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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고로페
골로페는 네덜란드 한학자이다. 그의 직업은 외교관으로 말레이시아와 일본 주재 네덜란드 대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중국 문화에 미련을 두었고, 진 (), 치 (), 서화 () 에 대한 연구가 있었고, 중국의 서예, 그림, 심지어 벼루 () 에 대한 전문 저서도 있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중경에 참여하여' 전오르간 사' 를 만들었다. 그 자신의 피아노 기술은 상당히 괜찮다. 유명한 구금 연주가 장자겸은 고로페가 연주한' 장문원한' 을 듣고 "매우 쿵푸가 있다" 고 평가했다. 고로페는 중국 출신의 여자와 결혼했다. 그의 아내는 나중에 그가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부터 고로페는 서예 연습을 멈추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중국인이다.
이 책에 대해서
"거문도" 는 서양인에게 중국의 독특한 거문고 예술을 소개하는 책이자 구금 연구의 권위 있는 저작이다. 고로페는 고금에 관한 수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여 고금의 사상 체계를 추출해 냈다. 그는 이 시스템을' 거문고' 라고 부른다.
종라오 선생의 진우이자 지음으로서, 고로페는 중국 구금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스승은 구금 대사인 엽사맹에서 우임, 풍옥상 등의 조직인' 다오르간 사' 와 함께 있다. 항전 기간 동안 고로페는 외교관으로서 중경에서 구금 의연을 열어 중국 항전을 위해 기금을 모금했다.
"거문고" 는 그가 중국 구금을 연구하는 중요한 성과이다.
1939 년 당시 네덜란드 주일 대사였던 고로페는 중국 구금에 관한 전문 저서를 한 권 썼는데, 도쿄상지대학에서 출간해' 거문도' 라는 이름을 붙였다.
책에서 1937 년에 발표된 문장' 음악 연대기' 를 높이 언급했다. 필자는 중국 악기가 상당히 거칠어서 완벽한 기법을 사용할 수 없고 음질도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반드시 서구 기질의 기준에 따라 개조해야 한다. 그는 이 터무니없는 생각을 안타까워했다. 그는 직접 그것을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에게 수여했다. 그는 피아노 예술의 비밀을 잘 알고 있었고,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소중한 유산을 파괴하고 서양 음악으로 전향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때 고로페는 고대 사대부의 역할을 맡아' 고대 유풍' 을 이어가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는 것 같다. "거문고" 는 그의 초기 흥미를 더 잘 표현하거나, 그의 타고난 취향이었는데, 이런 취향은 그의 일생을 이어갔다. 이를' 거문도' 라고 부르는 이유는 고금의 고아함이 문인 생활의 상징이 되고, 이런 악기의 음악적 속성이 액세서리가 되고, 중심은 옛 문인 특유의 사상의식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런 추상적인 의식을' 거문고' 라고 부른다. 그러나 높은 작품에서' 도' 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시대에 의존하는 관념에 더 가깝다. 구금과 많은 성현과의 관계는 결국 문인의 필수품이 되어 군자의 덕과 병행하여 높은 눈의' 거문도' 를 만들어 냈다. 유가사상 외에 도가 사상과 불교 사상도' 거문도' 의 형성과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가 보기에 피아노를 치고 장소를 고르는 것은 모두 경서에 기재된 밀종의궤와 매우 비슷하다. 고전에 매료되었지만, 그는 구금의 기원을 정리하고, 가능한 한 남의 구름을 피하기를 원했다. 바로 이런 이성 정신 때문에 그의 작품은 구금사에서 오랫동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서문에서 이렇게 썼다. "산은 슬림해야 하고, 구름은 맑아야 하고, 그림자는 오래 흩어져야 하는가? 그것은 백학에 적합하다! 꼭 좋은 피아노가 있을 필요는 없고, 많은 곡을 연주할 필요도 없다. 손은 마음에 의지해야 하고, 귀재해야 한다. " 이것은 마치 장자의 초연한 뜻이 있는 것 같다.
"금도" 가 시작되자, 고로페는 구양수의 "강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다" 라는 두 문장을 인용했다. "거문고 소리가 감동적이지만 누가 거문고의 뜻을 알아들을 수 있을까?" "
높은 피아노는 무슨 뜻인가요? 그 자신도 글의 무력함에 한숨을 쉬었다. 왜냐하면 우리가 표현해야 할 것은 글이 표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선현의 발길을 따라 구금의 가장 간단한 본질을 세상에 보여 주는 것은 천추불후의 목소리를 연주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7 장' 결론':' 20 세기는 중화민국의 건립과 모든 가치관의 재평가를 맞았다. 여기서, 우리는 거문고의 역사에 대한 논의를 잠시 중단하고, 구금 음악의 현재 상황과 미래에 대한 논평으로 이 책을 끝내야 한다. " (160 면) "이 책의 저자는 순진하고 과신하는 사람이다. 나는 영원한 가치의 존재를 믿는다. 나는 정말 아름다운 것이 영원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러한 것들은 일시적으로 경시, 무시 또는 억압될 수 있지만, 결코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 (16 1 페이지)
중국 구금은 일종의 의미의 전달체로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두드러진 표현 중 하나는 그것의 조형, 음색, 음운이 모두 상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징정신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철학 이념에서 유래한 것으로, 결국 윤리관념으로서의 물질적 전달체에 발을 들여놓는다. 그 중요한 표현은 천지를 인간 윤리의 기초로 삼는다.
참고:
고 19 10 은 네덜란드에서 태어났고, 3 세에서 12 세까지는 아버지 (군의관) 와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살면서 동양문명을 사랑하는 뿌리를 심었다. 중학교 때 중국어를 독학했고, 1934 는 라이튼 대학교에서 법을 배웠지만 동양학, 중국어, 일본어 등 아시아 언어에 푹 빠졌다. 1935 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외교관으로 일본으로 파견되었다. 높은 곳에서 중국 서적, 서화, 고구 악기를 찾아 보석 감상가가 되었다. 서예와 고락에 익숙하고, 고금을 연주하고, 율시를 쓸 줄 안다. 1942- 1945 기간 중 주중 외교관으로 곽모로 우임 서비홍 등 문화유명 인사들과 교제했다. 중국 사대부의 전통 생활 방식을 동경하며 자신을' 웃음을 잊는다' 라는' 지식대' 로 명명하고, 자신의 숙소를' 유촌재' 와' 은월사' 라고 부른다. 1943 년, 그녀는 물석방, 중국의 유명한 가문과 결혼했다. 1949 가 다시 일본으로 돌아왔다. 또한 워싱턴, 뉴델리, 베이루트, 쿠알라룸푸르에 주재하는 외교관도 역임했습니다. 1965 년 주일 대사로, 1967 년 네덜란드에서 사망했다.
진언 열 마디
무성, 1249- 133 1 년.
첫째, 피아노 사건에서, 너는 그것을 이동하기 전에 허락을 받아야 네가 그것을 돌릴 수 있다. 네가 다섯 개의 표지판을 마주하고 앉을 때, 너의 왼손과 오른손은 긴장을 풀 것이다.
둘째, 현은 네 개의 휘장을 넘을 수 없고, 가까운 악으로 덮을 수 없다. 아래손가락은 떠있을 수 없고, 무거울 수 없고, 현은 얕아야 하고, 현은 진짜여야 한다.
셋째, 드럼을 연주할 때, 아무도 묻지 않고, 왕왕 노인 앞에서 하는 것과 같다.
몸은 반드시 곧게 펴야 하고, 정신은 맑고, 한가하고, 전문적이고, 조용해야 한다. 당연히 재미없어요. 하현이 좋아요.
넷째, 목소리가 가냘프고 자연스럽다. 아름다운 점은 중요성과 긴박성에 있다. 천이 악을 가리키고, 리듬이 게으르고, 색채가 화려하고, 수법이 능숙하고, 음색이 복잡하면 모두 거문고의 실수이기 때문에 불가피하다.
다섯째, 피아노는 간단하고 조용하며 용량이 증가하는 소리는 없다. 그러나 만약 네가 손짓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면, 너는 상당히 위망이 있을 것이다. 현을 누르지 않고 손톱살을 묻지 않으면 앞 손가락과 뒤 손가락이 달라 손바닥과 손목으로 쪼그리고 앉을 수 없다면 아직 좋은 손가락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록 나는 놀고 있지만, 나는 매우 핍박하다고 생각한다.
여섯째, 피아노 품격이 높다. 피아노를 칠 때 색상 변화, 시각적 흐름 변화, 심지어 몸을 접고, 머리를 흔들고, 입술을 춤추고, 이런 날씨는 매우 보기 좋지 않다. 즉, 알게 되면 금지될 것이고, 표정이 원활하지 않고, 결점이 많고, 차라리 있는 것이 낫다.
일곱, 고대인들이 노래를 부르거나, 기분 슈창 때문이거나, 걱정에서 우러나온 것이니, 그 뜻을 알아야 한다. 만약 소리만 내린다면, 그것은 제도에 어긋난다. 옛사람의 풍격을 구태여, 구태여 실나무 사이를 할 필요가 있는가.
여덟째, 거문고를 배우는 것은 비싸고, 대부분 정밀할 수 없다. 명주의 곡을 몇 곡 배우면, 그 의미를 유지하면서 익숙한 아름다운 목소리도 가지고 놀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앗간이란 현에서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그렇지 않으면 가시가 있는 것을 피하기 보다는 많이 배우고 많이 폐기하는 것이 낫다.
아홉, 바람과 비와 같은 당신의 방식을 존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지음을 만나고, 성을 오르고, 산을 오르고, 산골짜기를 쉬고, 산석을 타고, 샘물을 헤엄치고, 두 가스를 중시하고, 모두 다른 사람보다 강하여 피아노를 연주하기에 적합하다. 반대로 백성들, 매춘부, 남편에게도 좋지 않다. 모두 악이니 잘 이용해야 한다.
10. 피아노를 치고 슬림하게 연주하는데, 수리하지 않는 한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래서, 제발, 드럼이어야합니다; 잘 놀지 못하면 자기가 저속하다고 칭찬하는 사람과 체면을 세우기 때문에 실력을 숨길 필요가 있다.
피아노 연주 잡담
양명 정표
사랑하는 사람, 악한 우회전 금지, 백성들과 화해하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러므로 성인의 통치는 반드시 몸을 다스리고, 정을 고치고, 그리고 다를 것이다! 음탕함을 억제하고, 사치를 버리고, 성인의 즐거움을 껴안다. 이렇게 미묘하고 남편도 재미있다. 드럼을 치는 곳에서는 깨끗한 방과 높은 대청당, 한 층, 나무와 돌 사이, 등산, 물놀이, 우주 관람을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둘째 기치가 아름다울 때, 청풍명월의 밤, 분향정실, 가만히 앉아 있고, 마음은 이차하지 않고, 기혈과 평화, 측과 신합, 영과 도합. 만약 지기를 만나지 못한다면, 차라리 청풍명월, 송도괴석, 유인원 두루미, 스스로 즐겁게 놀겠다. 드럼 피아노라면 해독이 필요하다. 그 뜻을 알면 그 재미를 알고, 그 재미를 알면 그 즐거움을 안다. 나는 소리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음악에 익숙해지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선 인물의 정취는 명료해야 하고, 지법, 발음, 가슴은 좋아야 한다. 입에는 수염이 있어야 하고, 가슴에는 먹물이 있어야 한다. 둘 다 가장 좋은 가금 방식이다. 드럼을 치고 피아노를 연주하려면 먼저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거나 학이나 짙은 옷을 입어야 하는데, 고대인의 이미지는 성인의 기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그런 다음 목욕을 하고 향을 피우고, 침상에 올라가, 합안 피아노를 치고, 오휘장 사이에 앉았다. 마음에 이르면 쌍방이 손가락을 세울 것이다. 그의 심신은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좌우로 기울어져서는 안 되며, 앞뒤를 자제해서는 안 된다. 손 오른쪽, 현 왼쪽, 손목이 낮아야 하고, 높을 수 없고, 휘장은 좌우로 상대적이어야 하고, 오른손은 악가까이에 있어야 하고, 손톱은 길어서는 안 되고, 1 미터만 남겨야 한다. 고기 한 개는 반생불숙해야 하고, 소리는 건조하지 않고, 수분은 적당하다. 최선을 다해 나무에 들어가 순서대로 쪼개고, 안고, 닦고, 차고, 읊고, 문지르고, 잠그고, 달력을 잡는다. 처마를 날아서 벽을 걷고, 애무할 수 없고, 경박하다. 만약 네가 아름다운 자세를 취하고 싶다면, 너는 거문고를 밀지 않고 춤을 추어야 한다. 아름다운 목소리를 갖고 싶다면 피아노 대신 연을 연주해야 한다. 이것은 피아노의 금기이다. 우리는 가볍고, 무겁고, 병이 나고, 느리고, 적당하고, 존경해야, 도묘와 만나야 신과 도를 하나로 융합할 수 있다. 그래서 속담에 "덕은 손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다. 기쁨은 소리가 아니라 도에 있다. 번화함은 소리가 나지 않지만, 천지의 합을 느끼면 신의 덕에 부합할 수 있다. " 그는 또한 "왼손은 노래하고, 문지르고, 그리고 기억하고, 오른손은 무겁고 느리다" 고 말했다. 이 사람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없다. "
거문고, 다섯 손가락 재식 1 7 2 1 판 악보
복희의 왕은 과거에도 고개를 들고 고개를 숙였다. 성하 그림 가십을 느끼며 팔풍제어 멜로디를 듣다. 이산고동 () 을 수확하고, 음양 () 이 합합하여 아악 () 으로 이름 진 () 을 짓다.
위반자는 금하고, 악한 자는 금하고, 음행을 방지하고, 바른 행로를 인도하여 바른 길로 돌아가므로, 수리덕은 수리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그래서인지 잊고, 평화에 전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피아노는 일요일 365 도, 365 일처럼 3 피트 6 인치 5 분 길다. 6 인치 너비, 예를 들면 6 합. 천지의 숨결처럼 기복이 있다. 밑바닥은 연못이라고 하고, 밑바닥은 늪이라고 한다. 연못은 전부 물이고, 물은 평평하고, 늪은 평평하며, 상층은 평평하다. 앞뒤가 좁아서 항렬이 있는 것 같다. 위로는 하늘과 같고 아래로는 땅처럼 둥글다.
용못은 길이가 8 인치이고 팔풍이 통한다. 봉황늪은 길이가 4 인치여서, 4 기를 합친다. 다섯 줄의 현이 있는데, 마치 다섯 줄과 같다. 대현도 군자, 완화, 은폐이다. 작은 현도 대신이라 깨끗하고 지저분하지 않다. 무문에 두 줄을 더하면 우아하고 조화롭게 보인다. 궁은 왕, 상인은 신하, 뿔은 민, 징물은 사물, 깃털은 물건이다. 오음화는 정정하고, 천하는 태평하다, 조.
야락도 감동적이다: 성귀의, 군신의, 부자친, 악욕뿐만 아니라 결백하다. 정성의 곤혹은 정사, 정욕, 남녀의 혼란, 이주에 있다. 그러므로 거문고를 보고 소리를 들으면 뜻을 볼 수 있고, 천하의 흥망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순은 오현금을 연주하고 남풍의 시를 부르며 세상의 마음을 달래고 평화의 즐거움이 되었다.
수근은 진나라는 일종의 악기로 복희에서 기원하여 황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법은 건곤처럼 선묘도에 쓰이며, 너무 많은 기운을 담고 90 가지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 초제 오현, 가문무, 건용봉수, 귀신을 잇다. 그 음은 긍정적이고, 그 기운은 화목하며, 그 모양은 작고, 그 뜻은 크다. 그 뜻을 얻으면 사물을 느낄 수 있다. 성급한 자, 마음이 평온하다. 평온한 사람들은 평온함을 느낀다: 평온함, 그들의 걱정과 기쁨은 들어갈 수 없다. 순 진, 그 진실을 알고, 죽음 으로 돌아가, 하지만 삶과 죽음 은 피곤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체포 할 수 있습니까?
고대 제왕은 장상 () 을 모두 얼굴에 정통하였다. 그것들은 옳고 그름을 맡을 수 없고, 감각이 없다. 예전에 드럼 피아노를 배웠을 때,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었고, 물고기가 듣고 있었다. 유형적 사물, 무언의 짐승, 아직 느낄 수 있어, 사람됨이 형편없어! 발음을 모두 잃어버렸으니, 그 거문고는 좋다.
진 () 은 그것을 경직시킬 수 있지만, 그 활력을 조절할 수 있다. 야오만이 얻었기 때문에 야오는 "신의 사람 자주" 을 가지고 있다. 둘째, 당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마음이 약해지고 의지가 확고해질 것입니다. 순은' 사가' 가 있고, 우는' 항목' 이 있고, 당은' 전초 찾기' 가 있다. 예로부터 제왕은 지혜가 있었기 때문에 자기 수양을 하고 자기 집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자는 모두 진리를 배우기를 갈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피아노의 묘도도 작은 기교가 아니다. 그러나 피아노를 예술로 여기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