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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4 대 재자는 누구입니까?
당백호, 축지산, 문징명, 서진경!
당인 (1470 ~ 1523), 자백호, 글자, 별호' 강남 제 1 풍류서생', 본적 소주. 명대의 유명한 화가와 작가. 회화와 쉔, 제나라 이름, 역사는 "명나라 4 집" 이라고 불린다. 시문부와 문정명, 주윤명, 서진경은 "강남 사재"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부르며 강남 4 재 1 위에 올랐다.
주윤명 (1460- 1526) 명대 서예가, 자희철, 호산치. 그의 오른손에 손가락이 하나 더 생겼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손가락을 낳았다. 장쑤 상주시 (쑤저우) 사람은 7 대 환관의 규유세가에서 태어났다. 당백호, 문징명,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불렀다.
(1470 ~ 1559) 초명벽, 자명, 후자시계, 정지운, 시호형산거사, 호문형산. 상주시 (오늘 소주) 사람. 오파 창립자 중 한 명. 당백호, 축지산,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불렀다. 심주, 당백호, 원수영과 함께' 명사집' 이라고 부른다. 54 세 때, 54 세 때, 공승이 벼슬을 하려고 시도했는데, 그는 국자감청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그것을 미봉조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서진청 (1479-1511년) 은 장곡과 곽창이라고 불린다. 창수 메이 리 젠 사람들, 우 카운티 (현재 소주) 로 이동 한 후. 명대 작가. 당백호, 축지산, 문정명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부른다. 강좌집은 옥이 풍부하고 양주 꽃나무는 연기와 같다' 는 절문으로 칭송받고 있다.
축지산, 문징명, 당백호, 주문빈은 명대의' 4 대 재자' 또는' 강남 4 대 재자' 이다. 한편 당백호, 문징명, 주윤명, 서진경은' 강남 사걸' (오문사걸이라고도 함)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사유가 민첩하고, 재능이 넘치며, 시사가부에 정통하며, 모두 정통하다.
강남 4 재자는 실제로 오중 4 재자의 진화이고, 오중 4 재자는 당백호, 축지산, 문징명, 서진경을 가리킨다. 드라마' 골든갑 4 대 재자' 는 쑤저우, 당백호, 축지산, 문징명, 주문빈을 다룬다. 당, 주, 문, 주전 세 사람, 역사상 확실히 그 일이 있었다. 주문빈과' 호왕 약탈친' 의 이야기는 모두 나중에 문인들이 지어낸 것이다. 역사상의' 오중사사' 는 당, 주, 문, 서, 즉 명대 문학가를 가리키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전칠자' 를 병행한다. 그들은 시풍이 명랑하지만 서화에 익숙하지 않아 성격도 다른 세 사람과 다르다.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나중에 문인들이 아름다운 주문빈을 발명하여 수를 모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주문빈이 서진경을 대신하는 이유는 서진경이 못생겼기 때문에 처음에는 세인의 주목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주문빈이 서진경을 대신했다. 민간 전설이 전설보다 믿음직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타깝게도 오늘날 우리는 대부분 이러한 전설과 소문에 의지하여 고대인을 인식하고 발견하고 예술을 감상한다.
역사상의 당백호
노학자 중에서 당백호의 명성이 매우 높았고, 그의 일화는 지금도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 당백호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그가 로맨틱한 천재라고 말한다. 특히' 삼웃음' 과' 동백호가 가을향을 밝히는 것' 과의 연애는 더욱 널리 알려진 민간 가언이 되었다. 구사회, 민간에서' 사걸전' 이 유행하고, 대강남북의 찻집 술집에는 모두 가요' 삼웃음의 혼사' 가 전해지고 있다. 바로 이런 민간 예술의 전파를 통해 당백호의 낭만적이고 황당무계한 이미지가 형성되었다.
사실, 역사상의 당백호는 전혀 그렇지 않다. 진정한 당백호, 사생활은 진지하고, 그렇게 많은 첩은 없고, 일부일처제를 실천하는 것이다.
당백호는 일생이 울퉁불퉁하고 가난해서 야사에 묘사된 것처럼 사치스럽지 않다. 그는 명대 성화년 동안 쑤저우 장문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은 상업이 번영하는 곳이다. 아버지 당광덕은 장사꾼으로 장문고교에서 작은 술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조설근은' 홍루몽' 에서 이렇게 썼다.' 홍진 중 부귀한 풍류의 마지막 장소'. 당백호는 이런' 홍진 부귀' 에서 자랐는데, 이는 그의 이후 시화 예술에 영향을 미치고 그에게 독특한 시화 창작 환경을 부여했다.
모든 학자들처럼, 당백호도 일찍이 유명해지기에 열중하였다. 그는 사서오경을 숙독하여 재능이 넘친다. 소년 데뷔, 고등학교 승소 1 안은' 통편이과 1 위' 로 불린다. 당백호는 이미 이 도시의 학자들의 토론과 탄복의 중심이 되었다. 그런 다음 그는 시골에서 남경에 가서 고등학교 시험에서 1 등을 했는데, 이것은 그의 일생의 공명의 최고봉이었다. 그러나 몇 번이고 불행한. 한 가지 일은 그가 억울한 사건을 심리하고 시험장에서 부정행위를 해서 감옥에 가게 된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만남은 남창주의 역참에서 닝왕부에 있는 것이다. 그는 벼슬길에서 재기하여 공립업, 시전 재능을 쌓을 기회를 얻기를 바랐지만, 중용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반란에 연루될 뻔했다. 다행히도, 그는 미친 척하고 닌을 속여 이 큰 재난을 피했다.
이 두 차례의 타격을 통해 당백호는 정신이 잿더미처럼 사라지고 그의 사업에 대한 희망이 없다. 그러나 그는 결국 재간이 넘치고 포부가 원대하여 일생을 헛되이 보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이 무겁고 고통스러웠다.
당백호는 역사상 확실히 술취함, 기생 모집, 경멸, 냉소와 같은 방탕한 행동을 한 적이 있다. 그의 자포자기는 사실 당시 사회에 대한 그의 불만을 반영했다. 서문장의 소개가' 미친 인생' 으로 곡해된 것처럼 봉건사회의 과거제도가 인재를 교살하고 인격상의 변태반응이다.
실제로' 유림외사' 에서는 당백호와 서문장보다 이런 예가 더 많지만 당백호는 집중돼 전형적으로 이런 인물 자료를 갖고 있는 곳이다. 이 소재들은 대중소설에만 쓰이는 것으로 민간에서 렌더링되고 널리 전해지고 있다. 여기에는 민간의 입맛에 영합하는 저속한 것들이 많이 있을 수밖에 없다.
수백 년 동안, 당백호는 이런 냉소적인 이미지로 등장해 왔으며, 이는 당백호의 진실한 이미지를 크게 왜곡시켰다.
역사상 당백호는 재능이 뛰어나고 이상과 포부가 있는 천재 화가였지만, 그의 냉소적이고 오만한 성격은 이 사회에 적합하지 않았다. 그는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마지막 55 세에 세상을 떠났다.
당백호의 비극은 사실 봉건 사회의 의지가 높고 타락을 달가워하지 않는 문인들의 비극이다.
당백호, 진정한 역사적 인물.
당인 (1470 ~ 1523), 자백호, 글자, 별호' 강남 제 1 풍류서생', 본적 소주. 명대의 유명한 화가와 작가. 회화와 쉔, 제나라 이름, 역사는 "명나라 4 집" 이라고 불린다. 시문부와 문정명, 주윤명, 서진경은 "강남 사재"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부르며 강남 4 재 1 위에 올랐다.
당인의 증조부는 대대로 쑤저우에서 장사를 했고, 부모는 다카하시에 술집을 열었다. 당인은 어려서부터 천부적으로 총명하여 사서 오경을 숙지하고' 사기',' 소명문선' 등의 사서를 전시했다.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을 그리는 유명한 화가 주헨이 스승이 되고 스승이 된 심주. 16 세 남학생 시험을 치르고 현고시, 부고시, 서원 시험을 통과해 고등학교 1 위를 차지했다. 명홍지 11 년 (1498), 상경향시험, 고시원 1 위. 이듬해, 당인은 상경하여 뇌물 수수 혐의로 절강관으로 강등되었다. 당인은 벼슬을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귀국한 후 음주에 빠져 근심을 풀고 교만하고 제멋대로 굴었다.
365,438+0 세, 당인은 장쑤, 절강, 안후이, 호남, 후베이, 복건, 강서 7 성 등 발자취로' 행만리로' 를 시작했다. 빈곤 속에서 나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당인은 산수와 공필인물, 특히 벼슬녀, 필법이 우아하고 민첩하다. "당화" 는 후세 화가가 물려받은 것이다. 전세작품으로는' 당나귀 타기 생각',' 가을바람과 돛',' 이',' 평생의 인연',' 산길의 노래' 등이 있다. 시문에는 여섯 명의 통치자의 전집이 포함되어 있다.
명나라 정덕 4 년 (1509), 당인은 쑤저우 북부의 송인장폐원 옛터에 도화도크 1 실을 지었다. 학보전, 몽묵정, 죽계정, 모기나비재 등이 있다. (일명 당가원, 현주소 도화우드 거리) 그의 여생은 주로 도화우드에 살고 있으며, 그의 주요 예술작품도 이곳에서 생겨났다.
만년이 되자 당인의 정신은 공허하고, "불심에 귀의하고, 여루라고 한다" 며, 사상은 우울증에서 벗어나 자신의 집을 비구니 암자로 개명하는 경향이 있다. 명가정 2 년 (1523), 당인은 5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당인묘는 호구, 10 월 22 일 개보수 대외개방, 1986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벼슬녀화는 소탈하고, 방탕하며,' 강남 제 1 풍류재자' 라는 도장으로 절정에 이르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아' 당백호 추향 3 점' 등 많은 풍류전설을 남겼다. 사실, 그는 일생 동안 굴곡이 많았고, 가난하고 비참했다. 중국 고대 지식인이야말로 만족을 얻지 못하고 국가에 보답하는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즐거움이 가득한 죽산.
주윤명 (1460- 1526) 명대 서예가, 자희철, 호산치. 그의 오른손에 손가락이 하나 더 생겼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손가락을 낳았다. 장쑤 상주시 (쑤저우) 사람은 7 대 환관의 규유세가에서 태어났다. 당백호, 문징명,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불렀다.
그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다섯 살 때 한 자 네모난 한자를 쓸 수 있고, 아홉 살 때' 신동' 이라고 불린다. 10 세의 그는 많은 책을 읽고, 문장 아름답고, 재치가 비범하다. 7 세는 수재이고 32 세는 배심원이다. 일찍이 흥녕군에서 천부를 벼슬으로 삼았다. 천애의 천성과 관직의 부패에 대한 불만으로, 그는 친구를 사귀고, 손님을 초대하며, 소주를 핑계로 근심을 풀고, 직무를 그만두고 소련으로 돌아가 마음속의 분노를 토로했다.
축지산은 오문서가의' 명중엽 3 대 서가' 중의 하나이다. 그 서예는 당대의 우세남, 원대 조맹경의 서예신필을 흡수하여 김대왕희지, 왕헌지, 당회소의 초서를 촉진시켰다. 자신의 독특한 들풀로 녹아들어 발전하여' 명대 1 위' 로 불리며' 당백호의 그림, 축지산의 단어' 로 불린다. 축지산의' 육체시부권',' 두보초서',' 고시 19 곡',' 당대의 초서',' 초서와 한연' 등은 모두 전세의 가작이다. 주운명은 명화는 없지만 그림도 그릴 줄 알지만 글씨를 거의 쓰지 않아 전세한 작품이 적다.
가지산이 재미있고, 자유롭고, 재능이 넘치고,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사방을 여행하는 것을 기원합니다. 주윤명은 무수한 재미있는 일화를 가지고 있어 매우 기성된 창작 소재로, 그는 수완이 많고 말재주가 좋고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웃음, 호왕 강탈 등 여러 편의 희곡 작품에 자주 등장한다.
축지산에는 강해의' 전국책',' 뉴스',' 구척구',' 산치전',' 부유물',' 노괴록',' 소채의' 변쇼' 와 같은 전세책이 남아 있다
가정 5 년 (1526) 사망, 향년 67 세. 죽은 후, 축지산은 쑤저우 교외의 형산주의 조상의 무덤에 묻혔지만, 무덤은 이미 평평하게 깎였다.
서예와 그림의 문학적 특징
(1470 ~ 1559) 초명벽, 자명, 후자시계, 정지운, 시호형산거사, 호문형산. 상주시 (오늘 소주) 사람. 오파 창립자 중 한 명. 당백호, 축지산,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불렀다. 심주, 당백호, 원수영과 함께' 명사집' 이라고 부른다. 54 세 때, 54 세 때, 공승이 벼슬을 하려고 시도했는데, 그는 국자감청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그것을 미봉조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문정명은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는데,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작가이다. 그러나 문징명은 젊었을 때 똑똑하지 않았다. 좀 더 오래, 그는 오광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이영진에서 책을 배우고, 신주에서 그림을 배우다가, 마침내' 대기가 늦게 성사되었다' 고 했다.
문정명은 산수, 화훼, 인물에 능하다. 초창기에는 화풍공필을 그렸고, 중년은 조잡하고, 만년은 점차 순후해졌다. 전세의 가작으로는' 천암경수',' 천강쟁류',' 군부인도',' 석호초당',' 석호시화',' 횡당시',' 호구도',' 다평평초 여행도',' 석호초초당' 이 있다
문징명도 공업의 초서, 특히 작은 글자, 전서, 예서, 관서, 풀이 못하는 것이 없다. 책 속의 사체 천자문은 후세 사람들이 모사한 본보기가 되었다. 주윤명 왕충과 명대 중국 서예' 삼걸' 로 불린다. 그의 전세 저작은'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군정서',' 홍벽부' 등이다.
문징명, 1559 로' 오문사재자'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입니다. 그 묘는 오현 육묘 온령촌에 있다. 현재 장쑤 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문장안은 양저우화라고 말했다
-서진경 소개.
서진청 (1479-1511년) 은 장곡과 곽창이라고 불린다. 창수 메이 리 젠 사람들, 우 카운티 (현재 소주) 로 이동 한 후. 명대 작가. 당백호, 축지산, 문정명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일명 오문사재) 라고 부른다. 강좌집은 옥이 풍부하고 양주 꽃나무는 연기와 같다' 는 절문으로 칭송받고 있다.
서진경은 천성적으로 총명하지만, 문과는 그다지 좋지 않다. 16 살 때' 돈 신집' 을 쓰며 오중으로 이름을 날렸다. 그러나 그는 초기에 여러 번 시도했다. "이소" 를 읽은 후, 그는 한숨집 한 편을 썼다. 명나라 홍지 14 년 (150 1 년) 이 쓴' 유강기'. 명홍지 16 년 (1503), 문징명과 합편' 태호신지' 입니다. 명나라 홍지 18 년 (1505), 타타르 침공, 장병 항전 실패, 장시' 유어대' 를 썼다. 같은 해에 흙에 들어가 대리사 좌사 부관장에게 수여되었다. 명정덕 5 년 (15 10), 국자감 박사로 강등됐다.
서진경은 시 분야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웅문' 이라고 불리는 시가 많다. 나중에, 그는 명대 작가 이몽양, 하경명과 친분을 맺고, 뉘우치고 소행을 하며 복고를 주장했다. 그들은, 하경명, 변공, 강해, 왕, 그리고' 전칠자' 라고 불린다. 그가 쓴' 진일록' 은 한위만 이야기하고, 육조를 소홀히 한 후 복고론을 서술한다. 그의 시는 격조가 고아하여 한당 사이를 질주하고 있다. 일부러 복고풍이지만 오중에서는 여전히 낭만적인 느낌이 든다.
서진경은 만년에 도교를 믿고 양생을 연구했다. 명정덕은 6 년 (15 1 1) 서혜경의 다른 작품으로는' 땅',' 이문',' 임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