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만리의 시 전체가 무엇입니까?

만리의 시 전체가 무엇입니까?

붕붕이 날개를 펴고 구만 리를 펴는 시 전체는 다음과 같다.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남들은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고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작품의 출처

이상영'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젊었을 때의 작품이다.

이 시는 붕붕 이미지에 대한 묘사와 찬양을 통해 이백의 원대한 포부와 강한 용세 욕망을 표현했으며, 이영이 청년을 업신여기는 태도에 불만을 품고 이백이 용감하게 추구하고, 자만하고, 저속함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젊은 이백은 과감하게 대인물에 도전하며 데뷔 당시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으로 가득 찼다.

원작

상이용

이백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았을 때,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문장 주석

(1) 위: 제출. 이영 (678-747): 글자태화, 광릉강도 (현재 장쑤 성 강도현) 사람, 당대 서예가, 문학가.

⑵ 흔들림: 상향식 사이클론.

(3) 가짜 순서: 그렇다면.

(4) 날려가다: 불러일으키다.

⑸ 기러기: 바다. H: 자주. 다른 음조: 언행이 저속하다.

유: 나. 큰소리 치다: 허풍을 떨다.

(7) 푸현: 공자. 당태종 정관 11 년 (637), 공자를 푸현으로 세우다. 《신당서 예악》을 참조하십시오. 송본의' 푸현' 은' 궁현' 으로 쓰여졌다.

남편: 고대 남자의 총칭은 이영이를 가리킨다.

작품 번역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어 9 만 리의 높이를 날고 있다. 만약 네가 바람이 멎을 때 멈추면, 그것은 충분한 힘을 가지고 바닷물을 바다에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내가 이상한 말을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나의 큰소리를 비웃었다. 공자도 인생이 무섭다고 말했는데, 군자는 젊은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이백이 젊었을 때 쓴 것이다. 이영칠년 (7 19) 부터 9 년 (72 1) 임중주 (오늘 충칭) 도지사. 이백이 중경을 방문했을 때 이영이를 만나니 이영이는 기분이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왕패에 대해서도 얘기했기 때문이다. 역사서에서는 이영이가 "상당히 자만하다" ("구당서 이영전") 라고 말했는데, 그는 자부심이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젊은 낙후에 대해 상당히 유보하고 있다. 이백은 이에 불만을 품고 떠날 때 상당히 난폭한 태도로 이' 이상영' 을 써서 보답을 표시했다.

작품을 감상하다

붕새는 이백이 시와 부중에서 늘 자신을 묘사하는 데 쓰는 하나의 이미지이다. 그것은 자유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이상과 이익의 상징이기도 하다. 개원 13 년 (725), 소년 이백이 촉 유랑을 떠나 강릉에서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을 만났다. 사마는 이백이 "8 극 방랑자의 시계와 비교할 수 있는 정신이 있다" 고 말하면서 이백은 곧바로' 붕새푸' (나중에' 붕부부' 로 바뀜) 를 써서 자신을 장자' 소요유' 의 붕새에 비유했다. 이백의 "육각에 대한" 시에도 "대펑비는 8 대를 흔들려고 하고, 하늘이 강하면 파괴한다" 는 말이 있다. 여풍이 나를 자극하고 부용을 헤엄쳐 돌을 걸었다. 후세 사람들이 이것을 전하니, 중니가 죽으면 누가 울어? 클릭합니다 당려화' 한림학사 이준묘지명서' 에 따르면 이백은' 절창으로 죽었다' 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근루각' 이' 길' 이나' 끝' 을 쓴 실수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이백이 일생 동안 대붕을 비유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의 기조에 따르면 직설적이고 온유하지 않기 때문에 이백의 작가가 아니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고, 이백의 작품을 위해 변론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시의 해석은 이백전집 제인이 편집한다.

이백의 처음 네 문장은 자신과 붕비를 겨루었다. 붕새는' 장자 소요여행' 중의 신조이다. 이 신새는' 그 천리를 모른다',' 그 날개가 하늘 구름에 걸려 있다면', 그 날개는 물 3 천 리를 쏘아 9 만 리를 하늘로 치솟았다고 한다. 붕새는 자유의 상징이며 장자 철학의 이상적인 토템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 포부가 원대하고 자만하여 도가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마음은 낭만적인 환상과 웅장한 포부로 가득 차 있다. 바람의 도움이 없어도 이 붕새는 날개로 용솟음치는 물줄기를 쓸어버릴 수 있다. 여기서 붕새의 힘은 크게 과장되었다. 처음 네 편의 시 중에서 시인은 몇 획으로 붕새의 이미지, 즉 이 젊은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그렸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이영의 태만한 태도에 대한 답이다.' 천하' 는 당시의 일반인을 가리키며, 분명히 이영도 포함돼 있다. 이 시는 이영에게 직접 쓴 것이기 때문에 표현이 완곡하고 표면적으로는' 천하' 만 가리킨다. "비상조" 는 매우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백의 큰 포부는 왕왕 세상 사람들에게 이해되지 않고' 큰소리' 로 조롱을 받는다. 이백은 이영과 같은 유명 인사도 일반인처럼 박학할 줄은 몰랐고, 성자가 내세를 뽑을 줄 아는 이야기를 반박했다. 공자의 논어 자한 (zihan) 은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의 뜻은 구멍이 앞으로의 생활이 매우 핍박하다는 것이다. 당신은 성인보다 더 좋습니까? 남자는 영원히 젊은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영의 조롱과 풍자에 대한 반응이자 이영의 경박한 태도에 대한 반응으로 꽤 보헤미안 [jià o] 기가 있어 소년기를 보여준다.

개원 초년에 이영은 천하의 유명한 유명인이었다. 역사적으로, 이용은' 명성이 매우 나쁘다' ... 세상은 줄곧 그가 대학 3 학년 무지라고 주장하며 베이징 낙양에 모여 옛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또는 눈썹 차이, 옷 망풍, 문 찾기. 이백은 이렇게 유명한 사람에게 감히 출석을 부르고 성토하는 것을 보면 소년 이백의 기백과 용기를 알 수 있다. "불요불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권세 있는 사람을 비웃고, 왕후를 사귀는 것이 이태백의 본색이다.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