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스시의 생애와 명문에 대해서요?
스시의 생애와 명문에 대해서요?
(1037 ~1101)
송대 문학가 화가 서예가. 단어 zizhan, 단어 hezhong, 번호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일생
가우 원년 (1056), 수시가 처음으로 가와에 나가 베이징에 부임했고, 이듬해 동생과 함께 수재를 열거하여 시험관 구양수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다. 6 년, 가우승 중학교 제 3 위, 대리봉상부 판관에게 수여하다. 아버지 su Xun 이 bianjing 에서 사망 한 후, 그는 장례식장을 도왔습니다. 희녕은 2 년 (1069) 에 또 북군 복무를 하러 갔다. 왕안석과의 변법 주장과 많은 이견이 있어 이직을 요구했다. 시녕은 4 년 전부터 원풍 전기까지 항주 밀주 서주 호주 등 지방관으로 파견되었다. 파고 정신 () 은 법편민 () 으로 인해 성과가 뛰어나다. 원풍 2 년 (1079), 시 중상 조정죄로 투옥되었다. 요행으로 석방된 후 황주로 강등되었다. 원우 원년 (1086), 구당 집권. 스시는 중서 교토, 임사인, 한림학사, 지중지특허로 전출되었다. 그러나 면제법 폐지 문제에서는 구당과 의견이 다르다. 원우는 항주에서 4 년을 보냈다. 6 년 파면, 자이 등 무고, 수시는 주외를 요구하며, 연이어 잉주 양주 정주를 배정받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계속해서 힘닿는 개혁을 진행했다. 소성원년, 신당이 권력을 빼앗고 원우의 옛 신하를 폄하하다. 소식 은 Yingzhou (이 광동 영국 독일), 혜주 (이 하이난 댄 카운티) 사이 에 강등 에서 다시 강등 되었다. 푸원 3 년 (1 100) 까지 송휘종이 즉위하고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다. 간중경국원 (1 10 1) 은 7 월 상주에서 사망했다. 수시는 유교 체계의 기초 위에서 불교와 도교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유석도와 3 대 철학을 융합하여 거의 모든 사상이 그를 매료시켰다. 그는 일찍이 유가가 군주를 보좌하여 국가를 다스리고 인민을 돕는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북송 () 개혁의 게으름 () 에 관심이 있다. 한편, 부처의 낡은 사상은 그가 문제를 더 쉽게 관찰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사물을 초월하는 활달한 태도 뒤에도 여전히 삶과 아름다운 것에 대한 추구를 견지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생사와 불평등의 허무주의는 현실을 도피하는 심각한 부정적 역할을 한다. 이런 인생 사상과 태도는 그의 창작에 뚜렷한 구현이 있다. 소식 () 은 정치길에서 울퉁불퉁하다. 그는 개혁을 주장하지만 왕안석 변법에 찬성하지 않기 때문에 개혁파와의 갈등은 물론 현 상태를 유지하는 보수파보다 더 좋아졌다. 수시는 개성이 뚜렷하고 절조를 중시하여, 그로 하여금 원풍에 만족하지도 않고 원우를 동경하지도 않고, 더욱 소생이 파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이것은 마침 그가 경력을 심화시키고 시야를 넓혀 문학에서 크게 성공하게 하는 데 유리하다.
문학적 업적
스시의 일생은 문학과 예술 창작에 힘썼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고,' 중화경실' 을 반대하며, 작가가 완전한 인생 경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문필이' 행운수, 시작 무정질',' 문리자연, 몸매가 풍족해야 한다' ('사선생 책'),' 과감하게 혁신하고, 과감하게 창작해야 한다',' 법도 혁신, 호방외묘리' ('오도자 그림 후') 수시는 문예 창작 기교의 토론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구물의 아름다움은 바람을 잡는 것과 같다" 며 "입과 손" ("선생님의 책 감사합니다") 으로 "사달" 을 설명하고 문예 창작의 특수한 법칙을 건드렸다. 수시의 창작 실천은 그의 문학관을 구현했다. 그는 다재다능한 대가로서 시, 단어, 산문 등 방면에서 모두 독특한 업적을 가지고 있다.
스시의 현존하는 시는 2,700 여 곡이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인민을 동정하고 생산에 관심을 갖는 것은 수시의 두드러진 내용이다. 그러나 더 많은 곳에서 신법의 폐단을 비판했다. 생산에 관심이 있는 시들, 예를 들면' 이운장 전희비',' 아루개간 황무지',' 석탄기',' 양마가',' 유폴로묘' 등이 국민의 고통을 표현하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며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고 소박하고 소박하다 수시의 산수시와 리시의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고 가장 인기가 있다. 김산사 유람',' 망해루 야경',' 망호루 취서',' 호음료 추청후의 비' 등의 시는 장강의 밤, 강남 태양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장산 정상에 올라 광리정',' 백보홍수',' 해성장주에 오르다' 등 시사는 강북 현지 풍경과 명소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수시는 각지의 풍경의 다양한 특징을 관찰하고 포착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기쁨과 사랑으로 시골 환경의 신선함과 소박함을 묘사한다. 영남에 쓴 전원 풍경시는 저자와 휘저우, 여족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현했다. 수시는 일상생활과 평범한 자연경물에서 새로운 사상과 기묘한 구상을 깨달으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묘한 시편을 쓰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실린 벽제',' 진시',' 사주 신하타' 등과 같은 일부 문장 등은 모두 현장 서정적이며, 사물이 가리키는 것이 있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어떤 시사들은 종종 명랑하고 낙관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경멸하는 정신을 보여 준다. 또한 수시는' 맹교의 시를 읽다',' 장하 스택',' 석취묵당' 등 서예를 감상하는 시를 많이 썼다. 수시의 시는 호방하고 민첩하며, 가볍고, 재능과 사상으로 가득 차 있고, 풍경과 생정을 만지고, 봄기운이 완연하며, 예술적으로 독보적이며, 한 세대의 대관이 되었다. 수시의 관찰력은 예민하고, 시는 간결하다. 그가 어떻게 경물, 물태, 인정을 묘사하든지 간에, 매우 생동감 있게 쓸 수 있고, 상당히 서정적이다. 수시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묘미가 운치가 넘치며, 신기하고 적절하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스시의 시는 때로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을 표현하며, 영발을 이야기하며 기세가 넘친다. 수시의 의론 스타일은 표현의 자유와 풍격의 유창함에 도움이 되지만, 시의 이미지미와 운율미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접대로 인해 일부 운율시가 문자 게임에 가깝다. 유용한 작품이 너무 많거나 거칠고 장황한 작품이 너무 많아 그의 창작 성과에 영향을 미쳤다. 수시는 고금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장악할 수 있지만, 그는 고체와 칠언보다 길다. 그의 일곱 폭의 고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며, 천마의 허황된 재능, 묘필의 질주, 판타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5 대 고서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자연스럽고 다채롭다. 수시의 칠율도 훌륭하고, 자연의 운율, 문풍이 맑고 둥글며, 백거이, 유우석의 시풍과 약간 비슷하지만 더욱 놀랍다. 수시는 오언시법에 그다지 큰 공을 들이지 않았다. 오율 오구는 결코 많지 않지만, 칠율 문필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명편은 널리 낭송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송 시대, 수시는 반드시 향기롭고 부드러운 울타리를 돌파하여, 새로운 어장을 창작하여, 어풍의 신속한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현존하는 서너오십 곡의 동파사를 보면, 수시의 사풍상의 혁신은 다방면이다. 수시는 단어의 기능을 확장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는 사랑, 이별, 유정 등 전통 소재를 썼을 뿐만 아니라 보국의 지, 전원생활, 망명 생활 등을 단어로 표현하며 단어의 경지를 넓혔다. 그는 건강한 필치로 영웅적인 인물을 형성하여 자신이 국가에 공헌한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예를 들면 (장) 의' 노인대화소년' 등이다. 수시는 단어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강홍)' 강한서' 는 과거에 대한 그리움으로 미항의 경험으로 원한을 감추는 감정이다. (폭풍 설정)'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마라' 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태연자약하게 생활하는 태도를 보여준다. 쉬 저우 (Huan Xisha) 에 쓰여진 다섯 편의 시는 농촌 생산 생활의 작은 장면을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생생하게 묘사하며 황동, 백좌, 채삼고모, 비단 어머니, 파파야 등 각종 농촌 인물을 묘사했다. 수시는 시로 시가 쓸 수 있는 모든 생활 내용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사는 필법과 체계 모두에서 혁신적이다. 그는 호쾌한 기세와 두터운 필력으로 시를 썼는데, 풍격은 창력, 실의와 열정이 많았다. 예를 들면 (바생간주) "정풍이 만리에서 온다", 필법은 갑자기 설산처럼, 땅에서 온다.
수시부터 원우 시인은 시체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수시는 도연명의' 귀향시' 를' 휘파람' 으로, 한유의' 거문고를 듣는 시' 를' 수조가곡' 으로 바꿔 사풍에서도 혁신했다. 과거 시인들은 조제 밖에서 화제를 설정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수시의 많은 단어 작품은 제목으로 시작할 뿐만 아니라 작은 순서로 수백 자에 달하며, 문채가 뛰어나며 매우 매력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시를 단어로 하여 사풍의 표현력을 넓혔다. 소어는 선명한 이상색을 가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마가 공허하다. 예를 들어,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염노교) "높은 곳에서 먼 곳을 내려다보니?" (남자 팡 팅) "돌아가, Xi 로 와? 클릭합니다 이런 챕터는 굴원과 이백에 대한 정신적 계승으로, 신 기아가 기발하게 된 일부 작품들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언어와 기질에도 수시의 혁신 정신이 반영되었다. 소어 언어는 시부의 단어를 많이 흡수하고, 사전과 구어를 겸하여 청랑호매로 유명하며, 과거 시인이 금으로 잘못된 단어를 고르는 풍조를 바꾸었다. 그는 멜로디를 매우 중시하지만, 결코 구애받지 않는다. 수시의 어풍은 다양한 특징을 보여준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과 같은 기세가 웅장한 단어, 다른 작품들, 혹은 청아하고 아름다우거나, 신선하고 수려하거나, 매력적이고 시끌벅적한 단어들을 제외하고는 각각 정취가 있다. 예를 들어, (강) 죽은 아내를 애도하고, 그에 대한 애착을 품고 있다. (shuilong 숨겨진) huayang 노래, 느린 슬픈; (나비화련) 미녀의 웃음소리가 벽속인의 봄근심, 풍채만종, 매혹적인 마음을 휘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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