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화 감정에는 어떤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서화 감정에는 어떤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첫째, 화가의 이름, 출생지 및 생졸년, 고대인의 이름은 왕왕 많다. 가장 간단한 것은 공구의 단어 중니와 같은 단어이다. 왕희지의 단어 소이 등등. 간단하지 않아요. 이름 외에 숫자와 다른 숫자도 있다. 출생명, 별명, 스펙트럼 이름도 있습니다. 이름에는 종종 별명이 있다. 글자도 늘 다른 글자가 있다. 종종 다른 이름을 가진 수십 명의 서예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대 산서서 화가 보산에는 대나무 구봉 등 40 여 개의 별명이 있다. 청초 주약기는 원길, 일명 조길, 도길, 자사타오, 이름 아창여주, 노인, 유풍, 여주 스님, 도사석, 맹존자, 직산 스님, 부하, 소객, 둔근 노인, 영정 노인, 모든 이름이 모든 사람의 사상의 뿌리를 결합시키고, 어떤 이름으로 일부 사상을 표현하지만, 이름이 너무 많아서, 그림을 보는 사람을 똑똑히 잊게 하는 경우가 많다. 정말 번거로운 일이다. 그래서 이름 수가 적어야 한다. 그러나 화가의 이름이 너무 적어서는 안 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이유는 중국의 그림이 이미 현대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비각미의 고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한 폭의 그림은 왕왕 10 단 혹은 3 단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석도의' 꽃 12 통 화면' 은 6 피트 종이와 현수막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에는 대여섯 단락이 많다. 각 단락의 제목은 반드시 작가의 이름과 작가의 도장으로 끝나야 한다. 4 ~ 5 단락이 같은 이름을 쓰고 같은 이름을 짓는다면 보기 흉하다. 그림책 중국 그림 한 권, 그림책 한 권, 16 페이지부터 24 페이지까지 다양하다. 매 페이지마다 글을 써야 하고, 각 단락의 끝에는 이름 도장이 있어야 한다. 중간에 몇 장의 동명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인쇄의 크기는 방원 이지만, 문자의 조각 방법은 가능한 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앨범 전체에서 각 페이지의 제목과 도장이 같다면 당연히 대동소이하고 밋밋하다. 각 제목이 수신될 때, 상태의 길이 때문에, 글자 수는 왕왕 많든 적든. 글자 수가 적으면 제목이 간단하다. 글자 수가 적으면 제목은 다른 이름을 겹치거나 위치를 그려 마지막 줄의 길이에 맞게 확장됩니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디다자 비문시 발록' 볼륨 3' 쌍갈고리 복숭아꽃' 은 눈과 시끌벅적하다. 일반적인 은근함, 챕터 뒤집기, 이런 나이는 너무 열등하고, 아끼고, 아낀다. 이것은 석타오가' 쌍갈고리 복숭아꽃' 에서 쓴 두 번째 단락이다. 이 두 번째 단락은 우표가 거꾸로 덮여 있기 때문에 거꾸로 덮어서 엄숙함을 나타낸다. 그러나 지위가 부족해서 결국' 희' 자 하나와' 여행' 자 한 개만 써서 문제의 뜻을 나타냈다. 이 복숭아꽃의 첫 글자는 위치가 한가하기 때문에 7 개의 독특한 머리글과 1 개의 후기가 있어 빈 꼬리가 많기 때문에 제목이 서로 다른 이름과 겹쳐져 그림의 위치를 기재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두록산은 달빛에 취해 있고, 푸른 하늘은 끝없이 아침노을이 있다. 동풍이 뉴스를 자랑스럽게 세우고, 인간 복숭아꽃. 복숭아꽃을 말하면 아직 있는 것 같아요. 세상에는 언어도 없고 번영할 이유도 없다. "광릉 청련정" 의, 자, 둔근, 경제, 지식. 석도는 시와 서화를 잘하여 조예가 꽤 깊다. 서예 방면에서, 작은 글자는 모두 정교하고, 그림에 놓거나, 가난하다. 또는 짧은 노래, 또는 긴 단락, 또는 여러 단락, 변경 다단, 바로, 고대 명나라 마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석타오 제사가 딱 맞는 이유는 시와 서예 방면에 조예가 있긴 하지만, 그의 장단 문제와도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한 사람을 이해하려면 서화 예술가의 글자, 번호, 별명, 본명, 서재명을 조사해야 한다. 둘째, 문사 감정인은 작품의 예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적 가치도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송대 사마광이 쓴' 자동치감 원고' 서예는 좋지 않지만 역사 문화재의 관점에서 보면 매우 소중하다. 명대의 수기에는 수만 권이 있어서 당시의 서예 예술을 연구하는 데 쓸 수 있고, 얼마나 많은 사료가 포함되어 있는지도 모른다. 역사 지식이 없으면 이런 것들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없고, 사료에 근거하여 그 진위를 판단할 수도 없다. 예술가의 직업생활을 이해하는 것도 일종의 역사 지식이다. 명대 일부 그림은 전단락이 비어 있어서 바이어가 그림을 사러 올 때 보충해야 한다. 그림이 팔리지 않으면 이전 단락은 항상 비어 있습니다. 어떤 작품은 앞에 그림을 그리고, 뒤에서 팔고, 다음 단락과 마지막 단락을 두 번 써서 먹색이 다르다. 위의 현상은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이해할 수 있지만 반드시 신기일 필요는 없다. 서화의 감정에서 금기 날짜를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송대 황정견의' 천자문' 은 글씨체가 모두 노랗고, 어떤 글자는 형편없다. 두루마리 안에 쓴 것이기 때문에 감정인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권은 확실히 송지, 양경표 다방면으로 인쇄한 것이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은 황정견진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만해' 의' 만' 자가' 단' 으로 다시 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아마도 화해의 금기를 피한 것 같다 ('만' 과' 환' 의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코황정감 Xi 닝 4 년 (1 105) 사망, 진종정강 원년 (1 126) 까지 2/kk 신탁은 절대 미리 회피할 수 없다. 그래서 돈이 남송의 모조품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또 다른 예: 약 50 년 전, 베이징 유리 공장에는 동치창 (Dong Qichang) 이 서명 한 그림이 있었는데, 잘 그려져 있었고, 서명 된 단어는 거의 없었고, 작품은 깔끔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이 작품의 문제점을 알아차리고 청나라 강희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마지막 단어인' 현자이' 가 빠졌다. 동치창은 명나라 숭정 9 년에 죽고 청나라에 살지 못했기 때문에 이 작품이 청나라에 위조된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예는 우리가 서화를 볼 때, 반드시 구구절절,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범범하게 보아서는 안 되며, 섣불리 결론을 내리고 그림이나 가짜 그림이라고 결론지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속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감별도 배우기 어렵다. 반면에, 만약 당신이 역사 지식이 없다면, 역사에 금기 현상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금기 시대의 특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서화 감정은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화가가 낙관할 때, 왕왕 연도 외에, 또 계속 낙관하는 계절, 월, 날짜를 계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