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신책군의 비석은 무슨 글자체입니까?
신책군의 비석은 무슨 글자체입니까?
질문 2: 이 글꼴은 무엇입니까?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질문 3: 화장실 신 군사 기념비의 서예 예술; 청나라의 유희재 () 는' 예간 ()' 에서 썼다. 서강은 "필묵, 필성, 성을 기초로 한다" 고 말했다. 작가는 학자처럼, 학자처럼, 인재처럼, 야망처럼, 요컨대 한 사람 같다. 명말 청초의 푸산도 말했다. "글씨를 먼저 쓰고 사람을 만들었는데, 사람은 예로부터 이상한 글자가 있었다. "당대 서예가 류공권은 고대 서예가의 대표이다. 유공권, 본명 정현, 당경소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사람. 이현생은 달리 13 년 (기원 778 년) 에서 태어나 함통 6 년 (기원 865 년) 에서 죽었다. 그는 젊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인내할 수 있다. 12 세, 시를 외울 줄 알고 시를 쓸 줄 안다. 그는' 신동' 으로 불리며 29 세에 학자가 되었다. 그는 일생동안 고전에 정통하고 음법에 능통하며, 특히 서예에 능하다. 그는 일곱 왕조 (xianzong, muzong, jingzong, wenzong, wuzong, Xuanzong, zong yi) 에 살고, Guan zhi shaoshi 왕자, 하동군 창립자이다. 조선 시대에는 오랫동안 우승으로, 한림에서 수재로 일했다. 그는 전문적인 궁중 서예가이다. 서예를 처음 배우는 류공권사는 초당가 구양문의 여사남, 여수량 등에서 해서체의 든한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리고 그는 또 안진경을 모방하고, 그의 필법을 바꾸고 운용하며, 결국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일본어와 당서를 인용합니까? "류공권전" 은 "공권력 2 왕 초입, 현대필법 통독, 체모가 준수해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고 말했다. "그의 서예는 간결, 강건함, 응결, 아름다움으로 세상에 유명하며' 육곡' 으로 불린다. 리우 두 단어의 "뼈"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물론 유공권의 좋은 사념을 빼놓을 수는 없지만, 그의 성실, 담력, 학식, 그리고 감히 계획을 세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번은 당무종이 그의 필법에 대해 묻자, 그는 "마음속에 펜이 있고, 마음이 정정하고, 펜이 정정하고, 펜이 정정하다" 고 말했다. 이런 말을 듣자마자, "모양을 바꾸면 자신의 펜도 간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당서 인용? 유공권전). 당시 당무종의 정치는 황량한 시기에 처해 있었다. 당나라 wenzong 승계 후, 중국 서예가, 핸린 학사, 또한 종종 그가 시를 잘 썼다고 칭찬하고 경배했다. 조식의 시는 7 단계면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유씨는 3 단계만 있으면 되지만 여전히 모욕을 당했다. 한 번, 문종과 모든 문인들이 한무제 유항공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의 옷자락을 잡아당기며, 그의 목수는 이미 세 번 뜯어 씻었다고 말했다. 독신들은 모두 황제의 절약을 칭찬했지만 모두 침묵을 지켰다. 공권이 그 이유를 묻자, "군은 현신이 되어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간언의 말을 듣고 상벌이 분명하다. 이것은 큰 일이다. 그리고 세탁한 초막을 뜯어 입었는데, 마침내 한 마디가 되었다. " 문종은 듣고' 신하의 은혜가 엄청하다' 고 판단했고, 류공권은 황제의 총애로 유명해졌다. 대신의 가족이 죽으면 묘비명을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효로 간주된다. 당은 외국인이다. 그는 많은 돈으로 그의 책을 사고 싶어 그의 가족은 매우 부유하다. 그러나 그는 "서예에 매료되어 학생을 치료할 수 없다" (일, 당서 인용? 유공권전), 그 재산은 그 집사에 의해 횡령되었다. 그는 알고 농담을 하며 말했다. "은잔에는 날개가 있고 신선은 날아가!" \ "그리고 가자. 반대로, 그는 책과 벼루를 진정한 보물로 여기고, 사랑은 남는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유공권은 이런 정직한 품격이 없다면 이런 책을 갖기가 어렵다. 그의 전세 작품에서 신책군 비석을 제외하고 신비한 탑비는 우아하고 준랑하며, 사제 류관비는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상서사고비는 장엄하고 엄숙하다.
질문 4: 당대에는 어떤 글씨체가 유행합니까, 해서체 아니면 예서입니까? 아니면 또 어떤 글씨체가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일 수도 있고, 중국 고대 서예의 전성기와 전성기일 수도 있다. 당나라가 해서체 예술상의 업적은 고대 서예사에서 전무후무하다.
해서체가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다는 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해서체의 진화로 볼 때, 한말은 창제기이고, 위진 육조는 계승발전기이며, 수당 () 은 선인의 기초 위에서 장악하기 시작했다. 해서체 자체 발전의 법칙과 요구 사항이다. 해서체는 고대 리의 창시자를 원형으로, 획이 반듯하고 파도가 적은 글자를 가리킨다. 서한의 야오한 시대가 되자, 자서는 이미 성숙했고, 동시에 해서체가 나타났다. "서한말년에 이석각문자가 예서에 섞였다" (선화). 종자는 삼국시대 자서의 서예 특징을 계승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고, 그 책' 와 시표' 는 예서의 시조이다. 위진 시대에 이르러 부자와 부자는 자신의 해서체를 세워 후세에 전해졌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위비가 최고였다. 수대의 해서체.
당나라 전야에 이르러 해서체는 이미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당대 이전의 서예가는 해서체에 대해 탐구와 창작을 하였고,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는데, 이는 당대의 해서체 작가가 창작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종 (), 이왕 (), 지용 () 은 당대의 해서체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삼국의 고랑비는 예서에서 예서로 전입한 선구자로 예서가 가장 이르다. 장몽룡비는 북위의 개척자인 구양문의와 우세남에 있다. 용장사비' 는 수대 최고의 비각으로, 완전한 육조비이다. 유럽, 유, 추, 슈, 루 (캄보디아) 가 전해졌다. 구양문의 구성궁과 화도사비는 강한 바람을 보여 주는데, 주로 북방 책의 영향을 받지만, 이 두 기념비는 정확하고 질서 정연하다. 주능은 당대의 왕파 해서체의 예술적 특색을 대표하여 창의적으로 해서체를 발전시켜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그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설지는 당대의 가장 위대한 서예가로 초사를 배우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초당 이후 유럽, 유, 추, 설계위 4 대 문학가는 해서체의 최종체식을 완성했고, 안진경을 대표하는 중당 서예가는 해서체 필연왕국에서 자유의 심경을 추구하며 새로운 것을 창조했다. 안진경, 류공권, 이영 등 뛰어난 업적을 이룬 작품은 위북, 기비, 주비에서 연원을 찾기 어렵지 않다. 연 슈 (Yan Shu) 에서 우리는 두 왕의 흔적과 리앙 (Liang) 의 "주오 헤밍 (Zuo Heming)" 과 북지 (Beizi) 의 "반야 고전 기념물" 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세대의 노력으로 자신의 생존 공간을 개척하고 풍부한 경험 유산을 축적했다. 조금만 건설만 하면 그들은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 서예 연구, 총서 27 을 참조하십시오. 김숙이 고지를 차지했고, 당카이는 좁은 지역에서 전진하여 정상에 이르렀다. 해서서사의 관점에서 볼 때, 탕은 가장 운이 좋고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해서체는 선인들의 왕성한 진취정신과 탁월한 성과를 거둔 협의 하에서만 당대에서 완전히 성숙할 것이라고 예언한다.
왕파가 해서체로 발전하여 수대에 이르렀는데, 그 예술적 특징은 이미 질서 있는 경향이 있다. 당대의 해서체는 깔끔하고 규칙적인 특징을 계승하여 풍격은 각기 다르지만 법도가 치밀한 각종 유파를 형성하였다. 진 () 의 존운 (), 당인 존법 (), 송인존의 의미 (), 명인 존태 () 는 여러 시대의 규범과 풍격이다. 리앙 T, 사람들은 서평에서 "진 () 은 최선을 다해 도리를 따지고 진 () 은 최선을 다해 법률을 시도한다" 고 말했다.
해서체가 전무후무한 발전과 동시에 당대의 서예 이론 연구에 새로운 돌파구가 생겨 대량의 서예 이론가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선인의 경험과 해서체의 심미 법칙에 근거하여 실천에서 해서체 예술의 창작 법칙을 총결했다. 한위 이래, 다론자이지만, "후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서보). 당나라는 오양문의 팔법, 36 법, 감옥과 같이 매우 다르다. 세남의' 필론' 과' 서지서',' 필법',' 논서' 와' 지음',' 손씨의' 서보',' 필단' 용필십법',' 옥당반경'
질문 5: 류당공권의 서첩, 신비탑비, 신책군비, 둘 다 살 수 있어요! 얼마 안 써요! 이것은 류공권의 다른 시기의 대표작이다! 신책군' 은 그가 80 대 때 쓴 것이다 .. 먼저 신비탑을 연습하고, 어느 정도 신권군의 비석을 연습하기 시작했다.
질문 6: 류공권이 쓴 글씨는 무엇입니까? 정확히 말하자면, 유체는 어떤 서체에 속합니까? 해서체
질문 7: 고대 중국 4 대 저명한 서예가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당대의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원대의 조몽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보통 안체, 류체, 조체, 유럽체가 각각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몽의 성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말한다.
고대 4 대 서예가의 서체
(1) 구양문의: 유럽식 스타일. 서예에 능하다: 해서체. 서예 특징: 필법이 강건하고, 섬세하며, 자태가 정미하다. 대표작품: 구성궁 이전명, 황보 생일비, 화도사비.
(2) 안진청: 안체. 작문 스타일에 능하다: 해서체, 초서. 서예 특징: 해서체는 규칙적이고, 기세가 웅장하며, 초서 예술화, 예술적 재능이 영혼을 낳는다. 대표 작품: 해서체-'안비',' 다보탑비'; 행서-제조카의 원고.
(3) 유공권: 유체. 서체 잘하기: 해서체. 서예 특징: 글자는 가늘고, 특히 점화는 아름답고, 골격은 강하고, 구조는 촘촘하다. 대표 작품: 신비한 탑비, 신책군비.
(4) 조모: 조체. 서예에 능하다: 해서체, 행서. 서예 특징: 해서체와 행서는 모두 깔끔하고, 점잖고, 온화하고, 찰랑거린다. 대표 작품: 해서체-단바 비석과 묘언묘; 행서-붉은 담장 푸.
질문 8: 서예 글꼴과 다른 글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엄한 몸은 넓고, 장대하고, 두껍고, 소박하다. 유럽 법규가 엄격하다는 것은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위험이 평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우 얇은, 단단하고 강한, 강한 뼈 힘 이있다; 조티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준랑하고 완곡하다. 네 학교는 각각 장점이 있지만 초보자의 템플릿으로도 어려움이 많다. 면 다각형 무늬, 바늘이 면 속에 숨어 있어 부드럽고 강건하다. 유럽식의 서예 스타일은 함축적이고 엄격하다. 유럽과 얼굴은 배우기가 비교적 어렵고, 초급 단계는 요령을 익히기가 쉽지 않다. 유체의 절차적 성향이 뚜렷하여, 직장에 들어가기가 쉬워 출강하기가 어렵다. 조체의 유창함과 아름다움은 강점이지만 지연 부족이라는 약점도 있다. 잘 배우지 못하면 저속하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경향이 있다. 응용에는 도움이 되지만 예술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wz 8877/ 핀레/성화/이슈는 앞으로 배우는 것이 좋다.
입양을 구하다
질문 9: 고대 중국의 유명한 서예 서체는 무엇입니까? 갑골문 비문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
질문 10: 누가 두 고대 서예가의 이름과 국적을 찾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까? 어떤 서체를 썼습니까? 또 두 명의 현대 서예가가 있다. 이것은 고대 왕희지 (32 1-379), 산둥 린이시인이다. 7 살 때부터 위부인과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진한서예 명가의 명작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평화 자연, 기특호방, 함축적인 취향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아름답고 편리한 새 책풍을 창조하였다. 《란정 집서》는 그의 대표작이다. 서예의 발전에서 왕희지는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여 예로부터' 서예 성인' 으로 불렸다.
구양문의 (557-64 1), 호남 장사인. 그의 젊은 서예는 왕희지의 필법을 얻었고, 대표작' 구성궁 여천명' 은 왕희지 해서체의 특색이 있다. 구양문의는 북조의 비각을 광범위하게 연구하면서 당대의 다른 서예가의 장점을 흡수하여 강건하고 엄한 법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유럽풍' 이라고 불렀다. 유럽체의 가장 큰 특징은' 위독과 강강' 이며, 동시에 위독과 강중에서 안정을 찾는 것이다. 낭떠러지 위의 고층 건물처럼 아슬아슬해 보이지만, 매우 평온하고 견고하게 지어졌다.
당대의 또 다른 위대한 서예가는 안진경 (709-785) 으로 경조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이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서 위대하지만 위진 서예에 얽매이지 않는 혁신 정신을 충분히 보여 주는데, 이는 당대의 서예가에서는 전례가 없는 것이다.
그의 서예는 묵직하고, 두껍고, 소박하고, 넓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완곡하고, 대범하고, 개방적이고, 아름다운 정신을 나타냈다.
안진경의 서예는 위진 이후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여 당대의 서예의 두 번째 고봉을 대표하며, 중국의 서예 예술을 풍부하게 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유명한 비문에는' 도탑 감지비',' 마고모선단 이야기',' 안가묘비',' 안비비',' 쟁석',' 제조카요약' 등이 새겨져 있다.
류공권 (778-865), 산시 요현인, 당대의 안진경과 함께 서예가이다. 그도 당대 서예의 두 번째 최고봉의 대표이기도 하다. 왕희지의 서예는 유공권의 초창기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류공권도 수당 이후 서예 성과를 흡수하는 것을 중시하여 점차 자신의 강건하고 섬세한 스타일을 창조하였다. 그의 서예에는 얼굴 표정을 흡수하는 많은 원소가 있는데, 그는 필법에서 뼈 힘의 아름다움을 강조하지만, 또한 아름다운 매력이 있다. 그는 기교가 능숙하고 구조가 엄격하지만 자연을 개방한다. 안체에 비해 유체, 유체는 미중에서 홍을 보고, 안체는 홍중에서 아름다움을 보고, 각기 특색이 있어' 안고' 라고 불린다. 유의의 유명한 비석은 신비탑, 신책군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