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이발소에 있는' 머리' 라는 글자는 무슨 글자입니까?
이발소에 있는' 머리' 라는 글자는 무슨 글자입니까?
번체자
인감 스타일
해서체
들풀
한자는 오랜 진화 과정에서 상주의 갑골문에서 춘추서주의 김문, 진초에 사용된 대박, 진시황이 전국 문자를 통일하는 작은 인감까지 한대의 예서와 위진 이후에 성행하던 해서체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이것은 중국 서체 진화의 주류이다. 보조서체로서 한립에 해당하는 초서는 조창 (), 해서체 () 에 해당하는 초서 () 는 조진 () 이라고 하며, 조창 () 의 진화이기도 하다. 당나라에 이르러 이런 풀은 들풀로 발전했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글자체로, 해서체에 초서의 특징을 더해 해서체의 많은 성분을 보존하고 있다. 이를 싱카이라고 한다. 초서에 더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합니다. 보조서체 초서와 행서의 발전 과정은 중국 서체 진화의 지류이다.
1. 오라클
갑골문은 3000 년 전 상대가 거북갑, 견갑골 또는 기타 야생 동물 골격에 새겨진 흔한 글이다. 갑골문 구조는 복잡하고, 구도가 정연하며, 수량이 많아 비교적 성숙한 시스템의 문자이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한자는 갑골문이다. 갑골문의 주요 특징은 그림 특징이 뚜렷하여 원시 그림 문자의 흔적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한자는 갑골문에서 발전한 것이다.
2. 김문
청동기 비문 (종정문이라고도 함) 은 청동기에 주조된 고대 문자인 종정, 생활용품, 무기 등이다. 김문과 갑골문은 일맥상통하지만 각기 특색이 있다. 갑골문은 칼로 갑골에 썼기 때문에 획은 가늘고 비문은 주조한 것이다. 그래서 획은 굵고 굵다. 갑골문에 비해 김문의 구조와 선이 더욱 질서 정연하고, 화면 특징이 적고, 문자와 기호가 더욱 강화되었다.
3. 전서
전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대천과 작은 인감. 넓은 의미의 대천은 갑골문, 김문, 김문, 김문,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던 다른 문자들을 포함하여 선진시대의 모든 글이다. 협의의 대천은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의 인물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문숙과 석고문으로 대표된다. 소전은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대박을 완성한 후 형성된 서체이다. 대박' 의 글씨체는 김문과 비슷하지만 약간의 변화가 있다. 작은 인감은 복잡한 큰 덩어리에서 단순화되기 때문에 획은 큰 덩어리보다 간단하고, 구조 변화는 더 작고, 더욱 정교하고 대칭적이다. 작은 인감은 중국 최초의 규범적인 한자 서체이다. 작은 인감의 탄생은 한자의 통일을 상징하며 한자의 규범화와 기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응?
진 총리 리스의' 현산 석각'
4. 예서
소현의 간단한 표기법으로, 진나라 하층 민중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성호가 옥중에서 새로운 글씨체로 정리되었다고 한다. 진나라가 사용하는 표준 서체는 작은 인감이지만, 작은 인감의 획은 여전히 너무 번잡하여 쓰기가 어렵다. 예서는 하급 인원이 매일 쓰는 보조 서체이다. 처음에는이 글꼴이 작은 인감에 가깝지만 작은 인감보다 약간 더 가깝습니다. 사실, 작은 인감은 약간 조잡하게 쓴 것으로, 진 리석이다. 미나리는 서한 중기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더 간단하고 쉬운 글씨체로 대체되었는데, 이 서체는 여전히 서예의 일종이다. 이런 예서는 한립 () 이라고도 하며 예서 () 라고도 하는데, 한대 () 의 공식 서체이다. 예서의 특징은 획이 곧고, 획이 펼쳐지고, 각 글자는' 선택법', 파형 (즉 단필로), 각자, 글리프가 납작하다는 것이다. 고서에 비해 예서의 형체는 굽힘을 위주로 하고 예서는 고문의 굽은 형체와 전서의 균일한 둥근 선을 네모난 모양으로 바꾸고, 호는 직선으로 변하여 획을 형성하고, 고문의 풍격을 돌파하며, 납작한 네모난 글씨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점, 수평, 수직, 아포스트로피, 아포스트로피 등의 획으로 전서를 쓰는 이러한 변화는' 관변'' 이유' 라고 불리며, 거의 2000 년 가까이 이어온 해서체로 기초를 다지고 한자의 복잡성을 크게 줄여 한자 쓰기 속도를 크게 높였다. 따라서 예서의 출현은 한자 발전사의 전환점이다. -응?
예서는 한대 (기원전 206-220 년) 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불규칙한 선을 규칙의 획으로 바꾸어 현대 한자의 서체 구조에 기초를 놓았다. 한립.
5. 해서체
중국 동한 말년 (25-220) 에 새로운 한자 글꼴인 해서체가 나타났다. 해서체의 창시자는 종지이다. -응? 해서체' 는 정직하고 모범적인 대본을 의미한다. 해서체는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예서의 우여곡절을 취소하고, 획이 더 곧고, 글씨가 납작하고, 예서를 더욱 단순화하고, 예서보다 더 편리하고, 초서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천 년 동안 큰 변화가 없었다. 현대 한자의 서체는 해서체이다. -응?
종우 작품 "신고서"
6. 초서
초서가 생기는 이유는 글쓰기가 간단하고 빠르기 때문이다. 초서에는 조장, 금초, 광초 등 세 가지가 있다. 해서체에 해당하는 초서는 금초다.
조창에 쓴 중국 목간.
이 풀은 동한 (25-220) 인 장지가 만든 것이다. 장지가 쓴 초서 한 폭.
들풀' 은 당대의 장욱 (6 18-907) 을 위해 만들어졌다. 들풀' 은 감정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높은 예술적 감상가치가 있다. 장욱이 미친 스케치?
7. 행서
행서는 실용적이고 미적 가치를 겸비한 서예로 위진 시대 (220-420) 에서 유행한다. 해서체가 너무 엄격하고, 쓰는 것이 느리고, 좀 무뚝뚝하다.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해서체의 획들이 링크로 분해되고, 접혀 곡으로 접히거나, 심지어 변화무쌍해지면 행서가 된다. 일반적으로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해서체의 기초 위에 초서의 특징을 더하여 형성된다. 그것은 간단한 해서체 쓰기 방법으로 동한 말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해서체보다 잘 쓰고, 초서보다 잘 인식하기 때문에 통과하기 쉽다.
왕희지 행서 《란정 집서》
8. 송체
오늘날 인쇄물과 컴퓨터 서체에서 송체는 부끄럽지 않은 제재로 한자의 읽기, 쓰기, 친숙, 전파에 큰 기여를 했다.
송나라는 진회가 창조한 것이다. 진회 () 는 아부에 능하고, 문필이 아름답고, 송휘종 () 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그는 어사대 좌사의 건의로 임명되어 어사대 관문 사이의 공문을 처리한다. 공문 교류에서 진회 () 는 전국 각지에서 온 이 공문 서체가 서로 다르고 매우 규범적이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여 공무 외에 한자 연구에 힘쓰고 있다. 요골에서 그는 조제 문자를 깊이 연구하여 조제 서체를 기초로 독특한 서체를 만들어 통일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신풍격으로 기념장을 쓰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혜종 조제 () 의 주의를 끌었다. 혜종은 진회 () 에게 그 필기방식을 전국 각지로 보내라고 명령하여 전국에 통일된 방식으로 공문을 쓰도록 요구하였다. 이 개혁은 곧 후세에 의해 보급되고 계승되었다. 이런 서체는 바로 우리가 지금 인쇄하는' 송체' 이다.