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인생에는 때때로 시 한 수가 꼭 있어야 한다.

인생에는 때때로 시 한 수가 꼭 있어야 한다.

대나무 울타리 초당은 풍경이 좋고, 승원은 승원보다 못하다.

때때로 생활에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고, 생활에서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증광현문》에서 나왔다

번역: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집은 집을 아름답게 지었지만 절과 도관은 비교가 안 된다.

운명적인 것은 항상 있을 것이고, 운명하지 않은 것은 강요하지 마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확장 데이터:

강화된 지혜. 고대에는 현문 () 이라고 불렸고, 고금 () 은 현문 () 이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명대가 편찬한 아동 계몽서지이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영예 헌문" 은 중국이 예로부터 현재까지 속담의 격언 집합이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주 () 가 교정한 것만 알고 있는데, 아마도 청대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것이다.

기타 국학 고전:

삼자경: 삼자경은 중국 전통의 계몽 교과서입니다. 중국 고대 경전에서 성자정은 가장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독본 중의 하나이다. "삼자경" 은 문학, 역사, 철학, 천문지리, 윤리정의, 충효 등을 포함한 사례를 기초로 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사상은' 인, 의, 성실, 경, 효' 를 포함해' 성자정' 을 암송하면서 상식, 국학, 역사 이야기, 이야기 속 사람이 하는 이치를 배웠다.

"백가 성: 백가 성" 은 중국 성에 관한 문장 한 편이다. 문헌에 따르면, 그것은 북송 초년에 쓰여졌다. 원래 4 1 1 성이 568 개로 늘어났는데,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124 개로 늘어났다.

돈: 돈은 남북조 때 양시랑이 편찬한 1000 개의 한자로 구성된 운문이다. 양무제 (502-549) 는 왕희지의 서예 작품에서 65,438+0,000 개의 반복되지 않는 한자를 골라서 원외에서 말을 탄 시랑 주흥사를 편찬하도록 명령했다.

제수규: 제수규는 청대 교육자 이희수가 쓴 삼언율시입니다. -응?

그 내용은' 논어' 제 6 조를 채택해 "제자가 들어가면 효하고, 출가하면 효하다" 고 말했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그들은 인민을 사랑하고, 착하다. 문학, 세 글자, 두 문장, 한 구절씩 편찬하는 데 여력이 있다. 전체 텍스트 ***360 문장, 1080 단어. "제수규" 는 자연스럽고, 소박하고, 영향이 심오하며, 청대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증광현문 기타 고전:

1, 모두에게 몇 마디 해 주세요. 전부 제 속마음만은 아닙니다.

2, 의도적으로 꽃을 심고, 의도하지 않게 버드나무 그늘을 꽂는다.

3. 호랑이 가죽을 그리는 것은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들은 그 얼굴을 알고 그 마음을 모른다.

4,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5, 장강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이 옛사람을 바꾼다. 물보라가 먼저 달을 얻다. 향양의 화초가 더 잘 자란다

6.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7.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지만, 1 인치의 금으로는 1 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

작품 평가:

일정한 문화는 일정한 사회, 정치, 경제 이데올로기의 반영이며, 증광현문도 예외는 아니다. 시대와 역사의 한계로 그 시대의 인장이 찍힐 수밖에 없다. 많은 내용은 봉건 윤리 관념을 반영하고, 심지어 명백한 봉건 미신과 숙명론 색채를 띠고 있다. 일부 내용은 개인을 중심으로 당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이기적인 사상을 반영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일반 시민층이 과도하고, 꼬리를 두려워하고, 분수를 지키며, 재난을 피하고, 세상을 싫어하고, 오늘날의 사회제도의 부정적인 인생철학을 반영했다. 일부는 당시 사회현상의 정확한 반영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이미 차용의 의미를 잃었다. 내용의 의미가 모호하거나 일방적인 이치만 있을 뿐, 이해가 잘못되면 실수가 된다. 이것들은 모두 시대정신에 맞지 않는다. 우리는 읽을 때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버림을 진지하게 살펴보고, 상속을 비판하고, 영양 성분을 흡수하고, 고대의 사용을 해야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증광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