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차는 숨겨져 있고, 술은 협의이고, 차는 조용하고 이성적인 나, 술은 가끔 감성적으로 방자한 나다.
차는 숨겨져 있고, 술은 협의이고, 차는 조용하고 이성적인 나, 술은 가끔 감성적으로 방자한 나다.
차와 술은 인생의 두 경지, 두 경지이다. 차에 관해서, 그것은 우아함과 관련이 있지만, 와인에 관해서, 그것은 항상 색깔과 관련이 있습니다. 왜요 차는 이성적이기 때문에, 그것은 사람을 깨어나게 하고, 자아의 울타리를 깨뜨린다.
그리고 술은 감성적이다. 술에 취하면 이성을 잃기 가장 쉬우며, 잊기 쉽기 때문에 냉정하고 자제하는 가면을 벗고, 간혹 연약하거나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을 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차와 술은 우리가 친지들과 교류하는 방식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에 유리하고, 그들이 서로 이해하게 하고, 간고를 옥으로 만들고, 마음과 마음의 소통과 이해가 필수적이다. 그래서 차 문화와 술 문화가 탄생했다.
차와 술은 서로 대립하는 두 가지 개념이다. 정반대의 두 이미지는 세속에 대한 항쟁과 반란에서 상호 작용하여 물질과 정신의 균형을 이루게 한다.
차는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초탈하고, 세속적인 인정을 포함해서 초탈감을 느끼게 하지만, 술은 현실적이다. 차와 술, 초연한 현실, 출세하여 입세하다. 사실, 차를 마시는 쾌감이 있더라도, 모두 복내에서 우아하고 낭만적인 사람은 아니다. 주량이 많고 주량이 좋은 사람이라도 호색적인 무뢰한은 아니다.
"술은 취하지 않고, 사람은 취하지 않고, 꽃은 매력적이지 않다." "술에 취하면 술을 원망하지 않고, 호색하면 아름다움을 원망하지 않는다." 즉, 차의 우아함과 술의 거칠기가 반드시 같지는 않다. 이는 개인의 수양에 달려 있다. 고룡의 협객은 좋은 술이고, 이군의 비칼 이향락도 겸군자이다. 우아한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것도 우아하다. 저속한 사람은 아무리 차로 장식해도 자신의 저속함을 감출 수 없다.
차를 마시는 것은 일부러 높은 체하는 것도 아니고, 술을 마시는 것도 일부러 높은 체하는 것도 아니다. 항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푸는 매개체가 있어야 하고, 정신적인 충실함도 있어야 한다. 차와 술은 적당한 때에 서로 잘 어울린다. 차와 술, 하나는 냉정하고 이성적이며, 하나는 감성이 방자하여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