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종이 커팅의 기원과 예술. 상세할수록 좋아요!

종이 커팅의 기원과 예술. 상세할수록 좋아요!

종이 커팅의 문화적 배경.

상품대 (기원전 1600- 1 100 년) 부터 금박, 은박, 가죽 또는 실크로 장식품을 만든 것으로 조사됐다. 서한 시대에 사람들은 대마섬유로 종이를 만들었다. 한무제가 가장 총애하는 공주 이씨가 죽은 후 황제는 그를 그리워하며 침식난안이라고 한다. 흑술사에게 마지로 자른 이미지로 혼을 일으킨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종이 오려내기일 것이다. 기원 105 년에 채륜은 선인의 경험을 개선하고 보급하여 대량의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런 조각판 형식은 좀 더 대중적인 재료를 찾았기 때문에 오려내기 예술을 탄생시켰고, 지금까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조각금 승리' 의 풍습이 유행했다. "승리" 는 종이, 금은박, 실크로 잘라낸 패턴으로, 정사각형의 기하학적 형태를 "방승" 이라고 한다. 화초로 잘려진 사람은' 왓슨' 이라고 하고, 인간으로 잘려진 사람은' 인승' 이라고 부른다. 남조량종곡은' 형추기년' 에 "정월 초칠은 1 일,' 연보 동방삭전'): 천지 초에는 닭, 개, 돼지, 양, 소, 말, 사람, 곡식이 있다. 맑은 날은 풍물을 위주로 하고 흐린 날은 재앙적이다. 8 일 중 인민절이 가장 중요하며, 일명' 민승절' 이라고도 함) 7 가지 요리를 수프로 삼는다. 리본을 자르거나 금박을 새기고 화면을 붙이고 머리와 관자놀이에 착용해야 한다. 그는 또한 왓슨을 만들어 서로 물려받았다. "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남자의 날'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이 날, 이때 사람은 * * * *, 말하면서 서로 웃으며 말했다. 백엽을 공경하고, 술로 쉬고, 추위에 금화를 얻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인절' 시를 한 편 썼는데, 시는 "금조각하여 가시속속을 빼앗고, 리본을 잘라서 백성들을 위해 진풍을 펼쳤다" 고 말했다. 당대의 이연의' 채채 자르기' 시는 "채색 선물 소개팅, 은장식 봉황" 이라고 썼다. 둘 다 어새이고, 두 번 다리를 건넌다. 잎은 금칼이고, 꽃은 새로 비취를 띠고 있다. 네가 천만 살이 되고 곳곳에서 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 " 신강은 1960 년대에 출토된 문화재 중 한 폭의 당대의 인승종이 오려내기가 있었는데, 일곱 여자가 일렬로 늘어서서 이 승리로 상투를 장식했다.

일본 정창병원에는 당대의 왓슨 두 개가 있다. 일본 제형삼년 (기원 856 년) 의' 잡산지' 에 따르면, "사람이 두 조각을 따면 ... 천평보자년은 8 월 24 일 증정" 이고, 일본 천평보자년은 당지덕 2 년 (기원 757 년) 이다. 그 중 하나는 나제의 금박 각인으로 축복의 길조가 새겨져 있다. "명절 즐거움, 새로운 축복, 천년의 조화, 장수." 다른 하나는 금박으로 조각하고, 홍록로의 꽃과 잎으로 장식하는 것이다. 중심에는 아이 한 명과 개 한 마리가 대나무 숲 아래에서 놀고 있다.

그 당시에는 봄반이나 존생과 춘생이라고 하는 유행의 작은 현수막이 있었는데, 개춘일에 명절 선물로 쓰거나 머리에 쓰거나 버드나무 가지에 걸거나 병풍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상은은' 자만시' 에서 "봄에 써 주세요. 봄이 이춘일을 이길 겁니다." 라고 적었다. 오만한 선생님은 아버지에게 가위로 만든 춘련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쓰라고 했다. 입춘일은 봄의 첫날로 만물의 부흥과 번영을 상징한다. 당송 시대에는 인민절을 위해 채색하는 민속이 입춘일에 집중되면서 각종 징과 현수막, 춘연, 나비를 명절 선물로 잘랐다. 이날 황제는 그의 신하들을 접견하고 각각 금은이나 나로에게 주었다.

송대 여성 시인 이청조는' 보살만시' 에서 "촛불 밑명, 노빌 머리봉승등" 이라고 썼다. 머리에 황금색 깃털이 하나 있는데, 추생의 한 가지처럼 생겼기 때문에, 그 이름은 승조를 달고 있다. 웨이의' 꾀꼬리 노래 듣기' 에서' 보로새가 날아가는 소리, 산원데이가 녹색을 낳는다' 는 소리가 봄귀지의 상징이 되었다.

송대진의' 세시록' 은 "설날에는 까마귀 청지나 녹사로 마흔아홉면 현수막을 잘라 큰 현수막을 둘러싸거나 부모의 나이에 메고 있거나 문에 붙였다" 고 말했다.

송대에 이르러 경제문화의 번영과 발전에 따라 공예미술이 많이 생겨나고 전문적인 오려내기 연예인이 나타났다. 조미 \ "지아당 잡지폐 \" 포함: 당시 수도 배량, \ "옛 하늘 거리, 각양각색의 사람, 매우 정교하고 마음대로 했다. 타일에서 비교적 경의가 있는 것은 전문적으로 가서자를 깎는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일부 청소년들은 소매에 글씨를 자를 수 있다. 그는 두 사람을 비교적 잘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명성에 능하다.

명청필기와 지방지에도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가가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부지' 는 "조채 (), 가징 () 년 동안 사등 () 으로 만든 것으로, 종이를 꽃, 대나무, 새, 후광이 가볍고 두껍다. 왁스와 염료를 녹여 얇은 거즈로 끼우다. 햇빛이 비춰지고, 휘영청 밝고, 분발하며 춤을 추며, 가벼운 연기 속에서 실물과 구별하기 어렵다. "

Yanzhou jiande 카운티 "포함:" 린, 단어 강재, 어린 시절 책, 중년 실명. 그는 종이 오려내기 인물로, 용뱀이 날아다니며 점화는 그런대로 괜찮다. 사람들이 방을 샤프트로 장식하는데 ...' 숲 가위' 라고 불리는 날. "보정 포지" 는 "어떤 여자도 장채공의 딸이다. 영리한 마음, 사람들과 대화, 조심스럽게 소매 속 봄꽃 추국화 잔디를 잘라 머리를 잃었다. 그 컷 향 (대+면적) 은 절대적으로 독특하고 눈길을 끈다. 승자는 보물이다.

청대 진운보' 화림신시' 는 "남송 때 소매로 자를 수 있는 사람이 있어 고대인의 공명과 다를 바 없다" 고 말했다. 요 몇 년 동안 양주 보준이 가장 많이 했는데, 특히 산수, 인물, 화조화충어가 가장 많았다. " 그리고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가위는 책을 자르는 것보다 더 똑똑하고, 날으는 새는 물고기 근처를 헤엄친다. 그에게 한 달 동안 봄바람을 잘 보내라고 하니, 아마도 수양버들을 베어버리는 것이 낫겠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한 궁중 화가 주원두가 풍속화' 새해 축' 을 그려 새해의 시작을 축복했다. 그림 위에는 가지각색의 오려내기' 문장' 다섯 개가 걸려 있다. 문받침의 형식은 춘기에서 진화한 것이다. 청대 종이 커팅이 궁정에 들어온 것은 만주족이 종이를 자르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자금성에서 역대 황제가 결혼식을 올리는 심녕궁은 만주족 풍습에 따라 도배되고, 사각은 쌍희자가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고, 천장 중앙에는 용봉이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다. 궁전 양쪽의 통로 벽에도 각화가 붙어 있다. 누군가가 종이를 사슴으로 잘랐다고 한다. 두루미 송백의' 육합춘' 도안이 조복에 붙여져 서태후조차도 자수인 줄 알았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은 탄생 이후 한 번도 끊이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널리 퍼지고, 수량이 많고, 풍격이 많고, 내면이 깊으며, 어떤 예술보다도 더 두드러진다. 각종 민속활동에서 그녀는 어디에나 있고, 생활에 연연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생활에 대한 추구, 생활에 대한 믿음, 국가에 대한 부강한 희망을 묵묵히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이렇게 다채롭게 꾸몄고, 우리 중화민족의 진선미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담았다. 그녀가 무럭무럭 성장하는 것은 사람들의 더 높은 사회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오늘날 종이 커팅의 세계는 더욱 넓다. 그것은 이미 농가 소원에서 나와 현대 디자인의 광활한 세계로 들어갔다. 제품 포장 디자인, 상표 광고, 인테리어, 의류 디자인, 책 바인딩, 우표 디자인, 신문 비문, 만화, 무대 미술, 애니메이션, 영화 등 모든 방면에서 뚜렷한 이미지가 있다. 그녀도 세계로 나아가서 천하를 유명하게 하여 전 인류의 문화적 부와 예술적 보물이 되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민족, 전통 물건들이 점차 희미해지고 없어졌다. 그러나 진정한 문명의 상징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며 함께 발전해야 한다. 이 오래된 예술의 나무가 늘 푸르기를 바랍니다.

종이 컷 아트의 특징과 스타일

각 예술에는 고유한 예술 스타일이 있다. 종이 오려내기 재료 (종이) 와 사용된 도구 (가위와 각칼) 로 인해 종이 오려내기에는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이 있다. 오려내기 예술은 배우기 쉽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민간 예술이다. 작가는 대부분 농촌 여성과 민간 연예인 출신이다. 그들은 실생활에서 보고 들은 것을 제재로 단순한 느낌과 직관적인 인상에 근거하여 사물을 관찰하여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특수한 풍격을 형성하여 농민의 소박하고 소박한 정신을 구현했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전 경험을 요약합니다.

1. 선과 선의 연결 및 선과 선의 끊어진 오려내기 작품은 종이에 자르거나 종이에 새긴 것이므로 반드시 펀칭을 사용해야 한다. 펀칭의 결과, 공선이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연결해야 하고, 버스가 있는 오려내기는 반드시 선으로 끊어야 한다. 만약 약간의 선을 자르면, 전체 오려내기가 산산조각 나고 모양이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그래서 자르지 않는 구조가 생겼습니다. 이것은 오려내기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오려내기는 선을 매우 중시한다. 오려내기 화면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양주의 유명한 종이 오려내기 노연예인 장용수는 자신의 오랜 실전 경험을 근거로 종이 오려내기 선을' 원, 뾰족한, 네모난, 부족, 선' 이라는 다섯 글자로 요약했다. 요구 사항: "가을달처럼 둥글고, 뾰족하고, 네모난 벽돌처럼, 들쭉날쭉하고, 수염처럼 행동한다." 선은 종이 컷 모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구도 조형과 구도는 구도에서 오려내기가 다른 그림과 다르다. "3 차원 공간, 장면, 이미지의 겹침을 표현하기 어렵고, 흔히 물체와 이미지의 비율, 원근 관계의 돌파구이다. 콘텐츠에서는 주로 이미지 기반 연결이며 조합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스타일링의 과장된 변형으로 인해 패턴 형식미의 일부 법칙을 이용하여 대칭, 균일, 균형, 조합, 연속성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태양, 달, 별, 새, 구름을 같은 화면 위에 놓을 수 있다. 마치 지상의 건물, 사람, 동물처럼.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층층 고루' 혹은' 차용물교환경' 의 형식이다.

이미지가 과장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도구와 재료의 제한으로 인해 오려내기는 이미지 특징을 파악하는 동시에 선과 자연을 연결시켜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연주의의 현실주의를 채택할 수 없다. 이미지의 주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부차적인 부분을 과감하게 포기하여 주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몸매는 돋보이고 간결하고 대범한 미감을 형성해야 하며, 대상의 자세는 과장되고, 동작은 크고, 자세는 아름다워야 하며, 무대의 모습처럼 리듬감이 풍부하다.

4. 간단하고 명료한 오려내기 컬러로 단순함 중 복잡함, 동색, 근접색, 인접색을 적게 구성해야 합니다. 대비색에서 조화를 추구할 것을 요구하다. 색상의 비율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하나의 주요 색조로 주요 색조를 구성하는 경우 다른 색상의 대비가 서로 다른 정도로 약해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색상이 나란히 있을 때 좀 뻣뻣하다고 느낄 때 각각 검은색에 넣는다. 황금 분할의 주요 원고에서, 너는 조화롭고 활발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5. 칼은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교묘" 해야 한다. 민간 오려내기의 많은 특징과 풍격은 모두 일정한 칼공 기교에 의해 생겨났다. 예를 들면 장용수가 창작한' 백화도' 는 여러 곳에서 칼공 기교를 운용했다. 예를 들어,' 나한수염' 이 새겨진 국화 한 송이는 처음에는 곧고, 활짝 피었을 때는 곱슬거려 나선형의 원을 형성한다. 이런 국화를 자를 때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잘라야 하고, 자른 꽃잎은 자유롭게 말려야 이미지가 독특하고 독특한 국화꽃을 형성할 수 있다. 백로깃털' 이라는 국화꽃을 조각하면 꽃이 필 때 한 꽃잎은 다른 꽃잎을 덮고 다른 꽃잎은 또 다른 꽃잎을 묶으면' 절단법' 으로 이 국화꽃을 잘라야 한다. 잘라낸 부분은 한 조각씩 이어져야 하고, 꽃잎은 한 조각씩 따라가야 한다. 그래야 꽃잎 사이에 두께, 크기, 변화가 다를 수 있고, 잘라낸 꽃은 백로의 깃털처럼 포만하고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대량의 오려내기를 조각할 때 칼법 사용에는 잘라내든 자르지 않든 오려낸 오려내기가 두껍게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칼을 쓸 때는 반드시 손에 있는 쇠톱처럼 위아래로 잘라야 하고, 힘을 강건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칼은 천리 밖에서 유연성을 잃게 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뒤로 흔들지 않도록 주의해라. 위아래로 세로로 칼을 들고, 새긴 종이 오려내기가 정확하다. 종이를 새길 때는 반드시 정확하게 잘라야 한다. 특히 칼을 받는 곳은 더욱 그렇다. 말하면 잘라서 시작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선은 칼에 의해 쉽게 끊어지거나, 오려내기가 찢어질 수 있다.

이곳의' 교묘' 은 주로 교묘한 칼로 조각한' 톱니 모양' 과' 월치' 를 가리킨다. 이것은 종이 오려내기에서 매우 중요한 두 가지 칼법이다. 만약 이 두 가지 칼법을 적절하게 운용한다면, 오려내기 예술 특유의' 칼 같은 종이감' 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 가지 칼법의 적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톱니 모양" 은 작가가 만드는 과정에서 종이와 칼의 절단 운동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들쭉날쭉한 길이, 밀도, 직선, 강성, 부드러움의 비율을 이용하여 다른 물체의 특성을 결합하여 질감, 양감, 구조를 표현합니다. 식물을 조각할 때 부드러운 들쭉날쭉한 무늬는 꽃과 열매를 나타낼 수 있고, 단단한 들쭉날쭉한 무늬는 나무의 잎과 줄기의 바늘과 털을 나타낼 수 있다. 동물을 조각할 때 가는 들쭉날쭉한 무늬는 부드러운 솜털을 나타내고, 두툼한 들쭉날쭉한 무늬는 단단한 갈기를 나타내고, 원형과 반호 들쭉날쭉한 무늬는 새와 물고기 곤충의 깃털과 비늘을 드러낸다. 인물을 조각할 때 점프하는 톱니 모양의 무늬로 움직이는 눈썹, 수염, 머리카락을 표현하고 섬세하고 풍부한 톱니 모양의 무늬로 어린이의 통통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월치" 는 또한 절단 조각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호 장식이기도 하다. 오목판 조각을 위주로 인물의 의류 라인을 주로 표현하거나 큰 검은색의 면적을 파괴한다. 같은 물체의 특징과 모양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고, 넓고 좁을 수 있으며, 구부릴 수 있고, 여러 가지 유형으로 변할 수 있다.

톱니 모양' 과' 월치' 두 가지 형식은 서로 다른 오려내기 화면에서 자주 번갈아 사용되어 계층이 더욱 뚜렷하고 변화무쌍하게 변한다. 남북조 시대' 마환단화' 와' 대원숭이단화' 의 오려내기 기법에서 들쭉날쭉하고 달니가 싹트고, 100 년의 역사 진화를 거쳐 지금까지 이어져 사람들이 좋아하고 사용하는 장식 문양의 법칙이 되었다. 톱니 모양' 과' 월치' 외에도 꽃, 소용돌이 패턴, 모아레 패턴, 물 패턴과 같은 다른 형태의 민간 종이 커팅이 있다.

중국 민속 종이 절단의 역사

민간 종이 오려내기는 중국 고대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풍격이 독특하여 국내외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종이 오려내기의 주요 재료는 종이이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의 하나이다. 줄곧 공인된 제지술은 채륜이 105 정도에 발명한 것이다. 나중에 산시 부풍현에서 서한의 종이가 출토되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종이가 한평제 앞에 나타났을 때 선제 시대 (기원전 73-기원전 49 년) 에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 최종 결론이 무엇이든 종이가 발명될 때까지 진짜 종이 커팅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다른 판재는 조각을 자르는 데 사용되지만, 종이가 있기 전에. 관련 유물과 역사 기록을 살펴 보겠습니다.

전국 시대 (기원전 22 1)

① 1950- 1952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 발굴에서 은박으로 조각한 호형 악세사리가 발견됐다.

(2) 호남 창사 황진흙에서 출토된 김대금 장식. 은박으로 펀칭한 이 장식들은 오려내기라고 할 수는 없지만 조각 기술과 예술스타일에서 오려내기 예술의 전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북조 (기원 386-534 년) 에서는 종이가 아름다운 패턴으로 잘렸다. 현재 신강의 투르판 화염산 근처에서 5 폭의 꽃오려내기 종이가 출토된 것으로 밝혀졌다. 남북조는 포니테일 꽃과 반대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원숭이 꽃이 있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금은화의 꽃이 있었다. 남북조 시대의 국화. 남북조 8 용단 꽃.

당나라 (기원 6 18-907) 에서는 종이 컷 패턴이 다른 공예품에 적용되었습니다.

(1) 신장 트루반에서 출토된 1963- 1965' 만승' 종이 오려내기.

② 1973 Xi 안이 출토한 가죽 모자에는 펀칭 무늬가 있습니다.

(3)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금은상감 기술을 발전시켜 조각한 금은박을 칠기나 구리 거울 뒷면에 붙이고 물감을 가득 채운 뒤 건조한 뒤 페인트 바닥에 금빛 도안을 드러냈다. 허난성 정저우에서 출토된 당대의 금은경 (직경 36.2cm)

(4) 당대에' 인승' 이 새겨진 금박은 현재 일본 정창을 숨기고 있다.

⑤ 195 1 호남 장사에서 출토된 한대 금박 무늬.

송대 (960- 1279) 에는 송대 오려내기에 대한 기록이 많다. 종이 오려내기는 선물로 장식한 것도 있고, 창문에 붙이는 것도 있고, 등불을 장식하는 것도 있고, 이른바 용호로 자르는 것도 있다. 남송 시대에는 이를 업으로 한 연예인이 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각종 서예 문자' 를 자르는 데 능숙하고, 다른 사람들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 을 전문적으로 자르는 데 능하다. 이때 그림자극이 성행하고, 그림자극을 조각한 재료는 동물 가죽 외에 두꺼운 종이가 있다.

송대 오려내기는 공예 장식의 중요한 창조이다. 길주 가마의 도자기입니다. 그 제품에는 찻잔과 꽃병이 포함되어 있다. 도안과 제재가 많은데 피닉스 매화 비파 상서로운 말 등이 있습니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필자는 가마에 유약을 바르고 종이 오려내기, 굽기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현대 민간 청색 날염천은 조각판지로 다시 모조 염색을 하여 만든 것이다. 이런 날염공예는 송대에서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있는데, 산서에서 출토된 남송프린트 천이 그 예이다.

명조 (서기 1368- 1644 년) 에서는 사등이 매우 유명하다. 그것은 사선에 끼인 종이 오려내기이다. 촛불 아래에서 반사되는 패턴은 종이 커팅이 일상생활에서 또 다른 응용이다. 이제 사람들은 그것을 "랜턴" 이라고 부릅니다. 청대 (기원1644-1911) 에 이르러 종이 커팅이 전해지고 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쿤닝궁에서는 백지로 흑룡봉의 오려내기 도안을 돋보이게 한다.

종이 절단에 관한 역사 책 기록;

당대의 최도융이 남긴 시구에는 "이춘을 벌채하려면 봄추위가 가파르다" 는 말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위' 이춘첩' 은 잘 알려진' 오려내기 예술작품' 이자 당대 시인 이상은의 시' 만월음' 에' 조각김득경 인기, 오려내기 인기' 라고 적혀 있다. 단락의' 유양잡기' 는 "입춘의 날 문인의 집, 오려내기는 일종의 소평이거나 미인의 머리에 걸리거나 꽃 밑에 장식해 봄나비로 자르고 춘승극과 함께 한다" 고 말했다.

남송 조미 () 의' 지아당 시 잡주 ()' 는 "그러므로 모두 천직이 있고, 각종 채색 무늬를 재단하는 자는 매우 정교하다" 고 썼다. 중원에서 더욱 야심찬 사람들은 각 집의 서예를 자를 때마다 전문화한다. 나중에 일부 청소년들은 소매에 문자와 꽃을 아주 정확하게 자를 수 있게 되었다. " 즉' 개봉' 부이고,' 도안 오려내기' 는 당연히' 오려내기' 를 가리킨다.

오려내기 연예인은 이름을 시험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위승지 외에 그들은 임문혜를 주문했다. 광저우 건덕현은 구름을 알고 있다. "임문혜, 글자는 깔끔하고, 오려내기 글자는, 용뱀의 꼬리는 나쁘지 않다. 집사람은 그것을 샤프트로 인테리어하여 쌀 자급을 쉽게 지불할 수 있는데, 이를 벌목이라고 한다. " 양성도 일찍이' 글씨 썰기' 의 도사를 언급하면서 "일산의 다년간의 시를 취하여 녹색 종이로 글자를 자르고, 미장의 실체를 취한다" 고 말했다.

종이 오려내기 테마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즐겁게 보는 것을 반영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표현했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주제에서, 우리는 노동자들의 소박하고 소박한 사상 감정을 볼 수 있다.

오려내기 제재의 범위는 대략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할 수 있다.

1. 현실생활의 제재는 종이를 오려낸 저자가 대부분 농촌에서 왔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들은 대부분 자신의 현실생활에서 취재한 것이다. 예를 들면 닭, 돼지, 양, 소, 당나귀를 타고 부모를 쫓아내고 뚱뚱한 인형을 안고, 가정부업에 종사하고, 논밭노동에 참가하며, 어떤 것은 직접 자신의 가금류를 표현하고, 닭, 오리, 오리, 오리, 오리, 오리, 오리, 오리, 오리 고양이 등등. 또한 매화, 란, 대나무, 국화, 모란, 연꽃, 수선화, 각종 과일과 채소와 같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도 있다. 이런 제재들은 생활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오려내기 작품의 내용이 매우 강하다.

2. 길조 우의의 주제

민간 종이 커팅의 제재상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우의수법으로 물정을 전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화법-상형소리의 표현 수법. 수탉, 수탉에 꽃을 새기는 것과 같은 것들이죠. 매화사슴, 사슴에 매화 몇 송이를 새긴다. 조련잉어는' 1 년 이상' 을 뜻하는데, 그중에는 연꽃해음' 련', 어해음' 물고기' 가 있다.

조화법-이미지를 대표로 단순화합니다. 예를 들어, 구름을 새기면 하늘을 나타내고, 눈송이를 새기면 겨울에 눈이 온다는 뜻입니다.

상징주의-하나의 이미지로 개념을 표현하여 사람들이 연상하게 한다. 예를 들어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하고, 석류는 다산을 상징하며, 원앙은 사랑을 상징하고, 소나무는 장생을 상징하며, 모란은 부귀를 상징하고, 까치 등매는 경사를 상징한다.

오페라 캐릭터와 전설

민간 동화는 연극 등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사람들은 서로 하소연할 뿐만 아니라 종이 오려내기 형식으로 이 이야기 속 인물들에 대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월극의 고향인 저장 () 과 저장 () 과 민간 오려내기 () 는 현지 양산백과 축영대 (),' 백사전 ()' 을 블루본으로 많이 한다. 《홍루몽》, 《서사랑기》 등의 이야기 줄거리. 경극의 발원지는 베이징에 있는데, 여기서 경극의 오려내기는 북경에서 매우 가까운 울현에서 가장 유명하다. 또한' 팔선교차 바다',' 상팔선',' 하팔선' 과 같은 것들이다. 창어 분월'' 하늘의 산화'. 쥐가 여자와 결혼한다' 와 같은 민간 이야기는 종이 커팅의 흔한 주제이다.

종이 컷 아트 작품 감상

정말 우수한 오려내기 작품은 일정한 기준이 있다. 어떻게 우수한 종이 컷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까?

1, 칼맛과 종이감

고품질의 오려내기 예술 작품은 반드시 자신의 스타일과 특색이 있어야 한다. 모든 예술은 그 도구와 표현의 차이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화는 필묵을 중시하고, 서양 유화는 색조각을 중시하며, 목각은 흑백을 중시한다. 종이 오려내기는 칼과 종이의 맛을 중시해야 한다. 작은 칼로 종이에 판화로 조각한 종이 오려내기를 모방하는 것은' 좋은 종이 오려내기' 라고 할 수도 없고 걸작이라고 부를 수도 없다. 우수한 종이 오려내기는 종이 오려내기 언어를 사용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2. 정교하고 투명하다

오려내기 예술 언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이미지가 정교한 형태로 형성된다는 것이다. 종이 오려내기 도구와 재료의 성능 외에, 이것은 주로 종이 오려내기에' 빛이 투과되는' 실용적인 수요가 있어야 한다. 특히' 창꽃' 은 더욱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창문에 붙어 있는 검은색 종이 커팅이 모든 실외 빛을 차단하고 빛이 비치거나 아름답지 않다.

3. 장식을 강조하다

우수한 오려내기 예술 작품은 장식의 맛을 강조해야 한다. 구도는 평평하고 대칭이며, 화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선 두께가 적당하며, 색채가 밝고 부드럽고 조화롭다. 또한 도구와 재료의 관계로 인해 오려내기 작품의 독특한 기법 (예: "월치", "들쭉날쭉한 무늬") 도 장식 특징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4, 변형 과장

오려내기 예술 작품은 조형 과장을 강조하고 실루엣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어떤 이미지든 약간의 아름다움과 추함이 있다. 예술 과장의 목적은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요소를 강화하고 추한 요소를 줄이고 단순화하는 것이다. 과장된 화면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종이 절단 작품의 보존

오려내기 작품은 조각 펀칭을 통해 선이나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어 한 발짝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이므로, 오려내기 종이를 어떻게 보존해야 하는지는 매우 섬세한 작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다음과 같은 저장 방법이 있습니다.

1, 흑백 종이 컷 보존

작품의 길이가 크지 않다면, 비교적 쉬운 방법은 종이 오려내기를 서적 잡지에 넣어 평평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자주 뒤적거려야 하는 종이 오려내기 작품이라면 문구점에서 그림책 한 권을 사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자주 뒤척이는 바람에 종이 오려내기 작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접착제가 있는 앨범을 샀는데 종이 오려내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투명한 셀로판지로 종이 오려내기와 접착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2, 컬러 종이 컷 보존

컬러 오려내기 보존은 주로 퇴색을 방지하는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다. 따라서 컬러 종이 커팅을 보존하는 재료는 흡수종이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림을 그리는 데는 복사지나 황산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종이는 흡수성이 좋지 않아, 일반적으로 컬러 오려내기 색깔을 흡수하지 않는다. 투명성이 좋기 때문에, 지방 종이 커팅도 보기 좋다.

3, 대형 종이 컷 보존

공간이 비교적 큰 오려내기 작품에는 드럼형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오려내기 모서리가 쉽게 접혀 파손되고 미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골판지로 평평하게 끼어 종이 오려내기 작품이 다시 열릴 때 평평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장기 보존도 벌레 물림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종이를 오려낸 곳에 생리구를 넣어 충해를 방지한다. 또한 환기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자주 뒤집히는 것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습한 지역에서는 장마철에 습기 방지 조치를 강화해야 한다.

종이 컷 작품의 액자

종이 컷 마운트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프레임 유형

보통 시중에서 사진 사진을 팔 수 있습니다. 종이 오려내기를 설치할 때는 종이를 지탱하는 종이 오려내기 주위에 소량의 흰색 라텍스를 붙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반이 걸려 있는 후 종이 오려내기가 종종 떨어지거나 이동하면서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종이명언) 종이 받침의 색상 선택은 주로 종이 커팅의 색상을 보고 종이 커팅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종이 커팅이 중색이면 밑지는 연한 색이고, 종이 커팅이 연한 색이거나 흰색이면 밑지는 중색이다.

2. 판지 설치

판지 설치는 평면 설치와 수직 설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평면이 장착될 때, 오려내기용 투명 라텍스는 모두 미리 디자인된 판지에 붙어 있다. 입체포장은 종이판을 두 층으로 나누는 것으로, 오려내기 중간은 투명판으로 고정하고 외부는 투명판이나 셀로판지로 붙이는 것이다. 이 마운트는 사람들에게 3 차원 공간의 느낌을 준다.

3. 스크롤 설치

두루마리는 중국화의 일종의 액자 형식이다. 그것은 장엄하고 대범하며 거대한 기백과 동양예술의 특색으로 방에 걸려 있어 종이 오려내기에 자연스럽게 좋은 선택이다. 서예가가 표장한 두루마리에 글씨 도장을 찍으면 중국 피벗의 그림 끝에 견줄 만하다. 액자 두루마리는 액자보다 비싸고, 액자 기술은 어렵지만, 예술적 효과는 매우 좋다.

접착제 프레스 및 설치

현대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투명수지 접착제 (화공점에서 판매) 와 같은 투명한 화학물질이 많아지고, 응고제를 조금 넣고, 오려내기 종이를 유리에 깔고, 오려낸 접착제를 종이 오려내기에 붓고, 나무 상자로 셀로판지를 접착제에 깔고, 고무롤러로 평평하게 눌러 400 도의 빛으로 말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방법은 매우 아름답고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기술은 복잡하다. 기도할 때 온도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면 셀로판지가 쉽게 구워져서 효력을 잃는다. 이 마운트 효과는 사진 붙여넣기와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