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Tianmen Ming 시 전체 해설

Tianmen Ming 시 전체 해설

'천문비문'은 중통 5년(1264)에 두인제가 태산도교 장지춘이 남천문각을 건립할 때 쓴 것이다. 그가 쓴 글에는 정부를 직접적으로 비난하는 내용이 있다: "만일 임신한 부하가 없으면 군사력으로 처벌할 것이며, 70명의 왕이 병거를 장악할 것이다. 성도는 소멸되고 이륜은 절할 것이다." 절하고 굴복하면 우리는 계속해서 강탈 할 것입니다." Mianqi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는 먼지와 안개에 눈이 멀었고 사람들은 질투했습니다. 황제는 현명하고 깨달었습니다. "이 비문의 깊은 의미는 무엇입니까? , 설명하기가 상당히 어렵거나 "작가는 황제의 문을 묘사하기 위해 천문을 사용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원나라 황제가 권력을 위해 싸우고 백성의 고통을 무시하고 국가를 파괴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과거 왕조의 황제의 법률과 규정, 그리고 서로를 죽이는 것 ... 천문명이라고 불리는 것은 실제로 원 조정의 구두 및 서면 비판에 대한 기념물입니다."( "두산 부 컬렉션의 재판" ) 일반적인 것 같지만 그 밑바닥에는 없습니다. 이때의 복잡한 정치적 상황과 결합한다면 두명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두명이 쓴 중국 통일 전후의 시기는 원나라 조정에서 《한법》을 둘러싸고 유례없이 격렬했던 시기였다. 몽골 부족이 중원을 침략한 후 한나라에 원래의 후진 체제를 강요하여 정치적 혼란과 생산 파괴를 초래했습니다. 소위 "향하가 세상을 끊고 세상이 그로 인해 해를 입는다"(하오징), "의례의 붕괴와 음악의 파괴가 최악이다"(두런지에) - 이것이 바로 "파멸"이어야 한다 "천문비문"에 묘사된 성스러운 길. , 이륜은 절하고, 절하고, 양보하고, 반복적으로 강탈하며, 갑자기 닫히고 나갈 길이 없습니다." 중원의 문화가 본토에 침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부 한 학자들은 중국 법을 채택하여 한 왕조를 통치하려는 몽골 정복자 중에서 현자를 적극적으로 찾았습니다. 그들의 지원으로 쿠빌라이 칸은 정치에 뛰어 들었습니다. 단계. 쿠빌라이 칸이 알리 부게(Ali Buge)와 같은 보수세력을 물리치고 왕위를 놓고 싸웠을 때, 그는 중통(Zhongtong)을 통치 이름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그가 계속해서 '한법'을 따르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였습니다. 몽골 정권은 중앙 평야 지역의 봉건 통치 체제를 채택했습니다. Du Renjie는 "하노이 공회당의 기록"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 왕조가 건국된 이래 성현은 다섯 가지 직업에 종사했으며 문화와 교육을 통치의 도구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법'의 시행 역시 전례 없는 저항에 부딪혔다. 특히 중앙통일 3년(1262)의 '이분의 난' 이후에는 한법을 둘러싼 법정 분쟁이 잇달아 이어졌다. 왜냐하면 쿠빌라이 칸은 한족에 대한 의심을 키웠기 때문입니다... 이 순간부터 그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한족 조수들에게만 의존하여 중국을 통치하는 것에 대해 의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Cambridge History of China in the Liao, Xia, Jin) , 그리고 Yuan Dynasties. Page 497) Hanfa의 전망은 다시 한번 심각한 위기에 처했습니다. 자신을 한문명의 수호자로 여겼던 두런지에가 쓴 '천문비문'은 사실 쿠빌라이 칸에 대한 항의서이다. 이 중 한법의 시행을 견지하고 중원의 고유한 문명을 유지하라는 원나라에 대한 직접적인 항의이며, "정왕도"라는 세 단어가 전체 기사의 주요 주제입니다. 왕의 정치와 종교도 그렇고, 『후한서 소안제예찬』에는 “안덕이 승진하지 못하면 내가 왕이 되리라”는 말이 있다. 중앙 평원의 봉건 문명 시스템. Du Renjie의 친구 Hao Jing의 "Taishan Fu"에서 표현을 빌리면 "Zhonghua Zhengshuo, Jianji Jiyuan, 의복, 예절 및 음악"을 의미합니다. 역사적 행위를 칭송하는 이면에는 역사의 방향에 대한 시인의 엄중한 사고와 강한 호소가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