기술 발명이 있었다. 전체 화학의 가장 중요한 뿌리 중 하나는 중국에서 온 것이고, 중국의 발명과 발견은 종종 같은 시기의 유럽을 훨씬 뛰어넘는다. 중국인들이 자연을 인식하고 통제하는 데 기여한 것은 엄청나다. ("Needham 중국 과학 기술사" 서문)
2. 전통문화의 계승과 승양
골목 문화의' 이웃',' 만족',' 은근' 은 화합 사회 건설에 매우 유익하며 홍보할 만하다. 그러나' 만족하기 쉽다','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않는다',' 현실에 안주하고, 운명에 맡기라',' 개혁 진취에 불리하다',' 현대 시민이 마땅히 받아야 할 자질이 아니라 버려야 한다' 는 것이다. "왕 Zengqi" 골목 문화 "
3. 음악은 생활을 미화한다
음악은 영혼의 목소리이다. 기억을 깨우고, 슬픔을 모으고, 즐거움을 편성하고, 눈물을 웃음으로 만든다. 음악은 생명의 힘이다. 전투의 선도, 고독한 추방, 여행자의 가마이다. 음악은 영혼의 반려자이다. 태어날 때 환영한다. 결혼할 때 너를 목격하고, 죽을 때 너를 장례식에 데려다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그래서 괴테는 "음악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사람이 될 자격이 없다" 고 말했다. 음악에 빠져있는 사람만이 그것을 완전히 사람으로 부를 수 있다. " "기브런" 짧은 음악 장 "
4. 문자는 인간성을 물려받는다
글은 정신이 존재하는 고향이고, 글의 출발은 본질적으로 인문정신과 인격의 상실이다. "중국인이 한자를 버리는 시작은 민족 문화를 포기할 때이다." (스웨덴 한학자 고본한이 말했다) (등해남 "아름다운 글이 우리를 떠나면")
진 하이 윤, 당나라 하이 법, 송 하이 이탈리아, 위안 하이 상태. 중국 역대 서예는 나름대로 멋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 문화의 절절절이다. 서예 예술을 보급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진 백대법)
5. 심미는 민족을 부각시킨다
중국의 언어 문학은 심미적 함의를 중시하고, 이정 작용을 두드러지게 한다. 경물에 공감하고 무생물인 물체에 인간의 감정이 부여되어 경물이 살아나 감동적인 매력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양 어문학은 심리 해부를 중시하고 의식의 흐름과 인물 사상 심리의 주도적 역할을 두드러지게 한다. "주광잠" "왜 내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니?"
중국화는 운치가 무겁고, 서화는 모양이 비슷하다. 중국화는 무겁고, 재미와 품위를 주고, 서화는 리얼하고, 인물의 질감을 주며, 재미가 적다. 동서양 문화는 제각기 천추이고, 보완은 더욱 장관이다. "펑자카이 중국화 서화"
민족의 심미적 특징은 대중 () 이 작고, 소견 () 으로 크고, 허실상 () 으로 태어나고, 허실상 () 이 생기거나, 은연하거나, 얕거나, 깊고, 개방성 (연결성과 융합성) 을 중시하는 것이다. 서양 미학이 본토를 중시하는 것은 현실주의적이다. "종백화" 공간의 아름다움 "
일곱째, 투기
1. 나무 및 기타 친절
나무와 사람을 기르다. 목재의 본성에 따라 나무는 빨리 자라고 오래 살 수 있다. 국민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진정한 민리민입니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도 마찬가지다. 속물에 의한 지도,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아이를 성인으로 키울 수 있다. 임용 인재를 선발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자나무처럼 자나무에 적합해야 생명력과 매력을 드러낼 수 있고, 죽음의 병은 억압되고 파괴될 수밖에 없다.
2. 화죽과 예술
눈에 보이는 대나무, 가슴에 있는 대나무, 손에 있는 대나무는 모두 생활에서 비롯된다. 그래야 생활에 능할 수 있다. 이것은 예술의 법칙이다. 프리 핸드 그림 대나무,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정판교는 대나무를 그렸지만, 그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그의 방법은 남달랐고, 풍격은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 예술은 개성에 관한 것이다. 개성을 존중하는 것은 예술을 존중하는 것이다 ... (스시' 문가불 구염주', 정섭' 판교 삼화')
3. 환경과 기분
\ "집을 짓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어야지, 말을 탈 필요가 없다.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너의 마음은 이미 자아에서 멀어졌다. "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경솔한 사회, 시끄러운 분위기, 마음의 평온을 유지해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환경을 바꾸는 것이 기분을 바꾸는 것보다 낫다. "도연명의 음주"
4. 민족 단결에 대한 고찰
개혁개방은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는 것이 부강의 유일한 길이다. 조무령왕의' 숨을 헐떡이며 총을 탄다' 는 것이 역사의 증거이다. 평화는 공동의 소망이고, 화해는 민족 분쟁을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통로이며, 내몽골 많은 소군묘가 증거이다. ("내몽골 방고")
5. 죽음과 영원한 생명에 대한 생각
영원한 적은 시간이고, 영원한 전달체는 시간이다. 아무도 죽음을 넘을 수는 없지만, 그의 정신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영생이 될 수 있다. "풍기재" "영원한 적"
6. 자연과 사회 사이의 사변
세상에서 사람도 작은 부채라서 눈에 띄지 않는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손에 들고 자신의 독립정신을 유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결국 다른 사람과 함께 기뻐하고 자신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소엽"' 범절벽' "
자연 속의 평화와 평온은 사실 일종의 생명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생명의 훌륭한 스승이자 친구이며, 그 속에서 사람의 활력을 자극하고 고무하며 흡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삶을 사랑하는 것이다. (프랑스어 세나 강의 아침)
7. 단순함과 아름다움
가장 소박한 톨스토이 무덤은 사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이다. 소박한 이후 명리에 지치지 않는 주인의 고상한 품격으로 가장 짜릿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8. 자연과 인간
나무가 없으면 사람들은 숨겨진 통증과 단점을 가질 것입니다. 나무를 얻으면 사람은 행복하고 행복해진다. 나무가 없으면 사람은 혼란스럽고 동경할 것이다. 나무는 인류의 친구이며,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야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다. "소동" 나무 세 그루 "
약자를 키우다' 뒤에는' 침략' 이 뒤따르는데, 아이, 공기업, 영웅 수출을 교육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인간은 생태적 균형을 파괴하고 해충을 맹목적으로 죽이면 자멸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단계의' 해충' 은 바로 인류 자체이다. "젠크밍" "세상에 해충이 없다"
9. 큰 다양성
위대함이 항상 숭고하고 숭고한 것은 아니다. 위대함은 산이나 강이 될 수 있지만, 위대함은 개울일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바흐의 작품, 바흐의 인격은 모두 시냇물이다. 안정적이고, 조용하고, 신성하고, 오래간다. 아인슈타인은 "바흐에게는 듣고, 연주하고,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신성하고 위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0. 영웅과 성패
영웅은 성패가 아니라 영웅주의에 있다. "몸은 먼저 죽고, 자혼은 귀신이다" (굴원 "국상"); 가시나무는 진왕을 죽은 것처럼 찔렀다. 비록 실패했지만,' 애틋한 천년기' 는 영기가 영원하다. ("전국 국책 가시진 왕")
1 1. 문화 다양성
문명인은 때때로 야만적이고, 야만인은 때때로 매우 문명적이다. 경제가 낙후된 운남은 다채로운 문명을 가지고 있어 순박한 정신으로 현대인을 키우고 있다. 인류 문명은 어느 나라나 민족의 특허가 아니라 역사의 장하 중 많은 나라와 민족의 창조이다. 문화는 넓고, 문화를 대하려면 넓은 마음이 있어야 한다. "레이더" 운남을 다시 읽다 "
영국의 철학자 러셀은 "서로 다른 문화 간의 교류는 과거에 여러 차례 인류 문명 발전의 이정표로 증명되었다" 고 말했다.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 교류, 교감 때문에 문화가 끊임없이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어 대대로 전해진다.
피효통 씨가 말했듯이, "각자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그리고 * * * *, 세상도 마찬가지다." "옥페, 경제 세계화와 문화 다양성"
여덟, 연습
1 .. 슬림
예물은 국용이고, 루즈의' 아니오', 공자의' 지일' 은 모두 예의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일찍이 지향했던 것은 교육과 도야인이었고, 그의 품성이 고상하다는 것은 공자가 인정한 것이다. 이명수덕에서 슬림하다. ("논어 증염유공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곤경에 처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동정과 지지를 주는' 사마청셔츠' 는 인격수양의 척도가 되었다. "쉬운 척 하는 비파 여행"
인생 3 계는 수련에 의지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 경우: 비즈니스는 선견지명이 있습니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가지 조건: 인내;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몸을 돌리자, 바른 길, 등불이 맹장인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영역: 자급 자족. ("왕 Guowei 의" 삶의 세 영역 "! ) 을 참조하십시오
공부하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고, 향릉 마음을 집중하여 유람하며, 마침내 시의 참뜻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 다이옥의 향릉 영향도 중요한 요인이다.' 사치' 의 모범력은 공부에 필수적이다. (카오 Xueqin "향릉 학습시")
공부하다
마령이 역전승한 경험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었다. 이것이 사업의 버팀목이다. 깊이 실천하고,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유일한 길이다. "후방성" 마릉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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