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전재] 자의는' 문인화' 와 같은가요?

[전재] 자의는' 문인화' 와 같은가요?

지금 문제가 자주 있습니다. 사람들은 글을 보면 문인화라고 한다. 꼼꼼한 그림을 보자마자 사합원 그림이나 장인화라고 합니다. 이런 이해는 잘못된 것이다.

프리 핸드 오래 전에, 가장 유명한 것은 "리앙 카이" 의 송묵 불멸이지만, 문학 그림은 아니다; 현대 자의가 정점에 이르고, 제백석의 초충은 자의가 절정에 이르지만, 문인화는 아니다.

문인화란 무엇입니까? 현대 진형각은 문인화가 반드시 네 가지 요소, 즉 인격, 지식, 재능, 사상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으면 문인화라고 부를 수 없고, 학문도 없고, 사상도 없고, 문인화라고 부를 수도 없다. 봉건 사회, 문인 사대부 선화, 시재, 사기, 안일함이 있다. 그 작품들은 문인화라고 불리며, 재능과 지식이 없어 맹목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문인화라고 하지 않는다. 작품 한 편, 공부의 사상을 어떻게 보나요? 멋을 말하자마자 인기가 있고 촌티가 없는 사람이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둘째, 숨결문예는 위압적이지 않다. 화면에 촌기 공예, 강호 숨결 등 불순물이 있는 작품은 문인화라고 부르지 않는다.

。 모든 공필이 장인이 만든 것은 아니고, 모든 자의는 문인이 만든 것이다.

문인화는 문학, 서예 수양, 회화 중 의경의 창조를 매우 중시한다.

。 아망부의' 중국 문인화학서' 는' 당왕우성 () 이 시를 그림에 넣은 다음 필생취로 법이 마음대로 변한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궁상은 말할 필요도 없고, 산산은 모두 운이고, 의는 번화함보다 클 필요가 없다. " 역대 문인화는 중국화의 미학사상과 수묵화, 프리 핸드 등 기법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문인화는 문인의 재미와 문인 사상을 지닌 그림이다. 중국화의 산수, 꽃과 새, 인물의 세 가지 측면과 병행하지 않고, 기법적으로도 회화, 글쓰기와 다르지 않다.

그는 중국 회화에서 산수, 꽃과 새, 인물의 교차점이다.

진형각은 문인화를 해석할 때 "그림 속에서 예술을 중시하지 말고 그림 밖의 많은 문인들의 감정을 보아야 한다" 고 말했다. 。 이것은, 소위 문학 회화 또는 문학 회화, "사물로 그림을 알고 있다." " 영적인 사람, 사상가, 활동가, 공구가 아닌 사람, 순수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문인화는 문예적이고 철리적이며 서정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전통 회화에서 그 독특한' 야' 는 장인화, 원체화와 달리 독특하다.

문인화의 기원은 한나라, 장형과 채용 모두 화명을 가지고 있다. 그림은 대대로 전해지지는 않았지만 고서에는 기록이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 요의 가장 큰' 사람 흉내를 내지 않고 스스로 즐기다' 는 문인화의 중심 논점이 되었다. 역대 문인들은 모두 그것을 그림의 취지로 존중한다. 종병의 야망은' 명심관도, 눕는 여행' 이다. 문인들이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심리상태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당대의 시가 성행하여, 위대한 시인 왕위가 시로 그림을 그렸다. 후세 사람들이 그를 문인화의 원조로 여기게 하다. 그의 그림은 나중에 문인 화가의 모범이 되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이미 관례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송 () 시대에 많은 위대한 문인들이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수시 (), 황정견 (), 미탄 () 부자와 같은 위대한 문인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왕위 문인화파를 기초로 서예로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수묵화 기예를 연습하고 발전시켰다. 덩추의' 화가, 문극' 이론은' 문' 과' 그림' 을 긴밀하게 결합한 체계적인 문인화 이론으로 문인화의 미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때 수시가 제기한' 문인화' 개념은 문인화를 성숙과 한 걸음 더 가까이 했다. 원대에 들어서자 문인화는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원나라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여 더 많은 문인들이 그림에 종사하게 했다.

가장 유명한 문인 화가는 황, 왕몽, 니켈, 진무입니다.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원 4 집' 입니다. 그들의 그림은 대부분' 은일',' 고은함',' 소은함',' 어은함' 으로 표현되며' 태어날 때 신선' 의 자세로 문인 계층의 도도한 공허함을 표현한다. 예술적으로, 그것은' 고아함',' 질박하고 무화',' 순진무구' 를 숭상한다. 이론적으로' 필법을 피하라',' 우뢰를 추구하지 마라',' 가슴을 피하기 위해 이야기하다' 를 주장한다. 이 시기

시와 편지의 도장은 이미 점차 화면에 들어갔다. 레이아웃의 일부가 될 뿐만 아니라 그리고 작가의 마음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시와 서화 인쇄가 하나로 융합되고, 시화가 연결되어 있고, 시는 무형의 그림이고, 그림은 유형적인 시이며, 시는 화의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런 문인화 형식의 완벽함을 상징한다. 명초에 문인화는 상속과 발전 시기에 처해 있다.

즉, "우 학교" 입니다.

심주 문징명 다이진은 이 시기의 중요한 대표이다. 명대 중후기까지만 해도 이론가, 화가 동치창은 수시의' 문인화' 이론에 따라 남북 문인화 이론을 더 제시하여 문인화의 명칭이 정식으로 제기되고 사용되었다.

동시에 문인화를 남종으로서의 지위를 확립하고 심지어 중국 회화 관념의 최고 인식이 되었다. 청대 문인화의 전성기에는 많은 최고의 문인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사승' 인데, 그중 팔대산인과 석타오가 가장 두드러진다. 만명 유민으로서 그들은 서화에서 나라가 망하는 고통을 표현했다. 여덟 획은 분방하고 방종하며, 세련되고, 조형이 과장되어 있고, 의경이 냉엄하다. 석타오는 자연을 관찰하려고 노력하며, 뒤따르는 화가 진상은을 경멸하며, 일생동안' 필묵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법당 자립',' 기봉을 찾아 원고를 찾는다' 고 숭상했다. 그가 주장하는 것은 후대에 옳다. "

정판교는 양주 팔괴중 유명한 문인 화가로 영향력이 깊다. 근대 일류 화가는 많지만 문인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황과 오창석은 학식과 서예에서 모두 문인으로 간주되지만, 그들의 문학정신과 사기는 결코 관건이 아니며, 고대 문인들의 재능과 차이가 있다. 그들의 작품을 문인화라고 부르고 싶지 않은 것 같다. 현대의 동신빈과 호춘양은 문인화에 관심이 있다. 그들의 화풍은 현대 화가보다 문인화에 더 가깝기 때문에 문인화라고 부를 수 있다. 오창석 제백석과 같은 화가는 너무 위압적이고, 너무 부족한 문장, 그들에게 대의화가나 일대 종사라고 해도 되고, 문인 화가라고 부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인의 그림은 신경을 많이 쓴다. 두보는 "네가 너의 모든 생명을 비단에 집중해라" 는 말에 대해 교묘하고 잊을 수 없다. 니찬은 "화가는 무심코 모양을 찾지 않고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가슴에 적었다" 고 말했다. 문인화는 단순함을 중시하고, 아무것도 단순화할 수 없다, 설령 단순화한다 해도.

"0", "0" 은 비어 있고 비어 있습니다. 백은 흑이다', 빈과 백은' 많이',' 충분하다',' 만족시키기 위해',' 공백' 은 끝없는 깊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문인화는 중서를 그렸고, 장언원은' 역대 명화록' 에서 "한 사람의 기개가 나타난 것은 그 뜻에 따라 붓에 따라 쓸 수 있는 사람은 모두 그릴 수 있다" 고 말했다. 조몽은 토륨에 싫증이 났다. \ "돌 흰색 비행, 대나무 쓰기 여덟 기술이 필요합니다. 누가 이것을 배울 수 있다면 서예와 그림이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대나무 그림에 대한 코의 견해는 "대나무 줄기는 전서를 쓰고, 가지는 초서를 쓰고, 잎은 8 점 또는 쓰는 획을 쓰고, 목석은 비녀주를 쓰고, 새는 흔적을 남긴다" 는 것이다. 문인화는 필묵의 재미를 강조하고, 필묵으로 건습, 농도, 윤택한 미묘한 변화를 강조하며, 간단한 먹색으로 자연의 현란함을 요약한다. 문인화는 문장, 문사, 문채, 시가 없으면 문인화라고 부를 수 없다. 이 그림에 표현된 중국 문인들의 강렬한 주체 의식은 문인화의 정수이다.

문인은 본 자연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정신적 느낌을 썼다. 그들의 눈에는 메이, 란, 대나무, 국화, 산, 어은둔이 더 이상 순수한 자연 풍경이 아니라 군자의 화신이다. 메이, 따뜻한 안티 눈, 옥 뼈 얼음 근육, 독방 자기 보상; 난초, 단아한 향기, 방초 자기 연민,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대나무, 온유하고 훈훈한, 직봉 링 구름, 높은 바람 밝은 축제; 국화 자랑 크림, 오만; 산수는 어획하여 은거하고, 속세를 담박하고, 명리를 담박하다. 문인들은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내면의 호호함이나 고민을 표현한다. 자신의 청고와 우아함을 표현하고, 공적인 사유로 인해, 나라가 집안으로 인해. Tao Qian 의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 사이" 가 있습니다. 수시는 "직죽" 구름으로, "대나무가 태어날 때, 한 그루의 생" 을 한다. 진무 () 가 있고, 도사 () 는 매화 () 라고 하며, 매 () 의 아내 학이 죽었다고 한다. 망국으로 땅을 잃은 정사쇼도 있다. 둘 다 유교 사상의 훈도와 도가, 불가사상의 위안이지만 부드러운 낭만도 적지 않다. 문인화, 문기, 사기가 1 위다. 이 점이 없으면 문인화라고 부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