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효 문화를 발양하고 전파하는 짧은 시.

효 문화를 발양하고 전파하는 짧은 시.

1. 성현의 문화를 발양하는 시사에 관한 것이다.

미덕문화를 발양하는 시에 관한 시가 있다. "중국 전통 문화를 전진시키는 것"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의' 산거휴일 스루 형제' 를 논하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2. 왕송안사의' 1 월 일' 입니다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3. 송청조의' 취화음, 안개가 짙게 낀 구름, 근심 없음'

엷은 안개가 짙게 자욱하여 생활이 우울하고, 카푸르는 향로의 새 속에 있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송수시의' 명월' 은 언제 있나요?

천빙 추석,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이 단어를 적고, 오빠 소철이 그립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당두목' 청명절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중국 전통 문화" 를 홍보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원일 송: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옥 사건 위안 Xi" 송나라: 신 qiji;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동방의 밤에 꽃을 피운다. 그것은 불고, 별은 비 같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저기 있고 불빛이 어둡다.

"차 shengziyuan Xi" 송나라: Ouyang xiu;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당대의 산둥 형제 왕비의 산거 휴가 사상을 논하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마다 두 배로 사친을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멀리서 알았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오래된 마을을 지나다" 당나라: 멩 Haoran;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취화음, 안개 짙은 구름, 근심영" 송대: 이청조; 엷은 안개가 짙게 자욱하여 생활이 우울하고, 카푸르는 향로의 새 속에 있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묵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원일의 번역:

폭죽 에서, 오래된 년 통과;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제작 배경:

이 시는 저자가 승상을 처음 경배하여 자신의 신정을 시작할 때 쓴 것이다. 1067 년 송신종이 계승하고 왕안석은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경제 위기와 리아, 서하의 끊임없는 침입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기 1068 년 신들은 왕안석을' 재삼' 이라고 불렀고, 왕안석은 곧바로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같은 해 설날, 왕안석은 집집마다 설날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고, 변법 초기의 새로운 기상을 연상하고,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썼다.

감사:

이 시는 설날에 새해를 맞이하는 정경을 묘사하였다.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보내고, 순한 도살주를 마시며 봄의 기운을 느끼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집집마다 복숭아가 새것으로 바뀌었다.

이것은 고대에 새해를 맞이한 즉흥적인 작품이다. 민속을 바탕으로 설날 동안 일반인의 전형적인 소재를 민감하게 흡수하며, 폭죽을 터뜨리고, 도살주를 마시고, 복숭아 기호를 바꿔 설화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충분히 과시하며, 풍부한 생활정취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소련을 따뜻하게 도살했다. 클릭합니다 설날 명절에 불꽃놀이를 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으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고대 풍습에서 매년 정월 초하루에는 온 가족이 도살주를 마시고 붉은 천으로 찌꺼기를 싸서 문틀에 걸어 역병을 피한다.

\ "옥 사건 \" 위안 번역;

동풍처럼 천수만화를 날려가고, 불꽃놀이도 비처럼 떨어진다. 호화로운 객차에는 향기가 가득했다. 봉피리의 은은한 소리가 곳곳에서 메아리치고, 옥주전자 같은 달이 점점 서쪽으로 기울고, 어룡등이 밤새도록 신나게 춤을 춘다. 미녀는 머리에 화려한 악세사리를 쓰고 인파와 함께 걷고 웃으며 향기롭다. 나는 군중 속에서 그녀를 수백 번 찾아다녔는데, 갑자기 몸을 돌렸지만, 무심코 흩어진 불빛 속에서 그녀를 찾았다.

제작 배경:

이 단어는 1 174 또는 1 175 (남송 석춘 원년 또는 2 년) 에 적혀 있다. 당시 강적이 국경을 제압하여 국세가 쇠퇴했다. 남송통치계급은 광복을 생각하지 않고, 편안강좌로, 노래와 춤에 깊이 빠져 태평을 미화한다. 시세를 통찰하는 신 () 은 질질 () 이 하늘을 보충하려고 하며, 스스로 다복을 구하지 못하는 것을 원망한다. 그는 격정, 슬픔, 원한으로 가득 차서 원을 찾는 이 그림으로 얽혀 있다.

감사:

이 단어의 전반부는 정월 대보름날 밤, 온 도시의 등불이 환하고 흥청거린다.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so.gushiwen.org

3.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고시

첫째,' 새 사다리' 황하원두가 절강조를 거슬러 중국 한족을 수호한다.

수염에 갑옷을 남기지 마라, 헌원신은 날뛰다! 둘째, 진 "플러그 아웃", 한 수월, 장정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용성이 날아가게 하고,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마라! 셋째,' 봄의 희망' 은 국가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넷째,' 영해를 건너다' 는 고생을 많이 했고, 뭇별이 달을 떠받들었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를 빛냈다! 5. "진가는 8 월에 그의 고향에서 사직했다." 나라가 어떤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하겠는가? 서자호의 호수에는 나의 선생님이 있다. 일월이 집묘에 걸려 있고, 건곤의 절반이 악가묘이다.

부끄러워 맨주먹으로 세 석으로 나누고, 감히 한 석씩 빌려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나중에 저장동로에 간다면, 그 거센 파도는 틀림없이 야만인에 속할 것이다.

6.' 관산월' 과 조용은 15 년 동안 싸웠고 장군은 허탕을 치지 않았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어 인골을 모집한다

중원 문전,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바라며 오늘 밤 몇 군데 눈물을 흘렸다. 일곱째, \ "만강홍 \" 노여움이 관을 뚫고, 난간에 기대어 비를 내린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여덟, \ "yongyu lejing 코우 구 beiting huaigu \" 영원한 확산, 주인공은 아니지만, 일 Zhongmou 에서.

그해 무도장은 아직 있었지만 영웅들은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가버렸다. 석양이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에 비춰졌는데, 사람들은 이곳이 유우가 살던 곳이라고 말한다.

그때를 생각하면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그러나, 유왕일룡의 아들 유리일룡은 대성공을 거두고 화속히 북벌했지만, 오히려 북위 황제 무척도 남비 () 가 창장 북쪽 해안으로 돌아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게 했다.

나는 남방으로 돌아온 지 43 년이 되었는데, 양주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9.' 금오칼 여행' 은 노란 금오칼과 하얀 옥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밤에는 창문을 통해 반짝반짝 빛났다. 남편은 50 공덕을 이루지 못하여 칼로 8 황무지를 독립적으로 돌보았다.

경화 씨는 낯선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생사를 같이합니다. 천년의 역사, 부끄러움, 무명, 한 마음이 천자에게 보답하다.

네가 천한빈에 와서 군대에 입대하니, 남산의 작은 눈이 울퉁불퉁하다. 오!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10, \ "후진타오 무명인 \" 펭 얀 불어 서리 해초 위축, 힘줄 마른 얇은.

300,000 한국 군인, huoxi 야오 장군 및 지도자. 유성 화이트 허리 삽입, 검화 가을 연꽃 빛 상자.

눈 내려와 병사들이 빛을 발하자 옥통과 노의 화살은 황사처럼 반짝이는 갑옷을 쏘았다. 용호는 모두 돌아가고, 태백은 달에 들어가면 적을 소멸시킬 수 있다.

적은 멸망할 수 있고, 머리는 멸망할 수 있다. 하늘에 매달려 수염과 보라색 플러그가 묻혀있다.

후진타오의 무명병, 한도장! 열한, \ "물 조정 노래 헤드, 루 로 전송 \" 오랜 시간 동안 남부 부문 을 보지 못했지만, 북쪽 그룹 공허함 을 말했다. 그 자리에서 손을 뻗어 조수를 만회하자, 마침내 나의 기압 만복영웅을 돌려주었다.

중국 대사를 비웃는 것은 마치 강처럼 여전히 동쪽으로만 흐르고 있다. 아치 예배가 끝난 후, 나는 거리에서 너를 만날 것이다.

요도의 수도, 순지의 땅, 우의 봉은 중 () 에 있어야 하며, 반 비하 대신이 자랑스럽다. 천리산강은 금조 유목민족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고, 역대 애국지사의 영혼, 위대한 항금대의를 언제 막을 수 있을까? 후운은 왜 묻겠는가, 어느 날 중간에서.

12, \ "카오 진 라인 \" 중앙 평야 고대 zhuangcao, 쌀 같은 화살 대나무 꽃 축제. 백로 산엽주, 10 월 서리바람이 불지 않는다.

만약 네가 왕손문에 도착할 수 없다면 청청은 무덤을 짓지 않을 것이다. 뿌리가 지면으로 100 피트 깊숙이 들어가 영광은 충신의 혼을 은밀히 받치고 있다.

나는 충신에게 왜 죽었는지 물었다. 위안은 항복하지 않는 한가이다. 시신이 피 속에 깊이 파묻혀서, 푸른 빛이 붉게 물들기 시작했다.

산남비는 암나비가 날고, 산북비는 기린이 슬퍼한다. 촌심이 누구를 위해 떨리는가? 길가는 걱정하는 사람에게 알릴 수 있다.

어젯밤 동풍이 갈고를 불고, 해골이 고개를 저었다. 먼저 촌전은 말할 것도 없고, 금마 청동낙타는 눈물을 글썽인다.

(13), \ "국상 \" 조작 앙코르 주석 코뿔소 갑옷 픽업, 차가 틀렸다. 적이여, 깃발은 먹구름처럼, 화살은 현에 있다.

내 직무를 저질렀고, 내 팀을 짓밟았고, 왼쪽 친척이 죽었구나, 오른쪽 친척이 찔렸다. 두 바퀴를 묻고, 네 말을 걸려 넘어지고, 옥채가 북을 친다.

하늘이 어두워지고, 신들의 분노의 위엄, 잔인한 살육, 시체가 엽원을 버렸다. 돌아오지 않고, 돌아가지 않고, 평원이 흐릿하고, 길이 매우 외지다.

몸은 장검을 걸치고, 손에 강궁을 들고, 몸은 먼저 이별하고, 장신은 고치지 않는다. 용감무쌍한 네가 최고다. 너는 죽을 때까지 직위를 고수한다.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4.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6 행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서향

당대의 두보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2. 청석

당대의 백거이

청석은 블루다산에서 온 것으로 자동차로 장안으로 운반된다.

이 노동자는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스톤은 나를 대신해서 말할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의 무덤 앞에서 신도를 만들고 싶지 않아, 무덤의 이름이 마르기도 전에 이미 망가졌다.

나는 관도 옆에 있는 미덕과 정치의 풍비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엄한 문단을 위해 가을과 태사를 새기고 싶다.

이 두 조각을 조각하는 것은 그들의 충성과 자태를 보여준다.

의심은 돌아가지 않고, 명사는 움직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주계일용을 보면, 네가 언제 화를 내는지, 언제 흉악한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각 위에는 비문이 있는데, 하나는 산을 세우고 하나는 가라앉는다.

비록 고령이 기념비 앞으로 이사를 가서 혼자 있었지만, 그것은 불후의 것이 되었다.

장사신이 불충하고 불충한 신하는, 비석을 바꾸어 사람을 공경하다.

사람이 되려면 군자를 권해야 한다.

3. 경주 좌측

당나라 장구령

먼저 큰 목표를 달성하고, 예약을 하지 않고 흥미를 묻다.

한 학자가 그의 지기까지 확장되었는데, 그는 이미 너의 관원이다.

나는 진실하고 진실하지만, 나는 충분한 세부 사항이 없다.

물건은 사람이 옳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염범의 친밀한 자세를 생각해서 그는 상훈과는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라인,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천 가지 고민이 다 없어졌는데, 아직 많은 일이 있다.

수재는 당이 아니어서 사람들과 잘 지낸다.

공은 금으로 가득 차고, 마음은 외롭다.

충성은 친구의 신뢰를 쟁취하는 것을 의미하고, 용기는 군대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

고검기가 넘치고 난초는 수련만을 위한 것이다.

벼슬은 인의의 구름과 같다.

천년에 한번 만나면 현자에게 가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나머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면, 너는 단번에 무질서해질 것이다.

4. "그가 비를 느낄 때 감사하라"

당대의 이백

가을은 춥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북풍이 소슬하며,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너는 도도하고 고귀한 검사로, 몸매가 소탈하고 불후의 기풍이 있다.

당신의 일생에서, 당신은 사람들이 당신이 한 모든 일에 감사하게 하고, 당신은 당신의 충성과 충성심을 칭찬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최근 재난이 거듭되면서 국민의 분노, 과거의 원인은 물의 실종과 같다.

초국은 일찍이 강대한 오만자서가 있었는데, 제왕에 의지하여 마침내 가원수를 갚았다.

심재는 7 박 7 일 동안 울었고, 눈에 피가 흘렀고, 마침내 진나라의 지지를 받고 초나라를 구하러 돌아왔다.

그러나 추 는 총통 의 굴욕, 묘지 잡초 의 사원 에 의해 굴욕 되었다.

이것은 오늘 어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첸 닝 zeizi 는 충량 을 모함했다.

장안은 물일 뿐이지만 어떻게 돌아갈 수 있습니까?

매일 유인원의 불평을 듣고, 회현의 생각이 만만치 않다.

5, \ "yongyule Xi 푸 형자 전송 마오 지아 12 형제 톤 \":

송대 신 기아

뜨거운 태양 아래 가을 서리, 충간의담, 천년족보.

당신은 언제 당신의 성을 얻었습니까? 형자 말을 잘 듣고 미소를 지으며 듣다.

만약 네가 열심히 한다면, 너는 슬픔과 고통을 느낄 것이고, 항상 고통과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더욱이 사람, 고추, 계피 모두 토할 수 있을 정도로 맵다.

세상에 물건이 있어야 하고 달콤하고 아름다워서 우리 집 앞에 있지 않아요.

조보다 더 많은 일, 금인종.

푸준 씨, 이 일은 지금부터 침대의 기복을 잊지 마세요.

하지만 이겼어, 부츠 크레이프, 나머지 연극 기억해.

중국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징과 면모를 반영하는 민족문화이며,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문화와 사상 형태의 전반적인 표현이다. 중화민족과 중국에 살고 있는 조상이 창조한 것을 가리킨다. 중화민족세대가 대대로 전승하여 발전한 것은 뚜렷한 민족적 특색, 유구한 역사, 깊은 내포, 우수한 전통을 지닌 문화이다. 간단히 말해서, 서로 다른 문화 형식을 통해 표현된 각종 민족 문명, 풍습, 정신의 총칭이다. 중국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사실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는 것" 이다.

5. 전통문화를 고양하는 명언은 무엇입니까?

1. 문화성취미래, 유산은 잊을 수 없다.

2. 나의 중국을 사랑하고 나의 문화유산을 보호한다.

3. 가난할 때는 강해야 하고, 늙었을 때는 강해야 한다.

4. 오천년을 노출하여 당대 성현을 빚습니다.

5. 고금의 고전을 전승하고 당대의 풍격을 구축한다.

6. 옛사람의 지혜를 얻어 오늘의 부를 이루다.

7. 지난 일은 천여 년 동안 전승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8. 역사 유적을 파괴하는 것은 너의 미래를 파괴하는 것이다.

9. 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전통 문화를 계승하다.

10. 중국혼을 키우고 중국심을 세우다.

1 1.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시대 혁신 정신을 발양하다.

12.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다.

13. 조사신의 신공이 너무 신기해요.

14. 선인의 지혜를 계승하고 중화문명을 전파한다.

15. 중화문화의 옥토에 뿌리를 두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발양하다.

1. 전통문화는 민족의 특징과 풍모를 반영하는 일종의 대중화로 민족 역사상 각종 사상문화와 사상 형태의 전체적인 표상이다.

세계의 모든 민족은 자신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다.

3. 중국 전통문화는 유도상보성을 핵심으로 하고, 묵가, 법가, 명가, 불교, 이슬람교, 서학, 현대 서구 문화 등 기타 문화 형태도 있다. 고문, 시, 곡,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를 포함한다

4. 전통문화의 전칭은 전통문화이며, 문화를 기초로 당대 문화와 외래문화에 대응한다.

5. 내용은 역대 내내 존재해 온 각종 물질적 제도적 정신적인 문화실체와 문화의식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민족 의상, 생활 풍습, 고전시, 충효관념, 문화재라고도 합니다.

6. "문화" 와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1, "동천에 작별인사"

송초밥

나는 생명으로 가득 찼고,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찼다.

늙은 유로 나뭇잎을 삶는 것이 지겹다. 아이와 함께 회화꽃을 밟는 것이 낫다.

비어 있으면 스프링 말을 찾을 수 없고 차를 볼 수 없다.

세속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황신습언을 울다.

인생은 자루천 가난한 옷을 감싸고 있고, 가슴속 학문의 기질은 자연히 광채가 난다. 나는 선비들과 함께' 요리잎' 의 고된 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사제와 함께 과거를 시험하기로 결정했다.

호주머니에는' 꽃얼굴' 말을 사지 않을 돈이 없지만 현란한' 남편의 차 선택' 을 볼 수 있다. 나는 또한 시험에서 세속적인 사람에게 자랑할 수 있는데, 성지에는 까마귀 검은 글씨로 내 이름을 적었다.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첫 번째 부분

송: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책 읽기

명나라: 유 키안

책에 대한 나의 감정은 마치 다년간의 친구와 같다. 아침저녁으로 항상 슬프거나 기쁜 동반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무수한 글의 눈앞에 속세세속적인 사상이 가슴에 없다.

신선한 생각이 끊임없이 떠오르는데, 동풍 속의 바람처럼 꽃은 새로운 것이다.

금안장을 유람하고, 권세자들은 여전히 한 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이 서재에는 봄빛이 없다고 믿지 않는다.

책은 마치 나의 오랜 친구와도 같다. 슬픔이든 기쁨이든, 그것은 항상 아침저녁으로 함께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내 앞에서 수많은 글을 훑어보고 나니 마음속에 이미 세속적인 잡념이 없어졌다.

정기 독서를 꾸준히 하면 신선한 생각이 속출하고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해라, 동풍 속의 버드나무가 새로운 색을 다투는 것 같다. 골드 안장 을 통해, daguan 우아한 여전히 흔적 찾기 어려운 한숨, 내 연구 는 봄 을 믿지 않는다.

4.' 겨울밤 독서'.

송나라: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고, 젊었을 때는 매우 노력했고, 늙어도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일을 철저히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5. "읽기"

당나라: 피날레

가족 재산이란 무엇입니까? 축적된 것입니다.

Gaozhai 작은 열린 책, 성자의 언어로만 말한다.

응현은 비록 이세계이지만 예로부터 서로 거품을 머금고 있다.

테이블에서 멸치 한 마리를 보는 것이 다른 어떤 커플보다 낫다.

집에 무슨 살림살이가 있으면 방 안의 책이다. 아름답고 조용한 서재에서 천천히 책을 열고 서해를 거닐며 성현과 대화를 나누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은 같은 시대에 있지 않지만 예로부터 서로 칭찬하고 서로 감상하고 있다. 책상에서 책 한 권을 읽는 즐거움은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것보다 낫다.

7. 중국 고대 문화의 오언절구를 발양하다.

1,' 방랑하는 아들들' 초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했습니다.

지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 "늙은 어머니 하지 마라 \" 황청 중택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송나라 왕 안시의 "10 번째 5 개년 계획"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4,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강석천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 \ "어머니 별자 \" 돈 바이 주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6, "모성애" 위안 양 웨이 젠

자모는 새끼를 사랑하고, 조는 황태자이다.

용호보일은 다르지만, 개는 독수리를 바라고 있다.

슬하에 6 피트도 외롭지 않고, 조메이는 태어나지 않는다.

밤이 되면 귀신이 고요하고 등불이 흐려져서, 큰 눈이 사방으로 많이 새어 나온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는데, 왜 고독한 아내가 호출합니까?

하물며 한망금이 침대 앞에 은도끼를 찔렀다는 것은 재앙이었다.

7, "현머투" 왕고수면

찬란한 황화꽃, 나성북청.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8, \ "누구의 아들 \" 당나라 한유

누가 미치지 않고, 누가 왕궁에 가서 도사를 부르느냐?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최매의 신부, 스무 살, 그녀를 집으로 보내 온 도시를 울게 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 무비강.

또한 매우 천박하고 평범하며, 관직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신선에 관한 전설이 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거짓을 안다.

성현이는 괴롭힘을 당할 수 있지만 어떻게 가난해서 죽을 수 있습니까?

아아, 여신성은 내 형이니, 나는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다.

백 가지 방법을 징벌하고, 징벌을 해도 늦지 않다.

누구의 친지들이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내 시를 선물처럼 쓸 수 있을까?

9, "짧은 노래 라인" 돈

사람이 태어날 때, 여명 시작 합니다. 산에 오르면 늦고, 하산하면 병이 난다.

백 년 삼만 육천조, 저녁 한나절이면 좀 좋아질 거야.

노래와 춤이 있으니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어제는 오늘보다 낫다.

사람은 남녀가 좋은 것을 보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짧은 노래, 음악 없음.

10, 대북부 노인에 대한 당의 대답

마이너스 노인은 주베에 갔는데, 그는 왕베의 고향을 보았다.

그는 노인이 세 아들이 있는데 모두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다.

이제 아이가 막 자라서 내년에 모집할 것이다.

이것들을 알면 무너질 것이고, 생사를 함께 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웃집 오로부터 밭집을 빌려 혼자 시골에 내려갔다.

아이를 많이 낳으면 더 어려워진다.

요즘 천자는 무공과 채소를 숭상하고 강병은 조용히 하고 싶다고 한다.

국경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장기적인 정책이므로 중국인을 추방할 필요가 없다.

8. 성현과 관련된 시

이세민의 《증서를 잡고 삼면을 고요하다》

삼면은 증서를 들고 내색을 하지 않고, 성은 내색을 하지 않는다.

촛불을 끄고 금화가 선글라스로 흘러들어갔다.

우주에는 명료한 것이 없다. 그중에는 아름다움이 있다.

휘영청 떠 있는 별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색구름이 날아와 축하한다.

무술 칠덕 문혜구공.

연기와 파도가 맑고 먼지가 불타고 아직 죽지 않았다.

서리 야생 도자기는 검을 연마하고, 성상 활을 닫는다.

돈은 느릅나무와 하늘이 합치고, 신도시는 텅 비어 있다.

청산설로 모래안개를 불다.

가을 운전은 두려움을 돌리고, 봄얼음은 근심한다.

책은 확실히 용정우이고, 봉은 수봉점이다.

밤에 옷을 입고 자는 것은 두 가지 어려운 일이며, 식사와 식사는 세 가지 무서운 일이다.

먼저 벼락부자를 버리고, 맹렬하게 구해내다.

돔은 흙으로 돌아가고, 방면은 광야에 있다.

빈 바다 연못 경읍, 쌍하 늪황향.

활을 따라 자신을 생각하면 부끄러워할 때 건강해진다.

원수는 염매에 있고 허벅지와 팔은 보조일 뿐이다.

유 시안 (西安) 공 ling4, 날개 모리 향성 7.

풍속을 뿌리고 반순하여, 이야기를 글로 하다.

용직칼로 불리며, * * * 고리가 하나 더 있다.

춘현무문연' 이세민

Shaoguang 오픈 명령, 슈 공압 릴리스 읽기.

화림 곁에서, 고연백량 앞에서.

자정은 문학으로 가득 찼고, 제인단은 그것과 연관이 있다.

구요석, 오디열경 잔치.

손님을 접대하고 노래를 부르고, 넓은 음악으로 연주하다.

청존부청, 아락운죽현.

위월군은 모든 나라의 왕이지만, 그는 여전히 8 명을 애무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몇 차례 순결을 지키며, 허황된 근면으로 공덕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