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장예 천자문 감상 분석.
장예 천자문 감상 분석.
장서도 (1570- 164 1 년), 글자 길이, 그림 없음, 이름 2 수, 별호 곽정산인, 겨자, 백호사 진강 27 도 하성향 (이 옥련 하류, 청양진) 사람. 무경 4 년 (1570) 은 명무종인 유명한 서화가로 태어났다. "명사" 는 그것을 "기러기 방탕전" 에 수록하였다.
진강 청양의 옛집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장후예 (전주민가, 옛집) 를 위해 거주하고 있다. 만력38 년 (16 10), 장서투는 휴가를 내고 2 년 동안 집에서 휴양했다. 그는 현 내신사를 사귀는 장소로 취안저우 동호가에 침실을 지었다.
장서도는 만명 중 가장 창의적인 서예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젊었을 때 서예가 좋기로 유명하다. 당시 사람들은 싱동, 쌀, 동치창을 만명'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장서투의 서예는 확실히 온화하고 매혹적인 패션과는 달리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글씨를 쓰고, 글씨를 쓰고, 초서를 쓰는 데 능하며, 필법이 강건하고 가파르며 구조가 서툴다. 그의 배치가 엇갈리고 기세가 사납여 강한 무력감과 용솟음치는 기세를 이루었다. 이것은 확실히 일종의 이상한 도피이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기발하고 분방하여, 용처럼 뱀을 움직이며, 약간의 먼지도 없다" 고 칭찬했다.
예술적 매력과 재미조류의 형성은 그 자체의 발전 법칙, 특히 형식미와 추상성이 강한 서예예술을 가지고 있으며, 그 풍격은 도덕관념보다는 심미관념에 더 많이 달려 있다. 서예예술의 표현 본질은 결국 심미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단순히 도덕윤리만으로는 공정한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다. 서예의 평가 기준은 서예 그 자체일 뿐이다. 따라서 장서투의 서예는 여전히 사회적으로 인정받아 독특한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