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대 유명 문인의 간략한 소개

고대 유명 문인의 간략한 소개

소시 소개

소시는 북송 왕조의 중국 작가, 서예가, 화가였습니다. 예명은 지잔(Zizhan)이고 별명은 동포주시(Dongpo Jushi)이다. 송나라 메이저우(지금의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 Su Xun과 그의 남동생 Su Che는 모두 세계에서 "Three Sus"로 알려진 유명한 고대 작가입니다. Jiayou는 Jinshi가 되어 Fengxiang Mansion에서 판사로 일하면서 나쁜 정부의 개혁을 옹호했습니다. 신종은 당시 개혁에 반대했으나 미주(密州)와 서주(徐州)에 재직하면서 홍수와 메뚜기 퇴치, 가난한 자를 도우며 고아를 구출하는 등 많은 정치적 업적을 남겼다. 나중에 그는 "황실을 비방"했다는 이유로 황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Zhezong은 당시 Hanlin Academy의 학사였으며 항저우, 영, 양, 정 4 개 국가를 알게되었습니다. 희종은 사면을 받고 처음으로 소환됐다. 시, 가사,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합니다.

수시의 시는 대부분 공직 생활의 부침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으로,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드러내는 작품도 있다.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능숙합니다. Huang Tingjian과 함께 그는 "Su Hua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시의 시는 여행기, 향수, 선물, 이별, 추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음악이 갖는 엄격한 제약을 깨고 시의 발전을 도모했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Nian Nujiao", "Shui Diao Ge Tou"등이 있습니다. 그는 대담한 시풍을 개척했으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시의 산문은 자유로운 주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서사 구조는 엄격하고 명확합니다. 예를 들어 "석중산 이야기"와 "방화각 이야기"는 모두 "적벽"과 함께 낭송됩니다. Ode'와 'Hou Chibi Ode'. 유명한 기사. 구양수와 함께 '오소'라고도 불리며 '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이다. 문학사상은 '무언가를 위해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자연을 옹호하고, 제약을 없애고, '법률과 규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대담함 속에서 놀라운 원칙을 내놓는 것'을 강조합니다. 저성취자 육성에 전념하는 Huang Tingjian, Qin Guan 등은 모두 그의 제자들에게서 나왔습니다.

수시는 달리기와 정기 대본에도 능해 황정견, 미복, 채상과 함께 '송사사대'로 불렸다. 그는 진(晉)·당(唐)·오대(五代)의 유명한 거장들을 사사하고 왕승겸(王勝源), 리용(Li Yong), 서하오(徐浩), 안진경(燕眞淸), 양닝시(楊寧師)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Zi는 "나는 나만의 서예를 만들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고, 다른 사람은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고대인을 따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초창기에는 펜을 매우 잘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점차 자연에 다가가는 상사만큼 뛰어나지는 않았다”, 또 다른 사람은 “나중에 황저우에 도착했을 때 그의 스트로크는 매우 강력했다”고 말했다. , 관대함, 지식이 뛰어 났고 인생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의 서예는 사람의 서예를 보면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당시 그의 형제이자 조카인 You, Mai, Guo와 그의 친구 Wang Dingguo, Zhao Lingju는 모두 그에게서 배웠으며, 이후 명나라의 Li Gang, Han Shizhong, Lu You, Wu Kuan 및 청나라 동(淸)나라의 장치(張志)도 그에게서 배웠는데 이는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수시는 원의 지도 아래 묵죽을 그렸는데, 이는 원보다 단순하고 활력이 넘치며 춤을 출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었다. Mi Fu는 "바닥부터 꼭대기까지 검은 대나무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왜 그것을 부분적으로 나누지 않습니까? 그는 말했습니다: 대나무가 자랄 때 어떻게 부분적으로 자랄 수 있습니까? ; 돌은 단단하고 갈라져 있으며, 가슴의 함몰과 마찬가지로 이상하고 도발적이지 않습니다. “그의 그림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서예와 그림에 대한 뛰어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회화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더욱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정신적 유사성을 매우 중시하며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그림 밖에는 감정이 있고 그림은 생명력이 있어야 하며 형태의 유사성에 반대하고 형식의 제약에 반대하며 "시와 회화"를 옹호하며 "원래의 획일성, 자연스러운 장인 정신 및 신선함"이라는 개념을 명확하게 제시했습니다. 문인화' 등은 이후의 '문인화'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기존의 저서로는 '황주냉식시', '적부부', '토목교사에 대한 감사에 관한 수필', '기' 등이 있다. 다오원(Dao Wen on Honoring Huang)' 등 현존하는 그림으로는 '고목과 기암 두루마리'가 있으며, 최근 몇 년간 발견된 '소향 대나무와 돌 두루마리'도 그의 작품이다. 가사에는 "동파월부" 등이 포함됩니다. 청나라 왕원하오가 "소원중공의 시편집과 주석"을 출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