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초서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초서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초서는 기복이 심하고 용뱀이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손목 중심, 춤 잉크; 구운의 흐름은 기세를 뽑고, 신은 한가하고 교만하다. 흐름이 소탈하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매달린 바위가 닫히고 바다로 방출됩니다. 유법은 할 수 있고, 천부적인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매듭 단어 qianqi 이상한, 정맥은 특히 부드럽다; 유동 필력 힘줄 관절, 베어링 변환.

초서는 한대에 형성되어 간편함을 위해 예서에서 진화해 왔다. 초서에는 조장, 현대 조조, 미친 조조 등 세 가지가 있다. 획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고, 그의 대표작은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이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회소를 대표해 실용성을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광초의 대표작, 당대의 장욱의' 복통', 회소의' 자서전' 등 모두 현존하는 진품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초서의 역사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여 실용에서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작품에 지나지 않았다. 들풀' 의 대표작, 당대의 장욱의' 복통', 회소의' 자전체첩' 등 모두 현존하는 진품이다.

둘째, 개발

초서의 발전을 보면 초서의 발전은 초기 초서, 조창초서, 현대 초서 등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기의 초서는 예서와 병행하여, 일반적으로 예서라고 불렸지만, 실제로는 몇 가지 전서의 형식을 섞었다.

초기의 초서는 예서의 엄격한 규칙을 깨고 일종의 촉박한 필기였다. 그것은' 조장' 이라고 불린다. 조창은 우아한 초서 스타일로 초기 초서와 한립을 융합했다. 그 파도는 분명하고, 획은 물결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고, 글자는 독립적이며, 자형은 사방으로 퍼져 있고, 획은 가로놓여 있다. 조창은 한위 시대에 가장 인기가 많았지만 원나라에서 부흥하여 명나라로 바뀌었다.

한말, 조장은 한 단계 더' 초화' 되고, 예서의 획은 제거된다. 위아래 글자획은 연결되어 있고, 편측부 () 는 차용을 간소화하여' 현대초' 라고 부른다. 금초는 조창에서 진화해 왔으며, 금초의 서예 스타일은 위진 이래 줄곧 유행해 왔다. 당대에 이르러 이런 풀은 비교적 방종하게 썼고, 획이 이어지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여,' 광초' 라고 불리며, 일명 대풀이라고도 한다.

오늘날 초서의 심미 가치는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초서는 글자를 일정한 법칙에 따라 점으로 연결시켜 구조가 간단하고, 빌려 쓰는 것이지, 임의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다. 초서 기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획의 고리로, 상하 고리와 좌우 고리를 포함한다.

바이두 백과-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